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크리의 도전(Okri's Challenges)
로너 옆의 책상을 잘 살펴보세요 - 거기서 일일 퀘스트와 도전과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제는 여러 다른 난이도에 걸쳐있으며 룻상자, 스킨, 모자, 그리고 초상화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도전과제에서 여러분은 기초 상태로 출발합니다. 수 백 시간 플레이 타임의 숙련자도, 오늘 게임을 구매한 초보자도 오크리의 도전에서는 기초 상태로 출발하게 됩니다.
이 과제들을 통과하고 임무를 성공하면 로너 옆의 책상으로 가서 보상을 획득하세요.
모드 지원
버민타이드2의 스팀 워크숍이 공식적으로 개장했습니다! 스팀 클라이언트의 Community Hub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크숍으로부터 각종 모드를 다운받아 모딩이 적용 된 세계에서 플레이 하실 수 있있습니다.
공식 세계와 모드 세계는 게임 런처 단계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모드 세계는 각종 모드와 커스텀화에 대해서 기본적으로 무제한적인 허용 정책을 취하고 있지만 새로운 아이템 드롭, 새로운 도전과제/퀘스트, 자의적 XP 제공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모드 세계(Mod Realm), 자작 모딩 방법, 미래에 공식 세계(Official Realm)에 허용될 수도 있는 모드 등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다음 주소를 참고하세요. ==> http://www.vermintide.com/mods_guide/
모자, 스킨, 초상화틀
많은 플레이어들이 베테랑 아이템(빨템)과 꾸미기 아이템을 얻기 위해 게임을 플레이 합니다 -- 숙련된 플레이어들에게는 최종 콘텐츠에 해당하니까요.
이 번 업데이트에서는 모든 영웅들과 커리어를 위한 다종의 모자류를 Commendation Chests에 추가했으며, 전체적인 장식아이템의 드랍확률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상향은 Champion과 Legend 난이도 보상엗오 적용 됩니다.
모자류는 현재 선택 중인 영웅의 것으로 Commendation Chest에서 드랍 됩니다. 그리고 이미 획득한 모자가 다시 나오지 않도록 중복드랍을 막았습니다. 만약 현재 선택 중인 영웅이 모든 모자류를 다 보유하고 있다면 새로운 랜덤 유니크 모자가 드랍될 것입니다.
또, 이제는 Commendation Chest에서도 베테랑 아이템이 드랍 될 낮은 확률을 추가 했습니다.
현재 적절한 종류의 장식 아이템 및 유니크 아이템을 갖추고 있으며 드랍률 또한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상자를 잔뜩 모으고 계셨다면 지금이야말로 열기 시작할 때 입니다. 추후 더 이상의 드랍률 조정은 없을 것입니다.
각종ㄷ 수정사항
- 아이템 illusion을 추출하는데 이제 더 이상 스크랩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Illusion을 적용하는데는 이제 10 스크랩이 소모 됩니다. 기존에는 추출 시 20 스크랩이 들었기 때문에, 새로 로그인 하실 때 현재 인벤토리에 보유 중인 illusion 하나 당 20 스크랩이 지급될 것입니다. (현재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사례가 보고되고 있어서 가능한한 빨리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 새로운 아이템 제작이 추가 되었습니다: Dust 변환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제 상위 티어의 Dust를 하위 티어의 것으로 변환할 수 있게 됩니다. 파란 Dust 10개 => 초록 Dust 10개로, 주황색 Dust 10개 => 파란 Dust 10개 비율로 변환이 됩니다.
- 아이템 제작과 해체 시 발생하는 최종 딜레이를 상당히 줄였습니다.
버그수정
- 일부 베테랑 아이템(빨템)에서 빛나는 텍스쳐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사례를 고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베테랑 아이템이 보다 멋진 외양을 가질 수 있도록 작업 중입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베테랑 Swiftbow "Edrael's Will"과 "Spite-Tongue"의 텍스쳐를 제대로 고쳤습니다.
- 일부 모자류가 좀 더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작은 수정을 가했습니다.
- 레인저 베테랑 바르딘의 "Last Stand" 특성이 완전히 탄약을 소진할 때 적용되지 않고 하나의 탄창을 다 비웠을 때 무조건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배틀위저드 시에나의 "World Aflame" 특성의 파워 버프가 호스트가 아닌 클라이언트 플레이어게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고쳤습니다.
- 바운티헌터 솔츠파이어의 "Necessary Means" 특성의 파워 버프가 호스트가 아닌 클라이언트 플레이어일 때 탄약을 전부 소진한 경우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고쳤습니다.
- 질럿 솔츠파이어의 "Holy Crusade" 특성의 치명타 대미지 버프가 호스트가 아닌 클라이언트 플레이어게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고쳤습니다.
- 셰이드 커릴리언의 "Bloodfletcher" 특성이 뒷치기 공격으로 제대로 탄약수급을 하지 않던 문제를 고쳤습니다.
...녹색가루의 고통에서 드디어 해방되는군요... 어허허허러렇렇어ㅓㅎ어렇허헐헣ㄹ헐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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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의 문제는 충분히 큰 샘플 전체로 바라보지 않으면 한 두 사람의 사례만으로는 단정하기가 어렵죠. 저 같은 경우에는 정 반대로, 지난 몇 달 동안 딱 하나 나온 장식용 아이템이 하루 이틀 사이에 3개가 나왔고, 마찬가지로 지난 몇 달 동안 2개 먹어본 빨간템이 그 하루 이틀 사이에 4개가 나왔거든요. 이런 사례를 보면 확실히 전반적으로 확률이 상향조정은 된 것 같습니다만... | 18.06.02 14: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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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상자를 몇백개씩 모아둔 사람들이 몇이나 있을지도 의문이지만 팻샥측에서 정확한 수치 공개를 하지 않으니 결국엔 대량으로 모은 사람들의 상자 깐 결과물을 보고서 짐작할 수 밖에 없다는 건 아마 잘 아실겁니다. 그리고 그 확률이라는게 솔직히 높지는 않아보이네요. 물론 상자 5개 깠는데 5개에서 전부 모자가 나올 확률도 당연히 있지만 그런 사례가 레딧에도 자랑글로라도 올라오진 않았고 이건 물론 패치전 얘기지만 모자는 0.1% 즉 1000개 까면 1개 나올 확률이었고 빨간 무기 및 장신구도 가장 높은 난이도인 레전드 상자들에서 빨간 아이템이 나올 확률이 3~5% 미만이었습니다. 이것도 물론 개인이 수백개씩 까본 결과이죠. 그 사람은 빨간 아이템 먹으려고 스피드런만 주구장창 돌았던 사람이니 상자를 더 많이 모아서 더 자주 까봤겠지만 제일 높아도 5%가 되지 않는다고 얘기 들었습니다. 솔직히 이번 패치로 상자를 까라 어째라 부추기는 저 글은 저도 팻샥 공식 페이스 북에서 떠서 보긴 했는데 솔직히 올려봤자 10%도 안될거라고 생각하고 10%면 되게 높지 않냐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지금 레전드 런 상태를 보면 성공적으로 돌 수 있는 확률 대비 그렇지 못할 확률이 잘 쳐봐야 30/70입니다. 정말 대부분이 운이 좋아야 막바지까지 갈 수 있고 대부분 중간도 못 가서 보스+웨이브+스텔스 패트롤에 스페셜 3~4마리가 나와서 게임이 터지죠. 이런 상황에서 10% 밑이라면 뭐 말 다했죠. 결국엔 엔드게임 기어를 모으는걸 사람들이 말 그대로 엔드게임의 최종단계로 생각한다는걸 팻샥측도 잘 알고 있는데 그걸 억제하면서 억지로 게임 수명을 늘리려는 뻔한 속셈이지 싶네요. 그나마 본인들이 확률을 올렸다고 말하는건 그동안 빨간 아이템을 얻을 확률이 터무니 없이 낮아서 사람들이 비정상적인 방법 등을 이용해서 빨간 아이템을 얻기위한 파밍에만 치중한 모습으로 게임을 했다는걸 개발사측도 아마 잘 알고 있을겁니다. 저는 V1은 안해봤지만 V1도 동일한 패턴이었다더군요. 파밍을 위한 치즈런(버그를 이용한 스피드런)식으로 거의 한 맵만 계속 도는 사람들이 거의 대부분이었다고 V1을 했던 사람이 얘기를 하는걸 본적이 있습니다. 1.1 패치로 퀘스트보드가 생긴것은 매우 반길만한 일이고 확률이 올랐다고 하니 우선 반길 일이긴 하지만 저기에서 자랑스럽게 이제 상자를 열 때가 됐습니다라고 하는 말할 정도로 체감이 오는 사람들은 극히 일부분(수십 수백개 쌓아놓고 까보는 사람들)에나 체감이 될까 그렇지 않으면 딱히 체감도 힘든 부분이고 너무 잘 나오는거 아니냐는 의견보다는 아직도 잘 안나온다는 의견이 압도적인 것도 사실이구요. 로또도 당첨되는 사람들은 있습니다만 그렇다고 로또 당첨 확률이 높다고 말하진 않죠. 비슷한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퀵게임 레전드 돌아보시면 게임 완료 하는 경우 많이 없습니다. 매번 같이 게임하는 버민2 파티 도는 사람들은 쉽다고 느낄 수도 있겠지만 클리어 확률에 비추어 보면 지금 확률 올린 정도로 저렇게 자랑스럽게 공식 발표를 한다는게 웃기다는 의미입니다. 상위 5% 안에 드는 사람들은 같이 게임하는 사람들도 게임에 대한 이해도도 높고 뭐 혼자 살아남아도 다들 케리할 정도의 사람들이 둘 셋 이상이 모여서 같이 게임을 하니 상대적으로 체감이 될지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한판 클리어 하는게 쉽지 않은 사람들한테는 지금 확률은 그림의 떡이고 제작사의 말장난일 뿐입니다. | 18.06.02 18: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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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패치 이후로 간혹 게임 막바지나 게임 완료후 튕기는 현상이 있긴 한데 많지는 않고 게임이 튕기거나 컴퓨터가 꺼지는 현상은 다른쪽 문제이지 싶습니다. | 18.06.02 18:0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