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소감] 13지) 개인적인 1부 스토리의 문제점. [19]




profile_image (4817923)
12 | 19 | 685 | 비추력 517428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댓글 | 19
1
 댓글


(IP보기클릭)182.229.***.***

BEST
몇부에 걸쳐 다달이 스토리를 공개한다고 하니 좀 더 묘사에 힘을 써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수정 가능하면 하고 안되면 2부에서라도 묘사해달라고 카페에 건의로도 올렸구요.
24.12.22 20:15

(IP보기클릭)183.99.***.***

BEST
유능한 사령관이 패배할정도면 얼마나 치열하게 싸웠는지 납득이 가게 설명을 보충해주는게 좋았을텐데 그런게 부족하다보니 그냥 무능한 패전지휘관처럼 되버린 느낌이라..
24.12.22 20:20

(IP보기클릭)116.122.***.***

BEST

24.12.22 20:16

(IP보기클릭)116.122.***.***

다달이 풀리는 스토리에서 뭔가 좀 더 임팩트있는 맛이 보여주길 기대할 수 밖에요.
24.12.22 20:08

(IP보기클릭)182.229.***.***

BEST THINKDICK
몇부에 걸쳐 다달이 스토리를 공개한다고 하니 좀 더 묘사에 힘을 써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수정 가능하면 하고 안되면 2부에서라도 묘사해달라고 카페에 건의로도 올렸구요. | 24.12.22 20:15 | |

(IP보기클릭)116.122.***.***

BEST
☆쇼코&키라리☆

| 24.12.22 20:16 | |

(IP보기클릭)183.99.***.***

BEST
유능한 사령관이 패배할정도면 얼마나 치열하게 싸웠는지 납득이 가게 설명을 보충해주는게 좋았을텐데 그런게 부족하다보니 그냥 무능한 패전지휘관처럼 되버린 느낌이라..
24.12.22 20:20

(IP보기클릭)182.229.***.***

루리웹-3994941774
스토리의 묘사와 독자가 느끼는 긴장감에서 오는 괴리감이 그렇게 보이게 만든거라 생각합니다. 적이 아군 전투인원들을 무력화 가능하고 수단이 밝혀지지 않은 시점에서 압도적 패배는 예정된 것이지만, 묘사가 너무 부족해서 긴장감이 없다 보니 그렇게 위험한 상황이라고 바로 인지하기 힘들거든요. | 24.12.23 08:42 | |

(IP보기클릭)121.140.***.***

13-6에서 13-7 내용이 뭔가 급전개 되는데 내용은 거의 없는데다 분량도 적어서 그런거 같아요 이전 이벤트 들에서도 느낀 부분인데 현 스작님 스타일이 이런듯 합니다
24.12.23 00:32

(IP보기클릭)182.229.***.***

spectatory
개인적으론 멜트 등장 이벤트는 작은 이벤트라 어느정도 감안하고 넘어갔는데, 분량을 충분히 조절 가능한 메인 스토리에서까지 급전개를 보여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감마의 등장을 빠르게 시킨 것은 좋으나, 급전개 덕에 감마 등장의 임팩트가 사라졌어요... 보통 저런 전투광 캐릭이 아군이 되는 스토리에선 첫 등장이 굉장히 임팩트 있게 다뤄지고 그걸 보는 사람들이 한시적 카타르시스를 느껴야 하는데 솔직히 이번엔 그런게 없었습니다... 심지어 일러만 등장한 신캐가 감마 등장씬보다 더 기억에 남아요... | 24.12.23 08:38 | |

(IP보기클릭)118.91.***.***

스토리나 캐릭,스킬 밸런스는 아직 디테일이 상당히 부족한 느낌..
24.12.23 09:08

(IP보기클릭)182.229.***.***

닉넴쓸만한거없나
우여곡절이 많았던 게임이라 어느정도 감안해도 이번 급전개는 좀 그래요 ㅠㅜ | 24.12.23 09:09 | |

(IP보기클릭)119.206.***.***

로데가 해준 얘기 토대로 작전 검토할 시간을 안주고 철충이 쳐들어온걸테니 무방비하게 당하는 것은 어쩔수 없고 연전연승때문에 사령관 진영에 안전불감증이 생긴 것도 이해할수야 있는데 본문에서 지적했듯이 스토리 스테이지 1~2개정도는 더 넣고 사령관의 퇴각 묘사에 공을 들였어야했다고보네요.
24.12.23 12:02

(IP보기클릭)182.229.***.***

닭계꿩치
좀 더 분량이 있었어야 했어요...ㅠㅜ | 24.12.23 12:03 | |

(IP보기클릭)125.177.***.***

전 그걸 연결체 철충의 능력상 어쩔수 없는 부분이라 봐요. 한명두명 다치거나 하면서 밀리는게 아니라 그냥 이유도 모르게 정지당하니 치트키쓴 상대랑 싸우듯이 그냥 허무하게 털린걸 잘 묘사했다고 봐요
24.12.24 21:14

(IP보기클릭)182.229.***.***

루리웹-1174965371
제가 말하는 것은 패배의 이유가 아니라 패배의 경과라서요... 허무한 패배의 이유는 완젘히 납득이 됩니다만... 그 연출이 몇 줄로만 표현이 되다보니 허무하게, 압도적으로 패배하여 4까지 황급히 도망치는게 체감이 안되는 상황인거죠. 그러다보니 감마의 등장도 임팩트가 떨어지구요... | 24.12.24 21:30 | |

(IP보기클릭)182.229.***.***

☆쇼코&키라리☆
정확히는... 머리로는 이해가 되는데, 감정이 거기에 못미치는거죠. | 24.12.24 21:31 | |

(IP보기클릭)125.177.***.***

☆쇼코&키라리☆
그렇군요 머리로는 이해되나 감정이 못미친다라... 어떤느낌인지 알것같아요. 전 오히려 그 빠른묘사가 허무함을 더 느끼게 한다 생각하지만 이 부분은 취향문제죠 | 24.12.24 21:35 | |

(IP보기클릭)182.229.***.***

루리웹-1174965371
개인적으로 감마의 등장이 허무함을 메꿀 정도의 임팩트가 있어야 하는 부분인데, 감마의 등장과 그에 따른 카타르시스가 장면의 임팩트에 걸맞냐하면... 글쎄요? 가 되어버려서요. 대사를 좀 더 추가해서라도 허무하게 진 것과 사령관이 얼마나 급박하게 도망친 것인지 알 수 있었으면 감마의 등장도 임팩트가 있지 않았을까 합니다. | 24.12.24 21:41 | |

(IP보기클릭)125.177.***.***

☆쇼코&키라리☆
전 추위로 손발에 감각이 없고 정신없이 뛰었는지 입에서 피맛을 느끼며 마지막으로 자신을 호위하던 바이오로이드가 누군지도 기억못하는 사령관의 상황이 급박한 상황을 잘 표현했다고 봤어요 그리고 포기할려하다 다시 마음을 다잡고 절망적인 상황은 아무것도 변하지않았는데도 포기하지않고 끝까지 싸우겠다고 사령관이 다짐하자 그에 호응하듯 철충들을 날려버리며 등장한 감마가 마치 사령관의 포기하지않는 마음에 대한 보답같아 카타르시스를 느꼈습니다. 멋진 일러도 그걸 더하는 요소였고요 | 24.12.24 21:49 | |

(IP보기클릭)182.229.***.***

루리웹-1174965371
"추위로 손발에 감각이 없고 정신없이 뛰었는지 입에서 피맛을 느끼며 마지막으로 자신을 호위하던 바이오로이드가 누군지도 기억못하는 사령관의 상황" 저는 이 부분에 대한 묘사가 한줄로 짤막하게 가는게 큰 감정이입이 안되는 걸림돌이라고 봅니다. 일러까지는 아니더라도, 암전 화면에 대사로 ??? : "주인(또는 사령관 등)님...! 피하셔야..." 이런 대사나, ??? : "사령관님! @%!+#₩!○\!" 이런 식으로 여러번만이라도 표현했다면, 사령관을 지키기 위한 필사적인 저항을 글로라도 체감이 가능한 것이니까요. | 24.12.24 21:55 | |

(IP보기클릭)125.177.***.***

☆쇼코&키라리☆
이 부분은 그냥 취향의 영역이죠. 예를 들어 소년만화에서의 전투씬을 보여주지도 않고 패배한 모습을 보여주는것. 그것을 승자측의 압도적인 강함을 보여주며 동시에 어떻게 이겼는지를 보여주지않아 이후 전개를 기대하게 만든다고 좋아하는 사람도 있으면 그것을 패배한측이 이렇게 전투씬생략당할정도로 약한애가 아닌데 이렇게 허무하게 지게 만드냐? 지더라도 적어도 적 상대로 어떻게 싸우다 졌는지는 보여줘야할거 아니냐고 싫어하는 사람도 있죠. 전 둘다 맞는 의견이라고 봐요 | 24.12.24 22:03 | |


1
 댓글







파워링크 광고 24시간 안보기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64305 정보 [메인]13지역 '새벽의 설원' 정보 모음집 (6) Terrormine 8 1369 2024.12.19
136814 정보 [이벤트]눈먼 공주와 안개의 나라 정보 모음 (2) Terrormine 5 9587 2022.12.25
135519 공지 라스트 오리진 게시판 이용 공지사항 (최종수정 24.05.23) (5) Terrormine 12 148397 2022.11.29
99107 정보 역대 라스트오리진 게시판 대회 작품 모음 (2) Terrormine 9 211036 2021.04.29
80215 정보 스토리 모음집 (12) SoHighhhhhhhhhhh 44 296735 2020.12.02
68295 정보 진행중인 이벤트 SoHighhhhhhhhhhh 19 263811 2020.07.28
68280 정보 라스트 오리진 공식 만화 모음 (6) 이캘 21 267172 2020.07.28
65745 공략/팁 라스트 오리진 공략글 모음 (10) 루리웹-8022615163 41 494709 2020.06.13
19禁 질투의 추한 최후에 관하여 (13) 오메가님의 발닦개가되고싶어 25 00:45
19禁 질투의 추한 최후에 관하여 (12) 오메가님의 발닦개가되고싶어 4 123 2024.12.26
164645 잡담 THINKDICK 3 139 2024.12.26
164641 소설 개쩌는러브핸들 36 2024.12.26
164634 잡담 DickSmith 3 179 2024.12.26
164617 정보 萃香 4 173 2024.12.26
164610 팬픽 쪽빛가막새 12 451 2024.12.25
164608 공략/팁 루리웹-7725074933 5 117 2024.12.25
164606 버그 루리웹-7725074933 6 316 2024.12.25
164602 잡담 lbygxk 10 640 2024.12.25
164595 질문 828 2 161 2024.12.25
164593 소설 Xatra 2 77 2024.12.25
164592 영상 라비아타는 사랑입니다 8 196 2024.12.25
164588 잡담 번치코누나좋아요 1 129 2024.12.25
164582 영상 캬캬백곰 4 178 2024.12.25
164578 팬픽 netji 5 143 2024.12.24
164575 소설 개쩌는러브핸들 3 80 2024.12.24
164573 잡담 walachia 6 1059 2024.12.24
164572 잡담 VICTY 13 481 2024.12.24
164571 잡담 사악한 라쿤맨 9 635 2024.12.24
164563 공략/팁 캬캬백곰 4 106 2024.12.24
164559 잡담 조지아 에메랄드마운틴 9 915 2024.12.24
164557 잡담 DickSmith 4 167 2024.12.24
164556 잡담 루리웹-7725074933 5 872 2024.12.24
164554 정보 INARI ONE 7 657 2024.12.24
164553 정보 INARI ONE 10 595 2024.12.24
164551 정보 닭계꿩치 9 362 2024.12.24
164549 잡담 Levyana 6 655 2024.12.24
164531 잡담 루리웹-7725074933 5 630 2024.12.23
164522 정보 lbygxk 9 397 2024.12.23
164517 질문 Ch.하루P 2 178 2024.12.23
164515 잡담 루리웹-7725074933 7 625 2024.12.23
글쓰기 46400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라스트 오리진

평점
9
장르
전략, RP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아이폰, 웹브라우저, 안드로이드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일정
[출시] 2019.01.24 (안드로이드)
[출시] 2019.11.14 (아이폰)
[출시] 2021.11.24 (웹브라우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