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 1.17 업데이트
2020/10/15
추가 컨텐츠「헤이안쿄 토마전」
※추가 컨텐츠 「헤이안쿄 토마전」、혹은「인왕2 시즌패스」를 구입하면 개방되는 요소입니다.
- 신 스토리「헤이안쿄 토마전」을 추가
※「헤이안쿄 토마전」을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본편을 클리어 할 필요가 있습니다. - 신 무기「수갑」을 추가
※처음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 고난이도 모드가 플레이 가능
- 난이도「수라의 몽로」
3개의 유료 추가 컨텐츠(DLC)(※)이 중 1개 이상 혹은「인왕2 시즌패스」를 구입하여「요괴의 몽로」를 클리어 하면 개방됩니다.「수라의 몽로」에서는 더욱 강력한 장비품, 다마시로, 두루마리를 획득 가능하며 플레이어 레벨, 숙련도의 상한 및 혼 중첩으로 인한 +수치의 최대치도 상승합니다. - 난이도「깨달음의 몽로」
3개의 유료 추가 컨텐츠(DLC)(※)이 중 2개 이상 혹은「인왕2 시즌패스」를 구입하여「수라의 몽로」를 클리어 하면 개방됩니다.「깨달음의 몽로」에서는 더욱 강력한 장비품, 다마시로, 두루마리를 획득 가능하며 플레이어 레벨, 파라미터, 숙련도의 상한 및 혼 중첩으로 인한 +수치의 최대치도 상승합니다. 또한 「신기」보다 상위 희소도인 「성물」이 드롭됩니다.
※유료 추가 컨텐츠「우시와카 전기」발매 중/「헤이아쿄 토마전」발매 중/「태초의 사무라이 비사」발매 예정
- 난이도「수라의 몽로」
- 신규 요괴, 다마시로 및 요괴 스킬 추가
- 신규 수호령 추가
- 신규 무기, 방어구, 액세서리 추가
- 신규 비전서 스킬 추가
- 신규 몸짓, 외모 복사 추가
- 신규 트로피, 칭호, 플레이 기록 추가
- 깨달음의 몽로에서 입수 가능한 장비품이나 두루마리에 부여되는 특수효과, 장비효과를 추가
무료 업데이트
- 신 요소「난행의 돌」
본편을 클리어하면 개방되고 신사에서 이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액세서리와 바꾸어「난행의 돌」을 수령할 수 있고「난행의 돌」을 소지하고 있는 동안 적이 강력해지며 희소도가 높은 장비의 드롭률이 상승합니다. 그 상태로 계속해서 적을 격파하면「난행의 돌」의 달성도가 상승하고 최대까지 상승하면「난행의 돌」을 공양할 수 있게 됩니다. 공양하면 보상과 함께 액세서리가 반환되고 확률적으로 액세서리가 강화됩니다.
※「난행의 돌」로 인한 적의 강화나 드롭률 상승효과는 멀티 플레이 중엔 무효이며 달성도 상승량도 저하됩니다. - 신규 음양 스킬 추가
- 외형 설정에 신규 머리 모양, 얼굴 장식, 몸의 장식을 추가
조정
- 음양술에 관한 조정
- 음양술 발동 후의 경직을 전체적으로 완화
- 「부적술/화탄부」,「부적술/수탄부」,「부적술/뇌탄부」,「부적술/화폭부」,「부적술/수아부」,「부적술/뇌정부」,「시키가미/화졸」,「시키가미/뇌졸」,「시키가미/수졸」
술법력으로 인한 대미지 증가를 상향
「부적술/화탄부」는 기초 대미지도 상승
술법 비용 완화 및 준비 수 상향 - 「부적술/종화부」
도깨비불이 붙어 있는 시간 상향 - 「부적술/참충부」
술법력으로 인한 대미지와 효과시간을 상향
술법 비용을 완화 - 「부적술/발기부」
술법 비용을 완화 - 「부적술/수호령 소환부」
술법 비용 완화 및 준비 수 상향 - 「부적술/숙심해방부」
무기의 성능에 따라 대미지를 상향
술법 비용 완화 및 준비 수 상향 - 「부적술/숙심승화부」
술법 비용 완화 및 준비 수 상향
- 인술 및 인술 아이템에 관한 조정
- 「환술/오위의 불」,「환술/야로카미즈」,「환술/뇌신」,「환술/초열지옥」,「환술/팔한지옥」,「환술/뇌전지옥」
닌자 스킬 오의「음인의 극의」로 인한 대미지 증가 대상에서 제외
대미지를 상향
- 「이가류 화약 구슬」
준비 수를 상향
- 「폭약 구슬」「이가류 폭약 구슬」
대미지를 상향
- 「이가류 대형 폭약 구슬」
술법 비용을 완화
- 「화차검」
대미지를 상향
- 「마름쇠」「마름쇠 구슬 술법」
기력 대미지를 상향
「마름쇠 구슬 술법」은 술법 비용을 완화
- 「매립불/예토」
기력 대미지를 주도록 변경
- 「연기 구슬 술법」
술법 비용 완화 및 준비 수 상향
- 「호시 술법」
활을 쏘았을 때 계속해서 겨냥하면 상승한 활의 위력이 일정량 감소하도록 하향
- 「환술/오위의 불」,「환술/야로카미즈」,「환술/뇌신」,「환술/초열지옥」,「환술/팔한지옥」,「환술/뇌전지옥」
- 다마시로나 요괴 스킬에 관한 조정
- 요괴 스킬의 속성 대미지에 대하여 육성으로 인한 증가를 상향
- 다마시로「슈텐도지」의 요괴 스킬 사용 시「탈령」과「강령」2개의 버프 효과가 부여되며 공격 발생 타이밍을 상향
- 다마시로「화차」의 요괴 스킬 사용 시 차륜이 캐릭터를 미는 힘을 약화하여 과도하게 밀지 않도록 조정
- 다마시로「오타케마루」의 요괴 스킬 대미지를 하향
- 아래에 나열된 다마시로의 고유 특수효과를 상향
- 다마시로「가마이타치」의「빠른 공격 대미지」와「대시의 기력」
- 다마시로「뎃소」의「배후 대미지」와「무기 스킬의 기력 대미지」
- 다마시로「우부메」의「강한 공격의 기력 대미지」
- 다마시로「와뉴도」의「대시의 기력」
- 다마시로「오사카베히메」의「공격으로 받는 피해 감소」
- 플레이어 액션에 관한 조정
- 「언월도낫」의 오의에 관한 조정
- 버프 효과의 시간을 상향
- 5단계까지 모였을 때 발동 가능한 강력한 일격의 위력을 상향
- 「요괴화/환」의 빠른 공격을 움직임이 큰 적에게 맞추기 쉽도록 조정
- 공격 동작 중 경직되지 않았을 경우 받는 대미지 증가 (피격 모션을 무시하는 경우인 듯합니다)
- 「도끼」,「톤파」,「언월도낫」의 상단 후방 회피 중 빠른 공격이 닿기(적에게 맞추기) 쉽도록 조정
- 「변형 곤봉」의 회피 중 공격이 닿기(적에게 맞추기) 쉽도록 조정
- 변형 곤봉 무기 스킬「쌍룡난무」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버프 효과에 대하여 아이콘을 전용 아이콘으로 변경
- 몸짓「피리 불기」의 도중에 중단 가능하도록 변경
- 「언월도낫」의 오의에 관한 조정
- 미션에 관한 조정
- 「수라의 몽로」이후의 수행 미션에서 플레이어가 장비하고 있는 목제 무기의 성능을 상향
- 난이도「수라의 몽로」이후의 보스가 떨어뜨리는 신기 이상의 장비의 수를 상향
- 난이도「사무라이의 몽로」의 수행 미션「조곤격발」보상 무기의 희소도를 하향
- 난이도「수라의 몽로」의 메인 미션「봉마의 영당」및 봉마의 때 미션「환마의 봉익」에서 영석 쐐기로 인해 강화된 적을「수라의 일난」 (버프 효과 부여) 대상에서 제외하고 별도의 적을 대상에 추가 (적을 추가했다는 이야기인 듯합니다)
- 아래의 보스를 특정 미션에서 처음으로 격파했을 때 확정적으로 다마시로를 드롭하도록 변경
- 다타리못케
- 누에
- 「요귀(사슬낫)」의 일부 큰 기술에 대하여 특기 성공 판정 시간을 연장
- 각종효과 상태이상 등에 관한 조정
- 공격력이 상승하는 버프 효과가 다수 동시에 발동했을 경우 각각의 효과를 곱연산이 아닌 합연산 하도록 변경
- 요 속성 무기가 요념 발동 상태가 되었을 때 공격력을 상향
- 버프 효과「광란」발동 시 기력 소비가 증가하도록 하향
- 사무라이 스킬「자전」에 대하여「강한 공격」이 아닌「무기 스킬」의 특수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
- 특수효과「직전 가드로 화살과 탄환 반사」를 실제 동작에 맞춰「직전 가드로 투척 도구 반사」로 변경
- 특수효과「다재다능」의 설명에 동일 무기 스킬에 관한 설명을 추가
- 특수효과「파고들기로 방어력 저하」발동 중 파고들기 했을 경우 반드시「방어력 저하」불리효과가 발생하도록 변경 (?? 발생하지 않는 경우가 있던가요..)
- 기타 조정
- 「영계동행」의「커스텀 매치」검색으로 검색된 룸 목록을 선택 중인 미션 정보가 표시되도록 확장
- 「영계동행」에서 매칭 시 룸에 자리가 없어 입장하지 못했을 경우 에러가 아닌 자리가 없음을 표시하도록 변경
- 「스킬 습득」화면에서「〇〇 연마」스킬의 레벨을 일괄 습득 가능하도록 변경
- 「두루마리 일람」화면에서 두루마리를 처분 가능하도록 변경
- 컨트롤러 설정에서 조작 방법 "커스텀"의 초기화 시 "타입A"에서 "타입F"까지 선택 가능하도록 변경
- 동일 난이도의 미션에 일괄로 레벨 싱크를 적용 가능하도록 변경
- 신사의「고다마의 가호」에서 모든 스토리의 가호를 일괄 변경 가능하도록 확장
- 무기의「공격력 반영」에 대하여 파라미터 명을 표시하도록 변경
- 「대장간」의「개조」에서 R2버튼으로 스테이터스(기본 능력치)를 확인 가능하도록 변경
- 「대장간」의「제조」에서 직전에 사용한 「신기의 조각」의 개수를 기억하도록 변경
- 메뉴 설정에「제조 시 확인」항목을 추가하여 제조 시 확인 메시지를 비표시 가능하도록 변경
- 「능력 개화」에서「정신」을 올렸을 때의 불 저항과「무력」을 올렸을 때의 물 저항을 상향
- 「대장간」의「제조」로 출현하는 장비의 특수효과에 대하여 애플리케이션 종료 후 반복해도 동일한 효과가 나오도록 변경
- 「대장간」의「두벌 구이」「제조」실행 시 자동 저장을 폐지
- 「리모델링」의「다기」「권장 배치」에서 각 항목을 선택했을 시 스테이터스 변화를 표시하도록 변경
- 대미지 표시가 연속해서 다수 발생했을 경우 각각의 표시 시간을 단축하여 표시 지연이 줄어들도록 조정
- 거점 화면에 돌아올 때의 로딩을 단축
- 「송충이와 깃털 장식 투구」를 장비한 상태에서 총통 사용 시 투구의 장식을 반투명화 하여 조준하기 쉽도록 조정
버그 수정
- 이도 무기 스킬「쌍두참」에 대하여 이동속도가 상승하는 버프 효과 발동 중에 느려지는 문제 수정
- 대태도 무기 스킬「저녁 바람/지」사용 시 그 상태로「비검/제비 받아치기」를 쓸 수 없는 문제 수정
- 대태도 무기 스킬「아침 바람」「저녁 바람」히트 시 특수효과「다재다능」의 카운트가 올라가지 않는 문제 수정
- 톤파 무기 스킬「섬보」가 경우에 따라 다른 조작으로도 발동하는 문제 수정
- 손도끼 무기 스킬「흑풍발지」사용 시 자세에 따라 길게 누르기 시간에 차이가 있던 문제 수정
- 비전 무기 스킬「봉명참」에 닌자 스킬 오의「음인의 극의」효과가 적용되는 문제 수정
- 비전 무기 스킬「봉명참」사용 시 적에 따라서는 흘려지는 경우가 있던 문제 수정
- 다마시로「오타케마루」의 요괴 스킬 발동 후 발동 모션이 끝나면 대미지가 감소하는 문제 수정
- 무기에 속성을 부여했을 때 무기의 발광 표현이 도중에 끝나는 경우가 있던 문제 수정
- 「미쓰메야즈라」등의 일부 적의 약점 공격 시 격파 시에 발동하는 특수효과가 발동하는 문제 수정
- 「무묘」혹은「센지 도요」로 외모 복사를 한 상태로 특정 액션을 취하면 경우에 따라 어깨 표시가 일시적으로 이상해지는 문제 수정
- 메인 미션「재앙이 닥친 벚꽃 마을」에서「고즈키」가 부순 묘석이 있던 곳에서 낙명하면 자력으로 칼무덤을 회수할 수 없게 되는 문제 수정
- 메인 미션「멸망의 만종」에서 중보스와 전투 후 신사에 절하지 않으면 일부의 적이 배치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메인 미션「눈동자에 비친 것」에서 경우에 따라 동행자가 사다리를 탈 수 없는 문제 수정
- 서브 미션「오쿠니의 물건 찾기」의 보스전에서 낙명 후 오쿠니가 따라오지 않게 되는 문제 수정
- 서브 미션「그림자의 사명」에서 신사에 절하면 특정 문의 방향이 변화하는 문제 수정
- 서브 미션「혈기의 포효」에서 조력자가 낙명하면 경우에 따라 동행하던 NPC가 움직이지 않게 되는 문제 수정
- 메인 미션「폭풍을 잠재우는 피리 소리」의 첫 신사에서 조력자와 함께 절하면 모노톤 연출이 남아있는 문제 수정
- 난이도「수라의 몽로」의 메인 미션「멸망의 만종」에서 일부 영암 내의 적에게 「수라의 일난」버프 효과가 부여되지 않았던 문제 수정
- 일부의「두루마리 미션」에「영계동행」으로 도중 참가한 경우 미션 에리어 밖의 위치에 출현하는 경우가 있던 문제 수정
- 「야만바」의 공격이 벽을 관통해서 맞는 경우가 있던 문제 수정
- 「요귀(사슬낫)」의 일부 큰 기술에 대하여 무기 스킬에 의한 카운터가 발동하는 경우가 있던 문제 수정
- 「요귀(총통)」가 배후의 플레이어에게 총통을 조준할 때 순식간에 돌아서는 경우가 있던 문제 수정
- 「슈텐도지」가 영암 내에서 큰 기술을 사용하는 확률이 낮은 문제 수정
- 난이도가 다른 동일 미션에 각각 의로운 칼무덤을 배치할 수 있었던 문제 수정
- 「영계동행」에서 경우에 따라 클리어 하지 않은 미션에 도중 난입이 되는 문제 수정
- 「백귀야행 두루마리」의「축 이동」시 경우에 따라 소재 두루마리의 권장 레벨이 제대로 이어지지 않는 문제 수정
- 특수효과「마비 상태 이상인 적에 대한 근접 공격 대미지」가 요괴화 파고들기 등 일부 공격으로 발동하지 않는 문제 수정
- 특수효과「대미지 반영(처치한 적의 숫자)」가 원거리 무기의 대미지에 반영되지 않던 문제 수정 (원문엔 「대미지 반영(궁지 시 처치한 적의 숫자)」라고 되어 있는데 오타일까요)
- 아래에 나열된 장비의 성능이 적절하지 않았던 문제 수정(최상급 명물 이하의 희소도)
- 「난입자의 갑옷 몸통」의 방어 성능을 하향
- 「사무라이 대장의 범갑 허벅지」의 방어 성능을 상향
- 「청렴한 의의 갑옷 허벅지」의 무게를 상향
- 「우미뉴도」요괴 소재「투명한 날」의 희소도가 잘못되었던 문제 수정
- 아이템의 필터링 기능으로 아이템명을 선택할 때 페이지 넘김으로 커서가 어긋나는 문제 수정
- 즐겨찾기 탭에서 필터링 기능을 사용한 경우 두루마리가 검색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상태」「부속 능력치」화면의「낙하 대미지 경감률」의 수치가 올바르지 않은 문제 수정
- 「두루마리 미션」의 결과 화면에서 특수효과의 해설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 「게임 설정」의「자신을 제외한 동료의 대미지 표시」를「표시 안 함」으로 했을 때 파고들기의 대미지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대장간」의「혼주입」에서 경우에 따라 완성품의 레벨이 잘못 표시되는 문제 수정
- 「대장간」의「개조」에서 현재와 동일한 설정으로도「개조」가 실행되는 문제 수정
- 특정 언어에서「암자」의 족자 글씨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던 문제 수정
- 「언어 설정」이 일본어 이외인 경우 요괴의 사념 재생 시 자막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인왕전 두루마리」의 로딩화면 표시가 일부 적절하지 않았던 문제 수정
- 「요괴 도해」의「사념의 재생」시 일부 요괴의 자막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아래에 나열된 요괴에 대하여「요괴 도해」의 약점 정보를 수정
- 우미뉴도
- 눗페후호후
- 바케가니
- 특정 적을 격파하여「마엔의 석장」의 제조 법서를 입수했을 때 획득 다이얼로그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아직 정보가 없는 것 같아 작성해 보았습니다.
잘못된 부분 지적 환영합니다.
(IP보기클릭)163.152.***.***
「대장간」의「제조」로 출현하는 장비의 특수효과에 대하여 애플리케이션 종료 후 반복해도 동일한 효과가 나오도록 변경
(IP보기클릭)122.208.***.***
「대장간」의「제조」로 출현하는 장비의 특수효과에 대하여 애플리케이션 종료 후 반복해도 동일한 효과가 나오도록 변경 위 항목에 대한 논란이 좀 있는것 같은데 일단 원문은 이렇고, 「鍛冶屋」の「鍛造」で出現する装備の特殊効果について、アプリケーションを終了して同じ手順でやり直しても結果が同一となるように変更 직역하자면 이렇습니다. 「대장간」의「제조」로 출현하는 장비의 특수효과에 대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하고 같은 순서로 다시 반복해도 결과가 동일하도록 변경 그 말이 그 말인것 같지만... 아무튼 공지대로만 판단한다면 랜덤시드를 고정시킨것 같네요. 특정한 행위로 변수를 만들지 않는 한 로드를 해도 같은 결과가 나오는거죠. 실제로 어떨지는 테스트를 해봐야 되겠지만요.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0.70.***.***
내 ㅋㅋ 안되게 막은거 같아요 | 20.10.16 15:36 | |
(IP보기클릭)118.235.***.***
ㅎㅎ 어케 보믄 깔끔하게 포기하고 몹만 잡으면 되서 더 나은걸지도 모르겠네요 | 20.10.16 15:44 | |
(IP보기클릭)121.176.***.***
그것보단 오히려 편해진거같네요. 제작할때 1개씩 하는분은 없으니까요. 보동 20개정도 할건데 자동저장시 사라져서 세이브를 옮길 필요없이 타이틀만 왔다가도 되니까 더 빨라졌다고 보는게 맞는듯합니다 | 20.10.16 16:08 | |
(IP보기클릭)121.176.***.***
자동저장시-> 자동저장이 | 20.10.16 16: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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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대장간」의「제조」로 출현하는 장비의 특수효과에 대하여 애플리케이션 종료 후 반복해도 동일한 효과가 나오도록 변경 이 말이 제작 시드 고정 이란 말 아닌가요? | 20.10.16 16:36 | |
(IP보기클릭)121.176.***.***
한번 테스트가 필요할거같네요. 10개정도 제작하면서 사진 찍어놓고 다시 제작해봐야할듯합니다. | 20.10.16 16: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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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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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koKirai~
「대장간」의「제조」로 출현하는 장비의 특수효과에 대하여 애플리케이션 종료 후 반복해도 동일한 효과가 나오도록 변경 | 20.10.16 16:06 | |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175.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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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생각해서 변수를 만드는 행위가 어디 들어갔다 나오기 같이 간단하다면 제조 노가다가 불가능은 아닐것 같기도 하네요. | 20.10.16 16:48 | |
(IP보기클릭)112.151.***.***
제조 20번 정도 하고 안나오면 다시불러오고 퀘스트 하나깨면 테이블 변경되면 좋은데 ㅠ 저의 추측은 제작자가 아마도 우리들이 요정도는 생각할거 예상해서 막았을거 같네요 | 20.10.16 19:20 | |
(IP보기클릭)175.223.***.***
아마 뜻밖의 물건 시트같은 경우가 아닐지.... | 20.10.16 21:4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