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업데이트가 진행중입니다. 프레임 데이터 말고도 달리기 속도, 무게, 공중 속도 등등의 케릭터 속성도 다 나와 있습니다. 아마 디테일한 정보는 여기서 업데이트 될겁니다.
https://smashboards.com/threads/smash-ultimate-frame-data-wip.465028/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RGTq4KOdPaGqFn-nAfmDed-NoczEq28BbnEvqD4NQ7I/edit#gid=0
^ 현재 개인이 따로 열어서 만들고 있는 프레임 데이터 차트입니다. 현재 업데이트가 더 많이 되어있어 이쪽이 원하는 정보를 찾기 더 좋습니다. 다만 시작 딜레이와 기술의 전체 프레임, 착지 딜레이만 적어놓기 때문에 다른정보는 위 쿠로가네해머에서 나중에 찾아보는게 나을겁니다.
용어는;
Jap - 일반 공격
Tilt - 강공격 (아날로그 방향+공격버튼)
F - 앞, B - 뒤, U - 위, D - 밑.
Smash - 스매시 공격 (아날로그 플릭+공격버튼)
Air - 공중공격, Landing lag - 착지 딜레이.
필살기(B버튼/스페셜공격)은 중립, 옆, 위, 아래 순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Grab - 잡기 (실드+공격버튼)
Pivot Grab - 뒤돌아 잡기 (대쉬중 뒤도는 애니메이션 도중 + 잡기)
Throw - 던지기
Spot dodge - 사이드 스탭 (실드+밑)
Roll - 구르기 (실드+옆)
Invurnerable - 무적프레임
만약 이제 막 1대1 진심대전이 입문하시는 분이라면 최소한 시전 딜레이와 착지딜레이가 낮은 기술이 뭔지정도만 알아놔도 좋습니다.
(IP보기클릭)118.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