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 교전을 유도하기 위해서 초록강타도 없애고,
용도 계속 바꾸고, 전령중요성도 올리고, 포탑방패도 추가하고 하다보니 정글 그 자체의 영향력과 성장력 자체가 너무 높아졌었는데
이번 시즌엔 그걸 막아보겠다고 첫정글링 이후의 경험치와 골드수급 자체를 팍 깎아버리니 실질 골드수급은 서포터한테도 밀리는 상황
한번 잘못 삐끗하면 봇듀오보다도 못한 레벨링에 반해 교전과 오브젝트 운영을 위해서는 좀처럼 빠질 수 없는 정글의 성장
저는 필요하다면 아군 미드한테 첫캠프 블루도 주는편이였는데 이젠 라이즈,오리아나같이 극단적인 챔프가 아니고서는 그냥 블루를 무조건 정글이 먹는게 맞는 것 같네요.
킬양보도 하는편이였는데 이젠 그 킬골드와 경험치가 없으면 게임운영이 도저히 안될정도
특히 양쪽정글이 다른곳에서 킬포인트를 따냈는데 한쪽은 킬을 정글이 먹고, 한쪽은 라이너가 먹었다. 이것만으로도 차이가 급격하게 벌어질 정도이니..
정글의 성장성때문에 이기적으로 해야한다는 말이 나왔었지만, 포지션의 중요성에 비해 기본성장성 자체를 워낙 낮춰놔서 이기적이지 않으면 그 중요성만큼의 성장을 못따라가는 느낌이 정말 강한 시즌이네요.
(IP보기클릭)58.237.***.***
(IP보기클릭)58.239.***.***
캠프를 통한 성장력 자체가 너무 낮다보니 말렸을때 캠프를 통한 복구 자체가 불가능해요. 오히려 말리면 그냥 아 모르겠다 하고 일단 갱박으러 다녀야 그나마 복구가 될까말까 하는데 낮은 성장때문에 오히려 그 갱에서 갱승해버리면 게임 말아먹는 범인이 됩니다. 정글은 진짜 이기적으로 해야할 때가 와버렸어요. | 19.12.14 16:3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