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2개의 fabrication plant(이하 공장)을 가지고 실험해 봣읍니다.
공장 12개일때 만티코어 생산 속도는 16시간(PS5, 레전더리기준)
공장 하니씩 지우면서 생산속도 비교해 봅니다.
12개 16시간
11개 17시간
10개 19시간
9개 22시간
8개 25시간
7개 29시간
6개 34시간
5개 43시간
4개 57시간
3개 85시간
2개 169시간
1개 169시간
이걸 어떻게 해석해야 하나 고민했는데..
제 나름대로의 결론은..
첫번째 공장은 생산을 하기 위해 필수이고
이후에는 공장 하나일때의 생산 속도를 추가된 공장수로 나누면 새로운 생산속도가 됩니다.
공장 하나 추가하면 1로 나누니까 공장 하나일때나 둘일때 속도가 같고,
공장 10개 추가하면 10으로 나누니까 생산속도가 1/10로 줄어든거 같네요.
분단위는 안보여주고 시간단위로만 보여주다보니 정확하게 맞아 떨어지지는 않는것 처럼 보이지만 반올림등에 의해 조정된 수치라고 가정하면 얼추 맞는거 같네요.
그래서 실험을 또 해봤읍니다.
wiki에 보면 odin granade가 공장 하나일때 생산속도가 4시간이라고 나와있읍니다.
전 공장이 12개인데 odin granade 생산속도가 1hr 로 표시됩니다.(실제로는 240분/11=21분 쯤 걸려야 맞는데요)
odin grade 10개 생산시작하고 시간을 재보니 네시간도 안되서 다 완료되었읍니다.
결론: 시간단위로만 표시되서 다소 헷갈릴수 있지만 아뭏든 공장수만큼 생산속도는 확실히 감소하는걸 확인했읍니다.
이상 쓸데없는 실험이었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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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이 정리하자면, 공장이 두개이상일때의 생산시간=공장한개일때의 생산시간 X 1/(공장의 총 갯수-1) 이 되겠네요. | 22.02.13 16:4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