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자강좌4 측면 공방
[측면공방]
상대가 날뛸 거 같다 -> k
가드할 거 같다. 66k+g
회피할거 같다. 66p+g or k+g
빈틈이 큰 기술 -> 확정반격
[상대가 날뛸 거 같으면 k]
측면에서 카운터히트하면 강력한 콤보 발생
k->9p+k->4p+k->46p+kp6p
다카아라시 경우 k->9p+k,46p+kp6p
측면에서 가드되어도 틈이 적은 이점도 있습니다.
6k도 효과는 있지만 발생이 더 느리고, 가드되거나 피해졌을 때
를 생각한다면 k가 더 효과적입니다.
[가드할 거 같으면 66k+g]
측면에서의 타격은 매우 위협적이라 상대도 가드를 굳힐 수 있습니다. 그것을이용해서 씁시다.
측면에서는 측면의 위치를 볼 줄 안다면 100% 풀립니다. 중급자 이상에게 측면던지기는 거의
의미가 없습니다. 그런 상대에게 씁시다.
[회피할 거 같으면 66p+g,k+G]
상급자들에겐 반드시 잡기가 풀리므로 의미가 없습니다.
회피잡기풀기를 한다면 잡기도,k도 모두 무효화.
전회전인 66p+g와 k+g가답입니다.
K+g가 회피도중 맞는다면 잡기 확정입니다.
정면잡기와 뒤잡기 둘 중의 하나가 되는데 뒤잡기는 회피불가입니다.
[틈이 크면 확정반격]
확정반격은 레벨업에 있어서 필수요소입니다. 단위가 오르면 오를수록이것은 점점 중요해집니다. 상대가 서 있다면pk, 46p 앉아있다면 3pp가 추천입닏.ㅏ
PK측면 히트 후에는 정면 때보다 더 유리해서 큰 리턴을 원할 수있습니다.
배후 p+g는 상대의 상중날뛰기를 이깁니다.
성공하면 3pp를 때립시다.
배후 p+k 히트하면 매우 유리해지면서 공격을 계속 할 수 있고 측면카운터히트로 정면이나 배
후던지기가 확정입니다.
배후 2p 카운터히트로 하단전지기,46p, 4k, 1p+k 등의 기술이 확정입니다.
측면 뺏고 46p 같은 경우는 언제나처럼의 콤보를 쓰면 됩니다.
공격의 베리에이션은 이 정도로 기억하면 됩니다.
[측면 방어]
정면방어와 다른 점은
미들킥 맞으면 매우 아프다.
연계가 무섭다.
기술을 가드한 후의 유리가 정면보다 적다.
잡기는 다 풀 수 있다.
[측면에서 미들킥 맞으면 매우 아프다.]
측면에서는 가드를 굳히는 것이 무난합니다.(아니면 회피)
미들킥 노리는 상대를 노려서 46k도 잡기도 피하고 상당히 좋은 선택입니다.
[연계가 무섭다]
정면에서는 연결이 안되는 기술들이 연결 됩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어쩔수
없습니다. 우리들의 6k가피해진다면 데미지를 각오해야 합니다. 가드불능이
되는 연계기도 있습니다. 잭키의4p1p, 카게의 4p+kp 등을 1발째를 가드해도 2발째
를 확정으로 맞습니다. 큰 데미지는 아니지만 상대의 측면 공격이 계속되어서함부로
손을 내밀어선 안됩니다.
[기술을 가드한 후의 유리가 정면보다 적다]
이거는 매우 큰 일입니다.
고를 예로 들면
K가드 정면 -6F, 측면 -3F
4k 혹은 3kp가드, 정면 -10F, 측면 -7F 확정반격이없어진다.
1p+k 가드 정면 -15F, 측면 -9F, 확정반격이 없어진다.
이런 느낌입니다.
K가드 후의 이지도 수준이 되는 사람이면 퍼지로 끝.
4k가드해도 확정반격이 없어져 잡기에 대해 타격이 이긴다.
1p+k도 가드되어도 46p확정이없어져 보통으로 가드가 되어버린다.
예를 들어 2p 가드되어도 역이택할려는 상대를 6k로 카운터 뺏을 수 있지만
측면 2p는 가드해도 그렇게 하지 못합니다.
정면과 똑 같은 방식으로 싸우면 아픈 꼴을 당합니다.
[잡기피하기는 4p+g or6p+g]
확실히 풉시다. 눈으로 봐도 75%이상은 풀 수 있을 정도가 될 수 있습니다.
측면 방어 추천 :
[가드를 굳혀라. 안전한역이택을 쓰고 무리는 금지]
[틈 적고 빠른 기술로 끊자]
[기합으로 흘리자.] 46k,4p+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