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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소프트] '유비소프트' - 더 많은 오픈 월드 게임이 발매될 것 [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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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월드 하면서 제일 싫어하는 건 물품수집임. 그거 찾는다고 열라게 뒤져야 할 땐 짜증이 많이 솟음. 어느 오픈월드 게임이던간에 이런 게 하나씩은 꼭 있는 경향이 있지만 유비건 좀 심함. 지겹기도하고.
14.06.21 1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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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찍어내서 너무 감사합니다.
14.06.21 1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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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별거 없으면 패스하는데 만약 몇개 모으면 무기나 능력이 언락된다 이딴 식으로 제한 걸면 그 때부터 스팀받기 시작하는거죠.
14.06.21 1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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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가 오픈월드 게임에 집중한다는 것은, 대자본 회사들이 추구하는 하나의 추세라는 점에서 크게 놀랄건 아닙니다. 문제는 지금 댓글란 대다수가 어크나 워치독스를 가지고 개소리를 하고 있다는 점인데; 유비는 언제나 성공작을 내놓는건 아니었습니다. E3 트레일러가 실제와 다른것도 한두번이 아니구요. 이건 인정할 수 밖에 없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유비 게임들은 실패한 게임을 어디의 E모 회사처럼 버리는게 아니라, 그 실패점을 분석하고 그 속에서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을 꺼내 후속작이나 새로운 IP에 적용하는 시행착오 모델을 가지고 있다는게 특징입니다. 방대한 작품들의 숫자덕에 한 IP가 실패하더라도 충분히 만회할수 있으니, 보완해 새로운 게임을 발매하는데 적극적이라는 이야기죠. 생각해볼까요? 어크1의 깃발 시스템은 그 짜증날정도의 숫자때문에 욕을 먹었지만 후기의 게임에 갈수록 숫자로 밀어붙이지 않고 매의 눈을 연동한 간단한 퍼즐이 되거나 애니머스 조각으로 게임의 뒷 이야기를 이해할수 있는 시스템으로 변화되어 갔습니다. 파 크라이 2의 다이아몬드 시스템도 마찬가지로 타이트한 금전 시스템으로 악명이 높았기 때문에, 3편에서는 화폐의 중요도 자체를 희석시키는 방향으로 개발됬습니다. 그렇다고 수집이 완전히 무효화된것은 아니라, 강력한 시그네쳐 무기를 구입하거나 탄약을 구매하는데 사용되죠. 제가 유비 소프트 게임에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건, DS3이 악평을 듣고 판매량이 떨어지자 꽤 괜찮다고 생각한 무기 개발 시스템과 함께 시리즈를 날려먹은 EA와 다르게, 위와 같이 안좋았던 부분을 고치고 좋은 부분을 후속작이나 다른 게임에 적극적으로 적용하려는 노력이 많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떄문에 전 워치독스를 그렇게 나쁘게 보지 않아요. 분명 2013 E3와 비교하면 나쁘긴 하지만, 게임의 내용 자체가 나쁜것도, 컨셉이 구린것도 아니기 때문에 다른 게임들에서 충분히 활용되고 개선될 여지가 많이 있거든요. 지금 여러분이 보여주고 있는(그리고 상당히 자주 보여주는), 특정 요소로 인한 편견과 색안경, 그리고 말도 안되는 지적질은, 한 회사가 보여줄수 있는 수많은 긍정적인 가능성을 전부 뿌리뽑는 헛소리라고밖에 생각이 안되네요.
14.06.21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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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맵에다가 재미없고 반복적인 수집 요소만 늘어놓는 방식이면 사양. (eg. 와치독스)
14.06.21 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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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 월드도 좋지만....가끔식 일자형 진행게임도 하고싶네요...요즘 게임들 대부분이 오픈월드식 이다보니깐....
14.06.21 1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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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형으로 만들면 플탐 짧아서 돈아깝다고 징징대니까요. | 14.06.21 16: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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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맵에다가 재미없고 반복적인 수집 요소만 늘어놓는 방식이면 사양. (eg. 와치독스)
14.06.21 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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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꺼는 금방 질리던데.
14.06.21 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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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셀 컨빅션 갈아엎기 전 컨셉을 기대한다!!!
14.06.21 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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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와치독스 때문에 오명이 씌워져서 그렇지, 유비 소프트 오픈월드 게임은 다 수작임. 파크라이 시리즈나 1편 제외한 어크 시리즈나. | 14.06.21 12: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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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저도 그때 그 충격을 잊을 수가 없네요 정말 그 컨셉대로 나왔으면 하는데... 그 컨셉이야말로 진짜 유비가 지향하는 바일듯 | 14.06.21 12: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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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작들은 월드의 z축을 잘 활용하더니 유독 와치독만 땅바닥 강아지임. 제목이 개라 그런가. | 14.06.21 12: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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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e//그때 공개된 컨셉들 끝내줬죠. 심지어 지금 왓독의 해킹요소도 있었음. 의자들어서 경찰 등짝에 스매싱할때의 충격은 ㄷㄷㄷ | 14.06.21 12: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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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크라이 시리즈는 아니죠. 2편의 혹평을 기억하시는지. 1편은 유비는 유통사일 뿐이었고요. | 14.06.21 12: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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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메타 85점을 혹평이라긴 좀 그런데요.. | 14.06.21 13: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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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크라이2 평가가 그리 좋진 못했어요. 다른 시리즈에 비할 바는 못되죠. 메타 옆 유저평가는 5점대에요. | 14.06.21 13: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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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크라이2가 혹평이란건 개소리. 여러모로 빈틈이 있었지만 85점 받을 수작은 확실했음. 이 게임덕분에 파크라이3가 보다 완성도있게 나올수있던거였고 온라인플레이에 사람도 많었고 | 14.06.21 13: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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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크라이 2 유저평가는 안좋다기 보단 평이 갈렸습니다. 일단 메타 유저 평가가 개소리라는걸 차처하더라도, 무한 리젠과 불편한 이동, 다이아몬드 시스템에 마이너스를 주는 사람이 있는가 반면, 오히려 그 불편함을 파 크라이 2 자체의 특징으로 받아들이고 재밌게 즐긴 사람(+ 훌륭한 스토리)도 있었죠. 리뷰어들은 대부분 후자에 속했고, 때문에 전체적인 리뷰 점수가 높게 나왔던 겁니다. | 14.06.21 13: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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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 크라이 2가 혹평을 받았다고 이야기 하는건 발매 당시 상황을 아무것도 모르는 게이머라고밖에는 하기 힘드네요. | 14.06.21 13: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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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3에서 스무스해져서 까는 사람들도 많은데 | 14.06.21 16: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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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월드 하면서 제일 싫어하는 건 물품수집임. 그거 찾는다고 열라게 뒤져야 할 땐 짜증이 많이 솟음. 어느 오픈월드 게임이던간에 이런 게 하나씩은 꼭 있는 경향이 있지만 유비건 좀 심함. 지겹기도하고.
14.06.21 1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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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그냥 패스하는데 애니머스 조각이라던가 애니머스 조각이라던가 애니머스 조각 | 14.06.21 12: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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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냥 패스. | 14.06.21 12: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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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크라이3 할때 유적탐사같아서 재밋었는데 파크4도 그렇게 나왔으면하네요 그외 어크는 지겹더군요 ㅠㅠ | 14.06.21 12: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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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별거 없으면 패스하는데 만약 몇개 모으면 무기나 능력이 언락된다 이딴 식으로 제한 걸면 그 때부터 스팀받기 시작하는거죠. | 14.06.21 12: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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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오히려 그러면서 돌아다니고 하는게 좋던데요. 유비는 오히려 수집보상은 쪼잔한 편 아닌가요? 어크 경우에는 떡밥 투척이고요. | 14.06.21 12: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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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2편에서 에지오 남동생이 깃털 구해달라는거부터 포기함. 애니머스 조각도 포기하고. 그거 할 시간에 암살 임무나 몇개 더 하고 말지... 솔까말 동기화 할려고 높은데 수십군데 오르는 것도 너무 반복적이니깐 지겨움; 10~20번 이하로 줄이면 안될까? | 14.06.21 13:0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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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는 수집 보상이 크지 않습니다. 근데 오픈월드에 수집 요소는 반드시 필요한 매카닉이기도 합니다. 너무 많으면 지치지만... 오히려 전 수집 보상이 좀 커야한다고 생각해요. 모을 힘이 나니까. 보상이 크게 게임내에 밸런스 망치지 않으면서 독특한 아이템 이런거면 모을 동기는 생기는 것 같아요. | 14.06.21 13: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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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크2 깃털은 진짜 아무것도 아니죠... 어크1 깃발찾기만큼 빡치는것도 없었음; 정말 최악중에 최악 | 14.06.21 13: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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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곤볼 레이더 없이 드래곤볼을 찾는 기분이 이런 걸까. | 14.06.21 13: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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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어도 파크라이3는 엔딩보고나면 할게없는걸요 상자 뒤지고다녀도 돈은 이미 꽉차서 더 모으지도 못하고 돈쓸데도 없고 | 14.06.21 13: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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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크1이 지존이죠 998개 찾았는데 지도상의 위치에 가보면 사라져있음...2개가.. 버그...미친것들임.. | 14.06.21 13: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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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로피 모아야하는데..;; 갯수나 장소를 스토리모드와 이어지게 해주기라도 하던지 으으 | 14.06.21 13: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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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 인퍼머스1 샤드 찾기가 최고였죠. 지도에도 안나와 있고 근처에 가까이 가서 L3 버튼으로 핑을 때려줘야 미니맵에 나타남. 갯수도 많아서 350개던가... 349개 찾았는데 하나가 어디있는지 모른다! ...하면 모든 맵을 L3 버튼 갈기면서 돌아다녀야 함...-_- 아날로그 스틱 망가질까 두려웠음 ㅋ 결국 샤드 위치를 프린터로 출력해서 350개 위치를 하나하나 체크해가면서 대조함... 그와중에 플래티넘 딴건 안자랑 ㅋㅋ | 14.06.21 15: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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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월드건 enclosed 월드건 파크라이4 신작만 봐도 전작들과 똑같아서 이젠 지겹.
14.06.21 1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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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식이면 소울 시리즈의 미래는 없음. | 14.06.21 12: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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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크라이같은거면 좋습니다
14.06.21 1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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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 더 많은 파크라이+어쌔신 크리드 비슷한 게임들을 매년 찍어내겠다
14.06.21 1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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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찍어내서 너무 감사합니다. | 14.06.21 12: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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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슬슬 심리스 계열이 대세로 가는건가... GTA야 말할 필요도 없고 스카이림 대성공으로 이쪽이 돈이 된다는걸 유비가 확실히 인지한거 같네요.
14.06.21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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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전에 자기들부터 이미 어크 시리즈로 매번 대박치고 있으니... | 14.06.21 13: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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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많은 지역 점령을 넣을것이다.(그 꼭대기 올라가서 맵 스캔하는거)
14.06.21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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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즈를. 콘솔화해줘.
14.06.21 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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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봐도 파크라이4는 3의 클론작 같은데...
14.06.21 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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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작의 맵과 컨셉 달리해서 클론작이라면 환영. | 14.06.21 12: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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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월드면 뭐해 할거리좀 많이 만들어야지 ㅉ
14.06.21 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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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점 오픈월드가 대세가 되어가는거 같군요. 오픈월드가 할 땐 정말 재밌는데 단 1회차에 파야할게 너무 많아서 2회차때 연동 안되거나 하면 급식어버리는 단점이...(그리고 대부분 연동 안되죠) 예를 들어 인퍼머스 세컨드 선에서 1회차에서 겨우 능력 다 올렸지만 2회차에서 그짓 또 하라면 지겨운 듯이.
14.06.21 1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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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부가요소(그러니까 서브 미션이나 미니 게임 같은 거)가 뭐냐에 따라서... 이거 재미없는 게임은 완전 노잼이던데. 이런거 생각하면 역시 GTA5랑 스카이림이 대단한 거 같음. GTA5는 맵상에서의 다양한 컨텐츠가 많고, 스카이림은 퀘스트들이 무한에 가깝에 이어지니깐... | 14.06.21 12: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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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합니다. 처음 할땐 무지 재밌는데 다깨면 밀려오는 공허함 | 14.06.21 13: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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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유비소프트가 한글화도 잘해주는 편이라~~ ^^ 좋은 게임 많이 내주기를 바랍니다.
14.06.21 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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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월드 재미없음
14.06.21 1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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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월드게임이 인기가 많아 지는건 좋은현상이다. 왜냐하면 내가 좋아하니까 ^_^ 그리고 인기가 많아지면 더 발전하게 될것이고 그 거리의 수많은 여자들을..... 아잉 몰라~
14.06.21 1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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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월드 재밌음
14.06.21 1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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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월드는 좋아하는데 어떻게 해든 상관없는데 수집품 이런거는 보상조건이 좋아야 할맛이 나지... 그냥 아무보상없이 모으라고 하면 나중에 지겨우짐..
14.06.21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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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A5는 넓을뿐 아니라 컨텐츠의 밀도가 틀림
14.06.21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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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간 돈도 다르구요 | 14.06.21 15: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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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월드만드면 좀탈것좀 많이생겼으면
14.06.21 1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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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오픈월드가 많이 나오니 오히려 좀 피곤해지는 감이 있네요 ㅠㅠ
14.06.21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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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표 오픈 월드는 할건 없고 쓰잘때기 없는 수집품이나 모으는게 단데... 스카이림이나 레데리 정도되는 오픈 월드 아니면 사실 오픈월드라고 해봤자.
14.06.21 1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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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유비표 오픈월드 초반에는 재밌는데 중반가니 엄청 지겹더라구요 다른 오픈월드 겜은 안그런데 유비표 오픈월드만 그럼 | 14.06.21 16: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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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치독스는 그타식이라기보다는 진하게 유비 파크라이식이죠 거점점령하고 컬렉터블 잔뜩있고 그타5보다 제작비는 1/4수준이고 딱 유비스타일
14.06.21 1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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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확장을 위해 어디 올라가서 정찰해야하는거 너무 짜증남 어크도 그렇고 파크라이도 그렇고 와치독스도 그렇고
14.06.21 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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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가 오픈월드 게임에 집중한다는 것은, 대자본 회사들이 추구하는 하나의 추세라는 점에서 크게 놀랄건 아닙니다. 문제는 지금 댓글란 대다수가 어크나 워치독스를 가지고 개소리를 하고 있다는 점인데; 유비는 언제나 성공작을 내놓는건 아니었습니다. E3 트레일러가 실제와 다른것도 한두번이 아니구요. 이건 인정할 수 밖에 없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유비 게임들은 실패한 게임을 어디의 E모 회사처럼 버리는게 아니라, 그 실패점을 분석하고 그 속에서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을 꺼내 후속작이나 새로운 IP에 적용하는 시행착오 모델을 가지고 있다는게 특징입니다. 방대한 작품들의 숫자덕에 한 IP가 실패하더라도 충분히 만회할수 있으니, 보완해 새로운 게임을 발매하는데 적극적이라는 이야기죠. 생각해볼까요? 어크1의 깃발 시스템은 그 짜증날정도의 숫자때문에 욕을 먹었지만 후기의 게임에 갈수록 숫자로 밀어붙이지 않고 매의 눈을 연동한 간단한 퍼즐이 되거나 애니머스 조각으로 게임의 뒷 이야기를 이해할수 있는 시스템으로 변화되어 갔습니다. 파 크라이 2의 다이아몬드 시스템도 마찬가지로 타이트한 금전 시스템으로 악명이 높았기 때문에, 3편에서는 화폐의 중요도 자체를 희석시키는 방향으로 개발됬습니다. 그렇다고 수집이 완전히 무효화된것은 아니라, 강력한 시그네쳐 무기를 구입하거나 탄약을 구매하는데 사용되죠. 제가 유비 소프트 게임에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건, DS3이 악평을 듣고 판매량이 떨어지자 꽤 괜찮다고 생각한 무기 개발 시스템과 함께 시리즈를 날려먹은 EA와 다르게, 위와 같이 안좋았던 부분을 고치고 좋은 부분을 후속작이나 다른 게임에 적극적으로 적용하려는 노력이 많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떄문에 전 워치독스를 그렇게 나쁘게 보지 않아요. 분명 2013 E3와 비교하면 나쁘긴 하지만, 게임의 내용 자체가 나쁜것도, 컨셉이 구린것도 아니기 때문에 다른 게임들에서 충분히 활용되고 개선될 여지가 많이 있거든요. 지금 여러분이 보여주고 있는(그리고 상당히 자주 보여주는), 특정 요소로 인한 편견과 색안경, 그리고 말도 안되는 지적질은, 한 회사가 보여줄수 있는 수많은 긍정적인 가능성을 전부 뿌리뽑는 헛소리라고밖에 생각이 안되네요.
14.06.21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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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궁금해서 그런데여 어크1이 그렇게 재미없는건가요 어크1이랑 2랑 같이사서 1깨고 2할려고 2는 시작도안햇는데 어직1을 다못깻거등여 근데 1이 그렇게 재미없는건가여??
14.06.21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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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금 재밌게 하고 계시면 계속 재밌게 하면 됩니당. 1편이 재미없다고 이야기하는건 게임의 구성이 상당히 반복적이라는 점때문.. | 14.06.21 14: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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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깨고 2하시면 신세계...브라더후드 가면 외계잼... | 14.06.21 16: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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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 게임은 작품이 진행될때마다 보완하고 추가하고해서 완성되는건 사실인데....얘들은 결국 대부분의 게임이 배경과 무기가 변한 어크에서 벗어나질 못하는거 같음....
14.06.21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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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크가 다른 게임의 영향을 받은게 더 큰데요. 애초에 컨빅션 예전 컨셉 얻어받아 탄생한게 어크인데; | 14.06.21 14: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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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대부분의 '오픈월드' 게임. 스플린터셀이나 그런건 아예 장르가 다르니 'ㅅ' | 14.06.21 14: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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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시아의 왕자나 다시 내주면 좋겠는데. 페르시아의 왕자를 오픈월드로 내려고 이러나.
14.06.21 1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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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시아 왕자를 현시대에 맞게 고치려면 오픈월드밖에 없는데 페르시아 왕자+오픈월드라는 컨셉 자체를 이미 어크가 가지고 있어서 안내놓는거 같아요. | 14.06.22 03: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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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크1이 반복적인게 있어서 지겹긴하던데 2부턴 다른가여?
14.06.21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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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크 시리즈랑 파크라이도 초반에 즐겁게 즐기다가 참 중반 쯤 되면 질려서 안해게 되더라구요. 이상하게 유비식 오픈 월드만 이런 느낌을 받아서 유비 게임식.오픈 월드 겜은 안하게 되더라구요
14.06.21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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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이 만드는게 좋은게 아니라 내용이 알차고 지티에이같은 플랫폼 작품을 내놔야지 찍어내는듯한 게임을 누가 좋아한다고
14.06.21 1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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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A5 얘기라면 오픈월드 게임이라 사는게 아니고 잘만들어서 사는거다
14.06.22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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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39857 PS4소프트 차칸뉴비 2 2097 2014.06.26
1438957 PS4소프트 차칸뉴비 2912 2014.06.26
1438899 기타 차칸뉴비 2105 2014.06.25
1438883 PS4소프트 차칸뉴비 12 4699 2014.06.25
1437466 PS4소프트 차칸뉴비 2 3154 2014.06.24
1437438 PS4소프트 차칸뉴비 6 6835 2014.06.24
1436860 PS4소프트 차칸뉴비 4 3724 2014.06.23
1436853 PS4소프트 차칸뉴비 2 2012 2014.06.23
1435323 PS4소프트 차칸뉴비 10 13782 2014.06.22
1434651 PS4소프트 차칸뉴비 23 8342 2014.06.21
1434648 PS4소프트 차칸뉴비 3 4617 2014.06.21
1434639 PS4소프트 차칸뉴비 3 2887 2014.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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