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끝나서 누군가는 해야했던 아이템 티어 최종정리해봅니다.
<모든 티어는 악몽난이도 + 적 레벨 맞추기 를 기본으로 깔고 씁니다, 이하 극악난이도라고 씁니다, 제발 전제를 꼭 읽어주세여>
<극악난이도 아닌이상 제일꾸진 무기인 사냥꾼활이나 둔기로도 무쌍찍을수 있는게 어크라 극악난이도 아니면 티어가 의미가 없기때문>
어크 오리진이 갓겜이면서도 아이템 망겜인 이유는... 무기간 밸런스가 완전 똥망이기 때문입니다.
막말로 극악난이도 맞춰놓고 난투전가보세요, 한손검외에는 10웨이브 가는것도 힘듭니다.
즉충(충전공격)을 유지한 상태에서 적의 원거리 공격을 블락하지 못하면 그냥 순식간에 하늘보는게 극악난이도입니다.
방패는 무조건 필수가 되는 난이도며
극뎀을 뽑아내자면 치확+연공 / 치확+치증 / 하다못해 치증+연공 이라도 있어야되는데
아이템마도 고유옵이란게 있는데 예를들면 쌍검은 아드레날린 낫은 출혈 이런 쓰잘데기 없는 옵들이 껴들어서 딜량이 상대적으로 많이 후져집니다.
더나아가서 딜도 한손검이 넘사적으로 좋은데, 쌍검은 리치마저 짧아서 다중공격이 거의 불가능하고 그 단일 공격 콤보마저도 헛칩니다...
낫은 공속이 느리며 콤보 후진것도 억울한테 궁극기 마저 버프형궁이라 적이 떼거지거나 방패병들 몰려오면 궁을 켜도 하늘보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정신건강을 위해 한손검을 쓰세요... (덧붙여 즉충과 연막피해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무난하게 가려면 백성검이 좋지만 - 난투전에서는 단연코 뽀록 한방킬의 존재가 너무 필수적이므로 반드시 아몬검 들고가시기 바라겠습니다.
또한 콤보공격을 다 하기힘든 보스전역시 아몬검이 효율이 좋습니다.
잇페이의 검은......... 백성검과 아몬검이 생긴게 너무 노답이라, 딱봐도 세련되어 보이고 무엇보다 검 휘두르는 이펙트나 피 튀김이..
훨씬 좋기때문에 확실히 타격감이 좋습니다.
방패는 흡수율 쓰지마시고 저항율 쓰세요, 흡수율 10%확률이란건 9번 맞고 1번 흡수하겠다는 건데...
이런식으로 극악난이도에서 겜하다가는 그냥 죽자는 소리밖엔 안됩니다.
문제는 극악난이도에서는 전설템의 고유옵인 노랑색 중독/출혈/수면/쳐내기... 이런것들이 죄다 쓸모가 없는데요
(적이 거의 이뮨급이고 쳐내기할시간에 연막깔고 즉충거는게 백만배는 이득이라)
문제는 꼭 쓸만하고 외관이 간지나는 아이템들에는 수면옵을 주는데, 10% 확률은 말도안되는 있으나 마나한 옵션이면서도...
방어시 연기가 나는데... 게임이 겁나 지저분한 느김입니다... 개중이병.........
그냥 좀 깔끔하게 만들지 그걸 꼭 연기를 피워야 되나요...
모기향 방패 노답..
암튼 극악난이도 기준 근접방어 3칸이상에 원거리방어 2칸이상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파라오 dlc나오면서 빗발치는 화살이라는 신스킬이 생겼고 -> 고로 가벼운활+헤드샷이 개사기가 되버렸습니다
원래부터 화살수나 효율성면에서 떨어지는 대신 극딜을 넣으라고 만들어준 전사용활이나 사냥꾼활이 이젠 존재이유가 없는 쓰레기가 되버렸습니다.
(이런것만봐도 리부트개념의 액션성을 중시한 처녀작이라서 그런지 아이템 부분에서 밸런스 똥망이란게 문제)
(차기작에서는 전투시스템은 유지하되, 요새 왠만한 게임이 다들 추구하는 자기 선택형 옵션부여를 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딜도 넘사벽, 공속도 넘사벽, 화살은 도처에 무한공급.... 가벼운 활을 애용합시다.
무난하게 풀어가자 -> 합성궁 / 그냥 나는 로빈훗이 되고싶다 -> 큐피드 / 내세에서는 -> 아침의 태양
취향껏 고르시면될꺼같습니다.
약탈자의 확은 솔까, 원거리 타격승수 빼고는 옵션이 쓰레기인데여. 잠행피해율은 2칸이고 게다가 약탈자활에 연공승수 ㅋㅋㅋㅋㅋ;;;
정말 무슨 생각으로 약탈자활에 연공을 붙인거죠???
그러나... 약탈자활에 원거리 타격승수가 붙는 템은 제벨바칼이 유일하기 때문에 저 옵션 하나만으로
아직도 1티어를 달리고있네요.....
최종적으로 가장 멋있다고 생각하는 옷들입니다. (이것은 지극히 주관적인 요소인데 그냥 재미로 올려봤습니다, 미라가 빠졌네요... 미라도 멋진데... )
왜 신발을 안주는걸까 아직도 생각해도 이해가 안되는데 어쩌겠습니까 방패에 연기는주는데 ㅋㅋㅋ 옷에 신발을 안주는건 제작자 맘이라는데 ㅋㅋㅋ;;
갠적으로 로마선원과 호루스, 아문의 시종이 가장 멋지지않나 생각이 드네용.
파라오 삼각두와 전국무쌍 갑옷도 고민을했으나... 뭔가 케미가 안맞는 느낌이라 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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왠지 읽으면서 기분이 나빠지는 글이네요. 이겜똥겜이야, 라는 글쓴이의 주장이 도처에 박혀있어서 게임에 재미를 느끼고 있는 사람이 보면 기분 잡치게 하는 글이라는 느낌이 팍팍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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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군가는 해야했던" 이라고 썼지만 사실 누군가 해야 할 이유나 당위는 없는 것 같고, 티어 정리라고 했지만 결국은 쌍검도 쓰지 마라, 낫검도 쓰지 마라, 미늘창도 안 된다, 전설 옵션도 쓸모없다, 한 손 검만 써라 인데 '즉시 충전하고 연막 피해가 없으면 플레이를 못할 수준이다' 이걸 얘기하고 싶은 건가? 약탈자 활에 연속 공격 승수를 붙인 거야 '헤드샷 한 방에 죽지 않는 적들도 있으니까 계속 쏴라' 가 아닐런지. 오리진 제작할 때 옆에서 글쓴이가 훈수 좀 뒀어야 했는데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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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이가 없네요 신고 열심히해서 불리한글 지우고 불리한 댓글 지우고 ㅋㅋㅋ ㄹㅇ 관종이 하는짓을 똑같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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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불리한 댓글에는 답 안 하는 일관성이 참 보기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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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누비스 광휘는 신들의 시험 기한내에 목표 수치를 달성하게 되면 가장 마지막에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목표 수치는 유플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신이 신들을 몇 번 잡았는지 공헌도로 확인 가능. 목표 수치를 달성하면 보상 받기를 클릭, 게임에 접속하면 인벤에 들어오는 형식입니다. 보상 순서는 검, 홀, 방패, 활+의상 입니다. | 18.04.02 11: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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왠지 읽으면서 기분이 나빠지는 글이네요. 이겜똥겜이야, 라는 글쓴이의 주장이 도처에 박혀있어서 게임에 재미를 느끼고 있는 사람이 보면 기분 잡치게 하는 글이라는 느낌이 팍팍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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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군가는 해야했던" 이라고 썼지만 사실 누군가 해야 할 이유나 당위는 없는 것 같고, 티어 정리라고 했지만 결국은 쌍검도 쓰지 마라, 낫검도 쓰지 마라, 미늘창도 안 된다, 전설 옵션도 쓸모없다, 한 손 검만 써라 인데 '즉시 충전하고 연막 피해가 없으면 플레이를 못할 수준이다' 이걸 얘기하고 싶은 건가? 약탈자 활에 연속 공격 승수를 붙인 거야 '헤드샷 한 방에 죽지 않는 적들도 있으니까 계속 쏴라' 가 아닐런지. 오리진 제작할 때 옆에서 글쓴이가 훈수 좀 뒀어야 했는데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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