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눈팅하면서 밤늦게 간간히 게임하는 아저씨입니다.
그동안 게시판의 공략/팁 등으로 도움도 받은 입장으로 미약하게나마 보태고자 합니다.
a. 요약 : 개략적으로 확인된 각 액션별 스킬게이지 배율을 공유드립니다.
*. 총 10칸을 10스킬게이지로 가정합니다.
- 격투1(평타) 0.1 / 히트 수 또는 모션(오라오라등)은 무관함
- 격투2(홀드, 광격 휘두르기)는 수치가 너무 미비하여 제외합니다.
- 특수(강공) 0.12
- 메인사격 0.1
- 서브1 0.3
- 서브2 0.4
b. 계기 :
- 주로 쓰는 기체가 인파이터 위주로 키우다가 마스터, 디오, 바알 / 슈터중엔 덥젯과 크샤트리아입니다만
바알은 히트 수가 그렇게 많이 나오는데도 롤액션 킬 스킬게이지가 간당간당하고
덥젯보다 크샤트리아가 스킬게이지 수급이 편한듯한 기분이 들어 확인했습니다.
c. 확인방법 :
- 프리 튜로리얼 입장 후 체인브레이커로 5칸 게이지를 소모시킵니다.
- 각 액션별로 게이지를 채워가며 각각 롤액션(롤액터적용) 4칸, 체인브레이커 5칸을 사용가능한 최소 필요 횟수로 확인합니다.
d. 특이사항
- 90Lv 기체와 1Lv 기체를 대조해도 같은 결과입니다 : 레벨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버튼당 일정량 수급임으로 무장횟수를 많이 사용할 수 유리합니다. : 쿨타임이 짧거나 무장횟수가 많거나
- 예로 평타의 경우 0.1입으로 10회 타격하면 1칸 찹니다. 평타5타 기체의 경우 2세트 / 평타2타의 기체는 5세트해야 1칸 찹니다.
- 슈터의 경우 서브2의 모션시간이 짧고 횟수가 많은 것이 상대적으로 유리합니다.
e. 총평 :
- 개인적인 플레이스타일에서 롤액션키고 서브무장을 잘 안쓰고 평타, 강공 위주만 쓰는 바알보다 쿨찰때마다 서브무장 우겨넣는 마스터/디오가
게이지 수급에는 더 유리한 이유였습니다.
- 이렇게보면 올라운더 기체 중에서도 스킬게이지수급에 유리한 기체들이 다수 있으나 상대적으로 롤액션의 드라마틱한 효과가 없으니
미묘해지는 감이 있습니다.
두서없이 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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