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게임사들이나 k컨텐츠 회사들이 남미는 걍 차라리 중동을 이야기하지
이야기도 안 꺼내고
미국시장대신 중국시장은 심지어는 싫어하는걸 넘어 혐오해도 영향을 받는가보면
실제로 중동도 시장이 쪼그만하긴 한데
남미는 걍 게임부터 출판 방송 광고 죄다 단위수가 미중은커녕
걍 타 지역대비로도 자리수가 거의 00이 빠진수준으로 쪼그맣고....
중국이 문화산업카테고리인 게임 방송 출판 광고중에서 희안할정도로 게임이 비중이 부풀어져있어서 미국대비 경제는 작아도 비비는 지경이고
미국은 반대로 게임시장은 중국과 차이가 크지않은데
광고 방송은 그 게임시장정도는 가볍게 따버리고...
출판도 생각보다 큰편이고
중국은 출판이 정말 ↗만하니 재밌다면 재밌고
결국 국가적으로 핵심시장이 어딘지가 보인다고 볼 수 있네.
중동도 사실 뭐 진출 소리하지만 남미보다 크다지
한국시장보단 작아서 별 먹을게 크다곤 못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