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reddit.com/r/XCOM2/comments/45u81x/yes_xcom_2s_rng_cheats_in_your_favor_heres_how/
발번역 요약입니다. 상세내용 보실분은 위 레딧 링크가서 보세요.
루키/베테랑 난이도에서, 대부분 플레이어에게 유리하게 각종 보정이 주어집니다. 그래서 실수를 좀 해도 깰 수 있게끔 도와주는데, 사령관에서는, 대부분 이러한 보너스가 제거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한가지는, 이상하게도 더 증가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실수일 것이고, 사령관을 하는 사람들은 그것을 끄고 싶을 수도 있겠지요. 전설에서는 더 이상 사격 확률에 왜곡을 하지 않습니다.
http://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617993180
명중률 보정을 제거하는 모드
레딧 작성자도 저 모드 페이지에서 정보를 얻었다고 하는데, 저기에 나온 내용은,
숨겨진 보너스는 다음을 포함함:
- 엑스컴의 사격이 연속적으로 빗나가면 명중률 증가
- 외계인의 사격이 연속적으로 명중하면 명중률 감소
- 엑스컴의 병사가 4명보다 적어질 때 엑스컴의 명중률 증가
- 엑스컴의 병사가 4명보다 적어질 때 외계인의 명중률 감소
- 모든 엑스컴의 사격에 대한 보너스 명중률 곱셈자(multiplier)(노멀과 베테랑 난이도)
또한 C:\Users\ [USER] \Documents\My Games\XCOM2\XComGame\Config\'XComGameCore.ini 파일에 들어가면
이러한 수치를 볼 수 있고 자기 취향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AimAssist 로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NormalSquadSize=4ReasonableShotMinimumToEnableAimAssist=50MaxAimAssistScore=95AimAssistDifficulties[0]=( BaseXComHitChanceModifier=1.2, MissStreakChanceAdjustment=10, HitStreakChanceAdjustment=-10, SoldiersLostXComHitChanceAdjustment=15, SoldiersLostAlienHitChanceAdjustment=-10 )AimAssistDifficulties[1]=( BaseXComHitChanceModifier=1.1, MissStreakChanceAdjustment=10, HitStreakChanceAdjustment=0, SoldiersLostXComHitChanceAdjustment=10, SoldiersLostAlienHitChanceAdjustment=-10 )AimAssistDifficulties[2]=( BaseXComHitChanceModifier=1.0, MissStreakChanceAdjustment=15, HitStreakChanceAdjustment=0, SoldiersLostXComHitChanceAdjustment=0, SoldiersLostAlienHitChanceAdjustment=0 )AimAssistDifficulties[3]=( BaseXComHitChanceModifier=1.0, MissStreakChanceAdjustment=0, HitStreakChanceAdjustment=0, SoldiersLostXComHitChanceAdjustment=0, SoldiersLostAlienHitChanceAdjustment=0 )
여기서 알수 있는 것은;
- 대부분의 명중 보정은 그럴듯한 사격에만 적용됩니다(ReasonableShotMinimumToEnableAimAssist). 그 말은 적어도 50% 확률이 넘는 사격에만 보정들이 적용된다는 것이고 32%확률의 사격이라든지 이런 경우에는 보정이 붙질 않는다는 것이죠.
- 또한, 명중 보정은 95% 명중률을 넘는 사격에는 붙지 않게 됩니다. 이 점들을 유의하고 다음을 살펴 봅시다
다음은 본격적인 내용입니다.
- 루키 난이도에서, 당신의 명중률은 1.2배로 증가합니다. 베테랑에서는 1.1배입니다. 그러므로, 70% 확률이라고 나오는 사격은 실제로는 루키에선 84%가 되는 것이고 베테랑에서는 77%가 됩니다. [이 보정은 심지어 낮은 확률의 사격에도 적용이 됩니다]
- [당신이 한 발을 빗맞췄을 경우, 그 턴에 이루어지는 다음 사격은 보너스를 받습니다:] 루키/베네랑에서+10 명중, 사령관에서 +15. [이 보너스는 축적됩니다: 당신이 1턴 동안 2번 연속으로 빗맞추면, 그 턴의 다음 사격은 막대한 비밀 보너스를 받습니다: +20 (루키/베테랑) 또는 +30 (사령관)] (이 보너스가 왜 유지되는지, 그리고 사령관에서 오히려 더 강화되는지 이해불가라네요)
- 루키에서는, 4명이나 그 아래의 병사가 있을 경우, 외계인은 -10 명중 페널티를 받습니다. 이 페널티는 누적되며, 명중 확률이 0까지 내려갈 수도 있습니다
- 노멀과 베테랑에서는 당신이 5명 아래의 병사들을 가진 상태에서 병사 하나가 죽을 때마다 명중 보너스를 받으며(루키에서 +15, 베테랑에서 +10) 외계인은 페널티를 받습니다(-10)
히트 스트릭(hit streak) 또는 미스 스트릭(miss streak)이 뭔지는 확신할 수 없지만, EU/EW에서 플레이어에 유리하게 치트가 적용된 방식에 비교했을때, 이것은 문자 그대로 '한 발을 빗맞춰? 그럼 다음 샷은 비밀리에 +10. 또 놓쳐? 그럼 다음은 +20'인 것처럼 보입니다. 외계인에게는, 미스 후에 명중 보정을 받는게 아니라 명중 후에 페널티를 받습니다.
[루키/베테랑 곱셈자가 먼저 적용됩니다. 고정 수치와 같은 나머지 보너스는 그 다음에 적용됩니다; 예) 베테랑ㅇ에서 사격 확률이 70%이면, 그 처음 샤격은 곱셈자를 더해서 77%가 되고, 다음에 다른 보너스들이 더해집니다(이미 한발을 놓친 경우, 87%). 그리고 보정치를 합한 수치가 95%가 넘으면 95%까지만 오릅니다. 이 숨겨진 마지막 숫자가 한 발의 진정한 명중 확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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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든 보정은 좋은겁니다. 너무 각박해지면 유저들이 싫어합니다. 보통 유저들이 한턴에 쏜것을 기억 하는데 70퍼로 가정하면 70퍼 4방이 빚나갈 확률은 생각보다 높습니다. 하지만 전부 빚나가면 70퍼인데 4발 쏘니 왜 이걸 못맞춰? 라 쉽개 생각합니다. 정정당당한 것은 아니지만 유저가 즐거운 게임을 위해서는 필수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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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직 게임프로그래먼데요, 저건 그냥 보정입니다. 연속확률 독립확률이 아니고요. 그냥 보정입니다 그냥 보정. 연속에서 독립이 되면 어쩌니 저쩌니 전부 아닙니다. 그냥 애당초 다 독립확률이고 그냥 보정을 주는겁니다. (...) 연속확률이라고 거창하게 이름붙일 게 아니죠. 보통 하드코어 게이머 아니면 전설 안하니까 사령관까지만 보정을 주는겁니다. 이걸 참 뭐라고 설명해야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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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든 보정은 좋은겁니다. 너무 각박해지면 유저들이 싫어합니다. 보통 유저들이 한턴에 쏜것을 기억 하는데 70퍼로 가정하면 70퍼 4방이 빚나갈 확률은 생각보다 높습니다. 하지만 전부 빚나가면 70퍼인데 4발 쏘니 왜 이걸 못맞춰? 라 쉽개 생각합니다. 정정당당한 것은 아니지만 유저가 즐거운 게임을 위해서는 필수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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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직 게임프로그래먼데요, 저건 그냥 보정입니다. 연속확률 독립확률이 아니고요. 그냥 보정입니다 그냥 보정. 연속에서 독립이 되면 어쩌니 저쩌니 전부 아닙니다. 그냥 애당초 다 독립확률이고 그냥 보정을 주는겁니다. (...) 연속확률이라고 거창하게 이름붙일 게 아니죠. 보통 하드코어 게이머 아니면 전설 안하니까 사령관까지만 보정을 주는겁니다. 이걸 참 뭐라고 설명해야할지....... | 16.03.15 02: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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