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되었긴 했는데 신선한 충격이 있어서 글 남겨 봅니다.
우선은 제 생각입니당...
정답은 no
어려움에 일조한건 불편한 ui
정말 어려웠나?? 생각하면 사실 난이도는 낮았네용...
왜냐하면 저도 처음에 어렵다고 생각했던게
뉴플런도 아니고 그냥 어릴 때 할 게 없으니
몇 번 반복하니까 어려울게 없었습니다.
근데 난이도 관련해서 최근에 제가 깜짝 놀란건
한번은엄청 꼬득여서 슈로대 구매한 친구가
정말 초기 1~5화 미션하는데 죽으면 안되는 필수 기체 등장하잖아요?
깨는데 정말 힘들었다고 하더라고요.
끝까지도 아니고 정말 필수 기체 등장해서
죽으면 안되는 그 초반 스테이지에서...오이잉???
그 말 듣고 떠오른게 정말 새로 시작한 사람들은
저력, 간파 등의 스킬을 누구를 줘야하는지와
필중 섬광 등의 정신기를 포함해서 싸우면 터질지 버틸지 등
어떤 상황에서 뭘 써야할지 잘 모를테니 그럴 수 있구나...싶었습니다.
그래서 지금 나오는 슈로대가 쉽다고 느끼는 것들은
원래도 쉬운 난이도에 지금껏 해온 중첩된 숙련도가 있으니
아 또 난이도 쉽구나 하는게 아닐까...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 물론 최신작에 가까울수록 초회차 올 파일럿 99레벨 등
난이도에 대한 개방이 쉬워짐은 있습니다. ㅋㅋ
따라서 과거 슈로대는 어려웠는가?
No. 입니다.
지금 쉽다고 생각하는건 처음 게임했던 나와
지금의 나와의 숙련의 차이일거라고 생각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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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설탕
앗...쉬워진 부분이 있는건 맞습니당... | 24.03.08 18: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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