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BMS : https://residentevilmodding.boards.net/thread/10087/updated-model-swap-tutorial
*원본 PAK 언팩
QuickBMS (4GB Exe)
RE2's QuickBMS sc__ript
The File list for the QuickBMS sc__ript (This is updated regularly)
이렇게 3개 다운 받으시고 폴더 하나에 같이 두세요.
-Fluffy Manager 5000 : https://residentevilmodding.boards.net/thread/507/fluffy-manager-5000-v2-100
*모드 적용할때 쓰임.
-Photoshop Intel Texture Works Plugin :
https://software.intel.com/content/www/us/en/develop/articles/intel-texture-works-plugin.html
*텍스쳐 수정
-3ds max RE sc__ript : https://residentevilmodding.boards.net/thread/11868/mesh-tool-maxsc__ript-v0-5b
*모델/텍스쳐 뷰어 및 Import/Export 용
-Noesis : http://www.richwhitehouse.com/index.php?content=inc_projects.php&filemirror=noesisv4438.zip
-Noesis RE 엔진 스크립트 및 튜토리얼 : https://residentevilmodding.boards.net/thread/13963/saving-custom-tex-textures-noesis
*모델/텍스쳐 뷰어 및 Import/Export 용
-Hex editor (010 editor, HxD)
*파일 수정용 (PFB, MDF, BNK, 등등)
설치법
우선 대체할 원본 파일을 구해야겠죠.
실행 파일 're2.exe' 가 있는곳에 pak 파일들이 있습니다.
저걸 압축해제해야 하는데, 그냥은 못열고 툴이 필요합니다.
QuickBMS 설치를 마치면, 이렇게 파일들이 보입니다.
*그중 re2_pak_names_release.txt가 바로 우리가 압축 해제할 파일 목록들 입니다. 이건 수시로 업뎃이 되는데 현재 압축해제율이 68%가 그럽니다. 여기에 없는 이름들은 암호화되어 압축이 해제됩니다.
'quickbms_4gb_files.exe'를 눌러 실행하면, 실행할 bms 스크립트를 위치해달라고 창이 뜹니다.
-같이 다운받은 re2_pak_unpack.bms를 위치해줍니다.
-다음 추출할 PAK를 위치합니다.
-마지막으로 추출된 파일이 저장될 폴더를 위치하면 끝.
압축 해제까지 시간이 꽤 걸리는 편 입니다. (전 1시간 즈음 걸렸네요.)
원본 파일 추출 완료.
다음 모드 적용툴 입니다.
FLUFFY MOD MANAGER 입니다. 적용법은 이미 많이 나와있으니 넘어가겠습니다.
다음 모델 (mesh)을 다룰 환경을 구현하겠습니다.
3ds Max 를 엽니다.
상단 스크립트 창에 'Run sc__ript'가 있습니다.
다운받은 RE 엔진 스크립트를 실행시켜 줍니다.
잘 실행되는지 확인.
마지막으로 Noesis를 세팅하겠습니다.
다운받은 Noesis안에 plugins/python에 들어갑니다.
여기에 다운받은 RE_MESH 스크립트를 넣어 줍니다.
Noesis를 실행해서 추출한 원본 파일중 무기를 한번 열어 봅시다.
*무기는 보통 \natives\x64\sectionroot\character\weapon 안에 있습니다.
'wp2000_submachinegun.mesh.1808312334' mesh를 noeisis에 드래그
*mdf 어딨냐고 묻는데, mdf 파일은 모델의 메테리얼 (텍스쳐) 주소와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필요 없으니 'Cancel' 을 눌러줍시다.
로딩이 잘 됬습니다.
(IP보기클릭)124.50.***.***
오...유익한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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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감사합니다. 3D 맥스도 깔짝대봐야겠네요. .10 파일로 변환은 위에 텍스쳐 영상과 똑같이 neosis로 하면 되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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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유익한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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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감사합니다. 3D 맥스도 깔짝대봐야겠네요. .10 파일로 변환은 위에 텍스쳐 영상과 똑같이 neosis로 하면 되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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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 그렇습니다. 꼭 noesis 와 RE 스크립트가 최신 버젼인지 확인하세요. | 20.11.28 12: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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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2B 각진거 좀 둥글게 해봐야겠네요. | 20.11.28 13:17 | |
(IP보기클릭)121.142.***.***
작성하신지 오래되어 이 댓글을 보실지 모르겠지만, 질문하나 드립니다. 오른쪽에 있는 클레어 헤드(외모수정)와 헤어를 즐겨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대부분 모드를 다운받으면 옷만 받아지는게 아니고 모더가 만든 얼굴과 메이크업 텍스쳐, 그리고 헤어가 같이 적용되더군요. 왼쪽 이미지의 모드 의상이 마음에 들어서 받았는데, 얼굴 메이크업과 헤어가 마음에 들지 않아 헤드(외모수정) 모드와 헤어 모드를 나중에 설치하면 덮어씌워져서 왼쪽 의상에 오른쪽 헤드와 헤어가 적용될 줄 알았거든요. 근데 안되네요. 왼쪽 모드를 압축 풀어서 헤어와 페이스 관련한건 다 지우고 다시 설치했더니 얼굴부분이 에러같이 이상하게 나오더군요... 이런건 모드 의상과 몸 전체에 헤드와 헤어가 붙어있는건가요? 왼쪽 모드 의상과 오른쪽 제가 사용하는 헤드와 헤어를 합칠 순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