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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2015년 6월 30일 PC방 점유율 순위 [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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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4320 | 댓글수 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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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방 점유율 올리는게 왜 문제죠?
15.07.01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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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산겜이 오픈휴 순위떨어졌을때랑 히오스가 오픈후 순위 딸어졌을떄의 반응이 참 많이 차이가나네요 ㅡ.ㅡ;;;;
15.07.01 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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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즈는 영웅 출시 텀 2주 정도로 더 빨리하고, 영웅리그 및 매칭시스템 개선 안하면 저기서 영원히 사라진다..
15.07.01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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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즈는 북미섭 테스트때부터 했고, 국내 알파테스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해온 유저입장에서 지금의 히어로즈는 분명 문제가 있다고 본다. 벨러스 패치야 블쟈겜 오래 해온사람이라면 이런 패치에 익숙해서 사실 문제삼지 않는다. 오히려 유저들이 새로운 메타를 찾아내면서 최소한의 벨런스 패치를 통해 균형을 유지해왔고 블쟈도 그걸 노리고 있기 때문. 하지만 매칭시스템에 분명한 문제가 있는걸 오랫동안 방치하는건 문제가 있다고 본다. 사실 매칭에 대한 이야기는 꽤 오래전부터 나왔고 그 수정요구가 극에 달했을때 모두가 기대했던건 바로 이번 대규모 패치였는데, 결국 매칭에 관한 패치는 아무 언급도 없었다. 그럼 다시 6주를 기다리거나, 혹은 기약없는 잠수함 패치를 기다려야 하는데 과연 신규유저들이 이걸 기다려줄까. 안그래도 현재 대부분의 히어로즈 유저가 블리자드의 오랜 팬일텐데 신규유저의 유입이 중요한 시점에서 이렇게 느긋한 패치를 하고 있을때인지 걱정된다. 뭐 누구는 말한다. 나만 재밌으면 되지. 그래 게임의 최우선은 나의 재미지. 하지만, 멀리본다면 많은 유저가 있어야 게임이 재대로 돌아간다는건 잊지 말아야한다. 특히 AOS같은 한판에 10명이 필요한 게임은 더욱 그렇다. 나만 재밌다고 까야할때 실드친다면, 매번 매칭마다 같은 아이디를 만나게 될것이다..
15.07.01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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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문제라도 있나요?
15.07.01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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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 이제 적정 순위 찾아가는 건가..그래도 7-8위권에는 계속 있을줄 알았는데 ; ㅋㅋ
15.07.01 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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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는 개발인력 늘리고 제작비 좀 더 투입했으면 더 오를듯
15.07.01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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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싸움판 되겠구만
15.07.01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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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든어택은 10년 넘은 게임인데 아직도 점유율 10프로를 유지하네......
15.07.01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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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점효과를 보여주는 좋은 예 | 15.07.01 09: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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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든은 선점하고 거리가 멀어요. | 15.07.01 11: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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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익숙하니까 하고 친구들이 하니까 하는 거죠. 그래픽이라든지 수준은 배틀필드나 콜옵에 비하면 플래시게임 수준. | 15.07.01 15: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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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즈는 영웅 출시 텀 2주 정도로 더 빨리하고, 영웅리그 및 매칭시스템 개선 안하면 저기서 영원히 사라진다..
15.07.01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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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피드백 받는 부분 두 가지를 안 지키는거 보면 앞으로도 저럴거 같습니다 | 15.07.01 09: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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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주면 너무 짧지 않나 싶은데? | 15.07.01 09: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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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주는 짧지만 3주 출시도 잘 안지키니 문제 | 15.07.01 09: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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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딴건 몰라도 매칭 시스템좀 어떻게 했음 좋겠음.. 우리팀에 3전문가 적팀 3은신 이렇게 나온적도 있는데. | 15.07.01 09: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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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정도 챔프를 채우고좀 늦추면될텐데 너무 질질끔 그렇다고 3주딱맞추는것도아니고 밸패 자주것도아니면서 이상태면 100명까지 한 4~5년걸릴듯 | 15.07.01 09: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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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대 매칭은 다들 하고싶은거 하는건데 잘맞추기는 그냥 무리인거같음; 영웅 출시가 드럽게 느린게 진짜 문제.. | 15.07.01 09: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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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2탱이고 우리 5암살이면 탱이없어서 한마리씩 녹아내리는데요.... 암살자 픽하고 4암살 1전문가 이따구로 매칭되면 겜하면서 암걸림. | 15.07.01 09: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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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3은신이 되나요? 노바랑 제라툴만 있지않음? | 15.07.01 09: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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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린 5암살인데 상대는 밸런스 잡혀있으면 발암. 빨리 영웅리그 하고 싶은데 돈 벌기도 참 힘드네요 ㅋ | 15.07.01 09: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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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란데 2번궁 찍으면 은신이긴 하죠 | 15.07.01 09: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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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은신은 어떻게 나온거지 ㄷㄷㄷ | 15.07.01 09: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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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머가 공성모드하면서 은신, 아바투르가 궁써서 복제해서 은신, 노바 분신술! 아몰랑~ | 15.07.01 09: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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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주텀일때는 한달 1캐릭만이라도 꾸준히 유지하면 좋겠다는 얘기가 많았는데 3주텀으로 줄어드니까 2주 얘기가 또 자꾸 나오네요 | 15.07.01 12: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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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이 2000년대초인가 2010년도인가....헷갈리네 ㅋㅋ
15.07.01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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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분이 이런 분이셨던가...?
15.07.01 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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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뭔가 문제라도 있나요? | 15.07.01 09: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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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방 점유율 올리는게 왜 문제죠? | 15.07.01 09: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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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07.01 09: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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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칭을 과연 언제 고칠 것인가... 잘 만든 게임 말아먹으려고 일부러 이러는 건지 원. 그런고로 내일 나올 도살자나 빨러 갑니다. 신선한 고기!
15.07.01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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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d
15.07.01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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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날짜 피방순위 함 봐야 ...
15.07.01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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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 진짜 영리랑 매칭문제가 제일 X같은데 그것부터 좀 고치라고
15.07.01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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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매칭 ;; | 15.07.01 09: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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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가 8위에 있는게 오히려 신기하네
15.07.01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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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나오면 더 오를지도... | 15.07.01 09: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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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디아 오토가 유행해서 접률이 좋음 | 15.07.01 11: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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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이거 피방 순위인데 뭔 오토 ㅋㅋㅋ | 15.07.01 12: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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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 영웅 추가느린건 진짜 이해가 안감. 아이템과 상호작용 생각안하고 영웅만 신경쓰면 되서 더 빨리 뽑아낼수 있는데 히오스인데 하나 추가하는데 3주나 되면 100개 채우려면 4년 넘게 걸리는거 아닌가?
15.07.01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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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캐릭터 만드는것도 아니고 있던 캐릭터 만드는데 너무 오래 걸리죠 | 15.07.01 09: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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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아이템이 없고 특성 때문에 개발이 더 걸린다고 했음 기존 AOS는 그냥 스킬 4개 만들면 그만이지만 히오스는 특성까지 생각하면 스킬 구성을 10개는 넘게 아이디어 내고 구현하고 밸런스 잡고 해야함 | 15.07.01 10: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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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때문에 어렵다는건 정말 핑계로밖에 안보이는게 아이템이 있는 aos에선 기존에 있는 아이템들과의 연관성을 고려해서 영웅을 만들어야하기 때문에 더 골치가 아프죠. 특성추가하는건 수적으로 많아보이지만 결국 스킬에서 수치조절하는거나 추과효과 하나 넣어주는건데요. 그리고 쓰이는 특성이 뻔하다는걸 보면 밸런스적으로도 고심한티는 안나는거같구요. | 15.07.01 10: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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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이 있으면, 그냥 그 아이템에 맞춰서 계수 조절해버리면 끝이니까요. 모든 캐릭이 똑같은 공용 특성으로 간다면 아이템 기반으로한 캐릭 생산과 비슷하다고 볼수있죠. | 15.07.01 10: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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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식이면 히오스도 포지션마다 능력치를 정해놓고 거기에 맞춰서 특성만들면 끝이죠. 아이템은 혼자만 쓰는게 아니라 다른 영웅들도 같이 사용하는것이니만큼 영웅 만들때 더 신경써야한다고 봐요. 특성은 좀 구리거나 OP여도 그게 다른 영웅들에겐 영향을 안주잖아요? | 15.07.01 10: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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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자만 쓰는게 아니라 같이 쓰는거기때문에 더 계수로만 맞추는거에요. 롤 패치방식이 시즌 변화 없으면 아이템은 웬만하면 안 건들고 계수조절만 하는 이유를 모르시는건 아니실거고. 롤의 렝가나 빅토르처럼 캐릭터 하나 만들때 전용템을 여러개 만드는거랑 같은거인데 이게 더 쉽다는게 말이 되는건 아니죠. | 15.07.01 10: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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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토르 전용템에 의해 발생되는 스킬강화 시스템이 히오스는 캐릭터마다 다 갖고있다는 말인데, 이게 더 쉽다구요? | 15.07.01 10: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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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로 치면 챔프 하나 출시 할때마다 아이템을 거의 15개 넘게 새로 만들어야 하는데 오래걸릴수 밖에 | 15.07.01 10: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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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 맞춘다고 '고려'하는거랑 아예 '새로 만드는거'랑은 시간차이가 엄청남. | 15.07.01 10: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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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은 기존에 있는 아이템에 전용템까지 추가되니까 더 복잡한거죠. 왜 다른걸 가져와서 같은 선상에 놓으세요. | 15.07.01 11: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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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에 전용템까지 있으니 더 복잡하다는건 무슨 의견인지 모르겠네요. 그건 히오스도 공용특성에 전용특성도 있으니 더 복잡하다와 비슷한 말 아닌가 싶은데 롤에서 나온 역대급 OP캐릭들 패치보면 아실거지만 그냥 수치조절하고 땡이었어요. | 15.07.01 11: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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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 특성 패치에 준하는 패치가 몇번있긴했는데, 대부분 그냥 삭제하고 땡이었음. | 15.07.01 11: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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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 롤은 수치조절만 하면 일반적으로 그게 밸런싱의 끝이라고요. 특성 변경 시스템 얘기하려면 빅토르로 얘기해보시면 맞을텐데? | 15.07.01 11: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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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도 이해를 못 하는것 같으니 롤에 히오스 특성 시스템 도입해보면 어떨까요? 트페가 예전처럼 어떤 아이템을 사면 골카가 광역으로 들어가고 궁 사거리가 무제한으로 되고. 님들 말대로 단순해지네요. | 15.07.01 11: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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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은 아이템이 전부 공용이라서 기본뼈대가 탄탄함 히오스는 특성은 공용특성 외에 개별전용 특성을 둘둘 달고나옴 롤도 캐릭 낼때마다 전용템 2개씩 낸다고 생각하면 이해빠를듯 | 15.07.01 11: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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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용특성을 넣냐 빼냐 구간을 옮기냐에 따라서 캐릭터 강함이 요동쳤던 걸 생각하면, 히오스 특성 시스템이 롤 아이템 시스템보다 밸런싱이 어렵다고 보기만은 힘들 것 같네요. | 15.07.01 12: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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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아... 지금 제가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거 맞나요? 히오스의 캐릭터간 고유특성 vs 롤의 아이템 누가 밸런스 더 잡기 힘든가? | 15.07.01 12: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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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쉽네 어렵네를 떠나서 롤은 수년간 해놓은게 있어서 계수만 중점으로 보면 되는 입장이지 않나 싶음 거진 새시즌에 신템을 내놓는 것도 아이템에 따라서 챔프의 특색이 달라지거나 op가 되기도 하니 롤 아이템하나 찍어내는 것이 히오스 케릭터 하나 내는 것보단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아이템 하나 출시로 그 수많은 케릭터 오밸이 나오지 않는 선에서 해야하니까 만약에 롤 아이템 하나 내놓기 vs 히오스 케릭하나 내놓기 하면 전 롤아이템 하나 내놓기가 더어렵다 생각함 근데 이번 논지는 케릭 나오는 속도아님? 히오스에선 롤의 아이템역할을 하는 것이 특성임 물론 롤아이템 내놓는것보단 쉬울지언정 | 15.07.01 14: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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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보다 케릭내는 것보단 어려울 것으로 보는게 이미 만들어진 완성품에 계수를 정하는 것과 아이템 역할을 하는 특성을 새로 제작하는 것과 비교하면 계수조정하는게 좀더 수월할듯 물론 계수 정하는게 막 별거아닌 작업이라고 생각안함 굳이 둘중 비교하라면 계수가 좀더 쉽다고 생각할 뿐임. 계수 잡는것도 쉬운건 아닌게 북미 클배부터 해오면서 주로 너프위주와 리메이크식 패치가 많았던걸 생각하면.. | 15.07.01 14: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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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이 최고시다
15.07.01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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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이나 분위기나 시스템은 신선하고 좋은데 문제는 재미가...
15.07.01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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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즈오브더 스톰.. 한두판하면 재밌음.. 근데 이걸 계속 붙잡고 하기는 힘듬.. 뭐 아직 컨텐츠 부족일수도 있겟지만...
15.07.01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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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즈 빨리 10위권 밖으로 좀 내려가라 그러면 한동안은 피씨방 순위 안 올라오겠지 지긋지긋하다
15.07.01 0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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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꼭 이런글에는 노란색 아이디로 도배가 되는걸까...
15.07.01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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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울팽 어여 추가좀요.... 제발
15.07.01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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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즈는 북미섭 테스트때부터 했고, 국내 알파테스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해온 유저입장에서 지금의 히어로즈는 분명 문제가 있다고 본다. 벨러스 패치야 블쟈겜 오래 해온사람이라면 이런 패치에 익숙해서 사실 문제삼지 않는다. 오히려 유저들이 새로운 메타를 찾아내면서 최소한의 벨런스 패치를 통해 균형을 유지해왔고 블쟈도 그걸 노리고 있기 때문. 하지만 매칭시스템에 분명한 문제가 있는걸 오랫동안 방치하는건 문제가 있다고 본다. 사실 매칭에 대한 이야기는 꽤 오래전부터 나왔고 그 수정요구가 극에 달했을때 모두가 기대했던건 바로 이번 대규모 패치였는데, 결국 매칭에 관한 패치는 아무 언급도 없었다. 그럼 다시 6주를 기다리거나, 혹은 기약없는 잠수함 패치를 기다려야 하는데 과연 신규유저들이 이걸 기다려줄까. 안그래도 현재 대부분의 히어로즈 유저가 블리자드의 오랜 팬일텐데 신규유저의 유입이 중요한 시점에서 이렇게 느긋한 패치를 하고 있을때인지 걱정된다. 뭐 누구는 말한다. 나만 재밌으면 되지. 그래 게임의 최우선은 나의 재미지. 하지만, 멀리본다면 많은 유저가 있어야 게임이 재대로 돌아간다는건 잊지 말아야한다. 특히 AOS같은 한판에 10명이 필요한 게임은 더욱 그렇다. 나만 재밌다고 까야할때 실드친다면, 매번 매칭마다 같은 아이디를 만나게 될것이다..
15.07.01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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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쟈겜 익숙하지 않으면 진짜 짜증나는것중에 하나가 밸런스에요. 원래 그런거라고 넘어갈만한 문제가 어닙니다. | 15.07.01 09: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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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벨런스 패치도 문제 삼으면 삼겠지만, 어떤 겜이든 벨런스 변경에 대한 불만은 많고(본인이 플레이하는 캐릭에 대한), 모든 유저의 입맛에 맞게 벨런스를 바꾸면 안되기때문에, 나름 블쟈의 밸런스패치는 개념이라고 생각함. | 15.07.01 09: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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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지금 히어로즈에서 제일 큰 문제는 벨런스도 아니고, 맵도 아니고, 뭐도아님. 매칭 시스템에 문제가 크기 때문에 유저가 떨어져나감. 저 역시 영리에 열정적으로 임하다가 매칭에 문제가 있다고 느끼고는 흥미를 급격하게 잃어버렸기 때문에, 나름 블빠이며 블까지만 아예 블쟈겜에 오랜 흥미가 없던 신규유저라면, 특히 롤유저라면 바로 떄려칠 정도로 심각하다고봄. | 15.07.01 09: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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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바패치때만 해도 괜찮았던 밸런스가 지금은 메이지+돌진 끝~~ | 15.07.01 09: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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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눕상향이 그 메타를 만든게 크다고 봅니다. 아마 켈타스 패치였을텐데, 켈타스 같은 강력한 메이지와 , 상향된 아눕과 함께 서브탱인 티리엘 혹은 일리단이 조합되서 강력한 메타가 만들어졌지요. 메이지+돌진은 아마 이번 패치로 인해 조금 수그러 들것이라 예상합니다. 근데 문제는 역대급 사기 캐릭으로 보여지는 도살자가 새로운 메타에 어떤 영향을 줄지가 관건. | 15.07.01 10: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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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 중요한 매칭문제 이야기는 베댓에 없고 인신공격이 베플 3개 나란히 먹네
15.07.01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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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이를 달라고 하길래 던져준 거 뿐입니다. 저런 비릿한 먹이를 좋아하더라구요 저 분들. 그리고 매칭문제는 밑 댓글에 수두룩히 쌓여있네요. 그쪽에 추천 넣어주시면될 거 같아요. | 15.07.01 09: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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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매일매일 AI만 하기때문에 잘 몰랐는데 매칭 문제가 꽤나 심각한가 보네요. 롤로 치면 매칭때 플레랑 실버 VS 플레 골드 붙여주는 정도인가요?
15.07.01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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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말씀하신것처럼 다이아 vs 다이아 급의 매칭에 한쪽에만 브론즈가 두명정도 껴있습니다. 누구말로는 mmr을 통해 붙인거라 문제없다고 하지만, 이게 맞다고 해도, 현재 뻥등급으로 올라온 상위등급 역시 매칭시스템에 문제가 된다면 문제입니다. 뻥등급이란, 실력도 안되면서 오픈베타 시 신규 유저들에게만 승리 보너스를 기존유저보다 과하게 많이 줘서 승률만 유지한다면 너도나도 1등급을 찍고 있는 상황을 말합니다. 결국 등급으로 어떻게 매칭을 하던, mmr로 하던 현재 등급은 아무 의미도 없고, 매칭시스템도 뒤죽박죽 개판인 상황입니다. | 15.07.01 10: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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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보다 좀 더심각해요. 다이아랑 실버가 같은 게임에서 만납니다. | 15.07.01 10: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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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내일 피시방순위 10위권 밖으로 떨어지겠죠. 그럼 뭐 거기서 대판 싸운다음 그 이후로 점유율글은 대단원의 막을 내릴겁니다. 결국 히오스가 져야 끝나는 전쟁이었어요. 이 다음엔 망겜드립이나 듣겠지...
15.07.01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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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잉 인기가 더 높아져야 아우리엘도 빨리 나올텐데 ㅠㅜ | 15.07.01 10: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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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리엘은 SOOOOOOOOOOOOOOOOOOOOOOOOON 일걸요. 흐흐 언제 나오려나 ㅠㅠ | 15.07.01 10: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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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영웅리그에서 밴 시스템 좀 넣었으면 좋겠네요. 농담이 아니라 자기 랭크 올리는 게임인데 자기 모스트1이라고 1픽에 노바나 머키 고르는 사람은 대체 생각이 있는건지 없는건지..(자기 좋아하는 영웅 선픽했다고 아군 트롤 하는 애들도 있고;;)
15.07.01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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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는 재미가 너무 없다고 해도 니가 게임을 모르니깐 재미없다고 하는데 전 롤 모를때 재미있게 봤습니다.
15.07.01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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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뭐 개인차이라... 전 둘 다 처음 볼 때 재밌었어요. | 15.07.01 10: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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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차도 있겠고 해설의 차이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아직 히오스는 리그가 제대로 자리잡기 이전단계고, 그만큼 해설도 좀 준비가 덜 되어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솔직히 저도 히오스 자체는 재밌게 하지만 방송은 별로 재밌지 않더군요.. 오히려 한번도 안해본 도타2 대회 방송은 해설이 워낙 잘해줘서인지 상당히 몰입해서 봤던 기억이 납니다. | 15.07.01 11: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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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모르는게임은 방송보면 뭔겜이든 재미없던데.. 해봐야 그재미를알아볼수있어서 | 15.07.01 11: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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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롤 하기전에도 롤챔 재미없었고 롤 한 후에도 롤챔 재미없던데;;; 아프리카bj가 더 잼남. | 15.07.01 11: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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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국내산겜이 오픈휴 순위떨어졌을때랑 히오스가 오픈후 순위 딸어졌을떄의 반응이 참 많이 차이가나네요 ㅡ.ㅡ;;;;
15.07.01 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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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게임이었자면 역시나... 하며 망겜드립나온지 한참 됬을텐데 해여 블자니... 그 말 하는이가 역으로 당하네... 뭐, 이제부터 플스4게임이나 하려고 산 이로서는 강건너 불구경이지만.
15.07.01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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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어그로꾼도 옹호하자구요? | 15.07.01 11: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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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지워졌네
15.07.01 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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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휴 히망겜 나라도 해야지
15.07.01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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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했네요
15.07.01 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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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유율 순위 올라올때마다 "아 히오스 순위 떨어졌나보다" 하고 들어와보는데 역시나...
15.07.01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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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피방 순위 올리는게 히오스 깔려고 올리는건가? 히오스 얘기밖에 없네?
15.07.01 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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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위가 내려가면 귀신같이 올라 옴 | 15.07.01 12: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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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년이 지나도 한국 게임 점유율 순위차트는 큰 변함이 없음, 고인 물은 썩는다고 미래가 없는 한국 게임계.
15.07.01 1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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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겜은 원래 집에서 하는 사람이 대부분이라 피방 순위는 중요치 안쵸
15.07.01 17:00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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