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그래픽으로 된 주인공 캐릭터로 요괴들 잡는 트윈스틱 슈터게임입니다.
좌측스틱으로 캐릭터 이동, 우측스틱을 기울이면 기울인 방향으로 공격하고요
퇴마탐정이라더니 게임내 추리요소는 없고 그냥 캐릭터설정인가 봅니다. 요괴들 다 때려잡더라고요
사무실(거점)에서 업그레이드나 제령시 스킬 세팅같은것 하고 스테이지 골라서 깨는 식으로 진행하는 방식이고요
아직 초반이라 그런지 스테이지당 대체로 5~10분내외로 클리어되네요
스토리 연관된 스테이지는 깨면 컷씬나오면서 스토리 진행되고, 어떤 스테이지던 다시 플레이해서 재화모으는게 가능합니다.
게임내 도전과제 같은것이 있는데 목표를 달성하면 업그레이드를 위한 재화를 주거나 스킬을 주거나 하는데요.
스킬은 주로 제령시 발동되는 스킬인데 이거는 사무실에 앉아있는 소환수한테 가서 세팅 가능합니다.
스킬에 4,6같이 숫자가 있는데 이거는 해당 스킬의 발동을 위해 필요한 혼의 수입니다.
기본적으로 게임진행시 적들 공격 피해가면서 공격하는건데 적들을 잡으면 나오는 경험치 구슬을 혼이라고 부르는것 같고요
이 혼은 타 게임과는 다르게 가까이가서 접촉을 해도 수집이 되지않고 수동으로 '제령'이라는 기술을 통해 수집해야 합니다.
귀무자처럼 누르고 있으면 슬슬 수집하는 방식은 아니고 수집가능한 영역이 원으로 표시되는데
제령버튼을 눌러서 게이지 채운다음에 놓으면 원안에 있는 혼을 수집하는 방식입니다
이때 캐릭터 아래에 표시되는 보석개수에 따라서 위에서 얘기한 스킬이 발동되는 식입니다.
레벨업을 하면 하데스나 기타 로그라이크 게임같이 새로운 스킬을 선택하거나 기술을 업그레이드하거나 할 수 있고요.
기술업그레이드할때 제령 속도 업이나 실드게이지 업같이 보너스 능력치가 붙어서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거는 사무실에서 도시락인가?
식사 기능을 업그레이드해서 해금을하고 미리 세팅을 해놓아야지 게임도중 레벨업시 랜덤으로 붙어서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제령버튼을 누르는동안에는 무방비라서 타이밍을 잘 봐야합니다. 레벨업 스킬중에 제령시 보호막 혹은 제령시 이동가능 등이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보호막이 좋더라고요.
스위치버전으로 구입했는데 아직 스위치2 업글버전은 아니라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화면이 약간 블러처리된것 처럼 흐릿흐릿합니다.
하지만 로딩속도나 적들이 많이 나와도 프레임드랍같은것 없었고요, 나중에 스위치2 업글패스 나온다던데 그러면 그래픽이 더 깔금해지거나 할것 같네요.
막 엄청 재미있다까지는 아닌데 그럭저럭 할만한 슈팅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