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고 번역에 약간만 다듬었습니다.
원문 확인은 여기서...
https://www.streetfighter.com/6/buckler/ja-jp/information/detail/battle_change202307
대부분은 모던 등의 입력 변경이나 버그 수정이지만, 소소한 밸런스 조정도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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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파이터 공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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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라이브 패리
선행입력 타이밍이나 시간정지 연출 중에 패리를 입력하고 행동 가능하게 되기 전에 파리 입력을 해제했을 때, 중K가 나가버리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드라이브 러쉬나 SA의 시간 정지시에도 상기 문제가 발생하고 있었기 때문에, 같은 대응을 실시했습니다.
* 강화계 SA
일정시간 강화 상태가 되는 SA의 효과시간이 만료되는 순간에 특정 공격을 받으면 캐릭터의 거동이 부자연스럽게 되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어시스트 콤보의 초단
특정 상황 하에서 어시스트 콤보의 선행 입력이 효과가 없어져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어시스트 콤보를 한 번밖에 입력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2단째까지 발동해 버릴 수 있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캔슬 드라이브 러시
캔슬 드라이브 러쉬의 입력 난이도를 완화하기 위해 아래의 입력으로 캔슬 드라이브 러쉬를 발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클래식・(N or 전)+ 중P+중K
▼모던・(N or 전)+ 패리 버튼
※ →→ 입력 및 패리 드라이브 러쉬에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캔슬 가능한 약 공격
약 공격만 공격을 헛쳤을 경우에도 캔슬 드라이브 러시가 발동하도록 변경했습니다. 이쪽은 드라이브 러쉬시 입력 방법 추가에 따른 조정이 됩니다. 드라이브 러쉬의 입력 완화는 리스크가 낮은 약 공격과 궁합이 좋고, 그대로 두면 배틀에 주는 영향이 크다고 판단한 후에의 조정이 됩니다.
※ →→ 입력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공캔슬로 드라이브 러쉬가 발동합니다.
* 사소한 버그 수정
기타 경미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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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별 변경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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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
* 모던 조작
어시스트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수동 입력으로 일부 OD 필살기술을 낼 수 없게 되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대상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공중 용권선풍각
* 드라이브 임팩트
불필요한 콤보 보정이 들어가 있어, 특정 상황하에서 데미지가 내려가 버리고 있던 점을 수정했습니다.
루크
* 모던 조작
어시스트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수동 입력으로 일부 OD 필살기술을 낼 수 없게 되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대상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샌드블라스트
라이징 어퍼
플래시 너클
에어 플래시 너클
* OD 어벤저
특정의 기술을 아머 판정으로 받아들였을 때에 부자연스러울 정도의 히트 스톱 차이가 태어나 버리고 있었기 때문에, 아머 판정의 히트 스톱치를 조정했습니다.
킴벌리
* 무신현현신락(SA3)
후방의 상대에게 히트할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춘리
* 모던 조작의 모으기 시간
일부 캐릭터의 모으기 커맨드에 있어서, 커맨드 성립에 필요한 모으기 시간이나, 모으기가 유지되는 시간이 모던과 클래식으로 의도하지 않고 차이가 생겨 버리고 있었기 때문에, 클래식과 같게 되도록 수정했습니다. 해당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공권
모으기 완성 시간을 45F에서 50F로 변경했습니다.
커맨드의 유지 프레임을 0F⇒10F로 변경하였습니다.
■OD기공권
커맨드의 유지 프레임을 0F⇒10F로 변경하였습니다.
* 앞 던지기 / 뒤로 던지기 / 공중 던지기
던지기 동작 중에 모이는 방향이 바뀌어 버리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행운유수
특정의 기술을 맞추고【행운 유수】로 캔슬할 때에, 「행운 유수⇒K」라고 하는 일련의 커맨드 입력을 재빠르게 실시하면, 패산축이 나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장기에프
* 에어리얼 러시안 슬램(SA1)
히트 연출중, 항상 장기에프가 공중 판정이 되어 버렸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으로 지상 판정이 되도록 했습니다.
* 드라이브 게이지
번아웃 중의 드라이브 게이지 자연 회복 속도가 다른 캐릭터보다 느렸기 때문에 수정했습니다.
JP
* 모던 조작
어시스트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수동 입력으로 일부 OD 필살기술을 낼 수 없게 되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대상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토르바란
달심
* 애자일 킥(연타캔슬판)
애자일 킥에서 앉아 약킥이 나오기 어려워졌기 때문에, 클래식 조작만, 연타 캔슬판 애자일 킥의 커맨드를 1방향+약킥에 한정했습니다. 모던 조작은 연타 캔슬로 발동하는 기술이 다르고, 그 후의 조작에 주는 영향도 큰 것으로부터 변경하고 있지 않습니다.
* OD 요가 아치
SA3/CA의 연출에 들어갔을 때 날으는 도구가 사라지지 않게 되어 있어, 연출 후에도 남아 있는 상태가 되어 있었기 때문에, SA3/CA의 연출시 날으는 도구를 지우도록 수정했습니다.
* OD 요가 코멧
상대에게 드라이브 패리 되었을 때, 공중에서 행동할 수 없게 되어 있던 불편을 수정했습니다.
캐미
* 캐논 스트라이크 (강판)
모던 조작으로 점프 직후에 강 캐논 스트라이크를 입력했을 때 점프 강 공격이 나와버리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OD 액셀 스핀 너클
동작중에 상대와 위치가 바뀌는 기술에 대해, 상대측이 공격을 입력했을 때, 역방향으로 공격이 나와 버리는 일이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수정에 따라 해당 기술 ※ 뒤 주위의 거동에 약간의 변화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OD 액셀 스핀 너클, 서프라이즈 포워드 등
디제이
* 모던 조작
어시스트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수동 입력으로 일부 OD 필살기술을 낼 수 없게 되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대상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에어 슬러셔
잭 나이프 맥시멈
* 뒤로 던지기
퍼니셔 카운터 시의 SA 게이지 증가량이 통상 히트와 같은 값이 되어 버린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페이스브레이커(4HK)
공중 상대에게 패니시 카운터 시켰을 때의 드라이브 게이지 감소량이 지상에서 패니시 카운터 시켰을 때보다 많아지고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릴리
* 모던 조작
어시스트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수동 입력으로 일부 OD 필살기술을 낼 수 없게 되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대상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 콘돌 윈드
토마호크 버스터
바람파생판 콘돌 다이브
* OD 콘도르 다이브
시프트 입력을 하는 것으로 백 점프에서 낼 수 있게 되어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스카이썬더버드(SA2)
백 점프 중에 [스카이 썬더 버드(SA2)]에 밀어넣어 입력을 할 수 없게 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스카이썬더버드(SA2)
2단째가 공중 히트했을 때만 상대를 KO 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블랑카
* 모던 조작의 모으는 시간
일부 캐릭터의 모으기 커맨드에 있어서, 커맨드 성립에 필요한 모으기 시간이나, 모으기가 유지되는 시간이 모던과 클래식으로 의도하지 않고 차이가 생겨 버리고 있었기 때문에, 클래식과 같게 되도록 수정했습니다. 해당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롤링 어택(OD 포함), 에어리얼 롤링(OD 포함)
모은 완성 시간을 50F⇒40F로 변경했습니다.
커맨드의 유지 프레임을 0F⇒10F로 변경하였습니다.
■버티컬 롤링(OD 포함)
모은 완성 시간을 50F⇒40F로 변경했습니다.
커맨드의 유지 프레임을 0F⇒12F로 변경하였습니다.
* 뒤로 던지기
퍼니시 카운터 시의 SA 게이지 증가량이 통상 히트와 같은 값이 되어 버린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점프 중 P
상대에게 드라이브 패리되었을 때, 공중 필살기로의 캔슬이 불가능하게 되어 있던 불편을 수정했습니다.
* 에어리얼 롤링
강 버전의 「에어리얼 롤링」만, 번아웃시의 상대에게 가드 시켰을 경우의 경직차가 다른 불편을 수정했습니다.
* 록크러쉬(→+중P)
공격 지속 부분이 상단 판정이 되었기 때문에, 중단 판정으로 수정했습니다.
■ 알려진 결함 이번 수정에 의해, 공격의 2단째가 반드시 중단 판정이 되어 버리고 있습니다만, 초단을 히트/가드 시켰을 경우는 2단째가 상단 판정이 된다고 하는 거동이 본래 상정하고 있던 내용이 됩니다. 본건에 관해서는, 다음번 업데이트에서 수정 대응을 실시하겠습니다.
* 앉아 강 P
앉아 강 P를 가드시켰을 때의 상대측의 거동이 부자연스러웠기 때문에, 수정 대응을 실시했습니다.
■기지의 이상 상기 수정시에, 가드시의 경직차가 -5F⇒-4F에 의도하지 않고 변경되어 버리고 있습니다. 본건에 관해서는, 다음번 업데이트에서 수정 대응을 실시하겠습니다.
주리
* 강화판 세파충, 강화판 암검살, 강화판 오황살
다른 강화판의 기술로부터 파생했을 때, 1F째를 SA3/CA로 공캔슬 할 수 버리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마리자
* 모던 조작의 인폴드(스쿠툼(6+필)중에 2+P)
스쿠툼의 반격 동작 중에 SP 버튼을 홀드하고 있어도, 하방향을 입력하고 있으면 자세를 계속하지 않게 되어 있어, 엔폴드의 입력이 하방향을 포함하기 때문에, 발동해 매운 입력이 되고 있었습니다. 반격 동작 중에 SP 버튼을 홀드하고 있으면, 아래 방향을 넣어도 자세를 계속하도록 수정했습니다.
E. 혼다
* 앉아 약 P (연타캔슬판)
연타 캔슬판 앉아 약펀치의 1F째를 공 캔슬 할 수 버리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천추락(SA3)
패리 성립시의 드라이브 게이지 증가량이 다른 캐릭터에 비해 매우 높았기 때문에 적정한 값으로 수정했습니다.
제이미
* 앉아 약 공격
모던 조작시만 발생 4F의 기술이 나올 수 없게 되어 버렸기 때문에, 앉아 약으로 발동하는 기술을 앉아 약K에서 앉아 약P로 변경했습니다.
* 던지기
드라이브 패리의 입력을 한 1F 후에 던지기의 입력을 하면, 던지기가 가능하게 되었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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