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론 피아의 적용 시스템이 다르거나 뭐가 자꾸 추가되고 늘어나는 그런걸 선호하진 않습니다만
사실 그 문제는 이미 아주 예전에 강화해제 적용 방식이 플레이어와 철충이 달라진다던가 하는식으로
진작에 시스템상의 차이가 있기도 하는 등 철충과 플레이어간의 차이가 있어왔죠
이제와서 플레이어와 철충은 다른 효과를 사용하는 거 한둘 추가되어도 큰 차이 없지않나싶고
다른 게임에도 pc와 npc간의 밸런스 문제로 이러는 경우 많기도 하고요
같은 이름에 시스템만 다른것보단 이름도 분리한 것도 마음에 듭니다
제대로 다른 효과임이 명시되니까요
효과 자체도 훨씬 직관적이고
데미지 계산이나 예측도 쉽겠죠
게임 안에서 제대로 된 예상 피해량을 보여주게 되는게 훨씬 좋긴 하겠지만
뭐 어쨌든 수치딸깍 같은거 보단 훨씬 좋습니다
광피분 해제 전투원은 추후 개편이라고 했는데
이건 정식 적용될 때 함께 개편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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