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경험.
https://www.youtube.com/watch?v=DeifwlUMklk
이전에 쓴 시리즈가 있긴 합니다.
깨어난 도시 나이알로사 7넴 드레스타가스 일반, 영웅 가이드.
(*나이알로사 7넴 드레스타가스 영웅 영상.)
개요.
나이알로사는 예전 검은바위 용광로같이 도감 숫자와는 좀 다르게 네임드의 난이도가 나눠져 있습니다. 드레스타가스는 넴드딜과 쫄딜을 해야할 때는 분명하게 나누는 것이 핵심인 보스입니다.
(*나이알로사 보스 진행 순서의 모습.)
드레스타가스는 거대한 벌레 몹으로, 다시 태어난 타락 일기노스에게 가기 위해서 거쳐야할 관문입니다.
짧은 공략.
드레스타가스는 독특한 시스템을 가진 보스로, 보스는 생명력이 낮은 편이지만, 그만큼 쫄을 잡는게 중요한 보스입니다.
- 드레스타가스한테 헛딜하지 마세요. 쫄을 먼저 죽이세요.
- 쫄이 죽으면 바닥을 밟으면 드레스타가스에게 유효딜을 할 수 있으니 바닥을 밟으면 그녀를 극딜하세요.
- 드레스타가스가 공허의 주시를 시전하면 그 방향에서 피하세요. 촉수들의 전방도 말이죠.
- 드레스타가스의 기력이 100이 되면 광역 피해가 들어와요.
- 혼돈의 충돌을 쓰면 넴드에게서 멀어지세요.
- 영웅 이상에서 광기의 넋두리에 걸리면 주변이 빠지세요. 그리고 방출된 정신 이상을 빠르게 해제하세요.
진행.
드레스타가스는 단일 단계로 진행되는 보스로, 쫄 처리가 매우 중요한 보스입니다.
드레스타가스는 시작할 때 드레스타가의 눈이라는 두 마리의 쫄과 함께 싸웁니다. 그러다 전투가 진행되면 더 많은 쫄이 젠됩니다.
드레스타가스에게 딜을 해봤자, 그녀는 몇 초 후면 모든 생명력을 회복하여, 그녀에게 처음에 딜을 하는 것은 매우 무의미합니다. 단 쫄이 죽으면 생기는 바닥을 밟은 후 딜을 하면 이 피해는 회복되지 않습니다. 이게 드레스타가스 공략의 핵심입니다.
드레스타가스.
드레스타가스는 고정형 보스입니다. 즉, 탱이 주변에 없으면 공대가 전멸합니다.
변종의 재생력.
드레스타가스는 5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25%정도를 회복합니다. 그래서 그녀에게 딜을 하여봤자 5초 후에 거의 만피가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그녀의 생명력을 0으로 만들 수 있을까요?
공허가 주입된 수액.
드레스타가스와의 전투 중에는 계속 쫄이 등장합니다.
이 쫄을 죽이면 쫄은 4개의 공허가 주입된 수액이라는 바닥을 깝니다.
(*쫄이 죽고 공허가 주입된 수액 4개가 깔리는 모습.)
(*공허가 주입된 수액의 모습.)
이를 밟으면 30초 동안 5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지만, 이때동안 드레스타가스에게 하는 딜은 변종의 재생력으로 회복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 번 이 효과를 받으면 1.5분동안 해당 효과를 다시 받을 수 없습니다.
딜러의 조를 정해서 순서대로 공허가 주입된 수액을 밟아야 합니다. 이를 밟은 딜러는 이때 쿨기를 몰아서 최대한 드레스타가스에게 극딜을 해야 합니다.
불안정한 씨앗.
드레스타가스는 탱에게 불안정한 씨앗을 사용합니다.
(*불안정한 씨앗에 걸린 모습.)
불안정한 씨앗에 걸리면 10초 동안 2초마다 암흑 피해를 입습니다. 효과가 사라질 때 폭발을 일으켜 13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강력한 암흑 피해를 입히고 이 범위 안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와 쫄은 15초 동안 받는 피해가 60%만큼 증가합니다.
걸리면 도발 인계를 하고 걸린 탱은 이를 드레스타가스의 쫄에게 가서 터뜨립니다.
혼돈의 충돌.
드레스타가스는 전투 시작 약 20초 후, 이후 약 45초마다 혼돈의 충돌을 사용합니다.
(*혼돈의 충돌 사용 모습.)
이 기술은 무려 4.5초의 긴 시전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신 모든 플레이어에게 매우 강력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피해량은 넴드에게서 멀수록 피해가 감소합니다.
쓰면 모두 넴드에게서 멀어지면 됩니다.
이 기술은 넴드뿐 아니라 쫄 중에 드레스타가스의 촉수도 같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드레스타가스의 촉수가 살아있으면, 드레스타가스의 촉수에게서도 멀어져야 합니다.
공허의 주시.
드레스타가스는 전투 시작 약 50초 후, 이후 약 40초마다 공허의 주시라는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 기술은 약 2초의 시전 시간을 가지고 있는 캐삭빔입니다.
(*공허의 주시의 사용 모습.)
그냥 피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 기술은 넴드뿐 아니라 쫄 중 드레트가스의 눈도 같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드레스타가스의 눈이 살아있으면, 눈의 방향도 잘 확인해야 합니다.
광기의 넋두리.
영웅 이상에서만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광기의 넋두리는 무작위 플레이어 몇 명의 이동 속도를 5초 동안 1초마다 20%씩 감소시킵니다. 5초가 되면 12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고 8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광기의 넋두리에 걸린 모습.)
이 기술로 인한 기절은 마법 효과라 해제가 되니, 기절에 걸리면 빠르게 해제합니다. 이감이 매우 빠르게 되기에 대상자가 빠지는 것은 약산개를 하지 않은 이상 불가능합니다. 대상 주변 플레이어들이 빠집니다.
하지만 이 기술은 넴드뿐 아니라 쫄 중 드레트가스의 아귀도 같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드레스타가스의 아귀가 살아있으면, 더 약산개를 하고 있다가 빠르게 빠져야 합니다.
드레스타가스의 신체.
총 3 종류의 쫄이 있으며, 이 중 전투 시작 시 드레스타가스의 눈 2마리는 젠되어 있습니다.
고뇌의 단말마.
쫄이 죽으면 넴드는 5초 동안 기력을 초당 5씩 얻습니다.
이 수단 외에 넴드의 기력을 올릴 방법은 없습니다. 기력이 100이 되면 넴드는 고뇌의 단말마를 시전하여 모든 공격대원에게 10초 동안 2초마다 강력한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때 힐쿨기를 최대한 털어야 합니다. 이때 넴드는 다른 기술을 쓰지 않기에 넴드의 기술과 고뇌의 단말마가 겹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아래 나오는 쫄들의 기술과 겹칩니다.
드레스타가스의 눈.
드레스타가스의 눈은 전투 시작 시 두 마리가 넴드 바로 옆에 붙어 있습니다. 이후 약 20초 후, 그리고 1분 30초 단위로 1마리, 2마리씩 젠됩니다.
(*전투 시작 시 넴드 양 옆에 있는 드레스타가스의 눈의 모습.)
드레스타가스의 눈은 정신의 채찍을 사용하는데, 차단이 먹힙니다. 최대한 차단합니다.
넴드의 기력이 100이 되면 드레스타가스의 눈은 9초 동안 3초마다 떨어지는 핏덩이를 사용합니다.
떨어지는 핏덩이.
9초 동안 3초마다 하늘에서 핏덩이가 떨어집니다.
(*떨어지는 핏덩이의 모습.)
떨어지는 속도가 빠른 편입니다. 바닥이 깔리면 바로 피합니다.
드레스타가스의 아귀.
드레스타가스의 아귀는 전투 시작 후 약 20초 후에 한 마리가 젠되고, 이후 드레스타가스의 눈과 함께 약 1분 30초마다 1~2마리씩 젠됩니다.
(*드레스타가스의 아귀의 모습.)
드레스타가스의 아귀 기본 공격은 대상 주변 4미터에 피해를 입히니 약산개를 합니다. 그리고 드레스타가스는 절대 근딜이나 탱이 붙으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드레스타가스의 아귀 10미터 내에 들어가면 치유량 흡수 디법이 걸리게 되고, 이 디법이 4번 쌓이면 영구 정신 지배에 걸리기 때문입니다.
넴드의 기력이 100이 되면 드레스타가스의 아귀는 가시 분출을 사용합니다.
가시 분출.
가시 분출은 드레스타가스의 아귀를 기준으로 점점 커지는 원이 방출되는 것입니다.
이미지는 없으나, 이 기술은 처음 크기가 매우 다양하므로 최대한 안보는게 좋습니다.
드레스타가스의 촉수.
도감과 달리 드레스타가스의 촉수는 PTR에서 영웅 이상에서만 등장하였습니다.
드레스타가사의 촉수도 드레스타가스의 아귀같이 전투를 시작하고 약 20초 후, 이후 약 1분 30초마다 1마리씩 젠됩니다.
(*드레스타가스의 촉수의 모습.)
드레스타가스의 촉수는 기본적으로 자신 주변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광역 피해를 입히고, 자신 주변에 상시 연막탄을 깔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놈에게 붙지 않으면 딜을 할 수 없고, 안에 있는 사람에게 힐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처음 나오는 것만 잡고 쭉 무시하고 킵하는 공략이 PTR에서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를 유도한 것인지, 드레스타가스의 촉수는 처음것만 제외하고 어지간해서 외곽에 젠되는 편입니다.
넴드의 고통이 100이 되면 드레스타가스의 촉수는 9초 동안 3초마다 현실의 틈새를 시전합니다.
현실의 틈새.
현실의 틈새는 9초 동안 3초마다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현실의 틈새의 모습.)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흡사 성큰의 공격과 비슷합니다. 그냥 보고 피하면 됩니다.
쫄 처리 순서.
쫄은 기본적으로 넴드의 기력을 보고 잡아야 합니다. 넴드의 기력이 100이 되면 모든 쫄이 궁을 쓰기 때문입니다.
이 외 일반적인 쫄 처리 순서는 아귀>눈>촉수 순입니다. 촉수는 말씀드린대로 처음만 빼면 킵하는 공략이 자주 쓰였습니다. 그래서 힐쿨기를 최대한 혼돈의 충돌 때 몰아서 사용합니다.
웅심 타이밍.
처음 눈 2개 정도가 죽은 후 최대한 많은 아군이 공허가 주입된 수액 버프를 받은 후.
일반 변경점.
광기의 넋두리를 쓰지 않아서 보다 자리 잡기가 편해집니다.
도감과는 달리 드레스타가스의 촉수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혼돈의 충돌이 매우 약해져서 대처가 쉬워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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