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일러가 될 수 있는 내용, 미성년자에게 부적절할 수 있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 부탁 드립니다.
유럽 오소리와 이웃들 (2021)
The Secret Life of Badgers
독일의 다큐멘터리 작품으로 한국에서도 수입된 바 있으며 이 글을 올린 시점 기준으로 KBS 계열 채널에서 무료로 공개 중입니다.
아래 내용은 해당 채널에서 인용한 작품 소개입니다.
▷ 제목: 유럽 오소리와 이웃들
▷ 원제: The Secret Life of Badgers
▷ 제작사 – doclights(독일)
▷ 배급사 – ZDF Studios(독일)
▷ 제작연도 – 2021년 ▶ 심의등급 – 없음
▷ 내용
유럽의 숲속엔 다양한 동물이 살고 있다. 그림책에서 자주 봐서 익숙한 여우, 멧돼지도 있고 오소리처럼 이름은 많이 들어봤는데 실제로 아는 것은 별로 없는 동물도 있다. 이 동물들의 사계절을 따라가면서 오소리가 소문처럼 외로운 은둔자인지, 집고양이와 종이 다른 야생 들고양이는 어떤 습성을 갖고 있는지, 멧돼지는 새끼들을 어떻게 키우는지 알아본다.
아름다운 청년 전태일 (1995)
A Single Spark(Aleumda-un cheongnyeon Jeon Taeil)
이전에도 소개한 바 있던 작품으로 박광수 연출작, 문성근 , 홍경인 , 김선재 , 이주실 , 명계남 출연작이며, 실존인물의 평전을 바탕으로 영화화해 평론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단관 개봉 시절 성공 기준인 10만 관객보다 훨씬 많은 20만 관객을 기록해 흥행에도 성공했으며, 이 글을 올린 시저 기준 한국영상자료원 계열 채널에서 무료로 공개 중입니다.
아래 내용은 KMDB에서 인용한 작품 소개입니다.
수배자 신분으로 도피 생활 중인 김영수(문성근)는 5년 전인 1970년 청계피복 노동자들의 열악한 상황을 알리고자 분신한 전태일(홍경인)의 평전을 쓰는 한편, 공장 노동자인 신정순(김선재)과 동거 생활을 하고 있다. 신정순은 임신한 상태에서도 자신이 다니는 공장에서 노조를 조직하기 위해 온갖 탄압과 핍박을 견딘다. 영화는 김영수, 신정순의 고단한 삶과 함께 전태일의 삶을 병행적으로 제시한다. 우산을 팔러 다니던 어린 전태일은 평화시장 봉제공장의 ‘시다’로 들어가 봉제사가 된다. 이후 그는 열악한 평화시장 인근의 봉제공장 노동자들의 노동조건을 개선하기 위해 인근 노동자들과 힘을 합쳐 ‘바보회’를 조직하지만, 이를 못마땅하게 여긴 사장에 의해 해고된다. 한편 신정순은 경찰에 연행되고, 김영수는 한 건물의 보일러실에서 지내며 평전 집필 작업에 몰두한다. 해고되었던 전태일은 다시 봉제공장에 복직되고, 평화시장, 동화시장, 통일상가의 피복 노동자들이 결합한 ‘삼동회’를 설립한 후 근로기준법 준수를 주장하는 시위를 계획한다. 그리고 이 시위 도중에 그는 근로기준법이 담긴 법전과 자신의 몸을 불태움으로써 열악한 노동자들의 환경을 고발한다. 시간은 현대로 돌아와, 나이든 김영수는 평화시장 인근에 앉아 있다. 전태일 평전을 들고 지나가는, 전태일과 같은 얼굴의 노동자를 발견한다.
제 1회 KINO 베스트10(1996):키노 1995년 한국영화 베스트 1
키노독자 1995년 한국영화 베스트 1
제 34회 대종상 영화제(1996):기획상 (유인택)
제 32회 백상예술대상 (구 한국연극영화TV예술상)(1996):영화부문 시나리오상 (이창동)
영화부문 기술상 (MBC문화센터(미술))
영화부문 신인연기상 (김선재)
제 16회 청룡영화상 (구 조선일보영화상)(1995):작품상 (씨네2000)
감독상 (박광수)
촬영상 (유영길)
제 6회 춘사국제영화제 (춘사영화제)(1995):최우수작품상 (씨네이천)
감독상 (박광수)
남우주연상 (홍경인)
촬영상 (유영길)
조명상 (김동호)
태일이 (2021)
Chun Tae-il
홍준표 연출작, 장동윤 , 염혜란 , 진선규 , 박철민 , 권해효 (목소리) 출연작으로 위에서 언급한 실존인물, 평전, 그리고 동명의 연재 만화를 기반으로 삼아 제작된 애니메이션 영화 작품이며, 작품 외적 사적으로 개봉일이 미뤄져 2021년에 개봉되었습니다만 IGN에서 Great (8점) 등급을 받는 등 평론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고, 이 글을 올린 시점 기준으로 KT 계열 채널 스밍스에서 무료로 공개 중입니다.
아래 내용은 해당 채널 및 KMDB에서 인용한 작품 소개입니다.
평화시장에서 재단사 보조로 취직한 태일이는 정식 재단사가 되어 가족의 생계도 꾸리고 동생들 공부도 시키는 것이 꿈이다. 그러나 열심히 일해 재단사가 된 태일이의 눈에 띈 것은 죽도록 일하고 커피 한 잔 값도 받지 못한 채 피를 토하는 어린 여공들의 얼굴이다. 동료를 위하는 따뜻한 마음 만으로는 아무것도 바꿀 수 없고, ‘근로기준법’이 있어도 지켜지지 않는 현실 앞에서 스물두 살 청년 태일이는 스스로 희망의 불꽃이 되기를 결심한다. “근로기준법을 준수하라! 우리는 기계가 아니다!”
#결말포함 #full #fullepisode #추천영화
🎬영화정보🎬
제목: 태일이
감독: 홍준표
출연: 장동윤, 염혜란, 진선규, 박철민, 권해효, 태인호
장르: 애니메이션
등급: 전체관람가
추천 Free콘텐츠 더! 보러가기
👉 • #매일신작 무료공개! 스밍스에서 프리미엄 영화 콘텐츠! 몰아보기🌊
즐거움이 끝도 없이 흐르는 🌊 스밍스 🌊 에서
│ 영화│해외인기 시리즈│애니│ 애니메│
다양한 장르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프리하게 즐길 수 있어요!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부탁드려요!
--------------------------------
You can enjoy various genres of high-quality content for free!
Please LIKE👍 and SUBSCRIBE🎁 and click the BELL ICON🚨!
일부 장면/음성은 YouTube의 정책에 따라 편집되었습니다.
제 28회 대한민국콘텐츠대상(대한민국 영상만화대상, 대한민국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 대상)(2022):대통령상 애니메이션부문 (㈜명필름)
제 10회 서울국제어린이영화제(구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2022):키즈 포커스 - 포커스상 (홍준표)
제 18회 서울인디애니페스트(2022):미리내로 대상 ‘미리내의 별’ (홍준표)
제 46회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2022):콩트르샹 심사위원특별상 (홍준표)
파견;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2020년 영화제 상영 당시 제목)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 (2021년 극장 개봉 제목)
Dispatch; I don't fire myself
I Don’t Fire Myself (Na-neun Na-reul Hae-go-ha-ji Ahn-neun-da)
Unpair Dispatch Labor
이태겸 연출작, 유다인 , 오정세 , 김상규 , 김도균 , 박지홍 출연작으로 영화제에서 먼저 공개된 이후 극장에 개봉한 작품이며 평론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수상작이 됐고, 이 글을 올린 시점 기준으로 스밍스에서 무료로 공개 중입니다.
아래 내용은 KMDB에서 인용한 작품 소개입니다.
기술행정직으로 7년간 근무했던 회사에서, 정은은 지방현장파견에 대한 인사명령을 받게 된다. 정은은 인사명령을 따라야 할지, 회사를 때려치워야 할지 고민하게 된다. 자신을 슬슬 피하는 회사 동료들과 외로운 싸움을 한바탕 치룬 어느 날, 정은은 집에서 거나하게 취한 상태에서 짐을 챙기게 된다. 그 무렵은 정리해고가 한창이던 시절이었다.
하청업체로 파견 온 본사직원 정은. 그는 일면식도 없는 사람들 4인을 만난다. 서로 반기는 분위기가 아니다. 이곳에 왜 내려왔는지, 만나자마자 그 이유를 따지듯이 묻는 소장. 이곳이 정은이 파견된 직장이 맞기나 한지, 의아스럽기만 하다.
한동안 일없이 앉아있던 정은은 ‘관리감독’업무에 대한 매뉴얼을 달라고 요청하지만, 소장은 정은의 일은 관리·감독이 아닌, ‘현장업무협조’라고 알려준다. 그 ‘현장업무협조’마저 주어지지 않는 날이 계속되고, 정은은 본사로부터 그달의 근무평정 ‘D’를 받는다.
정은은 적극적으로 현장업무에 협조하기로 하고, 사무실 작업자들과 함께 4륜구동 RV카를 타고 작업장소를 향해 출발한다. 차에서 내린 뒤로는 숲 속의 험한 비탈을 타고 오른다. 말로만 들어왔던 작업현장을 본 정은은 마른침을 삼킨다. 1년만 버티고 다시 본사로 돌아가자는 다짐을 하고, 정은은 팔팔한 숨을 뱉으며 작업에 합류한다. ... (출처 : kobis)
제 8회 들꽃영화제(구 들꽃영화상)(2021):시나리오상 (이태겸)
시나리오상 (김자언)
제 12회 시네마테크KOFA가 주목한 한국영화(2022):선정작 (이태겸)
제 21회 전주국제영화제(2020):한국경쟁 배우상 (오정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