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XBO하드] MS 게임스튜디오, AI 이용 실시간 고해상도 업스케일 실험 중 [34]




(38684)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15920 | 댓글수 34
글쓰기
|

댓글 | 34
1
 댓글


(IP보기클릭)119.197.***.***

BEST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20.02.06 19:11

(IP보기클릭)59.13.***.***

BEST
저런기술 나오면 항상 본래목적: 적은용량으로 고품질을! 실제사용: 고용량을 초고품질로!
20.02.06 19:48

(IP보기클릭)219.241.***.***

BEST
믿고 있다 마소
20.02.06 19:21

(IP보기클릭)115.138.***.***

BEST
좋은 기술들이 속속들이 나오네요. 빨리 적용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20.02.06 19:14

(IP보기클릭)175.207.***.***

BEST
사양을 적게 먹는다거는 안했다.
20.02.06 20:03

(IP보기클릭)119.197.***.***

BEST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20.02.06 19:11

(IP보기클릭)183.96.***.***

근데 막 딥러닝 이용해서 모자이크 해제하듯이 고해상도 텍스처랑 업스케일 텍스처의 차이가 발생할 수도 있지 않음?
20.02.06 19:12

(IP보기클릭)223.38.***.***

CODE:SHIELD
최종결과물을 보고 수정할겁니다 모자이크 복구하는것과는 다르게 작업하는쪽애서 원본을 갖고있으니까요 | 20.02.06 19:15 | | |

(IP보기클릭)211.106.***.***

ㅋㅋㅋㅋㅋ
20.02.06 19:13

(IP보기클릭)115.138.***.***

BEST
좋은 기술들이 속속들이 나오네요. 빨리 적용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20.02.06 19:14

(IP보기클릭)223.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츄플
컨셉은 비슷한데 DLSS는 최종렌더링 결과물을 업스케일링 하는거고 본문 기술은 텍스쳐 업스케일링이라 실질적인 효과는 좀 다릅니다 DLSS는 단순 후처리 기술에 밀려버릴 정도로 효과가 미약했죠 | 20.02.06 19:25 | | |

(IP보기클릭)1.253.***.***

마소자체가 클라우드 하면서 완전 저쪽으로 가 부렀네
20.02.06 19:21

(IP보기클릭)219.241.***.***

BEST
믿고 있다 마소
20.02.06 19:21

(IP보기클릭)211.217.***.***

딥러닝을 이용한 고해상도 업스케일링 기술 많아요. 이걸 이용한 것중 하나가 waifu2x구요.
20.02.06 19:29

(IP보기클릭)223.39.***.***

하위호환은 되는데 인핸스드 미지원 360겜들에 적용되면 제법 괜찮을듯하네요.
20.02.06 19:30

(IP보기클릭)59.13.***.***

ν-gundam HWS
하위호환으로 360게임들에 적용하면 오~ 기대해볼만 할듯 | 20.02.06 19:47 | | |

(IP보기클릭)59.21.***.***

그럼 차세대 엑박 게임들은 그래픽 엄청나겠네 ㄷㄷ
20.02.06 19:37

(IP보기클릭)220.79.***.***

용량이 확 줄긴하겠네. 로딩이나 성능문제는 AI처리때문에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고요.
20.02.06 19:47

(IP보기클릭)59.13.***.***

BEST
저런기술 나오면 항상 본래목적: 적은용량으로 고품질을! 실제사용: 고용량을 초고품질로!
20.02.06 19:48

(IP보기클릭)59.26.***.***

AniEin
그렇게 새 컴퓨터 부품을 사게되고... | 20.02.06 20:59 | | |

(IP보기클릭)112.163.***.***

저런거 보다 게임이나 더 만들어라.
20.02.06 19:50

(IP보기클릭)121.184.***.***

미사
저 스튜디오는 게임개발이 아니라 관리 및 유통쪽이라고 함 | 20.02.06 21:00 | | |

(IP보기클릭)223.38.***.***

옛날 야동 야사에도 적용되나요?
20.02.06 19:51

(IP보기클릭)124.50.***.***

DOVahKiiN
디테일하게 얘기하면 좀 다르긴하지만 ai를 이용해서 모자이크 지우는데에 탁월하게 사용중이죠 | 20.02.06 19:59 | | |

(IP보기클릭)1.253.***.***

DOVahKiiN
그런거 이미 중국 애들이 릴 하는중인.. | 20.02.06 20:21 | | |

(IP보기클릭)175.207.***.***

BEST
사양을 적게 먹는다거는 안했다.
20.02.06 20:03

(IP보기클릭)14.41.***.***

엔드오브이터니티가 이 기술로 4k리마했다고 들었는데 텍스쳐 자체도 업되는거군요
20.02.06 20:15

(IP보기클릭)210.94.***.***

GAN(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s)으로 훈련된 SR(Super Resolution)은 이미 8K TV의 실시간 고해상도 업스케일링 기능 등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미지의 SR이 동영상의 SR보다는 처리가 가볍기 때문에, 최종 렌더링 버퍼 전체가 아닌 텍스쳐 업스케일에만 잘 조준해서 쓰면 괜찮을 거 같습니다. 어차피 분류망 쪽에 공급하는 학습용 이미지 집합을 재료로 '축소하면 현재 화면이 되었을 법한 가장 그럴 듯한 패턴'을 생성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아티스트들은 호불호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20.02.06 21:04

(IP보기클릭)59.31.***.***

와... 스카이림인줄 알았더니 모로윈드네 ㄷㄷㄷ
20.02.06 21:08

(IP보기클릭)39.7.***.***

클라우드!!!
20.02.06 21:47

(IP보기클릭)211.58.***.***

조금 복잡한 알고리즘 넣으면 무조건 AI라는 이름을 붙이네
20.02.06 22:13

(IP보기클릭)14.48.***.***

ionseok
..??? 상세한 설명은 없지만 아마 CNN 같은 신경망 학습으로 수행하는 걸텐데 완벽하게 AI에 해당되는데요? | 20.02.07 00:20 | | |

(IP보기클릭)223.62.***.***

여기서의 응용은 일종의 매우 효율높고 GPU로 처리가능한 텍스처 압축기술이라고 생각하면 될거같네요. 게임 프로그래밍은 잘 모르지만 로딩타임에 텍스쳐부터 부르고 나머지 에셋들 로딩하는동안 GPU 돌려서 처리할 수 있을것도 같고..
20.02.06 22:16

(IP보기클릭)182.229.***.***

오 놀랍다
20.02.06 23:18

(IP보기클릭)1.228.***.***

2D 애니메이션도 인공지능 인코딩 결과물 보니까 장난아니더라구요
20.02.07 01:06

(IP보기클릭)59.25.***.***

무서울 정도로 잘 돌아감 ㅋㅋㅋㅋㅋ 진짜 경과가 좋은거라면 8K는 모르겠다만 4K 60프레임 가능성은 높겠네요.
20.02.07 01:47

(IP보기클릭)220.127.***.***

와,,텍스쳐 작업 개꿀이네요
20.02.07 13:45

(IP보기클릭)222.101.***.***

요즘 빅게임들은 용량이 정말 장난이 아닌데 이 기술이 상용화되면 다운로드나 업데이트시에 훨씬 쾌적하겠네요.
20.02.08 10:15

(IP보기클릭)218.146.***.***

이게 하위호환에 적용된다고 생각해보세요. 하위호환팀이 따로 작업 안해도 구작들이 4K 텍스쳐가 된다는 말임
20.03.19 12:53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56)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1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41)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9)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299656 XBO하드 게임콘솔 7 11278 2023.11.08
2289749 XBO하드 SunMul Case 9 16095 2023.06.16
2287727 XBO하드 루리웹-6119653846 16 15989 2023.05.22
2275159 XBO하드 틸로볼프 11 4660 2022.10.18
2271230 XBO하드 DZshk 41 35693 2022.08.15
2266504 XBO하드 틸로볼프 6 8322 2022.05.18
2265295 XBO하드 심심해♥ 39 37621 2022.04.19
2264511 XBO하드 루리웹-7938942303 7 3948 2022.03.31
2260281 XBO하드 jacobxgame 29 27962 2022.01.13
2258980 XBO하드 nokcha 50 21367 2021.12.13
2258580 XBO하드 CyberFrontKorea 7 3226 2021.12.08
2257072 XBO하드 물곰탱 52 17736 2021.11.12
2254587 XBO하드 중고플스 48 13236 2021.10.07
2254493 XBO하드 중고플스 6 8651 2021.10.06
2252588 XBO하드 중고플스 8 14749 2021.09.14
2248849 XBO하드 틸로볼프 7 2872 2021.07.22
2248186 XBO하드 볼트 드웰러 5 5409 2021.07.13
2244841 XBO하드 틸로볼프 7 5178 2021.06.04
2242859 XBO하드 inner_beauty 18 5569 2021.05.08
2241871 XBO하드 nokcha 34 9543 2021.04.27
2240315 XBO하드 은하수의히치하이커 11 14071 2021.04.06
2240272 XBO하드 블레이더영혼 10 9513 2021.04.05
2238907 XBO하드 틸로볼프 4 2388 2021.03.16
2238348 XBO하드 타마고로 71 22906 2021.03.08
2237597 XBO하드 물곰탱 19 5597 2021.02.26
2236653 XBO하드 트롤픽만함 33 13661 2021.02.16
2236489 XBO하드 틸로볼프 3 2060 2021.02.12
2233672 XBO하드 틸로볼프 5 5822 2020.12.30
글쓰기 3305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