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왕1때부터 모든 무기를 다 만져보자는 변태같은 성향으로 전부 만져보고 인왕2도 마찬가지로 모든 무기 만져 보면서 느낀 티어입니다
단 독세팅 마비세팅 같은 상태이상시 데미지 증가나 특정 스킬 데미지 증가같은 옵션 미적용으로 순수 무기 그 자체로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0티어 신계- 언월도낫
상단강공의 미친 에이밍과 안맞을거 같으면서도 맞는 미친범위 그리고 속도 거의 모든 몹과 모든 보스 상단강공후 전변인만 해도 정리가 되는 그야말로 생태계 파괴무기 인린이들에게 닥추천
1티어 천상계- 대태도
언월도보다는 조금 범위가 짧으나 긴 도신에 의한 범위 아침바람 저녁바람으로 인한 유연한 자세변경
요괴도 패링이 가능한 멧돼지 비틀기 기력깎기에 용이한 우돌 거친파도 등등
인왕1 DLC에서도 충격적인 성능이었으나 더욱 더 충격적인 성능으로 발전된 언월도 낫과 더불어 인린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무기
각스타일은 다르나 딜타임때 하단 강공 -저녁바람 천- 조병월 만으로도 준수한 딜링을 자랑하며 쉽고 세며 솔직히 속도에서의 차이가 아니면 언월도 낫과 같이 0티어로 올라가야할 무기
2티어-귀족계 이도 창 도끼
이도-상단 태풍의 기력깎기와 요괴들의 약점공략이 매우 용이하며 콤보스킬인 풍신도 기력깎이에 용이하며
심지어 공격이 막혔을때 사용하는 월영또한 기력을 잘 깎아줌 가장 빨리 쓸 수 있는 차징스킬인 열십자도 유도성능이 좋으며 하단자세의 회피시 발동되는 이중회피기술 심안 또한 좋은 스킬 단점인 리치를 극복하는 전진 모션과 유도 성능 그리고 대세인 독 뎀증 세팅을 하게되면 바로 0티어로 신분 상승 가능한 무기
창- 적당히 긴 리치와 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본인이 생각하는 유전을 유전에의한 유전을 위한 무기 자세변경을 통해 잔심으로 기력회복과 짤딜 그리고 인간형과 기력없는 요괴한정 경직 효과까지 노릴 수 있으며 회피형기술인 원숭이뛰기와 잔심으로 기력소비 없이 회피가 가능한 운예까지 .. 특히 운예는 상단 중단으로 공격하고 있더라도 잔심 이전에 하단자세로 변경후 잔심을 쓰면 공짜회피니 더욱 더 완소 스킬 단 창의 완벽한 성능을 이끌어 내려면 특히 유전에 대한 이해도와 숙련도가 있어야 함
도끼-상단 강공으로 시작해서 상단 강공으로 끝나는 상단 강공 무기 상단 강공 하나면 뿔이 약점인 요괴는 이미 뿔 부시고 시작하며 대부부 공격이 기력깎기에 용이하며 딜도 어마 무시한 무기이나 리치가 짧고 느리다는 단점이 존재하나 단점을 무색하게 할만한 딜링과 기력깎기로 중갑둘둘 쳐맞딜 상남자식 플레이가 좋다면 해봐도 좋은 무기 그리고 버프스킬 열화 기합 등등의 효율도 매우 좋으며 비전스킬인 야차람도 인간한정이긴 하나 판정이 매우 후한 패링스킬임
3티어 인간계 일도 사슬낫 톤파
일도-전작에 비해 짧아진 리치와 빡빡해진 역랑타이밍
검기후 난신검을 바로 쓸경우 타격이 빗나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며 발도 또한 인왕1과는 달리 2차징과 풀차징의 데미지가 달라짐 후쓰 발도셋 입고 발도를 남발하던 전작과는 달리 현재는 자세변경과 잔심등을 활용하며 시기적절하게 딜을 꼽아야하며 몹의 패턴과 딜타이밍 딜콤보가 손에 익어야지만 비로소 제역할을 하는 무기 하지만 발도의 간지는 영원하기에 개인적으로 솔플할때 자주씀
초보자가 하기엔 좀 무리가 있는 무기
사슬낫-상단자세의 약공의 공격력은 여전히 건재하고
전작과는 크게 달라진게 없다고 느껴지나 대부분의 스킬 모션이 길기에 딜타이밍이 어긋날 시 바로 낙명을 유도 할 수 있고 경직을 먹지 않는 요괴들한테는 빠른 기력소모를 시켜야 딜링이 가능함 단 이도와 같이 독세팅을 하게되면 어마무시한 무기가 됨
톤파-데미지가 낮지만 기력데미지가 높다는 컨셉을 가졌고 리치는 극단적으로 짧지만 신치의 적절한 활용으로 공격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는 스타일리쉬 무기
단 비총톤파의 성능이 전작에 비해 상당히 구려졌으며 톤파의 성능을 극대화 시켜주는 근접공격의 가드 관통이나 근접공격이 튕겨 나가지 않음 옵션의 부재로 현재는 그 성능의 반의 반도 못내고 있다는게 아쉬울 따름 또한 유도성능도 그렇게 좋지 못한편으로 많이 까다로운 무기가 됨 근접 공격 관통 옵션 하나만 있으면 바로 티어가 상승됨
10000000000000000000000000티어 쓰레기 -손도끼
주력기가 투척스킬이지만 깡 근접공격 데미지 증가 옵션 외 그어떤 공격 데미지 옵션이 투척스킬에 적용되지 않은 희대의 폐기물
(IP보기클릭)76.173.***.***
(IP보기클릭)175.205.***.***
무기별 자세별 방어구 세팅별 등등 느낌이 달라서 할때마다 늘 짜릿합니다 ㅋㅋㅋㅋ | 20.03.30 04:35 | |
(IP보기클릭)221.151.***.***
(IP보기클릭)221.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