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프버프 이야기 하면 너프는 당연히 필요하다고 봄
롤은 라인별 챔프가 비교적 확실히 나뉜 만큼 각자에게 요구하는 역할이 있는데
요새는 좀 나아졌지만 한참 노잼일 땐 모든걸 밸런스있게 다 잘 수행하는 챔프가 많았음
예를 들어 탑챔프에게
안정적 라인전 능력 / 탱킹과 딜링 / CC 혹은 돌진을 통한 이니시 능력
을 요구한다면
전성기때 자크, 쉬바나, 문도, 레넥톤, 잭스가 이에 포함됨
진짜 못하는게 없죠, 그렇다고 유통기한이 있는거도 아니고
이런애들이 있으면 비교적 하나 빠지는 블라디, 케넨, 신지드 등이 나올 수 있을리가 없죠
정글도 마찬가지
정글링도 수월하고 기동력도 있고 CC나 확실한 딜도 있고 탱킹도 그럭저럭 하면서 진입/도주기도 있고 초중후반 다 활약하는
전성기의 리신과 앨리스 카직스가 있는데 누가 초가스, 마오카이, 아무무를 픽할까요
카직스 팔 잘 짤라냈지, 딜도 되고 정글도 수월하고 미친 진입기에 암살도 되고 은신도 있는데
궁키면 탱킹까지 가능해??? 오마이갓! 올라프가 얘 보면 니엄마다 나올듯
솔직히 저런애들은 팔하나쯤 짤라낸다고 뭐라하지 않음 당연히 너프해야죠
저런 만능을 카운터칠만한 챔프를 버프? 그럼 더 만능인 놈을 만들어야하는데.
그리고 도타가 상향평준화라 하는데
도타도 박쥐나 이오처럼 대회서 픽 많이되던 애들은 팔하나씩 짤라내요. 은근히 이것저것 너프함
'카운터를 버프한다'는 것도 게임특성상 영웅별 개성이 너무 쎄서 카운터를 상향한다는 게 효과를 크게 보는거고
이걸 롤에 대입할 수는 없다고 생각해요
뭣보다 요즘 롤밸 말많던데 생각보다 구리지 않은거같음
홀스형이나 풍형방송보면 이것저것 많이 픽되고 잘들 이기던데, 프로들이 안정적인 만능챔프들만 써서 그렇지
몇몇 시체들만 살려주면 좋겠음 우씨형제라던지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