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공략게시글에 수정해서 같이 올릴까 했는데 글이 번잡해질까봐 따로 올립니다. 주무기가 바뀌고 그에 따른 모드 1~2개 정도 바뀌었습니다.
무한애시탄의 연장선인데 인페르노 시드는 무난하지만 다른 탄캐릭에 비해 경쟁력이 없고, 저격파이로는 특화된 장점이 있어 숙련도가 올라가면 이 총보다 성능이 좋지만 줌때문에 피로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 이 글에서 소개하는 소총일반은 줌없이 연사해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잔몹처리는 좀 피곤합니다). 플레임그래스퍼 없이 애시사거리증가 끼고 플레이했음에도 첫트만에 강화탄 끊김 한번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총 옵션 업글을 깜빡하고 플레이 한 영상이고 단일DPS 한정으로는 연사속도 때문에 저격총보다 더 나올 것 같습니다. 최종무기 테크 돌소 트릭 샷건이라면 파이로는 소총, 저격총이 장점을 살릴 수 있다고 봅니다. 적은 탄창임에도 플레이어 의지대로 안정적인 탄수급 가능하고 광역애시로 멀리서 헤드맞추기 편하기 때문.
여러번 플레이 해본 결과 뼈파편 또는 지뢰밭 달린 에픽저격총이 피로도만 빼면 이 빌드보다 장점을 극대화 시킬 수 있어서 탄 안정성, 정예암살, aoe 모두 좋습니다. 소총일반은 멀티에서는 탄수급이 좀 불안정한 것 같네요.
사용모드와 운용법은 유사하므로 모드 설명은 이전 무한애시공략글을 참고해주시고 장단점만 간략히 소개하겠습니다.
(저격파이로와 상대적인 비교)
장점
1. 비교적 빠른 연사속도에도 불구하고 탄이 안끊긴다. 페르페 + 탄환흡수 시너지로 페르페가 0~2탄까지 발동안하면 직접 탄환흡수 써주면됨
2. 치명타 의존도가 적다. 맞추면 좋지만 못맞춰도 그만임 따라서 컨트롤도 쉽다.
3. 줌이 아니라 피로도가 매우 감소된다.
페르페는 3발때부터 발동합니다.
볼트액션 저격총은 페르페 필요x
소총일반은 페르페 없으면 탄유지 사실상 불가
자동저격총은 쓸수는있으나 딱히 다른총들에 비해 장점이없음
단점
1. 뼈파편 등이 없어서 비교적 잡몹처리가 느리다
2. 한방은 볼트 저격보다 약하고 헤드조준하기가 저격총보다 힘들다.
3. 멀티에서는 솔플에 비해 탄수급이 효율이 떨어질수 있다.(멀티에선 저격파이로 탄수급이 더 안정적임)
<소총 파밍법>
라로그스 게이즈 전설총 아노말리향상 + 어둠의 희생 쓰는법도 있는데 파밍은 어렵지 않고 딜은 더 강력하지만 소총은 페르페 없으면 탄수급이 너무 불안정하고 잡몹처리에 강점이 있는것도 아니라 위 에픽총이 훨씬 좋습니다. 따라서 예전 돌소작처럼 수치 높은 저렙총을 구해야하는데 월드 낮은렙, 사이드퀘를 돌거나 탐험1에서 직접 구하려다녀야 합니다. 라로그스 게이즈, 아이스버그는 쓰게된다면 테크용 총임
그나마 더 빠르게 소총작 하는 팁
1. 월드에서 줍줍하는 것은 소총일반 뿐만 아니라 소총단발도 확인하기
2. 사이드 퀘스트에서 확정적으로 소총일반을 선택할 수 있는 퀘스트가 있으므로 이 퀘를 완료한 후에 글리치가능. 리프트타운 재수없는날 글리치 추천
가끔 3소총 선택하는 퀘스트도 봤는데 직접 글리치를 하지는 못했음
3. 옵션 베스트는 무조건 치+상+원인데 3가지 달린 종결총을 바로 구하는것은 사실상 불가능 하므로 저렙부케로 파밍하면 옵션1개만 달린 총 파밍가능, 10렙까지 옵션1개, 20렙까지 옵션2개임. 10렙에서 원하는 수치와 치명타 까지 떴다면 이걸 모드작 한 후에 모드작 하는 것 처럼 옵션작(레벨업 강종반복) 하면 완성
4. 재수없는날 퀘스트까지만 끝내고 4렙부케로 리프트타운 총포상가서 4렙 초록총 170이상 치명타옵션이 종결총임
강종할때 겜끄지 말고 콘솔은 이전에 누가 팁올렸던 방법 참조하면 되고 pc는 인터넷만 끊으면 오프닝씬 안볼수있음
일단 파밍 노가다 없이 써보고 판단하고 싶으면 DLC 무기에 치상원 소총일반 10렙 329짜리 있으니까 이거 모드작만 해서 써도 83k라 영상과 비슷한 뎀지 나옵니다 방어구는 잘나오는 세르지오 베레모쓰면 머리 하나는 따로 파밍할 필요 없습니다.
10렙 343 초록총으로 파밍 성공. 무조건 치상원이고 치상원 아닐바에 DLC무기가 나음
[기타 가변사항]
뼈파편+어둠의 희생 쓰고 탄환흡수 + 플레임그래스퍼만 박은 후에 재장전 촉진 모드를 쓰는 방법도 있을 것 같네요.
방어구 옵션은 취향에 따라 상태능력을 더넣어도 되고 상태능력 대신 원거리를 1~2개 더박아도 됩니다. 올보원쿨은 비추인데 생존가능하다면 가세요. 보쿨은 무조건 필수. 개인적으로 상태능력증가로 무한광역애시 할 게 아니라면 탄파이로 장점이 없다고 생각함
애시지속시간 (보원쿨 갯수) 0개 - 7.4초 1개 - 6.6초 2개 - 5.8초 3개 - 5초 잘죽는다 싶으면 상태능력 늘리고 애시사거리증가 넣거나 방어모드를 추가하세요.
*솔플
생존력 때문에 플레임그래스퍼 보단 애시사거리증가 추천. 둘다가능. 상태능력이 매우중요
*멀티
애시사거리증가 필요없음 플레임그래스퍼 필수. 상태능력이 팀원에 의한 적 효과저항, 과열파이로 애시소모 때문에 비교적 덜 중요. 상태능력 1~2개정도 제외하고 보원쿨 더 넣는게 나음. 정예는 애시딜각나올때만 점사, 급하게 난사하면 탄낭비
볼케이노 쿨이 12초라 탄관리에 목숨걸필요는 없지만 탄관리를 떠나서 애시딜각때 가능하면 치명타 노려서 정확히 쏘는게 DPS가 훨씬 잘나옴
솔플에서는 0발 탄환흡수 발동되지만 멀티에서는 방장이 아니라면 이 판정이 좋지 않으므로 최소 1발때 불꽃강화 써야 탄수급됨
(IP보기클릭)1.225.***.***
(IP보기클릭)218.157.***.***
(IP보기클릭)182.227.***.***
뎀지야 당연히 보원쿨이 더나와서 취향따라 원거리 더박으셔도 되고 특히 멀티에서는 더박아도 되긴하는데 딜증가되는 양보다 중요한 게 애시상태지속으로 헤드맞추는거라서요. 특히 솔플에서는 애시지속이 딜각이랑 생존모두 크리티컬해서 제가 해본걸로는 어차피 헤드는 다 1~3방이라 보상쿨이 훨씬편합니다 | 21.05.16 15:56 | |
(IP보기클릭)182.227.***.***
저는 지금은 보원쿨 2개박고 애시 5초정도로만 하구잇네요 | 21.05.16 15:57 | |
(IP보기클릭)218.157.***.***
아.. 상태가 지속시간도 있군요 정말 재미있는 빌드군요 ㅎㅎ 따라해 봐야지 ㅎㅎ | 21.05.16 16:21 | |
(IP보기클릭)182.227.***.***
무기 생흡은 없고 불꽃강화/ 킬투힛으로 버티는식이라 애시블래스트 올스탑이 생명이에요 ㅋㅋ | 21.05.16 16:26 | |
(IP보기클릭)218.157.***.***
네 감사합니다 | 21.05.16 16:28 | |
(IP보기클릭)112.158.***.***
(IP보기클릭)182.227.***.***
범용성 면에서는 당연히 아카리셋이 편하고 더쎄구요. 이빌드 숙련도 올라간기준에서는 치명타로 정예잡기에는 이게 더 빠르고 쌥니다 | 21.05.18 13:46 | |
(IP보기클릭)112.158.***.***
패드로 하기에는 조준잡기가 힘들겠네요 ㅠㅠ | 21.05.18 13:47 | |
(IP보기클릭)182.227.***.***
아무래도 그렇죠 정예만 아니면 치명타아니라도 잘죽이긴합니다 치명타 안쓸거라면 말씀하신 돌소 기관단총 경기관총이 나아요 | 21.05.18 13:50 | |
(IP보기클릭)112.158.***.***
(IP보기클릭)182.227.***.***
돌격소총은 인페르노 시드 사용한 제 다른공략 무한애시탄 참고하시면 되는데 그것보단 이게 탄파이로 장점을 살릴수 있어서 좋아요. 돌격소총이나 기관단총 쓸바에는 테크하는게 훨씬 좋습니당 | 21.05.18 13:47 | |
(IP보기클릭)112.158.***.***
Pc로 하시는거죠~? | 21.05.18 13:49 | |
(IP보기클릭)182.227.***.***
네 저는 pc인데 애시지속시간이 최소 5초이상 빌드라 적이 멈춰있어서 의외로 헤드맞추기 어렵지 않을수도 있어요 패드로 저는 안해봐서 | 21.05.18 13:5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