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a. 티어1 - 투입 5/5 포인트
b. 티어2 - 템페스트 5/5 포인트
c. 티어6 - 강제적표현 1/1 포인트 (마지막 스킬)
핵심주제는
인퓨전5/5
템페스트5/5
강제적표현1/1
이 3개 스킬을 찍은 조건에서
아래 3가지 속성 중 뭐를 장착하느냐 입니다.
결론을 요약하면
1. 인간(살점)/로봇(갑옷)/가디언(실드)가 뒤죽박죽 섞인 맵의 경우, 쇼크액션스킬을 장착하고 다니는 것이 전반적으로 유리하다.
2. [소울파이어(화염)] or [썩어가는호랑이(부식)]을 장착하면 특정 몹에 대한 데미지가 현저하게 낮아진다.
더 간단히 요약하면
쇼크 장착하고 대충 밀면 데미지 평타 이상은 나온다.
기타 다른 속성조합은 구글시트에 있습니다.
출처 레딧: https://www.reddit.com/r/borderlands3/comments/d2whec/amara_infusion_forceful_ex__pression_and_you/
구글시트: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SdO_F6Uqz9xLG-V4Z0Kwn4vZBsqp_U912L0qEClEXLw/edit#gid=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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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면, 무속성 총기를 사용 중이고 총기 뎀지가 100이라고 가정하고요. 투입 5개 찍으면 40%의 데미지가 액션스킬속성(예를 들면 쇼크)으로 변환됩니다. 즉 총을 1방 쏘면 무속성 60뎀지, 쇼크 40뎀지로 나눠서 들어가고요. 아마라 스킬트리 중 대부분이 속성뎀지증가이기 때문에 무속성무기가 쓸모가 없는 경우가 많은데, 투입을 쓰면 무속성무기를 살릴 수 있습니다 | 19.09.18 10: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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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같은 생각이었는데 그래서 저스킬 안찍었는데 지금보니 강제적표현 스킬이 액션속성 기반으로 딜이 오르네여 그래서 전반적으로 총딜이 오르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 집에가서 해봐야겠네여 | 19.09.18 10: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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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기 테스트에서 투입을 사용한 이유는 투입이 좋은 스킬이어서가 아니라, 테스트 용도로 적합한 스킬이기 때문이여서에요. 총기 속성데미지를 동일한 크기로 화염, 쇼크, 부식 등으로 들어가게 해야지 실험이 되는데, 동일한 속성데미지를 가진 다양한 속성무기를 구할 수 없으니 무속성 무기에 투입을 쓴 거죠. | 19.09.18 10: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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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 이해하기 쉬운 설명... 감사합니다~ ^^ | 19.09.18 10: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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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너무 대충 써놔서 뭔가 오해가 있는 것 같네요. 쇼크인퓨전 쇼크강제적표현 + 화염무기 부식무기 쇼크무기 화염인퓨전 화염강제적표현 + 화염무기 부식무기 쇼크무기 부식인퓨전 부식강제적표현 + 화염무기 부식무기 쇼크무기 즉 인퓨전과 강제적표현의 속성을 뭘로 쓰느냐가 주제입니다. 무기도 계속 바꿔야 하는데, 인퓨전과 강제적표현의 속성까지 계속 바꾸려면 복잡하니까, 그냥 인퓨전5/5(쇼크장착)+강제적표현1/1(쇼크장착) 설정하고 밀면 대충 다 밀린다는 거죠. 글 수정했습니다. 참고하세요. | 19.09.18 11: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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