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C판에서 PLANJAM.DD로 활동하고 있는 시즈 유저입니다!
항상 눈팅만 하다 요즘 버그와 핵으로 살벌한 게시판 분위기에 분위기 전환 겸 초보분들께 도움이 되는 방어 팀 공략을 써볼까 합니다.
솔직히 저도 잘하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의 도움이됐으면 합니다.
1) 오퍼레이터 분류
방어 측 오퍼레이터는 총 11명 입니다. 아머로 나누게 되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서리덫양은 미디움 아머입니다.
+아머는 이동속도와 반비례 합니다. 즉 라이트 아머 오퍼레이터가 이동속도가 가장 빠릅니다.
이미지 출처(http://rainbow6.ubi.com/siege/en-US/game-info/operators.aspx)
2) 승리조건
시즈의 경우 승리조건은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상대의 전멸입니다.
공격과 방어팀 모두 해당되며 어떤 룰에도 모두 적용되는 승리 조건입니다.
단 방어 팀의 경우 한가지 예외가 있는데 폭탄 전에서 폭탄 해제기가 설치된 경우 상대를 전멸시켜도 해제기를 비활성화 시킬 때까지 승리가 인정되지 않습니다.
두 번째는 목표달성 유무입니다.
공격 팀은 제한된 시간 내에 목표를 달성한 경우 남은 적의 수와는 상관 없이 승리가 인정되며
방어 팀은 제한된 시간 동안 목표를 방어한 경우 남은 적의 수와는 상관 없이 승리가 인정됩니다.
즉, "최대한 공격 팀의 공격을 지연 시키고 목표달성을 늦추는 것"이 방어 팀의 가장 중요한 승리 요인이 되겠습니다!
3) 시간 지연을 위한 방어 전략
1. 근거리 방어
목표물 주변에 캠핑하여 목표물이 있는 방으로 공격 팀진입을 지연 시킵니다. 가장기본적인 전략으로 헤비 아머 오퍼레이터가 가장 적절합니다.
보조장비는 이동식방패를 추천합니다. 엄폐물이 많은 경우 철조망을입구에 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중거리 방어
목표물과 조금 떨어진 곳에서 방어하는 전략으로 상대공격 루트에 대한 약간의 예상이 필요합니다.
팁을 드리자면 캐주얼의 경우 드론의 오는 방향에서 공격팀이 스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파괴 가능한 천장 주변도 공격 팀이 올 확률이높은 지역입니다.
중거리 방어에서 중요한 점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첫 타격 후 바로 후퇴한다.
이는 방어팀의 총이 공격 팀에 비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부분과 공격 팀은 돌파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후퇴할 때에는 대놓고 빠지기 보다는 공격 팀이 내가아직 있는지 없는지 모르게 하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둘째 적이 오지 않는 경우 미련을 버리고 떠난다.
이 경우 두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근거리 방어로 합류하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장거리 방어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이는 장거리 방어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추천 오퍼레이터는 미디움과 라이트 아머 오퍼레이터 입니다.
보조장비는 취향에 따라 장비하시면 됩니다. 이동식 방패는 중거리 방어에도 적절합니다. 철조망의 경우에도나가면서 길목 길목에 설치 하면 좋습니다.
C4 또한 임팩트가 큰 만큼 상대가 주춤하게 만드는 것이가능하기 때문에 좋습니다.
3. 장거리 방어(로밍)
장거리 방어는 맵을 외우는 것이 중요하며 크기가 작은 맵에서는 효율이 떨어지니 유의하셔야합니다.
맵을 숙지 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사용자 설정게임을 만들어 한번 둘러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장거리 방어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중거리 방어에서 장거리 방어로 전환
앞서 이야기 한 것으로 중거리 방어를 위해 대기하다 상대의 공격 루트 아님을 알게 되면 해당 루트 밖으로 나가서 맵을 한 바퀴돌아 공격 팀 뒤를 공격하는 것입니다.
둘째 시작부터 장거리 방어
공격 시작 전 공격 팀이 절대 오지 않는 장소에 대기합니다. (ex 목표물이 3층에 있으면 B1)
CCTV와 팀간의 연락을 통해 공격 팀의 공격 루트를 확인합니다. 공격 팀이 충분히 진입할때까지 대기하다 때가 되면 뒤를 공격합니다.
두 가지 경우 모두 이동거리가 긴 만큼 라이트 아머오퍼레이터가 적절하며 보조장비는 C4를 추천합니다.
핵심 포인트는 상대를 꾸준히 괴롭혀 상대가 뒤를 계속 의식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적당히 하다 왔던길로 되돌아가 근거리 방어로 전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상대의 입장에서는 내가 아직 뒤에 있는지 없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이 모든 상황에서 항상 명심해야 하는 것은 킬하면 좋지만 킬이 최우선 목표는 아니라는 것!
시간을 지체 시켜 상대방이 안하던 실수도 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4) 인원배분
제가 생각할 때 가장 이상적인 인원 배분은 근 중거리방어에 4명을 배치하고 장거리 방어에 1명을 배치하는 것입니다.
좀더 능동적으로 장거리 방어에 2명을 배치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최소 2명은 근거리 방어를 해야한다는 게 저의 생각입니다.
또한 게임이 단판 승이 아닌 만큼 첫 판에 로밍으로 괴롭히고 다음 판에는 모두 근 중거리 방어에 집중하여 상대가 쓸데없이 로머 찾는데 시간 낭비하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또한 답이 있는 것이 아닌 만큼 게임에 맞게 유동적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준비한것은 여기까지 입니다. 쓰고 나니 누구나 아는 뻔한 이야기를 쓴 것 같아 공략이라는 말을 붙이는 것도 부끄러운 것 같습니다. 그래도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궁금한 점이나 수정해야 할부분 혹은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댓 글로 남겨주시고요 저는 기회가 된다면 공격 팀 공략으로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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