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효과와 잠재력 실험결과
크리티컬에 대해
- 절대감각, 슬러그특효 등 장비에 붙는 크리티컬 확률 효과는 아이템에 영향을 주지 않음.
- 아이템 크리 확률에 영향을 주는것은 아이템자체에 붙인 크리티컬 잠력 / 특정아이템의 크리티컬스로 효과 / 개안의 안약의 대타격률 상승 등 버프
- 크리티컬 확률이 아니라 '크리티컬 보너스' 데미지 증가는 모두 적용되며 합연산으로 생각됨
- 크리티컬 보너스를 얻을 수 있는 곳
영광의수형 장신구 효과(+10%)
혼박의체인(+10%)
마석의 원환(+15%)
풍령의 소울 (장신구용 잠력)
용의 힘 잠력
개안의 안약의 대타격력상승 버프
등등
스킬보너스에 대해
- 아란드시리즈와 달리 스킬 보너스가 아이템에도 영향을 줌. 단 적용 상한은 100%
- 필살기 데미지에도 스킬 보너스는 100% 까지만 적용됨
- (추가실험 필요) 일반적인 스킬에 대해서는 100%을 넘겨도 적용되는지? 는 확인을 못해봤습니다.
버프와 디버프
- 기본적으로 동일한 종류의 버프/디버프는 나중에 발동한 것으로 덮어써짐.
- 약한걸 나중에 쓰면 약한걸로 적용됨
- 예시) 타우젠트블리츠(스탯다운) -> 스레이아의 카타스트로프(스탯다운) -> 더블드로II 사극천의 지식서
카타스트로프가 타우젠트블리츠의 디버프보다 약하므로 사극천 데미지가 오히려 떨어지게 됨
아이템에 붙인 잠력이 영향을 주는 범위는?
기본적으로 공격 데미지와 아이템의 '효과' 에는 영향을 준다고 보면 되지만 케이스마다 다르다.
예시)
- 슬러그 에센스의 경우는 강화해도 서포트게이지 증가량에 변화가 없는 것으로 보임
- 소악마의 도가니도 연속행동 회수에 변화 없음
아이템용 잠력중 가장 뛰어난 것은?
메루루 시절과 비슷하게 특성강화의 효율이 매우좋음
5칸 아이템의 경우 점보축복(200%) + 잠력으로초강화 + 코스트보너스가 최고급
5칸이 안되는 경우
단복동시강화 + 잠력초강화 + 코스트보너스 또는
비전의 파괴력(회복력)강화 + 잠력초강화 + 코스트보너스
비전의 파괴력강화는 원래 위력에 반비례해서 증가한다고 써 있지만
차원폭탄, 거대인의 망치로 실험한 결과 단복동시강화를 붙였을 때보다 데미지가 더 좋음
PP수치가 높으므로 잠력초강화, 코스트보너스와 시너지가 좋은 것으로 추정됨
(단복동시강화는 패치로 너프된 것도 있습니다)
잠력의 중복 여부?
~소울 시리즈의 경우 스탯적인 상승은 중복되지만 고유효과는 중복되지 않음.
예시)
마심의 소울을 장신구 2개에 붙이면 공격력은 60*2 늘어나지만
성심의 소울을 장신구 2개에 붙여도 데미지 경감효과가 늘어나지 않는다
소울 시리즈 외의 잠력은 효과가 중복되는 것으로 보임
예시) 기본 회피효과가 있는 장신구 2개와 방어구에 <환영을 보여줌> <위기회피술> 등 회피 잠력을 도배하면
100% 에 가까운 회피율을 만들 수 있음
공격아이템의 파괴력에 영향을 주는 것 정리
데미지 배율%
붙인 잠력
크리티컬 여부
크리티컬 보너스 데미지
스킬보너스(최대100%적용)
에스카가 서포트 스페셜 에텔포인트를 사용하면 이후 공격아이템 데미지 증가
적에게 걸린 디버프 (타우젠트블리츠의 스탯다운, 블리츠스톤의 <타격에 약해짐> 효과 등)
어윈의 브레이크 임팩트 보너스, 미체의 레이피어스 보너스 ( 이 둘은 중복됨, 단 블리츠스톤과는 중복안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