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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상하이를 떠나서 미호요가 문제가 많이 심각하네요.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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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2.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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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시 컨텐츠가 없는 걸 '단점'으로만 보고 그걸 해결해달라고 하니까 미호요가 2년 동안 묵묵부답인 걸로 보이겠죠. 지금까지 업데이트 방향성으로 볼 때 미호요가 추구하는 건, 유저들이 지역 업데이트 등의 대형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을 때는 빡세게 플레이하고, 기타 기간에는 널럴하게 플레이하는 겁니다. 소위 분재형 게임식으로 설계가 된 거고, 이런 류의 게임들은 하루 10분 켜고 피로도 소모하고 끄는게 일상입니다. 이상한 게 아니죠. 지금까지 미호요의 방식이 잘 굴러왔고, 지금 천재지변 같은 상황을 만나서 이 상황이 된건데 미호요의 문제가 심각하다? 이건 회사의 문제가 아닙니다.
22.05.05 17:25

(IP보기클릭)49.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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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되는 상황이라 좀 기다려볼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만둬도 복귀도 쉬운 게임이라...
22.05.05 16:31

(IP보기클릭)22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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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전 계정렙 60이고 원신에 2000만원 정도는 쓴 초 고인물인데용.. 솔직히 이겜 저 같은 경우는 하루에 콘텐츠 나온거 거즌 100프로 찍고 첫날에 캐릭이랑 무기 다 90 찍고 성유물이랑 스킬북도 첫날에 다 올리고는 호감작만 해서 첫 일주일 정도 빼면 어차피 다음 패치까지는 하루 10-20분 하고 끄는 생활 반복이라.. 늦어져도 그냥 늦어지나 보구나 하고 별생각 읍어용.. 오히려 돈 덜쓰고 재화 모을 수 있어서 좋네요. 달에 평균 70-80은 쓰는지라..
22.05.05 17:43

(IP보기클릭)222.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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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호요의 현재 상황에 대해 정확히 추정이 어렵지만 업뎃 자체가 불가능한거면 픽업 갱신도 어렵겠죠. 픽업 배너도 데이터니까요. 2. 페그오는 상시 컨텐츠가 전무한 게임이지만, 캐릭터랑 스토리 때문에 사람들이 계속 플레이하는 대표적 게임입니다. 페그오의 롱런이 원신의 이정표죠. 3. 매일매일 플레이하는 것이 라이브 서비스 게임의 기본명제입니다. 플레이 인원수가 지속적으로 유지돼야 하니까요. 원신도 마찬가지의 이유로 몰아서 플레이할 수 없게 막는 겁니다. 일상적 플레이가 강요받지 않으려면 라이브서비스가 아닌 게임을 해야 됩니다.
22.05.05 19:40

(IP보기클릭)220.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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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나름 고인물인데. 별생각없어요. 이게그렇게까지 심각한건가싶은?. 차피 하루 30분도안하는걸요.
22.05.05 22:17

(IP보기클릭)14.32.***.***

뭐 근데 5월 20일에 진짜로 방송하면 별로 안접을듯 솔직히 1.5때가 더 심각했었는데 멀쩡했으니
22.05.05 15:59

(IP보기클릭)104.6.***.***

중2병 보스
진짜 5월 20일에 방송을 하면 말이죠... 지금 이게 녹음문제라고는 하는데, 어찌될지는 모르겠네요. | 22.05.05 16:19 | |

(IP보기클릭)125.137.***.***

지금 중국 상황이 개같이 흘러가는중인데 그정도도 이해못해주나? 작성자 혼자 접어
22.05.05 16:03

(IP보기클릭)104.6.***.***

루리웹-5497865365
핑핑이 때문에 개같이 흘려가는 것은 맞죠. 하지만 원신이 지금 막 나온 게임도 아니고, 6개월쯤 된 게임도 아니고, 지금 2년이 다 된 게임입니다. 그래서 좀 이해하기에는 힘들 것 같네요. 사실 나선 말고도 다른 상시 컨텐츠가 필요하다는 말은 정말 오래전부터 나온 얘기였고, 미호요가 단 한번도 이 피드백에 대해서 반응을 보인적은 없습니다. 상하이 봉쇄는 미호요쪽에서 컨트롤 할 수 있는 상황은 분명 아닙니다. 하지만 2년동안 상시 컨텐츠가 거의 없는 상황은 미호요가 충분히 문제를 인지하고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는 요소였습니다. | 22.05.05 16:25 | |

(IP보기클릭)70.108.***.***

루리웹-5497865365
저도 현재 님처럼 중국 사태가 심각해서 "업뎃 늦어도 상관없다. 제발 미호요 직원들 모두 몸 건강히 무사하고 안전하기만 해다오." 라고만 생각하지 글쓴이 분처럼 업데이트가 늦어지거나 컨텐츠가 없다고 불평하는 마음은 없습니다. 다만, 반말은 좀 아니죠. | 22.05.06 00:39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04.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風花雪月'
제가 알기로는 아직 원신은 "개발이 진행중"인 게임이기 때문에 전에 인원 충원을 많이 했다고는 합니다 (거의 1000명이라고 들었습니다). 스타레일은 아마 붕괴쪽에서 담당을 할 것이고 인원쪽에서 그렇게 심하게 오버랩 되는 일은 없을겁니다. | 22.05.05 16:27 | |

(IP보기클릭)121.176.***.***

넷에 떠도는 중국상황들보면 원신에 현질하는것도 멈추고 언제든 접을각을 보는게 맞는듯. 본문대로 어차피 하루 10분하고 접종하고 캐릭키울때나 좀 돌리는 게임인데 복각도 신캐도 없다면 진짜 아무것도 없는 게임임.
22.05.05 16:19

(IP보기클릭)49.170.***.***

BEST
이해되는 상황이라 좀 기다려볼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만둬도 복귀도 쉬운 게임이라...
22.05.05 16:31

(IP보기클릭)118.221.***.***

본문 글에 적극 동의합니다ㅋㅋㅋㅋ상황이 안좋은 것과 별게로 많은 유저들이 예전부터 상시컨텐츠 추가를 계속 요구했지만 추가하지 않은 업보죠
22.05.05 16:47

(IP보기클릭)219.251.***.***

차라리 아야카 먼저에 아야토 벤티가 나중이었으면.. ㅠㅠ
22.05.05 17:00

(IP보기클릭)222.237.***.***

BEST
상시 컨텐츠가 없는 걸 '단점'으로만 보고 그걸 해결해달라고 하니까 미호요가 2년 동안 묵묵부답인 걸로 보이겠죠. 지금까지 업데이트 방향성으로 볼 때 미호요가 추구하는 건, 유저들이 지역 업데이트 등의 대형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을 때는 빡세게 플레이하고, 기타 기간에는 널럴하게 플레이하는 겁니다. 소위 분재형 게임식으로 설계가 된 거고, 이런 류의 게임들은 하루 10분 켜고 피로도 소모하고 끄는게 일상입니다. 이상한 게 아니죠. 지금까지 미호요의 방식이 잘 굴러왔고, 지금 천재지변 같은 상황을 만나서 이 상황이 된건데 미호요의 문제가 심각하다? 이건 회사의 문제가 아닙니다.
22.05.05 17:25

(IP보기클릭)122.34.***.***

사무니
공감 되네요. 저는 해야할 것들이 많으면 오히려 숙제처럼 느끼는 편인지라 원신은 상시 컨텐츠를 선택할 수 있게 해줬다고 생각하네요. 낚시, 토벌, 주전자, 파밍 등등 깊이는 좀 얕지만 그래도 상시 컨텐츠들을 나름 할 거면 하고~ 느낌으로 내줘서 좋은 거 같습니다. | 22.05.05 18:04 | |

(IP보기클릭)104.6.***.***

사무니
분재형 게임으로써 많이 신경을 써야하는 부분은 당연하지만 캐릭터 픽업입니다. 한정픽업 시스템을 채용하니 더더욱 그렇고요. 그런데 안하고 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원신을 단순히 10분 키고 피로도 소모하고 끄는 게임이라면, 여기에 충실하게 키울 캐릭터라도 계속 바뀌면서 기원이 업데이트가 되어야 하는데 지금 그게 돌아가고 있지는 않아보입니다. 이게 처음있는 일도 아니고, 저번에 한번 각청픽업이라도 했고, 조금이라도 신경을 썼으면 4월30일이 다이루크 생일이니 거기에 맞추어서 다이루크 픽업이라도 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는 것이지만 상하이 문제는 미호요가 뭔가 할 수 있는 것인 분명히 아닙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이 왔을때 대처할 수 있는 유연성자체가 줄어든 건 분명히 문제가 있는 겁니다. 그리고 아무리 분재게임이라도 분재를 하는 이유가 확실치 않으면 그건 좀 그렇죠. 지금까지 나선비경하나만으로 버티면서 비정기적인 엔트컨텐츠 비슷한 이벤트들과 계속되는 탐험컨텐츠 주입으로 버터온 것인데, 이걸 아무리 긍정적으로 봐주어도 이게 지속가능한 일은 아니잖아요? 마지막으로 원신이 그리 널럴하게 플레이를 가능하게 해주는 것도 아닙니다. 정말 널럴하게 플레이를 할 수 있다면 최소 농레라도 20개 정도는 만들 수 있어서 시간이 없는 주중에는 걍 농레제작으로 때우고 주말에 1~2시간내에 다 끝낼 수 있으면 좋은데, 그런 간단한 배려조차 없는게 많이 아쉬운 편입니다. 좀 "널럴하게"라는 정의가 좀 틀릴 수도 있는데, 이벤트 시간제한도 그렇고, 매일 조금이라도 플레이를 하는 것을 강요하는 게임이... 널럴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사실 매일 들어가면 피로도 상당하고요. | 22.05.05 18:21 | |

(IP보기클릭)222.237.***.***

BEST
The Lighthouse
1. 미호요의 현재 상황에 대해 정확히 추정이 어렵지만 업뎃 자체가 불가능한거면 픽업 갱신도 어렵겠죠. 픽업 배너도 데이터니까요. 2. 페그오는 상시 컨텐츠가 전무한 게임이지만, 캐릭터랑 스토리 때문에 사람들이 계속 플레이하는 대표적 게임입니다. 페그오의 롱런이 원신의 이정표죠. 3. 매일매일 플레이하는 것이 라이브 서비스 게임의 기본명제입니다. 플레이 인원수가 지속적으로 유지돼야 하니까요. 원신도 마찬가지의 이유로 몰아서 플레이할 수 없게 막는 겁니다. 일상적 플레이가 강요받지 않으려면 라이브서비스가 아닌 게임을 해야 됩니다. | 22.05.05 19:40 | |

(IP보기클릭)223.33.***.***

BEST
음 전 계정렙 60이고 원신에 2000만원 정도는 쓴 초 고인물인데용.. 솔직히 이겜 저 같은 경우는 하루에 콘텐츠 나온거 거즌 100프로 찍고 첫날에 캐릭이랑 무기 다 90 찍고 성유물이랑 스킬북도 첫날에 다 올리고는 호감작만 해서 첫 일주일 정도 빼면 어차피 다음 패치까지는 하루 10-20분 하고 끄는 생활 반복이라.. 늦어져도 그냥 늦어지나 보구나 하고 별생각 읍어용.. 오히려 돈 덜쓰고 재화 모을 수 있어서 좋네요. 달에 평균 70-80은 쓰는지라..
22.05.05 17:43

(IP보기클릭)222.96.***.***

씹진핑이 이따구로 할줄 누가 알았겠어요 미호요 잘못도 아니고;;; 봉쇄해서 굶겨 죽일거라 누가 생각했겠음? 이 상황에서 운영하는거 자체로도 대단하다고 보는데
22.05.05 18:54

(IP보기클릭)218.232.***.***


상시컨텐츠가 탄탄한 게임으로는 그랑블루 판타지가 있죠 제대로 하면 무과금으로도 하루 40시간씩 해도 숙제가 안 끝나고 AP(레진같은거)가 줄어들지 않는 게임입니다. 고인물들은 하루종일 희귀템 캔다고 멀티만 주구장창 돌고요. 원신이 그런 걸 목표로 해야한다고 생각되지는 않네요. 원신은 분재로 충분합니다.
22.05.05 20:55

(IP보기클릭)118.235.***.***

PrinnyMyLove
고전장에 퇴근시간이 사람들 진짜 쓰러져나가서 생긴거 생각하면; | 22.05.05 22:40 | |

(IP보기클릭)106.250.***.***

PrinnyMyLove
죽어라고 거지런만 돌았던 소전이 생각나네요... 토나오는 노가다와 반복의 연속이었던 그시절 소전 생각하면 지금은 진짜 천국입니다. | 22.05.06 00:08 | |

(IP보기클릭)220.76.***.***

BEST
저도나름 고인물인데. 별생각없어요. 이게그렇게까지 심각한건가싶은?. 차피 하루 30분도안하는걸요.
22.05.05 22:17

(IP보기클릭)121.143.***.***

나라 잘못만난 미호요가 고생이라 생각해서 그저 빨리 회복되었으면 좋겠네요
22.05.05 22:31

(IP보기클릭)118.235.***.***

https://youtu.be/OSCu0_FEi8Y 이상황에? 출근은 커녕 진짜로 집안에 사람이 같혀서 죽어가는 마당에? 바다건너 제3자 입장이라고 되게 쉽게 말하시네
22.05.05 22:40

(IP보기클릭)182.216.***.***

고인물 컨텐츠 만나면 띠거워서 라이트 유저들 다 떠나게되요.
22.05.05 23:55

(IP보기클릭)12.70.***.***

상황이 상황인지라 지연이 1-2달 되더라도 개발인원들 건강하게 복귀를 바랍니다. 게다가 원신은 원래 별로 할게 없어서 원석 충전 기간이 생겨서 좋네요. 중간에 다른 게임하면서 기다리면 되죠.
22.05.06 01:35

(IP보기클릭)58.143.***.***

애초에 봉쇄사태를 미호요가 예상이나 했을까요 그렇다면 이런 비상상황에서 미호요가 해야했을 대안은 무엇이되야 했던걸까요 작성자님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22.05.08 2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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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

평점
4.9
장르
RPG, 어드벤처,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PC, 아이폰, 안드로이드, PS4, PS5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미호요


유통사
미호요
일정
[CBT] 2020.03.19 (PC)
[CBT] 2020.03.19 (아이폰)
[CBT] 2020.03.19 (안드로이드)
[출시] 2020.09.28 (PC)
[출시] 2020.09.28 (PS4)
[출시] 2020.09.28 (안드로이드)
[출시] 2020.09.28 (아이폰)
[출시] 2021.04.28 (PS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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