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데이트 1.3.0
2025년 11월 20일
레이더 여러분!
우리가 스텔라 몬티스(Stella Montis)에 발을 들여놓은 지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스페란자(Speranza)에서 버그 수정, 밸런스 변경, 그리고 작은 깜짝 선물이 포함된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밸런스 변경
### 아이템:
데드라인 (Deadline)
* 구매 가격: 8,100 코인에서 15,000 코인으로 변경
* 판매 가격: 3,000 코인에서 5,000 코인으로 변경
* 제작:
* 기존: 폭발성 화합물 2개 + 합성 연료 1개
* 변경: 폭발성 화합물 3개 + ARC 회로 2개
* 데드라인 상인 재고: 3개에서 1개로 변경
파워 셀 (Power cell)
* 판매 가격: 640 코인에서 270 코인으로 변경
런처 탄약 (Launcher ammo)
* 구매 가격:
* 기존: 6,000 코인에 런처 탄약 10발
* 변경: 4,500 코인에 런처 탄약 6발
* 판매 가격: 200 코인에서 250 코인으로 변경
* 제작:
* 기존: 금속 부품 4개 + 폭발성 화합물 1개로 런처 탄약 6발 제작
* 변경: ARC 모션 코어 1개 + 조잡한 폭발물 2개로 런처 탄약 6발 제작
* 이제 청사진 없이도 작업대에서 런처 탄약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베나토르 (Venator)
* 개발자 의견: 완전히 업그레이드된 베나터는 최근 근거리 무기를 사용하는 전체 분대를 제압할 수 있을 정도로 과도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데미지와 정확도는 그대로 유지하되, 업그레이드로 얻는 연사력을 재조정하여 템포를 조금 늦추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처음 마주친 적에게 탄창을 마구 쏟아붓기보다는 조금 더 신중하게 사격하도록 유도하고자 합니다. 또한 커뮤니티에서 지적해주신 대로 베나터의 무게가 다른 권총들과 일관성이 없던 점도 수정했습니다.
* 업그레이드로 얻는 연사력 증가율 감소: 22/44/60% → 13/26/40%
* 무게 증가: 2 → 5
폭발 데미지
* 개발자 의견: 폭발물이 의도한 것보다 한 번에 더 많은 부위에 데미지를 입혀, 헐크래커(Hullcracker) 같은 무기로 대형 드론을 너무 빨리 처치할 수 있었던 점을 확인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더 일관성 있는 경험을 위해 폭발 데미지를 조정했으며, 이에 맞춰 헐크래커의 데미지도 재조정했습니다. 이제 헐크래커 사용 시 목표 부위에 여전히 좋은 데미지를 입히려면 조금 더 정밀한 사격이 필요할 것입니다.
* ARC를 상대로 한 폭발 데미지를 재조정하여 보다 일관성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 포탑(Turret)과 같은 소형 적에 대한 폭발은 크게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바스티온(Bastion)과 같은 대형 적에 대한 폭발은 일반적으로 데미지가 조금 감소합니다.
## 콘텐츠 및 버그 수정
### ARC
* ARC가 맵 밖에서 지원군을 호출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슈레더 (Shredder)
* 슈레더가 유인 수류탄(Lure Grenades)을 더 확실하게 감지하고 이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슈레더의 움직임 및 조작감 업데이트: 회전 속도 소폭 감소, 제동력 향상, 서스펜션 강성 증가, 충돌 시 반응을 더 일관성 있게 개선하여 전투 중 더욱 안정적인 움직임을 보이도록 했습니다.
* 슈레더가 플레이어를 향해 이동할 때 모서리에 끼이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내비게이션을 개선했습니다.
### 오디오
* 폭발 이명 및 충격 효과의 볼륨 감쇠를 줄여 소리의 선명도를 개선했습니다.
### 맵
* 바리케이드를 캐릭터와 겹치게 설치하여 벽을 뚫거나 잠긴 방에 들어가는 문제를 방지했습니다.
댐 전장 (The Dam Battlegrounds)
* 플레이어가 댐 관제탑 엘리베이터 통로에 갇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우주공항 (Spaceport)
* 우주공항의 숨겨진 벙커 계단 벽과 천장에 충돌 판정(collision)을 추가했습니다.
* 불공정한 매복을 방지하기 위해 우주공항 발사대 경사로 근처의 벽 안으로 들어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열쇠 없이 관제탑의 잠긴 방에 접근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블루 게이트 (Blue Gate)
* 블루 게이트의 난간 소품이 잘못되어 총알을 막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사격 시 총알이 정상적으로 통과합니다.
스텔라 몬티스 (Stella Montis)
* 스텔라 몬티스 기차역 근처의 충돌 판정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지형 아래로 떨어지던 문제)
* 스텔라 몬티스 기차역에서 플레이어가 갇힐 수 있던 위치를 수정했습니다.
* ARC 스폰 지역과 너무 가까웠던 스텔라 몬티스의 플레이어 스폰 지점 두 곳을 제거했습니다.
* 스텔라 몬티스 비즈니스 센터 구역 벽의 시각적 충돌 판정이 누락되어 총알이 통과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기타 (Miscellaneous)
* AVX2를 지원하지 않는 PC에서 레이더 보이스(근접 채팅) 사용 시 발생하던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세션 재접속 후 항복 시 발생할 수 있던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슈레더에서 부품을 파밍한 후 보이지 않는 충돌체가 남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트라이얼(Trials) 주간 갱신 시 오래된 랭크가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축하 화면에 현재의 정확한 랭크가 반영되며, 쿨다운 기간 동안 UI가 정확하게 유지됩니다.
* 최근 AMD GPU에서의 충돌 문제를 줄이기 위해 권장 AMD 그래픽 드라이버를 25.11.1 버전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 여러분의 레이더 은신처(Raider Den)가 오리들로 꾸며졌습니다.
### 이동 (Movement)
* 경사진 지면을 이동할 때의 불규칙한 움직임을 줄이기 위해, 가파른 표면에서의 적 지면 감지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 무기
아펠리온 (Aphelion)
* 아펠리온의 트레이서(예광탄)가 거리 비례로 지나치게 밝게 표시되어, 피격당하는 플레이어의 시야를 방해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펠리온 설계도 드롭 확률을 높였습니다.
스티처 (Stitcher)
* 스티처의 플레이어 표시 능력치를 수정하여, 업그레이드 레벨에 따른 재장전 시간 스케일링이 잘못 표시되던 것을 바로잡았습니다.
지상(Topside)에서 뵙겠습니다,
//Ossen 그리고 ARC Raiders 팀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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