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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 사운드 디렉터, 조셉 로렌스 인터뷰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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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둘째문제고 일단 그 턱돌이 존나 때리고 싶다.
12.07.15 1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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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근데 회사가 팔리네...
12.07.15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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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2 할땐 스컬 젬 들었다 놓을때의 또각 하는 소리가 무쟈게 좋았었어요. 아이템 떨어질때의 소리도 귀에 착착 감겨 좋았는데 3에서도 그대로 가져다 쓴거였구나...
12.07.15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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딴 건 몰라도 디1때부터의 사운드 디자인하고 폴리의 완성도는 예술의 경지라고 할만 함. 아이소매트릭뷰에 클릭질만 하는 게임에서 사운드 만으로 그정도의 타격감을 전해줄 거라고는 생각 못했음. 디3는 채널활용도도 수준이상이어서 깜짝 놀랐었음.
12.07.15 1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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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맛과 타격감의 대부분은 사운드에서 기인한다고 볼 때 소리는 진짜 잘 뽑아냈음.
12.07.15 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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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는 진짜 쩔어줌...
12.07.15 2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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