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케릭 100/100/100 (정점 칭호)에 전원 궁극무기 5~8강까진 올려놨고 (반은 10강) 대충 굴려보며 느낀 소감입니다. 일단 각 케릭 전부 알려진 잡기술을 최대한으로 활용한다는 (제가 아는한) 전제하의 티어입니다. 지극히 주관적이고, 제가 겜알못이라 놓친 부분도 많을수 있으니 너그러이 봐주세요 ㅎㅎ. 간다고우자, 요달라하는 데모때 해보곤 저랑 안맞아서 본판에선 패스...
-기본멤버-
그랑 : B
어지간한 상황에선 무조건 스택을 최대한으로 쌓는게 이득이고, 이걸 최대한 빨리 쌓는 방법도 고정되어 있어서, 플레이가 너무 경직된 느낌. 어빌을 다양하게 조합하고 활용할수 있는, rpg적인 케릭빌딩 관점에선 괜찮은데 조작재미는 영...
라캄 : C
점공 점공 점공 점공 점공
오이겐 : C-
가드수류탄 가드수류탄 가드수류탄 가드수류탄
이오 : S-
차지를 회피랑 어빌로 캔슬하면서 최대한 0,1 차지를 구겨넣기. 몬헌 월드/라이즈의 소위 '질풍활' 이랑 똑같은 플레이스타일이에요. 유일한 마이너스는 몬헌 활같은 거리제약이 없어서 조금 아쉽다는 정도?
로제타 : A-
보스 패턴 사이사이에 다음 패턴 예측해서 장미들 미리 깔아두는게 은근히 재미있더군요. 스킬쿨감좀 맞추면 그냥 무지성으로 해도 열심히 머리 굴려가며 하는거랑 어째 별로 다를게 없기 느껴지긴 해서 아쉬워요.
카타리나 : A
대충하려면, 혹은 딜스킬을 여러개 채용하면 쉬운 친구인데, 딜스킬을 두개만 채용한 상태에서 아레스를 최대한 오래 유지하려면 신경써야 할게 많은 친구인거 같아요. 조작 자체는 쉬운편인데 (그나마 어빌없이 아레스 무한유지하기 위해 타이밍을 조금 신경써야 하는정도?) 운영은 신경써줘야 할게 많아서 재미있는 케릭.
-추가멤버-
란슬롯 : C
내 손가락이 버틸수 있을까/빙결 언제 넣어야 할까 고민하는거 말고는 플레이할때 그다지 고민할거리가 없는... 팀에 있으면 참 좋은데 본인이 하기엔 좀 지루한거 같아요.
베인, 퍼시발 : B
어빌캔-회피-콤보 피니셔 잡기술을 활용하는 두케릭터. 어빌캔 잡기술덕에 할때 손이 크게 지루하진 않은데, 뭐 어빌캔 세모가 딱히 난이도가 있는 테크닉은 또 아니라서...
스토리 해금캐 : A
이 친구도 위와 마찬가지로 어빌캔-회피-콤보 피니셔를 활용하는 친군데, 인간폼/변신폼 다 잔기술이 가능해서 좀더 재미있더군요.
페리 : B
얘도 점공 반복이긴 한데 어빌활용을 꽤나 신경써서 해줘야 해서 라캄보다는 재미있더군요.
샤를로테 : A+
강공샤를의 존재를 배우기 전까진 정말 단순한 케릭이라 오해했는데 세모-회피캔으로 버프를 이어나가기, 낮은점프 회피캔 회전베기 활용등등의 잡기술 덕에 네모 연타 외에도 손과 눈이 상당히 바쁜 케릭터.
제타 : A
그냥 공중에서 콩콩이하는건 쉬운데, 한방에 2타치기를 계속 노리려면 너무 피곤하고 어렵더라구요. 몬헌 조충곤은 하면서 스트레스만 받았는데, 제타는 공중전이 정말 쉽고 시원시원해서 재미있게 했어요. 대신 불칸볼라나 프바하 처럼 초대형 몬스터들 궁맞고 이럴떄 히트박스 움찔움찔 거리는건 정말...
칼리오스트로 : A-
3평 이후 회피하는거 말고는 딱히 테크닉이랄게 없지만, 그래도 콤보체인들이랑 어빌리티가 다 고성능에 사용처가 달라서 상황에 맞춰 활용하는게 꽤 재미있더라구요.
바자라가 : A+
얘도 베인이나 퍼시발처럼 어빌캔 세모로 바로 차지강공으로 넘어갈수 있고, 아니면 평캔으로도 넘어갈수 있는데다, 돌진거리가 상당해서 이런저런 창의적인 플레이가 가능. 생건것과는 달리 상당히 테크니컬한 케릭이어서 조작하는 재미가 상당한것 같아요. 어빌활용이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는 점에서 살짝 마이너스.
지크프리드 : S
저스트 콤보 이어나가는게 기본 골자인데, 모든 공격이 캔슬 가능하다는 점과 모든 행동으로부터 저스트를 다시 이어나갈수 있다는게, 다채롭게 플레이하는게 가능한 재미있는 케릭인거 같아요. 물론 어려운 캔슬을 (예로 평-평회-평회-평회 로 명경지수를 노림과 동시에 마지막 공격을 엄청나게 빨리 나오게 할수도 있고...) 다채롭게 활용해도 여전히 딜이 처참하다는건 어쩔수 없지만 그래도 딜이 아니라 아니라 재미만 본다면 최상급인거 같아요.
나루메아 : S
진짜 재밌음. 전용진덕에 나비가챠에 따라 다음에 어떻게할지 순간순간 판단해야 하는것도 재미있고, 스킬쿨에 따라 카구라에 계속 남아있을지, 아니면 스탠스 피니시로 나비를 쌓을지 등등 최상의 효율을 뽑으려면 손과 머리가 둘다 바쁜, 조작재미면에서 잘 설계된 케릭인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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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를로테 참 재밌죠. 그동안 샤를하느라 손이 많이 피로하셨을테니 손이 상대적으로 덜 피곤하면서도 재미있는, 지크프리드나 바자라가 한번 고려해보세요 ㅎㅎ | 24.02.17 15: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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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달라하는 배워야할 잔기술도 있고, 성능도 괜찮은데 이상하게 손이 안가더라구요. | 24.02.17 16: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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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아 몰랐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 24.02.17 16: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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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내용으로 베인 전용진에 콤보피니쉬 타격시 쿨감3% 진과 추가데미지 진 끼고 2타 피니쉬를 넣으면 피니쉬 모션때 들어가는 딜은 전부 피니쉬 타격으로 인정되서 어빌쿨이 삽시간에 채워집니다 ㅎ | 24.02.17 16: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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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처음엔 너무 설정이 특정 계층을 노린것 같아서 부담스러웠는데, 플레이는 재미난것 같아요. | 24.02.17 16: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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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차지를 쓰는데, 그 사이사이에 회피캔과 어빌캔을 활용해서 0~1차지를 최대한 많이 구겨넣어야 dps가 높게 나오더군요. | 24.02.17 16: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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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크는 손맛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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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토가 개간지지않나요?? | 24.02.17 19:0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