갠적으로 여궤2의 가장 큰 실수는 루프물을 제대로 이해못한게 큰거같음
그냥 죽었다고 무식하게 과거로 돌아간다고 그게 루프물이 아님
개인적으로 잼있게본 루프물들의 공통점을 보자면 주인공이 진짜 약하다는거임 약하니까 당연히 조금만 쌘 적 나오거나 함정걸리면 개복치마냥 죽어나가는게 이해되고 그 개복치가 정말 힘들게 그 과정을 극복해서 길을 만드는 재미를 보는게 루프물의 특징같음(모 이세계의 스바루마냥 고통받는거 보는 재미도 나름 솔솔)
그러면 여궤 애들이 약하다? 그건 절때 아님 그렇게 따지면 여궤1는 어떻게 한번도 안죽은게 말이안돼고
차라리 주인공들 일행이 죽는게 아니라 주변 조연들이 죽어나가거나 정말 스토리를 잘짜서 사람들 납득되게 어떠한 구조를 거쳐서 그 캐릭터를 죽인다던지 이런 노력이라도 해야하는데 무식하게 걍 다죽이니참 ㅋㅋ..
요번 여궤2는 스토리작가가 일하기 싫어서 대충한게 맞음
그리고 굳이 빨간그란델을 딩거로 할 필요가 있었나 싶음 차라리 제국소풍난도 나왔겠다 노말린버전 처럼 어떠한 세계선의 타락한 반이였다는
설정이 차라리 나을뜻.. ㅠㅠ
(IP보기클릭)39.7.***.***
개인적으론 파계가 pv에서 최고의 극장형범죄라고 호언장담한 것처럼 영화 타임 패러독스나 나비효과 같이 촘촘하게 설계한 전개와 복선 회수로 스릴러적 재미가 있어 긴장감으로 조이는 맛이 있길 바랬는데 궤적 작가 수준은 세뇌 비슷한 저주니 침식이니 주인 공 일행이 깨뜨리는 그쪽 패턴 반복 그 이상을 써나갈 필력이 없는듯 어차피 정성스레 빌드업한 제국이란 무대의 신분갈등,전쟁 같은 꿀잼 소재도 참으로 재미없이 풀어낸 전적이 있으니까 스토리 퀄리티 자체는 걍 큰 기대를 안해요 전투랑 음악 듣는맛 그리고 결사니 교회니 시리즈 남은 떡밥이 궁금해서 할뿐...
(IP보기클릭)116.123.***.***
별로라던 섬궤보다 스토리가 별로임 망작
(IP보기클릭)183.103.***.***
그정돈 아닌거 같은데요
(IP보기클릭)116.123.***.***
사람마다 다르겠죠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IP보기클릭)106.241.***.***
사실 브금도 음반회사니 뭐니 이런 얘기 듣는거에 비해 굉장히 평범한 축에 속합니다. 제노블2, 니어오토마타, 옥토패스 이런 게임들 브금에 비하면 한참 못 미치죠.
(IP보기클릭)39.7.***.***
개인적으론 파계가 pv에서 최고의 극장형범죄라고 호언장담한 것처럼 영화 타임 패러독스나 나비효과 같이 촘촘하게 설계한 전개와 복선 회수로 스릴러적 재미가 있어 긴장감으로 조이는 맛이 있길 바랬는데 궤적 작가 수준은 세뇌 비슷한 저주니 침식이니 주인 공 일행이 깨뜨리는 그쪽 패턴 반복 그 이상을 써나갈 필력이 없는듯 어차피 정성스레 빌드업한 제국이란 무대의 신분갈등,전쟁 같은 꿀잼 소재도 참으로 재미없이 풀어낸 전적이 있으니까 스토리 퀄리티 자체는 걍 큰 기대를 안해요 전투랑 음악 듣는맛 그리고 결사니 교회니 시리즈 남은 떡밥이 궁금해서 할뿐...
(IP보기클릭)106.241.***.***
루리웹-8416067965
사실 브금도 음반회사니 뭐니 이런 얘기 듣는거에 비해 굉장히 평범한 축에 속합니다. 제노블2, 니어오토마타, 옥토패스 이런 게임들 브금에 비하면 한참 못 미치죠. | 22.11.23 15:14 | |
(IP보기클릭)222.239.***.***
작가의 역량이 부족하다는 말, 솔직히 이번 궤적도 재밌게 한 입장이지만 동감합니다. 다만 정확히 말하자면 이 작가는 큰 스케일의 이야기를 할 때의 역량이 부족한 것 같아요. 아직까지 하궤나 영/벽궤 스토리가 낫다고 하는 이유도 결국 자국에서 끝나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그 예시로 스토리로 욕 많이 먹는 섬궤도 테러리스트까지는 괜찮았거든요. 그 때까지만 해도 철혈재상의 명과 암을 잘 표현했고, 귀족파와 서민파의 물밑 대립도 잘 그려냈다는 평이었죠. 그러다가 내전, 나아가 대전이 되면서 점점 그걸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기 시작한 걸 보면.... 실제로 욕 먹는 대전이지만, 그 와중에 강제 징용되는 사람들의 애환과 그로 인해 피해를 보는 민중의 모습은 또 잘 표현한 걸 보면 이 사람은 그냥 스케일 작은 이야기를 써야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 22.11.23 15:52 | |
(IP보기클릭)116.123.***.***
별로라던 섬궤보다 스토리가 별로임 망작
(IP보기클릭)183.103.***.***
루리웹-6389074947
그정돈 아닌거 같은데요 | 22.11.23 02:33 | |
(IP보기클릭)116.123.***.***
루리웹-8860483356
사람마다 다르겠죠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 22.11.23 03:08 | |
(IP보기클릭)222.239.***.***
(IP보기클릭)220.76.***.***
(IP보기클릭)220.76.***.***
1. 알 수 없는 원인의 큰 사건이 발생(히로인 죽음) 2.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이런저런 방식으로 접근, 데드 엔드로 이어짐 3. 주인공은 고뇌하며, 평소 하지 않았을 이상한 방식까지 시도 4. 사건의 전말이 조금씩 드러남. 왜 죽게 되는지 원인을 파악 5. 최종 루프에서 각개 플러그를 효율적으로 돌파하면서 사건을 해결 그런데 궤적은.. 1. 강한 적 또는 무언가로 주인공 파티가 죽음 2. 지원자를 부름 or 지원자가 부족한게 아닌가? 더 부름 3. 사건 해결 사건 해결에 대한 일말의 고민도 필요 없음. 그낭 빨간 느낌표 따라가면 손쉽게 해결.. 타임루프만 한다고 타임루프물이라 할 수 있는가.. 팔콤아.. | 22.11.24 11:45 | |
(IP보기클릭)106.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