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매커니즘은 간단하게
1. E사용시 적에게 징표가 생김
2. 징표가 찍힌 적을 강공으로 타격시 일정횟수 강화된 평타 사용가능
3. 징표를 5초이상 지속시킨 후 강공으로 타격하면 강화된 평타 사용횟수 더욱 증가
4. 전투 중 자신의 Q를 제외한 힐을 받지 못함
5. Q 사용시 남은 강화평타 사용횟수를 소모하여 체력회복
생명의 계약을 얻는데, 이 생명의 계약의 특징이 어쩌구..
힐을 받을수 없는 특성이 있는 아를레키노에겐 다 무의미한 설명들이고,
단순히 남은 강화평타 횟수를 보여주는 UI 정도로 보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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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nges in 4.5.52
전무 :
Grants a Bond of Life equal to 25% -> 18% of Max HP when a Charged Attack hits an opponent. [...] if the value of the BoL is greater than or equal to 30% -> 20% of Max HP, then gain an additional 20% -> 24% DMG Bonus.
계약 30% 이상일때 피증 20% -> 계약 20% 이상일때 피증 24%, 강공 사용시 얻는 계약 25 -> 18 하향
기본공격 :
30% of her Max HP -> 20% of her Max HP
This will consume 5.5% -> 6.5%
생명의 계약이 30% 이하가 되면 강화상태가 종료되었지만, 20%로 변경, 하지만 소모되는 계약수치도 증가됬습니다
A BoL is consumed every 0.03s -> 0.05s
강화평타 쿨타임 증가
0.3 -> 0.5 정도면 다단히트 공격에 영향을 줄지도 모르겠는데, 이건 의미 없는것 같네요
New: When a BoL is consumed in this manner, [Skill]'s CD will decrease by 0.8s.
Masque of the Red Death Scaling Ratio (TL9): 221.2% -> 276.5%
강화평타가 적중할때 E 쿨타임 0.8초 감소, 강화평타 계수 증가
기존Q가 제공하던 계약15%도 없어졌고, 기본쿨이 늘어났으니 이를 대신할 보상
공 2112 (불공명x)
치피 171%
평타 10 lv
전무 + 서약 카즈하 + 베넷 + 종려
v.51
v.52
스킬 :
Removed: Arle recovers HP equivalent to 200% of the value of the BoL that was cleared
Blood-Debt Directive: Lasts 30s. Every 3s -> 5s, it will deal 1 instance of Pyro DMG
Max 3 -> 2 instances.
Each Directive absorbed grants her a BoL worth of 20% -> 40% of max HP
E스킬에 있던 힐이 Q로 넘어갔고, E스킬 도트뎀이 변경 됬으나 도트뎀은 큰의미가 없습니다
기본등급 혈채 회수시 계약 20% -> 40%
전무팔이 너무하다며 치오리 1돌급으로 말많았던 문제 해결
원소폭발 :
Clears CD of [skill]
Healing: 100% BoL + 300% Atk
계약 15%상승 -> E쿨타임제거
원소에너지 소모 60, 쿨 15초, 회복량은 남은 계약수치 + 공격력 300%
보통 전체체력의 70~80% 정도 찬다고 보면 됩니다
A1 패시브 :
When defeating an opponent with a Directive, Arle will be granted a BoL worth 70% of Max HP(was 20/25/70% before, depending on the level)
5s after a Directive is applied, it will be upgraded to a Blood-Debt Due. When absorbed, it will instead grant Arle a BoL worth 70%.
혈채 등급 기존3개 등급으로 분류 -> 2개 등급으로 간소화
딜사이클 변경 :
before
Arlecchino Skill -- Sub Skill -- Arlecchino CA, Q, 3N4C
After
Arlecchino Skill -- Sub Skill -- Arlecchino CA, N4C,N5 Q
Arlecchino Skill -- Sub Skill -- Arlecchino CA, N4D or N4C spam 8~10s, Q
이상적으로 돌아갈 경우 N4C,N5 이후 E쿨타임이 약간 남게 되는데, 이걸 Q로 제거 + 회복하면서 다음 사이클로 들어가게 됩니다
현재 강화평타 사용시 소모되는 계약량은 현재 보유한 계약의 6.5% 소모로 적용되고 있는것 같네요
Q변경으로 E를 맞추지 못하거나, 딜사이클 시작 직후 큰데미지를 입어 힐이 필요한 경우 같은 변수대처는 확실히 버프가 되었으나, 그만큼 Q가 중요해졌습니다
쉴드가 없는 조합의 경우 생존과 직결 되기도 하고, 애매하게 남은 쿨타임 초기화까지 지원하므로 매사이클 사용이 필수라 생각됩니다
필요 원충 수치 :
원충능력은 비슷한 원소입자 생성 및 에너지 소모를 하는 리니와 비교하면
아를
E 쿨타임 : 20초 +-@
원소입자 생성 : 징표 찍을때 4~5개
원소에너지 소모 : 60
리니
E쿨타임 : 15초
원소입자 생성 : 5개
원소에너지 소모 : 60
리니가 원충 능력이 조금 더 좋은데, 매사이클 Q를 돌리기 위해 필요한 권장수치는 KQM 기준 125~150% 입니다
하지만 Q의존도가 높지 않아 보통 2사이클에 1회로 타협합니다
아를은 Q의존도가 높으므로 원충을 150% 가까이 올리거나, 원충을 도와줄 불속성 서포터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조합 :
회복을 위해선 무조건 원소에너지를 소모해야 하니 체력관리가 좀 더 어려워졌어요
컨에 자신있는 소수를 제외하곤 보호막캐릭, 그리고 원활한 사이클을 위한 불속성 서포터 이둘은 거의 고정적으로 필요합니다
무난한 조합은 거의 종베카, 종베행으로 굳어지는 분위기
조합선택지는 생각보다 적어서 아쉽습니다
호두도 2.5년 지나서 지금처럼 조합이 나왔으니 아를도 기다리면 될것이다 라고 긍정적? 으로 생각하시는분도 계시네요
.51 증발조합 기준 무기순위
아를이 체력50% 이하를 유지하는 경우는 없으니 실질적 2위는 적사지
.52 에서도 순위변동은 없을것 으로 보이고, 적사지와 전무의 격차는 조금 줄어들걸로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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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이 체력20% 이하로 떨어지면 강화가 풀린다고 하는데 체력바랑 비교해보면 아무리봐도 10% 거나 그 이하라 이쪽이 문제같기도 하고 여러모로 말은 많은데 전무랑 비전무랑 타수차이가 나버리니 또 여기서 의견 갈리고, 제가 보는곳은 일단은 툴팁 기본으로 따르는 분위기네요 | 24.03.26 23: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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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쪽은 가장 신빙성 있어 보이는 추측은 “현재계약수치의 6.5” 로 보이네요 88이면 5.76 30이면 1.9 | 24.03.27 08: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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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aiking-
쉴드 없는 조합하려면 여러모로 손도 타고 복잡해지는데, 쉴드 들어간 조합이면 Q피흡에 의존할 필요가 없어져서 엄청 단순해지긴 해요 | 24.03.27 08: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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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위 내용이 실제적용 내역이고, 전무툴팁은 이전 그대로 Q는 1초쿨 3에너지소모 이런식으로 말도 안되게 적혀 있긴할꺼에요 | 24.03.27 08: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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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타 모션이 엄청 느려서 보통 4타에서 강공이나 대시로 캔슬을 하고, 기본 사이클은 말씀해주신 순서가 되는게 맞습니다 | 24.03.27 08: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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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범위가 넓어서 어지간해선 못맞추는 일이 드물기도 하고 Q사용시 쿨 초기화라 어느정도 안전장치는 되어 있어고, 전무나 특성에서 오르는 공격력이 전혀 없어서 공불치셋팅 시 공뻥 효율이 매우 높아요 | 24.03.27 16: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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