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초에 시작했는데
간결하게 말해서,
재미있네요.
스토리, 캐릭터, 탐험 요소와 자유도,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전혀 하지 않아도 되는 과금 시스템(하지만 이미 하고 말았지)
(월정액 5000원이라고 생각하고 공월 축복 켜고, 일퀘만 적당히 하면서 지내도 언젠가 확정적으로 얻게 해주는 캐릭터들-진주기행까지 해주면 더더욱 좋음)
그리고 스토리 모험 레벨 제한은 컨텐츠 소모 억제를 위한 나름의 방법이겠지만 그렇게 크게 거부감이 들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능동적인 전투 시스템.
(피하면 피해지고, 공격하면 리액션이 확실하다)
월드 레벨 조절 시스템으로 스펙업과 레벨업에 크게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서도 비경을 제외한 모든 몬스터와 전투를 즐길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10점 만점에 8점 드립니다.
마이너스 1의 이유는 모든 탐험과 캐릭 육성을 끝낸 고스펙 유저들을 위한 컨텐츠가 매우 안쓰럽습니다. 레진 몇번 쓰고 나면 할게 없어요.
다인모드 친구 만나서 보스 토벌했는데 레진이 없어서 손가락 빨기 싫어요.
다음 지역 업뎃 속도도 기대보다 느려요!!! 층암 거연, 이나즈마 언제 나오나요. 축제 좀 적당히 해줬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또다른 마이너스 1의 이유는 편의성인데요.
매번 파티를 바꾸어야 할때마다 로딩 기다리며 교체해야 한다는 점이 좀 거슬러요.
개인적으로 하우징 시스템 도입과, 그 안에서 다인모드로 친구들과 즐길 소게임 컨텐츠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원신 캐릭터 카드 놀이라던가 체스나 장기라던가, 지나간 축제 컨텐츠-디펜스같은- 라던가)
그러면 레진 다 쓰고 나서도 꽤 진득하게 붙어있을수 있을텐데...
어쩄든 원신 하시는 모든 플레이어분들!!!
부디,
원하는 5성캐 꼭 뜨셔요!!!
(요즘엔 무기까지 맞춰서 캐릭을 내더라 미호요 요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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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이번 원신 게임은 모든 게임(모바일 플랫폼) 통틀어서 아주 치밀하게 짜여진 비즈니스 모델인거 같아요. 일단 공월+진주 만 해도 와우 월정액보다 싸니까요. 유저들 입장에선 "꾸준히 패치 업뎃만 해준다면야 이정도야." 라는 기분이 든달까요. | 21.03.05 00: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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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보면 가장 많이 돈을 써주는 고객이 현재 만렙, 고렙 유저들인데 오히려 그들을 위한 서비스 업뎃이 부족하다는건 VIP 고객을 위한 혜택이 없는 클럽같네요. 어불성설! | 21.03.05 00: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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