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 부리면 집나간 마누라 정신 못차리고 무서워집니다.
만들 때는 저돌적인 컨셉이 마음에 들었는데, 올리고 나니 반복적이어서 보시기에 심심할까 걱정도 되네요.
동영상 밑으로는 스포와 일반 팁 있습니다.
트리쉬가 오토바이를 던지며 등장해서 알라스톨같은 디자인으로 전기 공격을 해온다니...
뭐 이런 추억의 종합선물이 다 있습니까? 전 이후 스테이지에서 예전 데빌암들 다 의인화해서 상대하는줄 알았네요.
평범한 피지컬을 짬밥과 시스템 이해로 커버하는 플레이라 무기체인지해가며 자유자재로 농락하지는 못하고 패턴화시켰습니다.
1. 멀뚱히 있다가 로얄가드 하기에는 반사신경이 늦으니 삼연베기를 깔아두고 검망 안으로 파고든 공격만 블록한다. 둘 중 하나는 걸리겠지.
2. 꼭 저스트가드 하겠다고 고집피우다 맞으니, 대충 일반 가드로 막더라도 다음 공격을 패링 해주면 없어보이지는 않는다.
3. 안젤로가 뒤로 빠지면서 하는 공격들은 패링하기 까다로우니 트릭스터 대쉬-밟기 점프-헬름브레이커로 뭉갠다.
4. 패링은 판정이 빠른 공격을 여러번 행하거나 (발로그 잽) 판정이 오래 발생하는(켈베로스 리볼버) 모션이 좋은데, 단테의 칼들에는 삼연베기와 헬름브레이커가 그러하다.
5. 트릭스터 대시 - 밟고 뛰기의 밟고 뛰기 부분도 무적시간이며 로얄가드 앞에 깔아둘 수 있는 무적모션 중에 제일 길다. (트리거 켜고 스카이스타로 날아다니는 거 빼고)
5번 관련해서 여러 무적 모션의 실험이 끝났으면 팁으로 올릴텐데 이상한 부분이 좀 있네요.
트릭 업 시리즈의 사라졌다 나오는 시점, 스카이스타나 대시의 끝 동작에서 로얄가드로 무적시간을 이어가기에는 약간의 빈틈이 있어보이더군요. 스카이스타야 에너미스텝으로 연결하면 또 다른 해법이 있겠지만..
그래서 에너미스텝도 지상 점프 시작 동작처럼 무적시간이 있으니 대시-밟고뛰기(지상 트릭스터 버튼 후 버튼 지속)도 무적 시간이 있지 않을까 시도했는데, 있더군요.
그런데 밟기동작 전에 로얄가드로 스타일을 체인지하면 바뀌는 순간 무적시간 자체가 사라지는 느낌입니다.
혹시 관련해서 자세한 판정을 아시는 분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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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쵸? 단순해서 별거 없지만 오로지 그 시원한 맛을 알아주시는 분이 있을까 올려봤습니다. | 19.03.27 19: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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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원하시다니 만족입니다! | 19.03.27 20: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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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19.03.27 21: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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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드를 누르면 하던 공격이 바로 중단되고 가드자세가 됩니다. 소드마스터 기술이나 건슬링어 기술은 하던 동작 끝나고 나가는데 로얄가드와 트릭스터는 구르기회피나 점프처럼 동작 끊고 나가네요. | 19.03.27 21: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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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렇게 챙! 텅! 거리는 중에 ‘칱’거리며 일반가드 나오면 흥이 가시잖아요. 저스트 타이밍 못 맞추는 거 티날까봐 사용 빈도를 줄였는데 Kaltzkalintz님 보시기에 자연스럽다니 계획대로군요! ^^ 좋은 평가에 감사드립니다. | 19.03.28 16: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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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혼자 착각하는 멋이 아니라 다행입니다. 요거 좋은 방향 맞았군요. | 19.03.28 16:1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