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지로 나뉘어 있었는데 한가지도 내용이 꽤 되서 나눠서 올려볼까 합니다.
이미지도 올려야하는데 스압이 될 거 같기도 해서요.
구매하는 것이기도 한데 꽤 많이 올려주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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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https://cgworld.jp/article/202206-cgw286-eldenring01.html
"틈새의 땅"에서의 현실감을 추구한 캐릭터 제작 프롬・소프트웨어 『ELDEN RING』 메이킹(1)
프롬・소프트웨어의 액션 RPG 최신작 『ELDEN RING』. CGWORLD vol.286(2022년 6월호)에서는 52페이지에 걸친 메이킹 특집을 실행 『DARK SOULS』 시리즈에서 키워 온 다크 판타지 전통을 이어가며 치밀한 그래픽과 광대한 오픈 필드 채용으로 완전히 새로운 게임 체험을 빚어낸 그 개발의 뒷부분을 풀어내고 있다. 본 특집에서 자유도 높은 캐릭터 메이킹, 제작 공정을 상상해서 만들어진 의상이나 무기, 강렬한 개성을 가진 적 캐릭터들의 메이킹을 일부 소개
※본 기사는 CGWORLD286호(2022년 6월호)의 기사를 일부 재편집한 것입니다.
기사의 목차
강인한 컨셉을 그린 캐릭터 모델
Models[모델]
Character Making[캐릭터 메이킹]
Enemy[적]
Equipments[장비]
발매・개발:프롬・소프트웨어
릴리스:발매중
가격:일반판 9,240엔,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9,900엔
대응 하드:PS5, Xbox Series X/S, PS4, Xbox One, PC(Steam)
장르:액션 RPG
www.eldenring.jp
강인한 컨셉을 그린 캐릭터 모델
각 캐릭터 제작 워크 플로는 디렉터 미야자키씨와 컨셉 아티스트가 작성한 컨셉 아트를 기반으로 3DCG 아티스트가 모델링한다고 하는 일반적인 흐름이다. 하지만 본작의 캐릭터는 독특한 특징을 가진 디자인이 많기 때문에 컨셉 아트에서 캐릭터 특징과 의도를 올바르게 읽어내어 모델에 입혀간다는 것이 포인트가 되었다.
"우리 팀으로써는, 특징적인 컨셉 아트를 올바르게 살린 모델 제작을 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이며 그것이 유저 모두가 즐기기 위한 중요한 것이라고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의를 기울인 것은 무의식중에 자신에게 있어 만들기 쉬운지라든가 상상하기 쉽다든가 그런 방향으로 컨셉아트를 잘못 해석해버리지 않도록 가장 기본적인 부분입니다" 라고 캐릭터 아트 디렉터를 맡고 있는 후지마키 료씨는 말합니다.
또한 변형이 풍부한 의상이나 장식품에 있어 플레이 캐릭터의 룩을 크게 커스터마이즈하는 점도 본작의 매력이다. 리드 캐릭터 아티스트 나카무라 유우씨는 이것들의 제작에 있어서는 실재감을 중시했다고 말한다.
"플레이어 캐릭터 의상이나 장비는 어디까지나 사람이 몸에 지니는 것으로 실재감을 소중하게 하고 있습니다. 사람 손으로 가공된 것이라고 하는 것을 강하게 느낄 수 있도록 재료나 정보를 모아서 어떻게 그 의상이나 장비가 제조되었는가를 상상해서 구축해갑니다. 그 후에 판타지적인 것이므로 『이것은 이렇게 가공되어 있는 게 아닐까』라고 어느 정도 근거를 갖고 제작을 진행합니다"(나카무라씨).
또한, 캐릭터 제작에는 3ds Max, Maya 나 ZBrush, Marvelous Designer, Substance 3D Painter 등이 사용되었다.
Models[모델]
오픈 필드를 의식한 제작 모델군
화면 내에 등장하는 에셋이 많아지는 오픈 월드 성질상 모델의 폴리곤 수나 텍스쳐의 용량등은 비교적 작은 사양으로 되어 있다. 일례로써 캐릭터에 할당되어 있는 VRAM 메모리는 적 모델에서 100MB, 적 텍스쳐가 200MB, 장비・무기・캐릭터 모델이 각 50MB, 장비・무기・캐릭터 메이크 텍스쳐가 각 100MB로 배경 대부분의 절반 정도이다.
병사 캐릭터
약 2만 폴리곤, 텍스쳐는 1,024×1,024가 1장, 512×512가 10장
장비를 갖춘 플레이어의 예
약 55,000 폴리곤, 텍스처는 2,048×2,048이 2장, 1,024×1,024가 9장, 512×512가 4장
무기 에셋예
약 2,000 폴리곤, 텍스쳐는 1,024×1,024가 2장, 512×512가 1장
최대 크기 적
약 36만 폴리곤, 텍스쳐는 2,048×2,048이 6장, 1,024×1,024이 9장, 512×512이 5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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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하고 재밌었어요. 게임의 제작 세계는 신기해요! 아마 한동안 나눠서 올리게 될듯요. | 22.08.17 08: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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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의 대검 정말 예뻐요+_+ 게임 제작이 정말 시간과 정성이 들어가네요. | 22.08.17 10:3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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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한 번역인데 저야말로 감사합니다. | 22.08.17 10: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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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 엔진 일까요? 잘 모르겠어요. 맞아요. 저도 프롬의 게임성이 넘 좋아요. | 22.08.17 14: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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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세밀한 작업인 거 같아요. 나눠서 틈틈히 올리겠지만 게임에 대해 좀 더 깊게 생각해본 계기가 된 거 같기도해요. | 22.08.18 00:4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