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건아닌데 사람들 의견이 궁금해서 적습니다.
=====================================================================================================
요약
1. 지마켓 스마일포인트로 해외직구를 함
2. 안와서 확인해봤더니 공장문제로 품절/해외직구라 구매자는 취소가 안되고 '직권환불요청'하라고 함
3. 판매자문의-고객센터문의 2차례를 한 후에 포인트를 돌려받음
4. 돌려받음과 동시에 유효기간소멸이라며 일부금액을 회수해감
=====================================================================================================
지난달 지마켓에서 해외직구로 청소용품 하나를 구매했는데요.
아무리 기다려도 소식이 없어서 주문조회를 했더니 해당 제품은 품절;
봤더니 같은 사유로 문의글들이 있고 저도 한줄 남김.
'직권환불요청'이 뭔진 몰라서 지마켓문의하기로 글을 다시 남깁니다.
함께 웃기위해 쿨하게 환불요청했는데 환불이 어디로 들어왔는가 확인을 하던 중
알고보니 저게 스마일페이 포인트로 구매를 한거였더라고요?
문제의 장면
5월 12일 17:48:15 취소 환불로 28,550원이 환불
5월 12일 17:48:15 유효기간소멸로 30원이 회수
28,550원이 환불됐지만 그중 30원은 이미 기간이 지났으니 다시 내놔라??
제가 구매취소를 한것도 아니고 판매자 잘못으로 문의 넣어서 돌려받은 포인튼데 유효기간소멸?
그전에 있던게 -30원이 된것도 아닌게 남은 잔액이 28,550원 보다 적습니다.
환불된 포인트 안에서 유효기간이 소멸된 금액이 있다는건데요.
최초 주문일은 4월 20일이었으니 대략 3주가량 기간이 지났네요.
환불을 해줬으면 환불시점에서 포인트유효기간도 갱신이 되거나 묶여있던 기간만큼은 유효기간 연장이라도 돼야 정상이라 생각하는 1인입니다.
돈 30원의 문제가 아니에요 ㅋㅋㅋㅋ
물건 주문하고 3주동안 못받고 문의를 두번넣고 환불받은 포인트가 그 사이 유효기간지났으니 소멸?
해당 포인트가 몽땅 소멸예정이라 얼른 쓴거였으면 환불될게 없는건가요?
관련해서 추가문의를 또 넣어둔 상탠데 일단 댓글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의견이 궁금해요 ㅋㅋ
(IP보기클릭)180.228.***.***
(IP보기클릭)222.100.***.***
네 어차피 금액이 문제는 아니지만 문의는 넣어 뒀어요 | 21.05.14 12:0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