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잡담] 콘솔게임 단점은 너무 컨텐츠 소비가 빠른 것이 문제같아요 ㅠㅠ [20]




(4849499)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3286 | 댓글수 20
글쓰기
|

댓글 | 20
1
 댓글


(IP보기클릭)218.48.***.***

BEST
단점이 아니고 그게 묘미인건데요?
24.05.15 15:41

(IP보기클릭)1.233.***.***

BEST
소비하다가 끝내는게 정상이라고 보고요.. 그래도 더 즐길거면 즐기라고 제작사가 반복 컨텐츠 마련해주는거고..(메인이 좀 짭다 싶거나 했을떄도..) 스텔라는 2~3회차까지 해도.. 될정도로 추가 요소 넣어 주고 해서 그나마. 전 오히려 온라인 게임을 별로 안좋아해요.. 반복적인 요소는 똑같은데.. 끝도 없고.. 게임을 끝내도.. ㄸ 싸다 안닦은것 같고..ㅋㅋㅋ 엔딩 후련하게 보고..아쉬운대로 반복 플레이 하다 맘에 드는 겜 나오면 갈아타고..그게 더 좋다고 보네요 저는.
24.05.15 17:45

(IP보기클릭)61.73.***.***

BEST
단순하게 보면 엔딩 있는 게임이냐 없는 게임이냐의 차이 아닐까요? 콘솔 게임이라도 몬스터 헌터라던가 디비전의 경우는 몇백시간 플레이 하는 분들은 무지 널렸습니다. 둘 다 스토리 상의 엔딩은 있지만 지속적인 플레이는 가능해서 그렇죠. 저도 둘다 2~3천 시간??은 한거 같군요. 근데 말하신데로 모바일 게임의 경우는 엔딩 있는 게임 자체가 거의 없죠.
24.05.15 15:43

(IP보기클릭)220.86.***.***

BEST
컨텐츠 소비를 빨리 할수 있어서 좋아하는 유저도 있습니다. 플탐 길이는 절대적인 장단점 요소라고 보긴 어렵죠
24.05.15 15:53

(IP보기클릭)218.48.***.***

BEST
단점이 아니고 그게 묘미인건데요?
24.05.15 15:41

(IP보기클릭)121.133.***.***

sojuyo
싱글 게임 콘솔 상..컨텐츠가 소비되어지면, 금방 다른 게임을 찾게되다 보니까, 비슷한 규모 및 예산을 투입한 온라인 모바일 게임에 비해 수입 모델의 한계가 있어 아쉽다는 차원에서 적어보았습니다. 이런 훌륭한 게임이 많이 더 발매되었으면 하고요 | 24.05.15 16:10 | | |

(IP보기클릭)61.73.***.***

BEST
단순하게 보면 엔딩 있는 게임이냐 없는 게임이냐의 차이 아닐까요? 콘솔 게임이라도 몬스터 헌터라던가 디비전의 경우는 몇백시간 플레이 하는 분들은 무지 널렸습니다. 둘 다 스토리 상의 엔딩은 있지만 지속적인 플레이는 가능해서 그렇죠. 저도 둘다 2~3천 시간??은 한거 같군요. 근데 말하신데로 모바일 게임의 경우는 엔딩 있는 게임 자체가 거의 없죠.
24.05.15 15:43

(IP보기클릭)61.73.***.***

루시아7
그리고 저도 그게 단점이라고 생각은 안 합니다. 장시간 할 수 있는 게임의 경우는 게임 플레이 타임 전체적으로 유저에게 좋은 감동이나 재미를 꾸준히 주기 어렵습니다. 개발사에서 스토리라던가 게임 규모를 잡으면서 어느 정도 유저에게 좋은 경험을 만들어 주는 건 엔딩있는 게임이 훨씬 좋다고 봅니다. 그리고 스텔라 블레이드 같은 경우도 저는 약 40시간 했는데도 아직도 1회차를 못 끝냈네요. 어떤 식으로 즐기냐에 따라서도 차이도 있고 스블정도의 볼륨이라면 컨텐츠 소비가 빠르다고 생각되지도 않네요. | 24.05.15 15:46 | | |

(IP보기클릭)121.133.***.***

루시아7
그렇죠.. 절대적으로 볼륨이 적은편은 아니죠.. 그렇지만 싱글 콘솔게임 특성상 컨텐츠가 소비되면 금방 다른 게임을 찾게되는 유저들이 많다 보니... 이렇게 잘 만들어진 게임도 언젠가 클리어나 다회차 컨텐츠마저 소모되면, 덜 못만든 온라인게임에 비해, 금새 다른 게임으로 옮겨가게 되는게 현실이니까 그 부분이 아쉽다는거죠.. 뭐 ㅠ | 24.05.15 16:07 | | |

(IP보기클릭)61.73.***.***

폴리필리2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생각합니다. 못 만든 온라인 게임으로 오랫동안 즐기시는 유저도 있지만 못 만들어서 적당히 하다 훨씬 빨리 떨어져 나가는 유저가 더 많지 않을까요?? 오리혀 엔딩 없는 게임 모바일 게임들이 매니아 몇명 빼고는 쉽게 갈아탈텐데요.. | 24.05.15 16:57 | | |

(IP보기클릭)14.35.***.***

루시아7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그러네유… 꼭 온라인 기반이라고 싱글 콘솔보다 더 매출이 좋다고만은 할 수 없겠네요. nc게임사 같은 회사는 죽어도 스텔라 블레이드 같은 게임은 절대 안만들려 하는 반면.. 요번에 넥슨에서도 워헤이븐 콘솔도 출시를 히는데,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 24.05.15 17:15 | | |

(IP보기클릭)175.202.***.***

피파 / FC (온라인 아니라) 시리즈가 패키지 게임인데도 무한히 반복할 수 있는 게임이죠 :) 마찬가지로 문명이나 FM 시리즈도 그렇고요. 유저들이 자유롭게 여러가지 용도로 가지고 놀 수 있는 퍼즐 조각을 주느냐, 아니면 딱 제작자의 의도대로만 가지고 놀 수 있는 퍼즐 조각을 주느냐, 가 관건인 것 같아요.
24.05.15 15:47

(IP보기클릭)121.133.***.***

루리웹-1377052046
네.. 콘솔게임이라도 싱글이 주류, 온라인이 주류인지 나뉘게 되니.. 온라인은 예외가 되겠군요.. | 24.05.15 16:02 | | |

(IP보기클릭)220.86.***.***

BEST
컨텐츠 소비를 빨리 할수 있어서 좋아하는 유저도 있습니다. 플탐 길이는 절대적인 장단점 요소라고 보긴 어렵죠
24.05.15 15:53

(IP보기클릭)121.133.***.***

레렐
으음.. 컨텐츠 소비에 대해서 말을 꺼낸건.. 컨텐츠가 소비되고 금방 다른게임 대체제를 찾게되는 유저들이 많은 만큼, 꾸준하게 즐길 수 있는 싱글 콘솔 게임으로썬 한계가 명확한 거 같아 아쉬운 마음에 적어보았습니다. | 24.05.15 16:12 | | |

(IP보기클릭)49.16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건 뭔
24.05.15 16:36

(IP보기클릭)121.133.***.***

7W8
뭐요 아저씨. | 24.05.15 21:07 | | |

(IP보기클릭)211.230.***.***

저는 오히려 스토리는 거들 뿐 방식의 엔드 컨텐츠라고 해서 반복되는 mmorpg가 지쳐서 콘솔 게임 방식을 더 선호합니다. 그래서 간간히 나오는 멀티 전용게임이나 점점캠페인 모드가 부실해져가는 게임들을 보면 아쉽더라구요
24.05.15 16:55

(IP보기클릭)121.133.***.***

언제나미소
전적으로 동의합니다..그렇지만 개인적으로 스토리 싱글게임 특성 상 빠른 기간안에 컨텐츠가 소모가 다되어버리면 그 후의 플레이 원동력이 상실해버리니, 온라인 게임들의 비해 게임플레이가 월등히 적은게 아쉬운거죠 ㅠㅠ | 24.05.15 21:10 | | |

(IP보기클릭)1.233.***.***

BEST
소비하다가 끝내는게 정상이라고 보고요.. 그래도 더 즐길거면 즐기라고 제작사가 반복 컨텐츠 마련해주는거고..(메인이 좀 짭다 싶거나 했을떄도..) 스텔라는 2~3회차까지 해도.. 될정도로 추가 요소 넣어 주고 해서 그나마. 전 오히려 온라인 게임을 별로 안좋아해요.. 반복적인 요소는 똑같은데.. 끝도 없고.. 게임을 끝내도.. ㄸ 싸다 안닦은것 같고..ㅋㅋㅋ 엔딩 후련하게 보고..아쉬운대로 반복 플레이 하다 맘에 드는 겜 나오면 갈아타고..그게 더 좋다고 보네요 저는.
24.05.15 17:45

(IP보기클릭)121.133.***.***

paide
ㅠㅠ 사소한 컨텐츠나 복장 DLC라도 좋으니 반복 플레이가 가능한 원동력이 지속되었으면 하는 바램.. | 24.05.15 21:11 | | |

(IP보기클릭)1.233.***.***

폴리필리2
보스모드랑 뭐랑 은 나온다고 하는데.. 포토모드는 내부의논중이라고 하고.. 스토리 dlc가 나올지는 미지수..군요 | 24.05.15 21:49 | | |

(IP보기클릭)220.84.***.***

스블을 몰랐으면 좋았을걸. 내게 콘솔이 없었으면 좋았을걸.. 이제 스블 추가 컨텐츠가 나오지 않는 이상.. 여러 게임을 깔아 해 봐도.. 다른 게임에서는 더 이상 도파민이 나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24.05.15 18:41

(IP보기클릭)121.133.***.***

루리웹-1085772512
흐흐흐.... 저랑 같이 뉴 하드모드 들어가실!!? | 24.05.15 21:11 | | |


1
 댓글





읽을거리
[MULTI] 아! 혼을 쏙 빼 놓으셨다, MMO가 된 '레이븐2' (39)
[게임툰] 냥팔자가 상팔자, 리틀 키티 빅 시티 (43)
[MULTI] 부실한 이야기와 좋은 전투 그리고 높은 잠재력, '명조' (56)
[XSX|S] 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 2, 체험으로서의 게임이란 (88)
[게임툰] 황야에 피어난 메카의 로망, 샌드랜드 (24)
[게임툰] 레트로로 그린 잔혹동화, 리틀 구디 투 슈즈 (61)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25)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79)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1)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5)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파워링크 광고 24시간 안보기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527181 공지 게시글 삭제 기준에 대해 (2) eito 14 19457 2024.04.26
2527170 공지 [스텔라 블레이드] 공략 & 팁 모음 (8) eito 34 196519 2024.04.26
2534719 잡담 미켈란 157 12:41
2534718 잡담 장풍쏜다 3 309 12:11
2534717 스샷 루리웹-401585447 1 410 11:32
2534714 잡담 카넷3 1 193 11:01
2534713 잡담 사일런트파이어 2 208 10:31
2534712 질문 덴탈텍 1 306 10:23
2534711 잡담 콜로니의천사 2 439 09:40
2534710 잡담 쁘라앙마 3 555 09:08
2534709 질문 크라켄3100 1 777 08:52
2534708 잡담 막판전설 9 1048 08:41
2534707 정보 네오 1 258 07:25
2534705 잡담 데스피니스 2 262 06:01
2534704 잡담 압박마왕 1 458 05:39
2534703 잡담 언제나미소 6 933 02:50
2534702 잡담 Laplacian 1 1223 00:57
2534699 잡담 루리웹-3912128682 1 360 00:10
2534698 질문 rtwc0713 2 1599 2024.06.03
2534696 잡담 미쿠루짱 11 1548 2024.06.03
2534695 잡담 두냥마옹 4 1415 2024.06.03
2534694 잡담 부천콜택시 2 365 2024.06.03
2534693 잡담 루리웹-8357195759 5 817 2024.06.03
2534692 잡담 루리웹-6294839640 4 1195 2024.06.03
2534691 질문 미나미가 2 997 2024.06.03
2534690 공략/팁 언제나미소 11 1315 2024.06.03
2534688 잡담 개밥그릇2 4 535 2024.06.03
2534687 질문 크라켄3100 4 847 2024.06.03
2534686 잡담 루리웹-1631184138 4 343 2024.06.03
2534684 잡담 비추 콜렉터 3 562 2024.06.03
2534683 질문 초원의 구절초 2 2016 2024.06.03
2534682 잡담 초신성 프락치맨 1 1181 2024.06.03
글쓰기 7269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스텔라 블레이드

평점
8.7
장르
어드벤처,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PS5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유통사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일정
[출시] 2024.04.26 (PS5)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