안녕하세요?
전에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 했다는 글쓴이입니다.
10월중에 결과를 올리려 했으나 그간 바쁜일이 많아서 늦어졌습니다.
우선 공정거래위원회 신고결과는 공정거래위원회 측으로부터
“PSN카드를 이용해서 계정에 충전된 금액은
는 답변과 증거자료를 첨부한 신고서를 작성하면 조사에 착수할 수 있다는 내용을 전달받았기에
소니코리아 고객센터에 연락한 통화녹음파일과 콘텐츠분쟁조정 신청결과가 나오면 이를 추가하여
신고서와 함께 증거자료로 보낼 생각이었습니다.
그 뒤에 콘텐츠 분쟁조정 위원회를 통해서 소니코리아 측으로부터
1. 환불악용방지 정책상 비슷한 선불지불 수단을 제공하는 대부분의 회사(예시는 없음)에서
환불을 해주지 않는다. 하지만 자사는 고객의 권리보호를 위해 탈퇴 시에는 환불을 제공한다.
2. 지갑 충전후에는 환불이 불가하다는 이용약관에 동의를 진행했다.
3. 따라서 환불을 해줄 수 없다.
라는 답변을 받았기 때문에 어이가 없어서 이에 반박하는 검토의견을 보내고
분쟁조정 결과가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지난 10일 소니코리아측에서 환불을 해주겠다는 재답변서가 왔고
결국 수수료 1,000원을 제하고 환불을 받았습니다.
당연히 못해주겠다고 버틸거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맥이 빠지네요.
결과적으로 환불을 받았기 때문에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서를 보내기도 애매해져서
이번 건은 이렇게 끝내기로 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조사가 진행되면 그외에도 여러가지로 개선되지 않을까 생각했었고
루리웹 회원들중에서도 좀 더 개선을 기대하셨던분들이 많으실 텐데 부응하지 못해 안타깝네요.
혹시 이외에도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할만한 사항을 겪으신 분들은 신고 부탁드립니다.
대부분의 이용자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지 못했지만
그래도 저와 비슷한 사례로 환불을 받고자 하시는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S. : 소니코리아 측으로부터 받은 답변서 내용들과 환불통장기록을 첨부합니다.
(소니코리아 측에서는 도장 등의 도용의 여지가 있다고 공개를 거부했는데 분쟁조정위원회측에서 아래부분을 잘라내면 문제없을거라고 해서 잘라냈습니다.)
(IP보기클릭)119.195.***.***
당신의 노력에 엄지척
(IP보기클릭)112.186.***.***
와 과정이 힘드실테데 고생하셨네요 멋집니다!
(IP보기클릭)110.70.***.***
대단하십니다~~~
(IP보기클릭)110.70.***.***
멋쪄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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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노력에 엄지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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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과정이 힘드실테데 고생하셨네요 멋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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