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종합 정보 ::
:: 최근 업데이트 - 2024. 1. 1 ::
::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
Diablo II: Resurrected
" 파괴의 군주가 지옥에서 다시 돌아왔습니다. "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은 액션 RPG의 정석, 디아블로 II의 리마스터 버전입니다.
신비로운 어둠의 방랑자를 쫓아 지옥에 서식하는 자들에 맞서 싸우며 대악마 디아블로, 메피스토, 바알의 운명을 최대 4K (2160p)의 PC 해상도에서 확인해보십시오.
●장르: 액션 RPG●개발 및 유통: 블리자드●엔진: 미공개●발매일: 2021년 9월 24일●등급: 청소년 이용불가●시스템 요구 사항: 아래 질문 참고●언어: 공식 텍스쳐 한글화 및 한국어 더빙 (전 플랫폼 지원)●공식 홈페이지: 한국 공식 홈페이지
※ 서버 관련
Q.시스템 요구 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A: 해당 시스템 요구사항은 여기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최소사양
운영 체제: Windows 10
- CPU: Intel Core i3-3250 또는 AMD FX-4350
- 메모리: 8GB
- 그래픽: Nvidia GeForce GTX 660 / AMD Radeon HD 7850
- 하드 드라이브 공간: 30GB 이상
- 해상도: 1280X720
■권장사양
- 운영 체제: Windows 10
- CPU: Intel Core i5-9600K 또는 AMD Ryzen 5 2600
- 메모리: 16GB
- GPU: Nvidia GeForce GTX 1060 / AMD Radeon RX 5500 XT
- 하드 드라이브 공간: 30GB 이상
- 해상도: 1920X1080
Q. 실물 패키지는 발매할 예정인가요?
A: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은 디지털(가상) 전용 제품이며 실물 패키지는 판매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Q. 어디서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을 구매 할 수 있나요?
A: 아래의 4개의 플랫폼(Windows PC, Xbox Series X|S, Xbox One, PlayStation5, PlayStation4, Nintendo Switch)에서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Q. 공식적으로 한국어 지원 및 음성을 지원하나요?
A: 네, PC 및 콘솔 그리고 닌텐도스 스위치 등 발매되는 모든 플랫폼에서는 새로운 한국어 텍스쳐 음역+완역 번역되었으며, 한국어 음성이 추가됩니다. 레저렉션 한국어 번역에 대한 자세한 사항들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타 블리자드 게임 처럼 배틀넷에서 원하는 언어로 변경할 수 있나요?
A: 네, 배틀넷 자체 옵션을 통해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PC판 한정 배틀넷 옵션에서 한국어 텍스트 + 영어 음성이나 한국어 텍스트 + 한국어 음성 등, 유저가 원하는 대로 언어 설정이 가능합니다 (PC한정)
※ 콘솔 및 진천도 공유(크로스세이브)
Q. 멀티플레이 경우 진행 데이터 공유(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나와있는데 이부분은 어떻게 적용이 되나요? 콘솔과 PC의 플랫폼간 크로스플레이가 가능한가요?
A: 다른 플랫폼 간의 크로스플레이는 지원하지 하지 않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지원하는 크로스 플레이는 배틀넷 클라우드 저장이 되어있는 캐릭터 어느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즉 PC로 하다가 콘솔로 플레이할 수 있는 진척도(레벨, 아이템, 기술 및 특성 등)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진행 데이터 공유에 더해,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은 세대 호환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즉, 자신이 Xbox Series X|S를 가지고 있고 친구가 Xbox One을 가지고 있을 경우에도 함께 성역에서 파티를 맺고 악마를 학살할 수 있다는 것이죠. PlayStation®5와 PlayStation®4 플레이어 역시 동쪽으로 모험을 떠나며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 이제 레저렉션에서는 자신이 키워놓은 캐릭터를 어느 플랫폼에서 플레이 하실 수 있다 ::
Q. 콘솔에서는 PC와 다른 조작 환경을 가지고 있는 이러한 점들은 어떻게 되나요?
A: 콘솔을 위한 전용 인터페이스 및 에임 어시스트 등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이 됩니다. 또한 특정 상황과 스킬 사용시 진동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자기전 누워서도 디아블로2를 플레이 할 수 있다 ::
:: 패드가 감지되면 자동적으로 변하는 인터페이스 ::
:: 자동적으로 적의 체력 인터페이스가 변경된다 ::
Q. 콘솔에서도 방 생성 기능 및 채팅 기능을 지원하나요?
A: 콘솔에서는 방 생성과 채팅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여러가지 매칭 기능으로 손 쉽게 플레이어가 원하는 활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Q. 콘솔에서 얻는 아이템을 크로스 세이브로 통해서 PC로 접속해서 다른 PC유저와 거래를 할 수 있나요?
A: 네, 크로스 세이브를 통해서 콘솔에서 얻는 아이템을 PC로 접속해서 다른 플레이어에게 판매 또는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PC에서 얻은 아이템을 콘솔로 접속해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 크로스 세이브 통해서 플랫폼간 아이템 판매 또는 구매를 할 수 있다 ::
Q. 이외에도 콘솔 플레이어들은 PC 플레이어와 다른점이 있나요?
A: 네, 존재합니다.콘솔 플레이어 위한 '업적시스템(Achievement)'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는 콘솔 버전에서만 적용됩니다.
※ 싱글플레이
Q. 이번 레저렉전에서도 싱글플레이를 지원하나요?
A: 네, 지원합니다.
Q. 싱글플레이 시 인터넷 연결이 필수인가요?
A: 네, 싱글플레이어 모드는 오프라인으로 플레이할 수 있지만, 주기적인 업데이트와 인증 확인을 위해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
Q. 과거 디아블로 클래식 사용하던 싱글플레이 세이브 파일도 리마스터 '레저렉션'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A: 네,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는 과거 20년 전 디아블로 세이브 파일도 디아블로 2: 레저렉션에서 그대로 이어서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Q. 레저렉션에는 과거 싱글플레이 불가능했던 래더 컨텐츠(룬워드, 우버, 호라드릭 큐브) 등을 이용하실 수 있나요?
A: 네, 레저렉션에서는 편의성 강화로 모드를 이용하지 않아도 싱글플레이어에서도 래더 룬어(룬워드) 제작 및 모든 호라드릭 큐브 조합법 그리고 우버(Uber) 디아블로와 횃불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멀티플레이
Q. 서버는 어떻게 운영이 되나요? 이전 처럼 지역마다 나눠지게 되나요?
A: 아니요. 기본적으로 지역 세분화(아시아, 유럽, 아메리카)는 이루어지지만 레저렉션에서는 글로벌 통합서버로 운영됩니다. 언제든지 자신이 키웠던 캐릭터를 다른 지역으로 이동 시켜서 다른 나라 사람들과 플레이 및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과거 처럼 서버가 나뉘어 지지 않고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어느나라로 이동 가능하며, 해외 유저와 아이템 거래를 하실 수 있습니다.
:: 디아블로2 오리지널에서 지역마다 나누어졌지만 레저렉션는 통합 서버로 운영된다 ::
Q. 캐릭터 이름은 중복해서 만들 수 있나요?
A: 네, 캐릭터 이름은 중복할 수 있으며 뒤에 배틀넷 태그가 붙어 서로 구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는 다른 블리자드 게임과 똑같은 방식으로 작동이 됩니다.
└ 예시) 디아블로#9231
Q. 리마스터 버전에서도 클래식 디아블로 2 처럼 확장팩 '파괴의 군주'로 넘어가지 않고 오리지널을 플레이 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리마스터에서도 클래식 디아블로 2 처럼 확장팩 '파괴의 군주'로 넘어가지 않고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 왼쪽 - 래더 / 중간 - 하드코어 / 오른쪽 - 오리지널 ::
Q. 멀티플레이에서 방 개설과 입장은 어떻게 작동하나요?
A: 방 개설과 입장은 디아블로2 오리지널 동일하게 작동되지만 이 부분에서 어느정도 개선이 되었습니다.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클리어 난이도와 상관없이 하위 난이도 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이전 하위 난이도를 클리어 했어도 로비에서 원하는 난이도의 방을 선택할 수 있다 ::
Q. 기존 디아블로2와 배틀넷1.0 계정 정보들은 어떻게 되나요? 이전에 스타크래프트1 처럼 옮겨지게 되나요? 아니면 서로 다른 분리된 서버로 운영이되나요?
A: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배틀넷 2.0을 사용하고, 기존에 디아블로2는 배틀넷 1.0를 사용하게됩니다. 즉 서로 다른 서버를 이용하고 분리된 서버를 이용하게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배틀넷 1.0 디아블로2 오리지널은 그대로 유지가 되며,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발매되더라도 계속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Q. 이전에는 캐릭터가 디아블로 II 멀티플레이어 캐릭터는 일정 기간 동안(90일) 접속하여 플레이 하지 않았을 경우, 만료 상태로 변경되며, 만료된 캐릭터는 복구할 수 없었는데 레저렉션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나요?
A: 레저렉션에는 한번 캐릭터가 생성된 경우는 배틀넷에 영구적으로 보관되며, 본인 삭제하거나 하드코어에서 죽을 경우 외에는 캐릭터 사라지지 않습니다.
:: 더 이상 오래 접속을 하지 않아도 캐릭터는 삭제 되지 않는다 ::
Q. 디아블로2 리마스터의 기준이 되는 오리지널 패치 버전은 어떻게 되나요?
A: 현재 디아블로2 오리지널 가장 최신 버전 1.1.4d 업데이트하게 됩니다.
※ 게임 편의성 관련
Q. 편의성이 개선된 부분이 있나요?
A: 편의성 부분에서 많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개인 창고가 100칸까지 확장되었으며, 새로운 편의성 업데이트 계정 공유 창고가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계정 공유 창고는 300칸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리품을 3개의 탭(각 100칸)에 나누어 수납하고 정리하기가 편해질 것이며, 더욱 많은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개인 창고가 100칸 까지 늘어났으며, 계정 공유 창고 300칸 짜리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
이외에도 골드 획득도 자동으로 획득되도록 기능을 지원하며, 이를 옵션으로 추가해서 플레이어들이 자동 습득을 선택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물론 플레이어가 원하면 옵션창에서 이부분을 끌수도 있습니다.
:: 이제 떨어진 골드는 캐릭터가 근처에 가면 자동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
Q. 전투 관련 편의성 부분에서도 변경이 되는 부분이 있나요?
A: 네, 자동 지도 개선 및 전투 시 빗나감을 텍스트로 표시하는 설정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Q. 소셜 부분은 배틀넷 2.0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나요? 또한 인터페이스 편의성은 얼마나 개선되었나요?
A: 네, 배틀넷 2.0 모든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친구 리스트 기능도 추가가 되었으며, 다른 게임을 하는 친구가 있더라도 이를 초대하거나 채팅을 하는 기능 들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인터페이스 편의성은 2021년 게임에 맞게 어떤 장비를 착용하고 비교하는 기능 및 쉬프트 키를 누르면 직관적으로 장비를 비교하는 툴팁 기능이 추가되었고 거래 또한 채팅창으로 바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링크를 걸어 장비를 알릴 수도 있습니다.
:: 이제 쉽게 아이템을 비교할 수 있다 ::
그 외에도 플레이어 캐릭터의 스탯 및 아이템 비교가 한 층 더 편해지며, 우선 스탯창 옆에 어떤 아이템 효과가 적용됐는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스탯창(마나 재생률, 마법 데미지 감소치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를 통해서 현재 자신의 캐릭터에 어떤 아이템의 효과들이 스탯에 영향을 미치는지 바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더 이상 추가적인 모드나 스탯을 직접 계산 할 필요가 없어졌다 ::
Q. 추가적으로 자잘한 편의성들은 어떠한 것들이 제공이 되나요?
A: 플레이어 맞는 불편할 수 있는 다양한 커스텀 옵션(색맹 보정, 저시력, 텍스트 크기 조절 등) 옵션과 채팅창 링크 옵션 등이 제공이 됩니다.
:: 블리자드 편의 아이템 링크 기능이 디아블로2 리마스터에 그대로 이식 된다 ::
그리고 대표적으로 용병의 상세 스탯 및 스킬 표시와 용병을 고용할때도 클래식과 다르게 다양한 정보 등이 표기가 되었습니다.
:: (왼쪽) 용병 상세 정보 창 / (오른쪽) 용병 고용시 나타는 인터페이스 ::
이외에도 소소하지만 엄청난 편의성들이 인게임에 추가되었습니다. 벨트에 물약들이 들어갈 수 있는 용량 표기와 함께 갬블(도박)할 때 새로운 아이템 리셋위해서 마을 밖에 나가지도 않아도 되는 도박 물품 리셋 버튼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 이제 해갈리지 않게 벨트 물약 용량이 얼마인지 추가되었다 ::
:: 더 이상 귀찮게 마을 밖에 나가지 않아도 리셋 버튼으로 원하는 물품을 찾을 수 있다 ::
Q. 핫키나 이러한 기능들은 추가 될 수 있나요?
A: 공식적으로 2.3 패치로 통해서 레저렉션에서는 공식적으로 키보드 및 마우스 빠른 시전 및 사용 기술 단축키 표시 옵션(핫키)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제 필요에 따라 사용 기술 단축키 막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화면 하단에 있는 기본 HUD 위에 막대가 하나 더 추가가 되며, 해당 추가 막대에는 최대 16개의 기술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빠른 기술 시전 옵션이 켜진 경우 해당 키를 누르면 좌우 마우스 버튼에 할당된 기술을 변경하는 대신 그 키에 할당된 기술을 즉시 시전할 수 있습니다.
*[ESC] - [설정] - [게임 플레이]에서 [빠른 기술 시전] 및 [사용 기술 단축키 표시]를 선택하여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빠른 기술 시전 옵션 추가로 인해서 단축키만으로 스킬 사용이 가능해졌다 ::
기술 단축키 표시 옵션(핫키) 인해서 특히 법사 캐릭터들은 더 빠른 스킬 시전이 가능해졌으며, 근접 전사 계열 역시 더욱 파밍할 때 피로도가 줄어들어서 더욱 편한 아이템 파밍을 할 수있게 되었습니다.버프류 스킬 시전 역시 단순하게 자신이 설정 해놓은 단축키만 누르게 되서 더욱 버프 리필이 쉽게 되었습니다.
:: 핫키로 인해서 말도 안되게 파밍이 쾌적해졌다 ::
※ 강제 이동키(PC한정)
Q. 과거에 존재했던 벅큐빙 같은 컨텐츠화된 버그들은 수정이 되나요?
A: 네, 현재 '벅큐빙' 버그는 베타 테스트 이후 완전히 수정이 되었으며, 아마존 회피 및 야만용사 쌍수 무기 공속 버그들도 대거 수정이 되었습니다.
Q. '우버(Uber)' 디아블로 이벤트도 그대로 레저렉션에서 볼 수 있나요?
A: 네, 우버 디아블로와 횃불 퀘스트는 그대로 구현될 예정입니다. 레저렉션에서는 기존과 동일한 방법으로 우버 디아블로 소환 할 수 있습니다.
※ 래더
Q. 리마스터에서 래더 시스템은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
A: 래더 시스템은 오리지널과 동일하게 작동이 됩니다. 다만 기존 더 짧게 진행할 예정이며, 래더 기간은 4월에서 5개월 사이로 할 예정입니다.
Q. 레저렉션 출시 후 래더(Ladder)는 바로 시작되나요?
A: 레저렉션 출시 후에 래더는 바로 시작하지 않으며, 당분간은 스탠 시스템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또한 레저렉션 스탠에서 래더 컨텐츠들을 전부 다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그럼, 레저렉션 스탠 서버에서는 래더 전용 룬어(룬워드)들을 만들 수 있나요?
A: 네, 이제 레저렉션 멀티플레이 스탠 서버에서는 '래더(Ladder) 전용 룬워드 스피리트, 신뢰, 무한의 공간, 인내, 깊은 고뇌, 불사조 같은 것들을 제작 하실 수 있으며, 래더 전용 호라드릭 큐브 조합법들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래더 전용 드랍 유니크 아이템들도 드랍이 됩니다.
:: 이제 래더(구 스피리트) 같은 룬어는 스탠에서도 제작을 할 수 있다 ::
※ 그래픽
Q. 그래픽 부분에서는 어떻게 변했나요?
A: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아름답게 보여주기 위해서 렌더링. 동적 라이팅, 최대 8K 지원하면서 프레임 제한이 없으며, 더 현대적인 느낌을 주고자 했습니다. 현대적인 느낌을 주는 대신 클래식적인 부분도 많이 남겨뒀습니다. 레저렉션에서는 물리 렌더링과 3D 렌더링, 동적 라이팅과 8K 해상도 지원, 7.1채널 사운드 등을 지원합니다. (콘솔 최대 4K 지원 및 60 FPS)
:: 최대 4K 해상도를 지원한다 ::
그리고 예전에는 땅에 떨어지거나 착용하고 있는 아이콘 이미지와 보여지는 그래픽이 달렸습니다. 이는 과거 기술적인 제약으로 불가능했지만 리마스터 버전에서는 착용하고자 하는 아이템 아이콘과 동일하게 보여지게됩니다. 특히 특별한 외형을 가지고 있는 희귀한 아이템에서 빛을 발휘하게 됩니다.
그래픽 관련해서 마지막으로 소소하게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처럼 오리지널과 리마스터 그래픽을 버튼하나로 즉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그래픽의 발전으로 아이템 아이콘과 그래픽이 동일하게 보인다 ::
Q. 게임 내에 캐릭터를 자세히 볼 수 있는 줌인 기능이 있나요?
A: 당연히 존재합니다. 개발팀들은 이 줌인 기능이 꼭 필요하다고 느꼈고 요즘 APRG들은 기본적으로 전부 줌이 되니까요.
:: 발전된 그래픽으로 자신이 키우는 캐릭터를 감상할 수 있다 ::
Q. 시전 속도(패캐: Faster Cast Rate) 또는 타격 회복 속도(패힛: Faster hit Recovery) 어떻게 적용이 되나요?
A: 이부분은 이미 기술적으로 해결 했으며, 이미 테스트를 통해서 타격 프레임이 발생하는 애니메이션이나 회복에 걸리는 시간 등 전부 원작과 일치하게 작동합니다. 즉 밸런스적 문제는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Q. 공개된 디아블로2 캐릭터들의 외모가 많이 늙어보인다는 지적이 많은데 외모 관련해서 수정이 될 수있나요?
A: 네, 현재 커뮤니티 피드백 요청이 많아서 추후 캐릭터 외모가 수정될 수 있습니다.
Q. 시대의 발전으로 16:9 와이드 모니터 외에도 좌우가 훨씬 더 길다란 비율의 모니터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21:9 혹은 32:9 해상도 지원되나요?
A: 알파 테스트 이전까지는 지원했었지만 게임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모두에게 평등한 경쟁의 장을 조성하기 위해, 울트라와이드 모니터에서는 최대 19:9 화면 비율을 지원하고 나머지 부분들은 게임 화면 양쪽에 비녜트 효과(검은바)가 들어 갑니다.
추후 해당 울트라와이드 화면 비율에 대한 문제는 항상 주시하며 게임 플레이 방식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해결책을 찾아볼 예정입니다.
:: 화면 비율 19:9 ::
:: 21:9 플레이 게임 스크린샷 ::
::32:9 플레이 게임 스크린샷 ::
Q. 기존에 디아블로2 시네마틱 영상들도 리마스터 되나요
A: 네, 약 28분 정도의 영상들이 새롭게 리마스터 됩니다.
Q. 시네마틱 뿐만 아니라 사운드도 리마스터에 포함이 되나요?
A: 네, 게임 내에 모든 것들이 7.1 서라운드로 재녹음 됩니다. 물론 아주 상징적인 사운드까지는 함부로 봐꿀 수는 없었거든요. 대표적으로 해골을 인벤토리에 넣을 때 나는 사운드들 말이죠. 캐릭터의 걷는 사운드를 포함해 여러 가지 버전을 추가했습니다.
※ 신규 컨텐츠 및 차기 업데이트 대해서
Q. 레저렉션에서는 추가되는 신규 아이템, 몬스터, 액트 등 존재하나요?
A: 기존과 동일하게 오리지널 디아블로2와 같으며, 신규 아이템 및 액트 그리고 캐릭터 추가는 없습니다.
Q. 리마스터에서는 게임 전반적인 밸런스 수정이 이루어지나요?
A: 네, 해당 부분 곧 밸런스 수정과 컨텐츠 추가가 될 예정이며, 해당 밸런스 수정 부분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레저렉션에서는 다양한 편의성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혹시 추후 물약, 룬, 보석 같은 소모품에 대한 겹치기 같은 기능이 추가가 될 수 있나요?
A: 실제로 금화 자동 줍기와 공유 보관함 외에도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한 상태입니다. 오토 파밍, 아이템 스탯 비교, 친구 초대, 진척도 공유, 색각 장애가 있는 분들을 위한 기능, 폰트 조정 등등. 편의 기능에 대한 여러 피드백을 인지하고 있으며, 특히 물약과 보석 겹치기에 대해 많은 논의가 오가는 중입니다.
:: 팬이 만든 룬, 보석 그리고 소모품 겹치기 창고(출처) ::
Q. 수수께기 같은 고급 룬어(룬워드) 제작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커뮤니티에서는 보고 있습니다. 이에 관련해서 아이템 확률을 완화할 생각은 없으신가요?
A: 아이템 획득 확률에 대한 많은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현재로선 원작의 밸런스를 그대로 유지하려 합니다. 다만 계속해서 추이를 살피며 밸런스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지켜볼 계획입니다. 다시 말해, 레저렉션 발매 시점에서 원작과 밸런스가 달라지진 않을 겁니다.
Q. 드랍율 조정할 생각이 없다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나 디아블로3 처럼 '개인 루팅(Personal Loot)'으로 변경할 생각이 있으신가요?
A: 출시 시점에는 이전과 동일한 아이템 드랍 방식인 누구나 아이템을 먹을 수 있는 전체 루팅 시스템으로 발매됩니다. 다만 레저렉션에 개인룻에 도입에 대한 문제는 내부적으로 논의 중에 있습니다.
:: 출시 시에는 이전과 동일한 드랍 방식으로 진행된다 ::
Q. 과거에는 우버 디아블로 이벤트는 수많은 복사 조던 링을 회수하기 위한 조치였습니다. 이 부분 역시 레저렉션에서는 이벤트 조건을 완화해야 하지 않을까요?
A: 조던링을 둘러싼 게임 내 경제를 지속적으로 주시하고, 정말로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싱글플레이 - 조던링 1개
멀티플레이 - 조런링 75개 ~ 120개(대략적인)
Q. 출시 후 래더가 시작이 되면 만약 디아블로 3처럼 매 시즌 새로운 컨텐츠 추가 및 밸런스 수정이 될 수가 있나요?
A: 게임을 문제없이 출시하고 계속해서 얼마나 안정적으로 진행되는지 살피는 게 먼저인 것 같습니다. 래더 관련 신규 콘텐츠도 논의 중이지만 이 역시 코어 게임이 잘 정착된 후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해당 부분 곧 밸런스 수정과 컨텐츠 추가가 될 예정이며, 해당 부분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수 차례 공식 설문조사로 레저렉션에서는 신규 컨텐츠드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출처) ::
Q. 커뮤니티 기능, 가령 길드 하우스나 그 하우징 시스템 등을 추가하면 어떨까요?
A: 다른 여러 블리자드 게임과 마찬가지로 배틀넷 런처를 통한 커뮤니티 기능은 당연히 사용 가능합니다. 그 외에 게임 내에 길드 하우스 같은 새로운 콘텐츠를 넣을 계획은 아직 없지만 일단 우리가 원작의 정통성을 제대로 살리는데 성공한다면, 그 후에 뭔가 계획을 새워볼 수는 있을 수 있습니다.
:: 길드 배너 시스템: 삭제된 컨텐츠 중 가장 많은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
※ 기타 및 모드 관련
Q.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도 TCP/IP 지원을 하나요?
A: 잠재적인 보안 위협을 확인했으며, 플레이어들의 경험을 최대한 보호하기 위해서 해당 TCP/IP 시스템은 지원하지 않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Q.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는 유저들이 제작한 '아이템 필터' 같은 편의성을 강화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나요? 레저렉션에서 아이템 필터를 사용하게 되면 불이익이나 제재를 당하지 않나요?
A: 디아블로 2: 레저렉션에서 '아이템 필터'와 같은 편의성과 관련된 것은 공식적으로 계정 제재 대상은 아닙니다. 해당 아이템 필터 추가는 게임에서 부당 이익을 취하려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현재 계정 제재 대상에 포함되지는 않지만, 심한 모드 추가로 게임에서 부당 이득을 취하거나 하는 클라이언트 변조 경우 확인시 제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Q. 디아블로2 오리지널에는 많은 모드가 존재합니다. 리마스터에도 모드를 지원 또는 추가할 예정이 있으신가요?
A: 기존 모드 커뮤니티가 있었고, 생태계가 있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리마스터에서도 모드 지원을 공식적으로 지원할 합니다. 하지만 이번 리마스터는 오리지널과 다른 게임이며, 기존 게임 내에서 외부 파일을 넣거나 파일 자체를 수정한 비정상적인 모드를 제외하곤 여전히 지원할 계획입니다.
※추가: 메디안XL 모드 같은 변조가 심한 모드는 지원X
Q. 레저렉션에서도 '카우킹(The Cow King)'을 잡으면 시크릿 레벨을 이용 못하나요?
A: 과거에는 시크릿 카우 레벨에서 카우킹을 죽이면 해당 시크릿 레벨 카우 완료된 것으로 간주해서 못 들어 갔지만 이제 카우킹을 죽여도 상관없이 카우 레벨 포탈을 열거나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이제 젖소왕(카우킹) 잡아도 언제든지 다시 진입이 가능하다 ::
*해당 글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더 자세한 정보들은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종합 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P보기클릭)61.76.***.***
20년전 게임 그대로 낸다니 스타나 워3처럼 며칠 시끄럽고 조용해지겠네요..
(IP보기클릭)58.224.***.***
엔드컨텐츠만 조금 손보면 좋을거 같은데.. 원작에 대한 존중도 좋지만 새로운 요소를 좀 추가해주면 더 좋을거 같다 창고추가는 물론 대환영
(IP보기클릭)211.196.***.***
5만원에 한번 사고 20년을 무료로 멀티 즐기고 디아2 아이템 리마스터로 이전해달라는 사람도 있고 너무하다...
(IP보기클릭)1.1.***.***
리포지드와 다르게 레저렉션은 최대한 많은걸 보여주고 유저랑 소통하려는 게 느껴지네요 ㅎ 특히 각종 복사 아이템이나 유행했던 버그들 문제.
(IP보기클릭)1.1.***.***
현재 자잘한 패캐나 패힛 정보도 업데이트 중입니다. 까먹고 본문에 넣지 않았네요.
(IP보기클릭)14.36.***.***
(IP보기클릭)125.190.***.***
(IP보기클릭)58.224.***.***
엔드컨텐츠만 조금 손보면 좋을거 같은데.. 원작에 대한 존중도 좋지만 새로운 요소를 좀 추가해주면 더 좋을거 같다 창고추가는 물론 대환영
(IP보기클릭)14.36.***.***
새로운 요소는 없어도되니 템 드랍률이라도 손좀 봐야.. | 21.02.20 21:04 | | |
(IP보기클릭)14.51.***.***
생각해보니까 배틀넷 유지비가 블리자드 주요 비용이라던데 1회성 판매 게임이니까 사고나서 금방 시들해하는걸 노린건가;; | 21.09.18 11:41 | | |
(IP보기클릭)121.130.***.***
(IP보기클릭)61.75.***.***
저역시 5950X와 3090FTW3 HYBRID의 사양으로 대기중! | 21.04.02 23:53 | | |
(IP보기클릭)211.219.***.***
아니 디아2 리저렉션 돌리기에는 과하게 높은 사양인디요? | 21.09.07 00:44 | | |
(IP보기클릭)183.97.***.***
(IP보기클릭)61.76.***.***
20년전 게임 그대로 낸다니 스타나 워3처럼 며칠 시끄럽고 조용해지겠네요..
(IP보기클릭)14.36.***.***
길게가면 일주일 정도 글 올라오다 하는 사람만 남겠죠 리마스터라는것 자체가 출시때만 시끌벅적하는 게임이니 | 21.02.20 21:09 | | |
(IP보기클릭)39.121.***.***
리마스터가 그렇죠 뭐 추가적으로 컨텐츠를 더 하는것보다는 버그 수정이랑 그래픽 업글 중점으로 다루니까 | 21.02.20 21:22 | | |
(IP보기클릭)211.197.***.***
배틀넷2.0으로 옮겨서 불법프로그램 오토 핵 등이 거의 사라지는것만해도 큰메리트가 있다고봅니다. 지금 디아2 함가보세요.. 그게 어디 게임이에요? 흥행할거라 생각합니다.. 스타나 워3을 비교할게 아니죠.... | 21.04.28 01:01 | | |
(IP보기클릭)122.47.***.***
(IP보기클릭)119.199.***.***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2.157.***.***
(IP보기클릭)1.1.***.***
개인적으로 어느정도 물공 캐릭터들 버프좀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들어가는 아이템에 비해서 너무 약한거 같아요. | 21.02.20 21:43 | | |
(IP보기클릭)59.12.***.***
우려가 아니고 저게 맞다 생각함. | 21.02.21 00:16 | | |
(IP보기클릭)210.121.***.***
인벤 칸수 늘리면 참때문에 밸런싱도 달라지니까요 | 21.02.21 01:35 | | |
(IP보기클릭)118.46.***.***
스타1때도 그랬고 바꾸면 바꾼다고 ㅈㄹ 하는사람이 또 많기때문에 쟤들도 고민많았을거같네요ㅋㅋ | 21.02.21 12:17 | | |
(IP보기클릭)118.235.***.***
참 인벤만 따로 분리하면 해결할 수 있는 문제 아닌가요.. | 21.09.06 06:42 | | |
(IP보기클릭)49.142.***.***
클래식 모드, 레저렉션 모드로 나눠서 할 수 있게 하면 되는 일이지 사실.. 레저렉션엔 별다른거 없이 개선된 인벤토리 시스템만 넣어줘도 새로운 밸런스가 자연스레 생겨날테고 클래식은 그대로 하면 되는데 걍 만들 의지가 없었던것 | 21.09.07 00:35 | | |
(IP보기클릭)119.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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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
Zione
리포지드와 다르게 레저렉션은 최대한 많은걸 보여주고 유저랑 소통하려는 게 느껴지네요 ㅎ 특히 각종 복사 아이템이나 유행했던 버그들 문제. | 21.02.20 21:24 | | |
(IP보기클릭)124.63.***.***
Zione
장비장착모습도 간지남 | 21.02.20 22:16 | | |
(IP보기클릭)121.160.***.***
리포지드 사태 이후 로드퍼거슨이 디아프랜차이즈 총괄로 임명되어 기대가 됩니다. | 21.02.22 12:31 | | |
(IP보기클릭)203.229.***.***
(IP보기클릭)222.106.***.***
(IP보기클릭)115.40.***.***
지금 2도 봇 천지인데 이것도 점점 봇으로 꽉 찰듯 | 21.02.20 21:37 | | |
(IP보기클릭)211.244.***.***
(IP보기클릭)49.1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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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4.63.***.***
(IP보기클릭)59.31.***.***
패드 지원도 베타때 해보니까, 디아3만큼 매우 깔끔하더군요. | 21.09.05 05:52 | | |
(IP보기클릭)125.133.***.***
(IP보기클릭)58.231.***.***
(IP보기클릭)124.53.***.***
(IP보기클릭)68.172.***.***
한글판 패키지 였는데 내가 샀을땐;; | 21.02.21 00:23 | | |
(IP보기클릭)61.75.***.***
음 예전에도 한글로 했었....; | 21.04.02 23:54 | | |
(IP보기클릭)180.83.***.***
디아블로2 한글화 되었는데요... | 21.04.19 05:03 | | |
(IP보기클릭)124.53.***.***
아 맞습니다. 전 메뉴 목록은 영어였고 한글은 잘나왔는데 그게 좀 헷갈렸나봐요ㅋ 하도 오래돼나서리.. | 21.04.19 13:26 | | |
(IP보기클릭)14.58.***.***
오리지날 초기때에는 영문이었습니다. | 21.08.03 23:07 | | |
(IP보기클릭)121.135.***.***
피가 빨갱이 버전은 영어였고 추후 한빛에서 피가 검은색인 틴버전에서 한글이 됐었죠,(한글 버전이 더늦게 발매) 그 mpq 파일을 추출해서 성인버전에 먹여서 한글로 적용 했었구요. 이미 영문 버전으로 오래해서 아마 출시하자마자 산분들은 한글패치나와도 그대로 한분이 더많아서.. 이런분이 나오신듯. | 21.08.12 08:17 | | |
(IP보기클릭)1.231.***.***
(IP보기클릭)1.1.***.***
네 | 21.02.20 22:37 | | |
(IP보기클릭)110.13.***.***
(IP보기클릭)1.251.***.***
(IP보기클릭)1.224.***.***
(IP보기클릭)125.135.***.***
(IP보기클릭)220.121.***.***
(IP보기클릭)61.72.***.***
(IP보기클릭)1.1.***.***
네, 이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동일합니다. 다만 디아블로2 레저렉션는 기존 디아블로2 가지고 있더라도 완전 독립된 서버를 사용하기 때문에 같이 플레이를 하지 못합니다. | 21.02.20 23:07 | | |
(IP보기클릭)121.183.***.***
(IP보기클릭)1.1.***.***
게임성은 오리지널과 동일합니다. | 21.02.20 23:11 | | |
(IP보기클릭)121.138.***.***
시체는 찾기 힘들면 나갔다가 다시 접속하면 마을에 있습니다. 죽을때마다 골드가 떨어지는 것이 문제인데 베타때는 버그인지 공유 보관함에 골드를 넣어두면 떨어트리지 않았습니다. (일반 보관함에는 넣어두면 기존과 동일하게 떨어트립니다) | 21.09.15 14:27 | | |
(IP보기클릭)118.235.***.***
방에서 나갔다가 들어와서 쉽게 먹는 법이 있긴 하지만 귀찮더라도 안 나가고 직접 가서 먹으면 하락된 경험치도 일부 회복됩니다 | 21.09.15 20:08 | | |
(IP보기클릭)68.172.***.***
(IP보기클릭)119.206.***.***
리마를 하더라도, 아주 오래된 게임일수록, 그리고 멀티플레이를 장려할 수록 기본적인 밸런스나 편의성은 보완을 해야 하지 않을까요? 무슨 새로운 시스템을 추가해 달라는것도 아니고 | 21.02.21 01:18 | | |
(IP보기클릭)119.206.***.***
그리고 정말 깡 리마에 별다른거 투자 안할거면, 리저렉션이나 리포지드니 같은 단어는 안쓰는게 맞다고 봅니다. 소위 말하는 과장광고에 해당 되는 부분이니까요. | 21.02.21 01:20 | | |
(IP보기클릭)14.63.***.***
선생님, 안 하시면 됩니다. 무조건적으로 까려는 건 별로 좋지 못하고요. 지금도 디2 베넷에는 2~3천명의 플레이어들이 꾸준히 하고 있고 올해 발매되는 이번 리마작을 상당히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접었던 분들도 비슷한 마음이고요. | 21.02.24 21:25 | | |
(IP보기클릭)116.125.***.***
(IP보기클릭)14.254.***.***
(IP보기클릭)119.206.***.***
(IP보기클릭)221.158.***.***
결국 기사를 읽을 의지가 없고 그냥 까고 싶었다는거네. | 21.02.21 01:53 | | |
(IP보기클릭)119.206.***.***
위에도 말한거 같은데, 리마스터를 하더라도 완전히 솔로잉 게임이라 알아서 모드같은걸로 뜯어 고치는걸 풀어주는 종류가 아닌 멀티플레이를 장려하는 게임들은 기본적인 밸런싱/편의성을 확인해서 챙겨줘야 한다는건데 그걸 그냥 까고 싶다? 블쟈애들 양손 고술이나 고술 특성관련 문제 그 외에 냉죽 같은 비주류 직업들 과거에 어떤 구조였는지 기억도 안난다 해놓고, 불성은 잘만 내놓고 리분도 그냥 통째로 내놓을 생각 만만이던데, 그런것들 보면 뭔가 이상하다는 생각은 안들어요? 그냥 이전 데이터 한번 뜯어서 어떤 매커니즘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지 툴팁만 읽어도 방향성이 잡히는것들이 많고, 예전 커뮤니티들이나 자신들한테 오던 피드백 메세지들 올때마다 휴지통에 집어 넣지 않는 이상 분명히 문제점에 대한 개선책은 어느정도 생각이 들텐데 그것도 제대로 안했다고 뭐라 한게 기사를 읽을 의지가 없다? 꼬접충이나 쿨찐마냥 아주 편한 논리네요. | 21.02.21 02:24 | | |
(IP보기클릭)14.36.***.***
차기작 디아4가 버젓이 있는데 디아2에 얼마나 많은 투자를 하라는거임 결국 디아2도 디아4를 위해 중간다리 역할을 맡았을뿐임 리마스터 작업에만 적지않은 투자가 들어가는데 정작 디아2에 인력 들이부으면 신작 안나온다고 지금같이 또 득달같이 다른 이유 들이대서 깔거뻔한데 | 21.02.21 06:30 | | |
(IP보기클릭)121.169.***.***
디아 4 접고 그 인력 다 디아2로 돌려야 가능할걸요 얘들 말 보면 애초에 지들한테 소스코드도 없었고 예전 디아2 개발진 중에 기념으로 소스코드 보관해둔 사람 거 가져다가 작업했다는거 같은데 | 21.02.21 08:32 | | |
(IP보기클릭)211.250.***.***
(IP보기클릭)211.196.***.***
(IP보기클릭)211.196.***.***
걍 퍼주는거 아님? 다시 사야되냐고 물어보는건 진짜 양심도 없는거 아닌가 | 21.02.21 03:12 | | |
(IP보기클릭)211.196.***.***
냥무룩.
5만원에 한번 사고 20년을 무료로 멀티 즐기고 디아2 아이템 리마스터로 이전해달라는 사람도 있고 너무하다... | 21.02.21 03:15 | | |
(IP보기클릭)61.73.***.***
보니까 20년전 캐릭터도 레저렉션에서 사용가능하다고 나오는데 장비는 없어지고 캐릭터만 덜렁 오나영?? | 21.09.12 18:19 | | |
(IP보기클릭)175.223.***.***
그건 싱글만 가능하고 전부 가저올 수 있어요 배틀넷 케릭터는 못가지고 와요 20년간 고인 아이탬&복사탬이 워낙 많아서 이전하면 큰일나요 | 21.09.19 03:05 | | |
(IP보기클릭)59.6.***.***
(IP보기클릭)222.121.***.***
(IP보기클릭)211.108.***.***
(IP보기클릭)121.160.***.***
죄수번호-83010611112
그런것도 있고 브랜드 관리 및 유지를 위해 하는 것도 있죠 | 21.02.22 12:38 | | |
(IP보기클릭)211.209.***.***
(IP보기클릭)221.146.***.***
(IP보기클릭)1.1.***.***
네, 스킬과 스탯 리셋됩니다. 1.14 버전 기준이라서, 덴 오브 이블 깨면 아카라 한번씩 스킬 초기화(각 난이도 마다 1회) 시켜주고 이걸 다 사용했다고 해도 '면죄의 징표'라고 스탯과 스킬 리셋 시켜주는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면죄의 징표 재료 └고통의 일그러진 정수 - 액트 1의 안다리엘과 액트 2 '듀리엘' 드랍 └증오의 강렬한 정수 - 액트 3 '메피스토' 드랍 └공포의 불타는 정수 - 액트 4 '디아블로' 드랍 └파괴의 부패한 정수 - 액트 5 '바알' 드랍 | 21.02.21 10:24 | | |
(IP보기클릭)221.146.***.***
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21.02.21 10:26 | | |
(IP보기클릭)117.111.***.***
(IP보기클릭)59.11.***.***
(IP보기클릭)14.51.***.***
(IP보기클릭)121.144.***.***
위치렉이나 지연렉 생기는거 보면 그거도 구현해 놨을거 같음..;;; | 21.09.08 11:49 | | |
(IP보기클릭)117.111.***.***
아 발암이네요 완전... | 21.09.08 12:23 | | |
(IP보기클릭)61.82.***.***
(IP보기클릭)112.170.***.***
(IP보기클릭)112.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