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10)
전 전작을 더 재밌게 했던 것 같습니다.
그것도 삼돌이판으로 사서 기기가 멈추는 버그 때문에 고생했었지만;;;
(엘리트11)
제 경우는 아무리 현실 구현에 충실해도 게임은 게임일 뿐이라는 생각이 있어서
이번작의 조작이나 어색한 모션,그래픽등 전작보다 오히려 퇴보했다는 느낌만 듭니다.
나름 오래 농구게임했다고 하지만, 조작성만 가지고 이야기하자면
유저의 편의성 보다, 걍 제작사의 룰에 억지로 맞춘 느낌만 듭니다.
그래서 저에겐 한마디로 헬~이었습니다;;
(엘리트11)
전작보다 더 어색한 모션과 시그네쳐, 그리고 리얼피직스의
장점보다 단점이 더 많이 보이는 움직임 묘사에다가
플삼판은 프레임까지 후달려서 공밑 리바운드시 아주 가관입니다.
리바운드시 이상하게 앞,뒤로 공에 자석 붙이듯이 날아다니는 선수들을 보자면
이게 리얼피직스? 하는 의문만 듭니다. 게다가 공의 궤적은 여전하고;;
(2K11)
골밑에만 리얼피직스를 부분 도입했다는 2k11 데모의 움직임과 엄청난 모션을
봐서 그런게 아닙니다.
어색한 모션과 스크린샷과 너무 다른 실제 플레이시 모델링까지 더해지니
심한 말로 전세대기에서나 봤던 라이브05, 2K6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예전의 골프게임들도 저에게는 그랬습니다.
어느순간부터 아날스틱을 튕겨서 샷을 날리기 시작하더군요
실제와 비슷하게 보일수는 있겠지만,
조이패드를 정확하게 쥐어야하는 부담감부터 시작해서, 실제 골프채도 아닌데
정교한 조작을 강요해서 오히려 스트레스만 쌓이더군요.
조작하는 것과 AI 등에서는 실제 농구하는 맛이 난다고 하셨지만
저에게는 가장 현실적인 것은 실제로 나가서 하는 실농이고,
직접 운전하는 드라이빙이었습니다.
그래서 어차피 게임은 게임이라 밖에 생각 안합니다.
쉽고 재미는 것이 우선이라는 생각입니다.
(2K11)
게임의 시작적인 부분과 조작성을 따로 떨어뜨려서 보지 말고
기본적으로 재미를 추구하는 게임의 본질에서 함께 봐야 될 것입니다.
NBA는 스포츠게임 임에도 불구하고 캐릭터성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점에서 유저의 편의를 완전히 무너트린 조작체계를 도입함으로써
오히려 다양한 볼거리의 질을 낮춰버린 것은 이해가 안됩니다.
(NBA잼HD)
그렇다고 해서 전작이 나빴던 것도 아니고
전작에서 제대로 방향을 잡았다고 생각들었거든요.
저에게는 이번작의 데모는 지난번 2k10 못지 않은 악몽을 선사해주더군요
'그래서 NBA잼을 공짜로 끼워 파는구나...' 하는 이상한 망상도 했었습니다.^^;;;;
글을 마치면서 이런 생각이 듭니다.
차별성을 두고 시작한 엘리트 시리즈이기 때문에 언젠가는 가능하겠지?하는 의문과 기대^^..
이게 3년차 프로젝트의 시작이라고 이야기 들었거든요.
다른 방향을 잡았지만 그로 인해 차별화가 더욱 더 빛나는 멋진 농구게임이 되길 바랍니다.
다만 첫술에 배부를수 없으니, 좀 추스리고 다듬을 시간이 많이 가졌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전 전작을 더 재밌게 했던 것 같습니다.
그것도 삼돌이판으로 사서 기기가 멈추는 버그 때문에 고생했었지만;;;
(엘리트11)
제 경우는 아무리 현실 구현에 충실해도 게임은 게임일 뿐이라는 생각이 있어서
이번작의 조작이나 어색한 모션,그래픽등 전작보다 오히려 퇴보했다는 느낌만 듭니다.
나름 오래 농구게임했다고 하지만, 조작성만 가지고 이야기하자면
유저의 편의성 보다, 걍 제작사의 룰에 억지로 맞춘 느낌만 듭니다.
그래서 저에겐 한마디로 헬~이었습니다;;
(엘리트11)
전작보다 더 어색한 모션과 시그네쳐, 그리고 리얼피직스의
장점보다 단점이 더 많이 보이는 움직임 묘사에다가
플삼판은 프레임까지 후달려서 공밑 리바운드시 아주 가관입니다.
리바운드시 이상하게 앞,뒤로 공에 자석 붙이듯이 날아다니는 선수들을 보자면
이게 리얼피직스? 하는 의문만 듭니다. 게다가 공의 궤적은 여전하고;;
(2K11)
골밑에만 리얼피직스를 부분 도입했다는 2k11 데모의 움직임과 엄청난 모션을
봐서 그런게 아닙니다.
어색한 모션과 스크린샷과 너무 다른 실제 플레이시 모델링까지 더해지니
심한 말로 전세대기에서나 봤던 라이브05, 2K6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예전의 골프게임들도 저에게는 그랬습니다.
어느순간부터 아날스틱을 튕겨서 샷을 날리기 시작하더군요
실제와 비슷하게 보일수는 있겠지만,
조이패드를 정확하게 쥐어야하는 부담감부터 시작해서, 실제 골프채도 아닌데
정교한 조작을 강요해서 오히려 스트레스만 쌓이더군요.
조작하는 것과 AI 등에서는 실제 농구하는 맛이 난다고 하셨지만
저에게는 가장 현실적인 것은 실제로 나가서 하는 실농이고,
직접 운전하는 드라이빙이었습니다.
그래서 어차피 게임은 게임이라 밖에 생각 안합니다.
쉽고 재미는 것이 우선이라는 생각입니다.
(2K11)
게임의 시작적인 부분과 조작성을 따로 떨어뜨려서 보지 말고
기본적으로 재미를 추구하는 게임의 본질에서 함께 봐야 될 것입니다.
NBA는 스포츠게임 임에도 불구하고 캐릭터성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점에서 유저의 편의를 완전히 무너트린 조작체계를 도입함으로써
오히려 다양한 볼거리의 질을 낮춰버린 것은 이해가 안됩니다.
(NBA잼HD)
그렇다고 해서 전작이 나빴던 것도 아니고
전작에서 제대로 방향을 잡았다고 생각들었거든요.
저에게는 이번작의 데모는 지난번 2k10 못지 않은 악몽을 선사해주더군요
'그래서 NBA잼을 공짜로 끼워 파는구나...' 하는 이상한 망상도 했었습니다.^^;;;;
글을 마치면서 이런 생각이 듭니다.
차별성을 두고 시작한 엘리트 시리즈이기 때문에 언젠가는 가능하겠지?하는 의문과 기대^^..
이게 3년차 프로젝트의 시작이라고 이야기 들었거든요.
다른 방향을 잡았지만 그로 인해 차별화가 더욱 더 빛나는 멋진 농구게임이 되길 바랍니다.
다만 첫술에 배부를수 없으니, 좀 추스리고 다듬을 시간이 많이 가졌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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