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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이제 막 시작한 초보인데 게임 스타일 질문 좀 드립니다.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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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P보기클릭)110.12.***.***

    BEST
    피구라는 퍼가 손맛이 압도적이라 피지컬이 되시면 퍼가 비중을 높이시고요. 퍼가 성공률이 높지 않다면 가드랑 회피를 상황에 맞게 활용하시다가 가드리게인 활용하면서 퍼가 감을 점점 늘리시면 될겁니다.
    23.12.04 14:24

    (IP보기클릭)125.137.***.***

    BEST
    회피든 가드든 뭘 쓰든 상관 없는 게임입니다 다만 적에 따라 회피로 플레이할 시 편한 경우가 있고 가드로 플레이할 시 편한 경우가 나뉘기 때문에 그 때 그 때 플레이 스타일을 바꾸는 걸 추천합니다 말씀하신 빨간 공격은 퓨리 어택이라 하며 정확한 타이밍에 막는 퍼펙트 가드로 막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공격의 사정권에서 완전히 벗어날 경우 피할 수 있지만 사정권 내에서는 타이밍에 맞게 회피를 써도 맞습니다 정확한 타이밍에 가드하거나 아예 거리를 벌리는 방식으로만 피할 수 있고 이 역시 쉬운 방식이 다르기에 둘 다 도전해 보다 쉽게 파훼가 가능한 방법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무기는 좀 더 진행하시면 날에 해당하는 부분과 손답이에 해당하는 부분을 조합하는 시스템이 생기니 그 때 잘 조합해보시면 됩니다
    23.12.04 14:17

    (IP보기클릭)124.59.***.***

    BEST
    겉으로 보기에는 블러드본과 비슷해보입니다만, 실질 차용된 양식은 근대 유럽에서 쓰인 건축양식. 벨 에포크 스타일을 따르고 있습니다. 블러드본은 19세기 빅토리아 시절의 건축양식을 따르고 있는 편이라 잘 보면 분위기가 완전히 비슷하다곤 보기 힘들지요. 실제 게임플레이를 하시면... 블러드본과는 동 떨어진 게임성을 가지고 있다는 걸 눈치채셨을겁니다. 블러드본 처럼 하는 건 힘든데 전투 방식부터가 평타만 고집해서 되는 것도 아닙니다. 페이블 아츠라는 일종의 필살기도 쓰는 게 좋은 부분들이 있습니다.페이블 게이지를 아츠에 따라 소비하여. 더 강력한 데미지를 우겨넣거나. 버프 효과를 얻는다거나 합니다. 날,자루에 하나식 배정되어 있지요. 투척 아이템의 효율도 크게 다른데 블러드본의 화염병이 초반에 대단히 큰 도움을 줍니다만, 초반이 넘어가면 신비 스탯에 투자를 하는 게 아니라면 데미지 효율이 금새 떡락을 하고 잘 쓰지 않게 되어버리지요. p의 거짓에 나오는 여러 투척 아이템들은 최종 보스를 상대로 반피를 거덜내버릴 수 있을 정도로 데미지가 매우 높은 등의 차이도 있고 방어형 페이블 아츠를 포함. 달리기,가드,회피를 모두 다 쓰는 게 좋습니다. 거기다 P의 거짓에는 P기관이라는 어느정도 챕터를 진행하면서 개방이 가능해지는 기능으로 패시브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스킬을 찍어줄 수 있습니다. 이런 점도 블러드본과는 다른 점이지요. 속성에 대한 개념도 다르게 적용된 것들이 있고 그 효율도 유저가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러드본에선 독과 맹독 말곤 유저가 사용도 못하고 효율도 좋지가 않아 심하게 보면 있으나마나한 디메리트만 높은 상태이상들 뿐이죠.(특히 발광은...) P의 거짓에선 과열,감전,부식 같은 지속 피해와 해당 속성 피해가 더 들어가게 되는 등. 효율이 다른 부분들이 명백히 있고 결정적으로 무기의 날과 자루를 조합해서 바꿔가며 사용이 가능한 재미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가볍고 짧은 날이라도. 자루가 크고 길면 데미지가 오르며 사거리도 길어지지만, 공격속도가 느려지고. 반대로 무거운 날이라도 가벼운 자루를 쓰면 사거리가 줄어들지만, 속도가 훨씬 빨라지는 등의 차이를 가집니다. 반대로 긴 날과 긴 자루를 조합하는 플레이도 가능하고 무기 다루는 재미가 꽤나 있지요. 퍼팩트 가드. 패링은. 게임 특성상. 피지컬이 굉장히 좋던가. 익숙해질 수 있는 것이 가능하지 않은 이상. 실패하기가 쉬운 구조여서 이게 잘 안되는 경우. 달리기를 쓰거나 회피나 그냥 노멀 가드로 막고 가드 리게인을 채우는 식의 플레이가 더 유용합니다. 그러나 퓨리어택(적의 몸이 붉게 물들면서 가하는 공격들)은 기본적으로 가드와 회피가 불가능하고 퍼팩트 가드나. 달려서 거리를 벌리거나 스텝이라도 여러번 빠르게 써서 그냥 사거리에서 벗어나는 것이 가능한 상황 정도에서나 벗어날 수 있습니다.
    23.12.04 23:20

    (IP보기클릭)124.59.***.***

    BEST
    퓨리어택을 막을 수 있기는 하나 그건 3회차에서나 가능하기 때문에 1회차에선 불가능합니다. 혹은 일부 아뮬렛을 장착 중일 때. 퓨리 어택도 타이밍만 맞출 수 있다면 회피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걸 얻는 건 중반쯤은 넘어가서야 보스 에르고로 교환이 가능하기에 그 이전 시점에선...별 의미가 없지요. 다만, 최근의 패치로 인해 게임성이 적잖게 변화했는데 패치 이전엔 중간이 없는 프레임으로 구성된 순식간에 공격을 가해오는 패턴들이 넘쳐났고 그 떄문에 유저에 따라선 회피,퍼팩트 가드가 너무 힘들고 그냥 가드도 실패하기 쉬웠습니다. 클리어 비율도 초반엔 처참했죠. 그래서 블러드본 보단 세키로에 더 가까운 느낌이 들 정도였습니다. 그러다 최근 패치로 중간 프레임이 생기면서 그냥 가드를 하거나 블러드본에 가까운 회피 플레이를 하는 것도 훨씬 더 먹히게 되었죠. 초반에 좋은 무기라기 보단 블러드본도 그러했듯이. "쓰기가 쉬우며 운영도 단순한" 성검 같은 무기들이 대접을 받았던 것처럼. P의 거짓에서도 성검이 그러한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물론 모양은 완전히 다릅니다. 무브셋도 좀 다르죠.) 하지만, 다른 무기들을 얻고 무기를 조합하시면 굳이 성검만 찾으실 필요도 없습니다. 초반에 얻을 수 있는 생사의 대검 날과 레이피어 자루,경관봉 자루를 조합하기만 해도 훨씬 편하게 싸울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좀 느려도 가드 효율이 좋은 날과 적당한 자루를 조합해서 적과 싸워보는 게 전투의 어려움을 줄여줄 수 있지요. 무기 조합은 정말 재밌는 게 많습니다.
    23.12.04 23:26

    (IP보기클릭)125.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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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피든 가드든 뭘 쓰든 상관 없는 게임입니다 다만 적에 따라 회피로 플레이할 시 편한 경우가 있고 가드로 플레이할 시 편한 경우가 나뉘기 때문에 그 때 그 때 플레이 스타일을 바꾸는 걸 추천합니다 말씀하신 빨간 공격은 퓨리 어택이라 하며 정확한 타이밍에 막는 퍼펙트 가드로 막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공격의 사정권에서 완전히 벗어날 경우 피할 수 있지만 사정권 내에서는 타이밍에 맞게 회피를 써도 맞습니다 정확한 타이밍에 가드하거나 아예 거리를 벌리는 방식으로만 피할 수 있고 이 역시 쉬운 방식이 다르기에 둘 다 도전해 보다 쉽게 파훼가 가능한 방법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무기는 좀 더 진행하시면 날에 해당하는 부분과 손답이에 해당하는 부분을 조합하는 시스템이 생기니 그 때 잘 조합해보시면 됩니다
    23.12.04 14:17

    (IP보기클릭)112.216.***.***

    장작의 왕
    무기 조합하는 시스템은 나왔습니다. 지금 경찰봉이랑 기본 검만 있는데 그 당나귀 광인 들고 있던 거 좋아 보였는데 당나귀 죽.였는데 무기는 안 주더라구요 ㅎㅎ 답글 감사합니다 | 23.12.04 15:42 | | |

    (IP보기클릭)14.63.***.***

    MJ80
    당나귀광인 무기는 나중에 스토리 좀 진행해야 나오는 무기라서 일단은 다른 무기들 쓰거나 보스무기 쓰는 거 고려하서요 | 23.12.04 18:18 | | |

    (IP보기클릭)223.38.***.***

    녹색비둘기
    아하 당나귀 무기 좋은 무기인가요? 제 눈에는 좋아 보이던데.. | 23.12.05 10:03 | | |

    (IP보기클릭)14.63.***.***

    MJ80
    날이 꽤 좋죠 | 23.12.05 10:14 | | |

    (IP보기클릭)1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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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구라는 퍼가 손맛이 압도적이라 피지컬이 되시면 퍼가 비중을 높이시고요. 퍼가 성공률이 높지 않다면 가드랑 회피를 상황에 맞게 활용하시다가 가드리게인 활용하면서 퍼가 감을 점점 늘리시면 될겁니다.
    23.12.04 14:24

    (IP보기클릭)112.216.***.***

    irjfmc
    퍼가가 퍼펙트 가드죠? 페링 연습 많이 해야겠네요 | 23.12.04 15:42 | | |

    (IP보기클릭)110.12.***.***

    MJ80
    예전에 제가 작성한 글인데 도움이 크게 되진 않겠지만 그냥 참고삼아 보시길.. https://bbs.ruliweb.com/game/86353/read/4868 | 23.12.04 15:54 | | |

    (IP보기클릭)223.38.***.***

    irjfmc
    오 참고해 보겠습니다 | 23.12.05 10:03 | | |

    (IP보기클릭)121.166.***.***

    도망가기, 회피, 회피 후 도망가기, 가드로 버티고 맴매, 연속 퍼가 내키는거 하시면됩니다. ㅎㅎ
    23.12.04 14:27

    (IP보기클릭)112.216.***.***

    둘리 형아
    그렇게 하다가 답이 안 나와서 패링 연습 하고 있습니다. ㅎㅎ | 23.12.04 15:44 | | |

    (IP보기클릭)121.166.***.***

    MJ80
    퍼가를 하는게 더 쉽더군요.. -_-.. | 23.12.04 16:11 | | |

    (IP보기클릭)223.38.***.***

    둘리 형아
    아 제가 글을 잘못 썼나보네요 아직 퍼펙트가드가 익숙하지 않아서 연습중입니다 ㅎㅎ | 23.12.05 10:04 | | |

    (IP보기클릭)211.180.***.***

    1. 공격에 따라 다릅니다. 가드, 퍼펙트가드, 회피, 그리고 아예 무빙으로 인한 공격범위 이탈이라는 여러가지 선택지들은 각 공격에 따라 각각 리턴이 다르게 매겨집니다. 일반적으로는 퍼펙트가드가 가장 리턴이 좋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고 어지간한 엘리트 이상의 적들은 퍼펙트가드의 리턴을 없애버리는 강력한 가드 넉백을 주기도 합니다. 2. 빨갛게 변하는 공격(퓨리어택)은 위의 4가지 방어 행동 중 가드와 회피가 불가능하게 만드는 패턴입니다. 퍼펙트가드로 완벽하게 막아내거나, 아예 공격범위를 이탈하여 범위를 벗어나 대응하게 됩니다. 회피의 무적프레임을 이용한 회피는 불가능하지만, 회피로 인한 캐릭터 위치 이동이 공격범위를 벗어나는 경우엔 공격범위 이탈에 해당하여 대처에 성공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퓨리어택은 추적성능이 너프되어 무빙으로 해결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퓨리어택에 대한 가드는 3회차 추가 P기관으로 해금되고, 퓨리어택에 대한 회피는 보스 에르고로 교환할 수 있는 특수 아뮬렛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3. 현재는 많은 무기가 버프되어 어지간한 무기도 다 괜찮습니다. 챕터4 진행 후 얻을수 있는 아르크의 성검이 직관적이고 추천할 만 합니다.
    23.12.04 14:40

    (IP보기클릭)112.216.***.***

    Plant11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평인데 초반 진행이 블러드본보다 피의거짓이 좀 더 쉬운거 같은 느낌입니다.ㅎㅎ 아르크의 성검 기억하고 사용해 보겠습니다. | 23.12.04 15:46 | | |

    (IP보기클릭)121.154.***.***

    패턴에 따라 가드, 회피 대응이 많이 달라집니다. 저도 소울 트릴로지나 엘든링 세키로 전부 회피위주 플레이로 풀어왔는데 추적성능이 좋은 패턴들이 꽤 많아서 회피만으로는 버거워지더군요.
    23.12.04 14:42

    (IP보기클릭)112.216.***.***

    즉흥환상곡
    글 보니까 패링 연습해서 자주 써야 할 거 같네요 답글 감사합니다 | 23.12.04 15:47 | | |

    (IP보기클릭)124.195.***.***

    퍼팩트가드에 집착하면 난이도가 확 올라갑니다. 가드와 회피 위주로 하면서 눈에 익은 쉬운 패턴만 퍼가하는 식으로 해도 엔딩보는데 문제 없더군요. 물론 퍼가를 좋아하신다면 자연스럽게 퍼가 비율을 높여나가서 고인물이 되시겠지만, 저는 퍼가를 잘해보려고 집착할때부터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냥 자연스럽게 익숙해지는 패턴에만 퍼가를 하게 되더라고요.
    23.12.04 16:06

    (IP보기클릭)223.38.***.***

    단무지스페셜
    네 저도 그렇게 하려구요 스트레스 받으면서 게임하긴 싫어서..ㅎㅎ | 23.12.05 10:05 | | |

    (IP보기클릭)124.195.***.***

    무기는 좋은 것들이 꽤나 많지만 성검이나 인형의 세이버+부스터 글레이브(3챕터에서 획득) 정도면 초반부터 엔딩까지 쓰기에도 무난합니다.
    23.12.04 16:26

    (IP보기클릭)112.216.***.***

    단무지스페셜
    세이버랑 부스터 글레이브 조합 참고하겠습니다 | 23.12.05 11:27 | | |

    (IP보기클릭)12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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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겉으로 보기에는 블러드본과 비슷해보입니다만, 실질 차용된 양식은 근대 유럽에서 쓰인 건축양식. 벨 에포크 스타일을 따르고 있습니다. 블러드본은 19세기 빅토리아 시절의 건축양식을 따르고 있는 편이라 잘 보면 분위기가 완전히 비슷하다곤 보기 힘들지요. 실제 게임플레이를 하시면... 블러드본과는 동 떨어진 게임성을 가지고 있다는 걸 눈치채셨을겁니다. 블러드본 처럼 하는 건 힘든데 전투 방식부터가 평타만 고집해서 되는 것도 아닙니다. 페이블 아츠라는 일종의 필살기도 쓰는 게 좋은 부분들이 있습니다.페이블 게이지를 아츠에 따라 소비하여. 더 강력한 데미지를 우겨넣거나. 버프 효과를 얻는다거나 합니다. 날,자루에 하나식 배정되어 있지요. 투척 아이템의 효율도 크게 다른데 블러드본의 화염병이 초반에 대단히 큰 도움을 줍니다만, 초반이 넘어가면 신비 스탯에 투자를 하는 게 아니라면 데미지 효율이 금새 떡락을 하고 잘 쓰지 않게 되어버리지요. p의 거짓에 나오는 여러 투척 아이템들은 최종 보스를 상대로 반피를 거덜내버릴 수 있을 정도로 데미지가 매우 높은 등의 차이도 있고 방어형 페이블 아츠를 포함. 달리기,가드,회피를 모두 다 쓰는 게 좋습니다. 거기다 P의 거짓에는 P기관이라는 어느정도 챕터를 진행하면서 개방이 가능해지는 기능으로 패시브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스킬을 찍어줄 수 있습니다. 이런 점도 블러드본과는 다른 점이지요. 속성에 대한 개념도 다르게 적용된 것들이 있고 그 효율도 유저가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러드본에선 독과 맹독 말곤 유저가 사용도 못하고 효율도 좋지가 않아 심하게 보면 있으나마나한 디메리트만 높은 상태이상들 뿐이죠.(특히 발광은...) P의 거짓에선 과열,감전,부식 같은 지속 피해와 해당 속성 피해가 더 들어가게 되는 등. 효율이 다른 부분들이 명백히 있고 결정적으로 무기의 날과 자루를 조합해서 바꿔가며 사용이 가능한 재미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가볍고 짧은 날이라도. 자루가 크고 길면 데미지가 오르며 사거리도 길어지지만, 공격속도가 느려지고. 반대로 무거운 날이라도 가벼운 자루를 쓰면 사거리가 줄어들지만, 속도가 훨씬 빨라지는 등의 차이를 가집니다. 반대로 긴 날과 긴 자루를 조합하는 플레이도 가능하고 무기 다루는 재미가 꽤나 있지요. 퍼팩트 가드. 패링은. 게임 특성상. 피지컬이 굉장히 좋던가. 익숙해질 수 있는 것이 가능하지 않은 이상. 실패하기가 쉬운 구조여서 이게 잘 안되는 경우. 달리기를 쓰거나 회피나 그냥 노멀 가드로 막고 가드 리게인을 채우는 식의 플레이가 더 유용합니다. 그러나 퓨리어택(적의 몸이 붉게 물들면서 가하는 공격들)은 기본적으로 가드와 회피가 불가능하고 퍼팩트 가드나. 달려서 거리를 벌리거나 스텝이라도 여러번 빠르게 써서 그냥 사거리에서 벗어나는 것이 가능한 상황 정도에서나 벗어날 수 있습니다.
    23.12.04 23:20

    (IP보기클릭)124.59.***.***

    BEST
    뷰너맨
    퓨리어택을 막을 수 있기는 하나 그건 3회차에서나 가능하기 때문에 1회차에선 불가능합니다. 혹은 일부 아뮬렛을 장착 중일 때. 퓨리 어택도 타이밍만 맞출 수 있다면 회피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걸 얻는 건 중반쯤은 넘어가서야 보스 에르고로 교환이 가능하기에 그 이전 시점에선...별 의미가 없지요. 다만, 최근의 패치로 인해 게임성이 적잖게 변화했는데 패치 이전엔 중간이 없는 프레임으로 구성된 순식간에 공격을 가해오는 패턴들이 넘쳐났고 그 떄문에 유저에 따라선 회피,퍼팩트 가드가 너무 힘들고 그냥 가드도 실패하기 쉬웠습니다. 클리어 비율도 초반엔 처참했죠. 그래서 블러드본 보단 세키로에 더 가까운 느낌이 들 정도였습니다. 그러다 최근 패치로 중간 프레임이 생기면서 그냥 가드를 하거나 블러드본에 가까운 회피 플레이를 하는 것도 훨씬 더 먹히게 되었죠. 초반에 좋은 무기라기 보단 블러드본도 그러했듯이. "쓰기가 쉬우며 운영도 단순한" 성검 같은 무기들이 대접을 받았던 것처럼. P의 거짓에서도 성검이 그러한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물론 모양은 완전히 다릅니다. 무브셋도 좀 다르죠.) 하지만, 다른 무기들을 얻고 무기를 조합하시면 굳이 성검만 찾으실 필요도 없습니다. 초반에 얻을 수 있는 생사의 대검 날과 레이피어 자루,경관봉 자루를 조합하기만 해도 훨씬 편하게 싸울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좀 느려도 가드 효율이 좋은 날과 적당한 자루를 조합해서 적과 싸워보는 게 전투의 어려움을 줄여줄 수 있지요. 무기 조합은 정말 재밌는 게 많습니다. | 23.12.04 23:26 | | |

    (IP보기클릭)223.38.***.***

    뷰너맨
    아직 완전 초보라 이해도가 좀 딸리지만 게임 진행하면서 참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감사합니다 | 23.12.05 10:07 | | |

    (IP보기클릭)211.178.***.***

    뷰너맨
    추천박고갑니다 ^^ 분석이 좋으십니다 | 23.12.05 12: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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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C, PS4, XBOX ONE, PS5, XSX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라운드8 스튜디오


    일정
    [출시] 2023.09.19 (PC)
    [출시] 2023.09.19 (PS4)
    [출시] 2023.09.19 (PS5)
    [출시] 2023.09.19 (XBOX ONE)
    [출시] 2023.09.19 (X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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