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e스포츠] 韓, 'e스포츠'마저 中에 밀리나 [33]




(103344)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0932 | 댓글수 33
글쓰기
|

댓글 | 33
1
 댓글


(IP보기클릭)1.221.***.***

BEST
인구수만 최소 26배 차이나는데 규모로 어케이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0.14 12:53

(IP보기클릭)58.184.***.***

BEST
자본규모때매 밀릴수밖에 없고 중국겜이 한국시장 먹는건 한국겜이 린저씨만 노려먹는 노름꾼들이라 그렇고
20.10.14 12:51

(IP보기클릭)220.158.***.***

BEST
ㄹㅇ 게임시장 미국제끼고 1위된지가 언젠데 ㅋㅋ
20.10.14 12:58

(IP보기클릭)211.207.***.***

BEST
스포츠면 시장 규모 이야기를 안할 수가 없는데 기자가 일부러 저렇게 썼겠지
20.10.14 12:56

(IP보기클릭)180.182.***.***

BEST
시장 크기에서부터 넘사벽인데 무슨 소리야
20.10.14 12:57

(IP보기클릭)58.184.***.***

BEST
자본규모때매 밀릴수밖에 없고 중국겜이 한국시장 먹는건 한국겜이 린저씨만 노려먹는 노름꾼들이라 그렇고
20.10.14 12:51

(IP보기클릭)1.221.***.***

BEST
인구수만 최소 26배 차이나는데 규모로 어케이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0.14 12:53

(IP보기클릭)182.210.***.***

5천만으로 15억 인구에 비비던 지난 3년간 시장규모가 대단했던거지 실 e스포츠인구로 따지면 거의 100만대 몇천만급일텐데
20.10.14 12:53

(IP보기클릭)183.109.***.***

이길수가 없는데 뭐 어떡함..
20.10.14 12:55

(IP보기클릭)211.207.***.***

BEST
스포츠면 시장 규모 이야기를 안할 수가 없는데 기자가 일부러 저렇게 썼겠지
20.10.14 12:56

(IP보기클릭)121.149.***.***

eu처럼 묶여있는것도 아닌데 어쩔..
20.10.14 12:56

(IP보기클릭)180.182.***.***

BEST
시장 크기에서부터 넘사벽인데 무슨 소리야
20.10.14 12:57

(IP보기클릭)220.158.***.***

BEST
옆집사는곰아저씨
ㄹㅇ 게임시장 미국제끼고 1위된지가 언젠데 ㅋㅋ | 20.10.14 12:58 | | |

(IP보기클릭)185.92.***.***

SyntaxHighlight
미국이 다시 1위 탈환했슴. | 20.10.14 14:31 | | |

(IP보기클릭)223.62.***.***

정부차원에 죽일때는 언제고 이제와서 이딴소릴
20.10.14 13:00

(IP보기클릭)1.245.***.***

규모가 비교불가인데 애초에 선점효과 아니었던가요..
20.10.14 13:01

(IP보기클릭)211.194.***.***

장기플랜이 있을수가 없는게 리니지위주로 돌아가는데 e스포츠가 가능할까?
20.10.14 13:06

(IP보기클릭)39.7.***.***

이미 밀린지 오래. 현재 1티어 스포츠중 한국은 기껏해야 롤 밖에 안하는데 중국은 롤, 도타, 카스 모든 분야 리그 활발하게 활성화됨. 한국은 이제 우물 안 개구리지
20.10.14 13:11

(IP보기클릭)183.10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anonP
리그가 돌아간다는거 자체가 엄청난거죠.. 심지어 블쟈가 버린 히오스도 중국은 리그 돌아감. | 20.10.14 14:06 | | |

(IP보기클릭)3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anonP
실력이 못해도 내수 경기들의 인기가 활발하게 돌아가면 좋은거죠. 우리도 한때는 그랬고 | 20.10.14 14:07 | | |

(IP보기클릭)175.20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흠씨
그야 게임 자체의 흥행성적이 도타랑 카스는 한국 대비 좋았으니까요. 한국에서 도타는 롤 선점효과&부적절한 마케팅으로 결국 GG쳤고, 카스는 PC방 요금제 때문에 점주들이 대량 반발해서 피방에서 카스 언인스톨 하고 서든같은 아류작을 밀어줬습니다. 예전에는 피시방의 힘이 요즘보더 더 쌨으니까요. 반면 중국은 롤보다는 아니지만 도타도 그럭저럭 흥행에 성공했고, 카스는 워낙 사람이 넘쳐나니까 돌아갈 수 있는거지... | 20.10.14 14:12 | | |

(IP보기클릭)3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anonP
그냥 뭐 개인적으로..중국의 힘이나 흥행을 떠나서 활발한 국내리그가 여럿이라는 자체가 좀 부러워서요ㅋ 스포츠는 이스포츠만 보다보니 | 20.10.14 14:17 | | |

(IP보기클릭)14.174.***.***

쪽수 앞에는 장사 없다
20.10.14 13:13

(IP보기클릭)14.45.***.***

규모가 달라서...
20.10.14 13:15

(IP보기클릭)39.7.***.***

게임은 질병이라는데 게임대회는 스포츠가 아니라 질병경연대회로 보이는 나라에서 뭘...
20.10.14 13:39

(IP보기클릭)112.169.***.***

진짜 언제적 이야기를 지금 하는거냐
20.10.14 13:43

(IP보기클릭)125.128.***.***

일단 규모부터 이건...너무너무 넘사벽이구... 정부 게임통제는... 중국은 통제해도 규모가 씹사벽이라 시장이 줄어들어도 살아남음... 그러다가 다시 풀어주면 펄펄 나는거고.. 우리나라는 국가정부에서 통제하면 통쨰로 날라 가는거임.. 애니만화코믹스 같은 경우도.. 시장규모가 크고 튼튼한 국가는(예로들어 미국) 통제를 해도 어느정도 죽어있다가.. 풀어주면 펄펄 살아 놨음 우리나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정쩡한 시장규모로 정부가 통제하면 통짜로 모가지 날라가는거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국가정부가 이건아니다 싶으면 통제하는게 맞기한데.. 우리나라같은경우는 정말 시장작은 구조 컨텐츠는 생각좀 잘하고 통제했으면 좋겠음.
20.10.14 14:29

(IP보기클릭)58.225.***.***

13억 vs 5천만....어떻게 경쟁하라고; 좀 말이 되는 비교를 해라 기자야.
20.10.14 14:36

(IP보기클릭)112.171.***.***

진짜 인구가 힘이네
20.10.14 14:36

(IP보기클릭)220.116.***.***

그 인구로 못이기면 ㅄ 이지
20.10.14 14:46

(IP보기클릭)121.141.***.***

그냥 인구부족이지 ㅋㅋ 관중 = 시청자가 필요한데 인구가 부족한데 당연한거지 장기플랜? ㅋㅋㅋㅋ 돈이나 투자가 필요한게 아니고 인구가 필요한거지
20.10.14 14:53

(IP보기클릭)220.93.***.***

인구가 적은 우리 장점을 살리려면 좋은 스토리와 탄탄한 게임성으로 승부를 봐야 하는데, 모바일 가챠에만 신경을 쏟으니 미래가 밝지 않음..
20.10.14 15:08

(IP보기클릭)110.70.***.***

우리나라 기레기는 저기 어디 듣보잡 나라에도 밀릴꺼 같은디 ㅋㅋㅋ
20.10.14 15:12

(IP보기클릭)116.37.***.***

야 기자야 이기사쓸시간에 중국에 아직도 인터넷 미사용 인구나 가서 조사해봐라 그것만해도 우리나라가 아니라 웬만한 나라 훠얼씬 뺨칠꺼다
20.10.14 16:30

(IP보기클릭)119.207.***.***

기레기는 돈과뇌를 등가교환으로 바꿔탑재해야하나부다
20.10.14 17:11

(IP보기클릭)125.129.***.***

그동안 잘할때 좀 잘하지 중국이 투자좀 하니까 어 잘나가네? 하면서 숟가락 얹는 수준.. 지금 롤도 이만큼 해주는게 기적같은거다..국내선수들에게 감사할줄은 모르고..
20.10.14 18:49

(IP보기클릭)118.235.***.***

솔직히 그동안 e스포츠를 국가서 짱1개처럼 밀어준적 있냐? 없자너? 오죽하면 임요환같은 선구자가 진짜 20대 시절에 팀을 택하지 않고 그때 당시 진짜 돈만 택햇다면 지금같은 발전도 없엇음 그 발전마저도 계속 정부가 테클걸엇지 한게 뭐있냐? 진짜 임요환 다음으로 페이커까지 나온 과정이 기적이지
20.10.15 04:37

(IP보기클릭)106.254.***.***

내수시장 차이가 다른데.. 저런거 분석하는 애들은 일부러 저러나? ㅋㅋ
20.10.15 09:17


1
 댓글





읽을거리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19)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43)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3)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6)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301798 디아 디아블로4 시즌4 복귀 및 신규 유저 가이드 총정리 (20) Naeri 15 12843 2024.05.12
2157097 공지 게시물 갯수 제한은 없습니다. (98) _smile 86 1935296 2018.06.05
234396 기타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19) 루리 31 3050778 2009.07.28
2301927 e스포츠 롭스 6 15:31
2301909 e스포츠 롭스 291 10:55
2301876 e스포츠 롭스 490 00:16
2301862 e스포츠 롭스 384 2024.05.13
2301827 e스포츠 롭스 1 951 2024.05.13
2301777 e스포츠 기본삭제대1 2 1965 2024.05.11
2301764 e스포츠 기본삭제대1 3 1221 2024.05.11
2301763 e스포츠 롭스 1 481 2024.05.11
2301691 e스포츠 롭스 2 530 2024.05.10
2301690 e스포츠 롭스 895 2024.05.10
2301647 e스포츠 꿈고리 1 624 2024.05.09
2301601 e스포츠 하지만구 2 1292 2024.05.09
2301531 e스포츠 롭스 12 5545 2024.05.08
2301463 e스포츠 롭스 1442 2024.05.07
2301414 e스포츠 롭스 6 8515 2024.05.05
2301391 e스포츠 롭스 3 2201 2024.05.05
2301300 e스포츠 롭스 1 1966 2024.05.03
2301277 e스포츠 롭스 1796 2024.05.02
2301251 e스포츠 롭스 1 2263 2024.05.02
2301203 e스포츠 롭스 2 2047 2024.05.01
2301121 e스포츠 꿈고리 1 782 2024.04.30
2301113 e스포츠 롭스 2 2402 2024.04.30
2301079 e스포츠 헤롱싀 2 3974 2024.04.29
2301071 e스포츠 서브컬쳐고고학 뉴비 6 22909 2024.04.29
2301040 e스포츠 롭스 1 1120 2024.04.29
2300993 e스포츠 로메오카이 3 2375 2024.04.27
2300930 e스포츠 로메오카이 1 1742 2024.04.26
2300885 e스포츠 꿈고리 792 2024.04.25
글쓰기 7717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