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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 소울이나 프롬 게임들은 사실... 진짜로 미치도록 어려운 게임들 기준으론 굉장히 너그러운 편입니다.(...) 엑박 닌자 가이덴이나. 고전 게임들 중에서도 어렵다고 정평이 난 자비 없는 게임이라 쳐줘도 되나 싶은 것들에 비하면 더욱. 개인적으론 비슷한 느낌을 주는 부분도 있는 몬헌. 몬스터 헌터 월드 이전의 구작 시리즈들이 훨씬 더 어려웠습니다. 이 시리즈는 피지컬에 기반을 둔 부분들이 무척 많은데다 캐릭터의 성장이 거의 없습니다. 육성을 해서 어려움을 이겨낼 요소가 훨씬 더 적죠.(캐릭터 자체가 성장한다기 보단 장비를 강화 시켜서 강해지는데 그 강해짐도 상위 장비로 올라가서 조금 더 장비 성능이 올라가는 정도가 끝이라...) 적절하게 패턴 읽고 소모성 아이템을 잘 사용해서 싸워야 하지만, 그 조차도 너무 어려워서 힘든 점들이 많았습니다. 그나마 협력을 통해 이겨내는 것이 방법이지만, 주변에 할 사람이 없으면 답이 없죠. 회피같은 액션이 심하게 어려운 유저 입장에선 월드 이전까지 도무지 해볼 여지가 너무나도 적은 느낌을 줬습니다. 월드에 와서야 간신히 뭔가 좀 해볼 정도로 입문성이 너그러워졌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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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게임도 노대미지, 장비착용 안하고, 기타 여러 제약 걸고 하는 그런영상 많습니다. 다크소울 세키로 하면 보통 막연히 '어려운 게임' 이라고 아는경우가 많은데 벗고 싸우는게임이다 라는 편견이 있다?? 아닌것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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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게임도 노대미지, 장비착용 안하고, 기타 여러 제약 걸고 하는 그런영상 많습니다. 다크소울 세키로 하면 보통 막연히 '어려운 게임' 이라고 아는경우가 많은데 벗고 싸우는게임이다 라는 편견이 있다?? 아닌것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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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 소울이나 프롬 게임들은 사실... 진짜로 미치도록 어려운 게임들 기준으론 굉장히 너그러운 편입니다.(...) 엑박 닌자 가이덴이나. 고전 게임들 중에서도 어렵다고 정평이 난 자비 없는 게임이라 쳐줘도 되나 싶은 것들에 비하면 더욱. 개인적으론 비슷한 느낌을 주는 부분도 있는 몬헌. 몬스터 헌터 월드 이전의 구작 시리즈들이 훨씬 더 어려웠습니다. 이 시리즈는 피지컬에 기반을 둔 부분들이 무척 많은데다 캐릭터의 성장이 거의 없습니다. 육성을 해서 어려움을 이겨낼 요소가 훨씬 더 적죠.(캐릭터 자체가 성장한다기 보단 장비를 강화 시켜서 강해지는데 그 강해짐도 상위 장비로 올라가서 조금 더 장비 성능이 올라가는 정도가 끝이라...) 적절하게 패턴 읽고 소모성 아이템을 잘 사용해서 싸워야 하지만, 그 조차도 너무 어려워서 힘든 점들이 많았습니다. 그나마 협력을 통해 이겨내는 것이 방법이지만, 주변에 할 사람이 없으면 답이 없죠. 회피같은 액션이 심하게 어려운 유저 입장에선 월드 이전까지 도무지 해볼 여지가 너무나도 적은 느낌을 줬습니다. 월드에 와서야 간신히 뭔가 좀 해볼 정도로 입문성이 너그러워졌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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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 말고도 구르기 무적타이밍의 선딜이나 보스의 실질적인 동작의 피해야 되는, 공격이 시작되는(내리치는 속도가 빨라 보고 반응하기 힘든 피지컬 싸움이 된다는 점)등 다양한 요소가 엘든링의 보스 난이도를 높입니다. 결론은 엘든링 안어려웠으면 닼소는 껌임 | 22.05.19 16:2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