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차에서 각 에어리어마다 모든 미니게임, 퀘스트 다 클리어하고 엔딩까지 봤습니다만..
챕터11 하드모드로 플레이를 잠깐 해봤는데…
난이도가 너무 높은건지.. 아니면 내가 못해서 그런건지…
(그래도 나름 파트1 플래따고… 블본도 플래 땄는데;;)
MP수급이 안되서 그렇다고 해도….
컨트롤만으로는…. 클리어하기가 너무 힘들더라고요.
거기서 현타가 와버렸습니다.
잡몹 조차도 MP가 없어서인지.. 아니면 하드모드라서 잡몹이 더이상 잡몹이 아니게 되서 그런건지…
7번이나 트라이 해서 겨우 잡고…;;
한 챕터 조차 하드모드로 클리어도 못하는데…
뭔놈의…. 채들리 배틀시뮬레이터 ㅋㅋㅋㅋ
…는 언감생심인거죠.
그래서 좀 쉬고 있습니다. 엄두가 안나더라고요.
내가 못하는걸까? 아니면 뭔가 구멍같은 정답지가 있는데..
내가 그걸 못찾는걸까….
정말 파판7을 좋아하는데…
리버스로 인해… 현타가 오면서 파판7 꼴도 보기 싫어졌달까요 ㅋㅋㅋㅋㅋ
하….
장담컨데.. 파트1보다 난이도가 많이 올라간건 분명한 사실 같습니다
미리 주문해놓은 파판7 리버스 OST 시디도.. 곧 온다는데….
아.. 그냥 받기 싫은 느낌 ㅋㅋㅋㅋㅋㅋ
게임은 잘만들었고 재미있는데… 딱 1회차 까지만 인거 같아요.
나머지 컨텐츠들은… 어줍잖게 도전했다가는…. 안좋은 기억으로 그 게임을 마무리 할 가능성이 크겠더군요
챕터11 하드모드로 플레이를 잠깐 해봤는데…
난이도가 너무 높은건지.. 아니면 내가 못해서 그런건지…
(그래도 나름 파트1 플래따고… 블본도 플래 땄는데;;)
MP수급이 안되서 그렇다고 해도….
컨트롤만으로는…. 클리어하기가 너무 힘들더라고요.
거기서 현타가 와버렸습니다.
잡몹 조차도 MP가 없어서인지.. 아니면 하드모드라서 잡몹이 더이상 잡몹이 아니게 되서 그런건지…
7번이나 트라이 해서 겨우 잡고…;;
한 챕터 조차 하드모드로 클리어도 못하는데…
뭔놈의…. 채들리 배틀시뮬레이터 ㅋㅋㅋㅋ
…는 언감생심인거죠.
그래서 좀 쉬고 있습니다. 엄두가 안나더라고요.
내가 못하는걸까? 아니면 뭔가 구멍같은 정답지가 있는데..
내가 그걸 못찾는걸까….
정말 파판7을 좋아하는데…
리버스로 인해… 현타가 오면서 파판7 꼴도 보기 싫어졌달까요 ㅋㅋㅋㅋㅋ
하….
장담컨데.. 파트1보다 난이도가 많이 올라간건 분명한 사실 같습니다
미리 주문해놓은 파판7 리버스 OST 시디도.. 곧 온다는데….
아.. 그냥 받기 싫은 느낌 ㅋㅋㅋㅋㅋㅋ
게임은 잘만들었고 재미있는데… 딱 1회차 까지만 인거 같아요.
나머지 컨텐츠들은… 어줍잖게 도전했다가는…. 안좋은 기억으로 그 게임을 마무리 할 가능성이 크겠더군요
(IP보기클릭)210.217.***.***
이 겜은 컨트롤이 문제가 아니고 그냥 특정 빌드로 철저하게 약점을 찌르지 않으면 공략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찌르면 쉽지만, 안찌르면 못깨요. 물공 셋팅에 피지컬로 깨보려 해도 레벨 제한, hp mp 제한, 아이템으로 회복제한을 기본으로 걸어놓고 어딜 피지컬로 깨려 하냐는 듯이 hp 1 만드는 공격이나 시간 끌면 9999 공격을 남발하는 보스들 심지어는 잡몹도 있죠. 배틀을 못만들었다는건 아닌데 특정 빌드를 강요하는 느낌이라 레벨 디자인이 좋진 않은거 같습니다. 이게 미니게임 강요하는 컨셉과 맞물려 사람 지치게 할때가 많이 있네요. 전편이 레벨 디자인은 더 나았던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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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그렇게 하면 수월해진다는건 저도 얼마전에 유튭 영상으로 알게 됐지만…. 기본적으로….. 난이도가 많이 올라간건 사실 같더군요. 누구 말처럼… 이번 리버스는.. 난이도 조절 실패 같아요 ㅠㅠ | 24.04.17 17: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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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판7 하는 사람들 대부분 평균 연령대가 40대일텐데… 40대들이 뭔 체력이 있다고 ㅋㅋㅋㅋㅋ 난이도를 이렇게 올려버리는지 ㅋㅋㅋㅋㅋ 딱 파트1 정도면 딱 좋은데 말이죠 | 24.04.17 17: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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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느끼시는 분들도 있고, 반대로 저처럼 짜임새있게 전투 잘 만들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느끼는건 모두 제각각이니까요. 개인적으로는 게임에서 제공하는 정상적인 시스템만 잘 파악한다면 아주 어렵지는 않다고 봐요. 반대로 이제 리메이크 전투로 돌아가면 시시하다고 느껴질것 같습니다. | 24.04.17 17: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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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당연히 전투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수록 컨트롤도 그만큼 뒷받힘이 될테니… 그런분들에게는 정말 기똥찬 전투시스템이라고 극찬할겁니다. 저도 그 부분에 대해선 동의하고요.(비록 제가 그정도까진 안되지만요 ㅠㅠ) 다만… 지쳐요. 그 단계까지 가기까지의 과정들이 말이죠 ㅋㅋ 잠시 쉬고 있는 중이고…. 결국은 다시 도전하긴 할겁니다. 파트3 나오기 전까진 플랜 따긴 따겠죠 뭐…..ㅋㅋㅋ | 24.04.17 17: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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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겜은 컨트롤이 문제가 아니고 그냥 특정 빌드로 철저하게 약점을 찌르지 않으면 공략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찌르면 쉽지만, 안찌르면 못깨요. 물공 셋팅에 피지컬로 깨보려 해도 레벨 제한, hp mp 제한, 아이템으로 회복제한을 기본으로 걸어놓고 어딜 피지컬로 깨려 하냐는 듯이 hp 1 만드는 공격이나 시간 끌면 9999 공격을 남발하는 보스들 심지어는 잡몹도 있죠. 배틀을 못만들었다는건 아닌데 특정 빌드를 강요하는 느낌이라 레벨 디자인이 좋진 않은거 같습니다. 이게 미니게임 강요하는 컨셉과 맞물려 사람 지치게 할때가 많이 있네요. 전편이 레벨 디자인은 더 나았던거 같습니다. | 24.04.18 01: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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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시스템은 한번 이상 싸워봐서 공략법을 확인한 뒤 리트해라. 라고 돼있는데 기본적으로 전투컷신 스킵 불가에 고난이도챌린지의 연속 전투는 리트에 대한 부담감이 너무 크죠. | 24.04.18 09: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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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8.232.***.***
신들의 황혼을 입수하는 과정이 더 힘들지 않을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4.04.17 21: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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걔들 다 노가다 하면 딜찍누 되던 애들이잖아요 리버스는 노가다 해도 안되는건 안되죠 이전 작품들이랑 다름 | 24.04.17 19: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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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가다 해서 폭딜 나오게 하는 법도 있었고 다른 루트 들도 많았어요. 이번작이 좀 심하긴 해뇨. 약간 소울 느낌 내려고 한 것 같기도 하고… | 24.04.17 21: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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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약점 찔러서 쉽게 깰 수 있는게 파판이지만 약점을 안찌르면 절대 못깰 정도의 레벨 디자인이었던 적은 거의 없던거 같습니다. 특정 빌드로 셋팅하지 않으면 진행이 곤란할 정도에 물공셋팅만으론 이지 이후 난이도에선 보스 공략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건 레벨디자인 실패인 수준이 맞는거 같습니다. 소울라이크도 어떤 무기나 빌드로든 깰 수는 있게 만들어놔요. | 24.04.18 01: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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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일반적인 진행 사항이 아닌 엔딩 후 컨테츠?? 에선 특정 장비나 요령 앖이는 만랩으로도 클리어 하기 힘든 몹들이 있았어요. 시나리오 상 진행 레벨은 무난한 편인데 신룡, 오메가, 이후 알테마 등…7에서는 웨폰 (루비, 에메랄드)들은 훙내내기 없이는 답도 거의 없던 수준: | 24.04.18 07: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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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율라이크 예시는 컨트롤 때문에 이야기 한 것입니다. | 24.04.18 07: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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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모든 파판시리즈를 다 해본건 아니지만 노가다가 부족해서 못 잡는다가 파판이었지 어려워서 못 잡는다는 없았던거 같음... | 24.04.18 09: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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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최근 넘버링 작품들은 노가다로도 가능한 것 같았습니다. 제가 너무 오래된 예시를 들었네요.ㅎㅎㅎ | 24.04.18 09: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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