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목차
0. 자기소개
1.운무의 특징
2 운무의 특성 설명
3.운무의 스탯 우선순위
4.운무의 주요스킬 사용법
0.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세나리우스 서버에서 운무를 플레이중인 셀수스막투입니다 참고로 저또한 안토러스까지 근딜만하다 안토러스에서 운무를 시작해 운무에 빠져서 지금은 다른캐릭 다 버리고 운무만하는 운린이이기에 잘못된것을 말할수도 있음 알려드리며 시작합니다 물론 그래도 안토영웅기준 로그 96점에 국민9신화따리는 성공했으니 대충 알려드릴 자격은 된다고 생각하네요
1. 운무의 특징
운무는 드군에서 패왕이었다가 군단에서 잘못설계된 힐러의 전형적인 모습을보여주며 추락하다 지속되는 상향과 안토러스 자체가 운무 힐하라고 만든 보스택틱이라고 생각할정도로 운무편애적인 패턴으로 안토러스에서 겨우 살아났으며 현재 격아에서 포풍상향으로인해 광역힐이면 광역힐,단일힐이면 단일힐 부족한게없는 굉장히 강력한 힐러입니다
현 격아운무의 장점은 신기를 뛰어넘을 단일폭힐 모든힐러중 최상위급 이동기,공생기가 도트힐이아닌 유일한 즉발공생기로 급한다수의 파티원살리기 그리고 굉장히 쉬운 난이도라서 초보가해도 좋지만 고수하면 효율이 더더욱 좋아진다는점 신기와함께 근딜로 취급받기때문에 원딜,힐러만 걸리는 패턴떄 ㅋㅋㅅㄱ한번 날려주고 근딜쪽에서 꿀빨아도 된다는점입니다(물론 근딜판정이지만 힐러이기떄문에 근딜만 걸리는 패턴따윈 안걸리기떄문에 근딜만 걸리는 패턴떄는 ㅋㅋㅅㄱ날려주고 원딜있는곳에서 꿀빠면됨)
운무의 단점은 마나소모량이 매우크다는점과 공생기가 즉발힐이기떄문에 크리가 터지냐 아니냐로인해 공생기가 운빨를 탄다는점이있으며 나머지 단점은 레이드가 열려야 정확히 알수 있을것같습니다
2. 운무의 특성설명
요약:감싸는안개(레이드시 기의파동)-취향따라(단 기공탄추천)-생명의순환(레이드시 마나차 고려가능)-평고
-해약감퇴(상황따라마법해소고려가능)-주학츠치(레이드시상비바고려가능)-집중된천둥(레이드시용승)
15 라인은 감싸는안개(포옹의 안개의 지속시간이 1초들어나며 추가치유량이 10%증가) 기의물결(쓰래기) 기의파동(전방에 기의 탄환을쏘아 아군에겐힐 적군에게는딜)이 있으며
추천특성은 감싸는안개입니다 포옹의 안개는 운무가 굉장히 자주쓰는 힐스킬인데 이것을을 대폭강화해주는 매우 좋은특성입니다
기의물결은 워낙 쓰래기라 말하기가 아깝고 기의파동은 현재는 쓰지않지만 레이드가 열리면 채용될 가능성이 있는특성으로 아그라마르,바리마트라스.가로시세계파괴자등 뭉쳐서 데미지를 받거나 진형이 뭉쳐있을경우 던져주면 공생기인 재활에 버금가는 힐량을 챙길수도 있습니다
30라인은 기민함(구르기쿨타임5초감소+충전횟수1회증가)와 기공탄(구르기가 강화되어 훨씬멀리가고 사용후 이속증가 이버프는 중첩가능)와범의욕망(아군에게 버프를걸어모든 이동방해디버프삭제+6초간 이속 70%증가)가 있으며
개인적으로 기공탄을 추천하지만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이중 가장 잘쓸경우 좋은것은 범의 욕망입니다 쐐기에서 드리블치는 탱커한태 써주면 좋아서 어쩔줄을 몰라함
45라인은 생명의순환(생충사용시 다음포옹마나소모량감소 포옹시 다음 생충마나소모량감소) 학의영혼(수도원의 가르침 발동할때마다 전체마나의 0.65%를회복)과 마나차(12초간 마나소모량 50%감소)이며
현재는 생명의 순환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학의영혼이 생각보다 마나를 많이 회복시켜준다는점과 마나차가 폭힐시 마나소모량을 대폭줄여준다는점에서 레이드가 나오면 채용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단, 학의영혼을 쓸려면 딜과힐을 동시에해야해서 실수로 패턴맞을수도있으니 운무에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비추합니다
60라인은 호랑이 꼬리 휩쓸기(팽이차기강화) 츠치의노래(쓰래기임 이거 활용방법아시는분있으면 제보바람) 평화의고리(특정범위의 구역에 적이 못들어옴)이며
평화의 고리를 추천합니다 과거 팽이차기와 평화의 고리를 선택가능할떄도 평고를 추천했습니다 지금은 팽이차기가 있는데 뭣하러 강화를선택합니까 평고 찍읍시다 탱커나 딜러힐이 벅찰떄 평고박아주면 적들도 꼼짝못하며 차단해야할떄 평고로 밀어내는걸로 간접적 차단도 가능합니다
75라인은 치유의비약(사용시자신의체력의 15%회복2회충전) 마법해소(6초간 자신에게걸린모든디버프를 해제하며 가능할경우 상대에게 반사하며 받는마법피해 60%감소),해약감퇴(10초간 받는피해가 20%~50%감소하며 피해감소량은 데미지가 높을수록 높아집니다)이며
치유의 비약은 군단에서는 일정이하 체력이 낮아지면 자동으로써지는 갓갓생존기였지만 이제는 직접써야해서 너무 애매해졌습니다 다만 이 체력회복량도 힐로 취급되기떄문에 로그올리실떄는 채용될수 있습니다
마법해소는 마법공격이 강하거나 디버프 해제가 필요한 네임드에서 추천합니다 저같은경우 이모나르에서는 무조건 이거찍었습니다
현재로썬 해약감퇴가 가장 무난합니다
90라인은 운무의 힐특성중 가장 핵심이되는 힐특성으로 옥룡조각상소환(위안의 안개사용시 옥룡의조각상이 같이 위안의 안개를써줌 대충 위안의안개 성능 1/3증가) 상쾌한 비취 바람(주위아군에게힐)주학 츠치의 원령(주학츠치가 25초간 전장에 머물르며 아군에게 힐해줌)이며
추천되는 특성은 주학 츠치의 원령입니다 옥룡조각상은 위안의 안개가 아무리 상향됬다지만 아직은 애매한 수준이며 정확히는 옥룡조각상이 구리다기보다는 나머지 두개의 특성이 너무 심각하게 좋습니다
상쾌한 비취 바람은(이하상비바)바리마트라스처럼 뭉쳐잡는 네임드에선 좋지만 쉬바라처럼 산개하는보스에서는 구립니다 본인은 상비바랑 정수의샘만써서 안토러스 로그 90점을찍은적도있습니다 범위가 생각보다 좁습니다 참고로 이게 공대피안정화에는 도움이되지만 힐량자체는 너무 미미해서 파티에서는 큰 효과를보기 힘듭니다 또한 마나소모량이 너무 심각하다는문제가있습니다 엄밀히말하자면 쿨마다쓸경우 마나회복량이 소모량보다 미세하게높지만 이걸쿨마다돌리면 마나회복량이 거의0이기때문에 마나부족해집니다 또한 단일힐량을 두고보면 너무 미미한수준이라 공대에서는 걸맞지만 현재 파티사냥에서는 의미가 없기도합니다
주학츠치의원령은 상당히 오랜시간을 머물르며 힐을해주며 위 특성중 유일하게 현재 파티사냥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특성입니다 가장큰 장점은 마나소모량이 0이라 인던에서도 마나가 모자랄떄 던질수있고 재활이 급한 파티체력 회복이라면 주학츠치는 여타 공생기처럼 도트힐로 파티체력 안정화에 큰 기여를합니다
100라인은 집중된천둥(집중의 천둥 차가 2번발동),용승(정수의 샘이 발동안되고있을떄 6초마다 지속시간1초증가 최대3초증가 참고로 정수의샘은기본 2,7초) 안개오름(해오름차기사용시 포옹과 정수의샘지속중인인원 지속시간2초증가+약한힐)이며 집중된 천둥을 추천합니다
집중의 천둥차는 군단떄보단 않좋아졌지만 여전히 운무의 좋은 쿨기입니다 이게 두번발동된다는건 여전히 유효한 효과입니다
용승은 효과자체는 굉장한 사기특성이지만 집천차로 강화를 할수없게된지금 공대힐이아닌 파티힐에서는 굉장히 그 효율이 떨어집니다 레이드시에는 용승을 추천합니다
안개오름은....... 어디써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운무고수분이 있다면 정답을 알려주세요
pvp특성은개인적으로 주학의길(공격력 35%증가 준 딜량의 200%만큼근처의 3명의 아군에게 힐을줍니다 )하나만큼은 필수로 들고 가십쑈이전엔 군중제어기 면역까지달려있고 기절중에도 쓸수있어서 갓갓스킬이었으나 약간하향됨 이거키는 순간 계황권 5천만배를 쓴거마냥강해져서 딜러가 도망치고 힐러가 뚜까패러 쫒아가는 진풍경을 볼수있습니다
선
3.운무의 스텟우선순위
던전기준으로는 단일힐을 많이하게되어 가>특>>>>>>>>>유=치 입니다 사실 군단떄도 가>특>치=유 였지만 격아오며 힐매커니즘이 살짝바뀌어 던전에서의 가특의 중요도가 엄청나게 올랐습니다
단 레이드에서는 반대로 치>유>>>>>>가>>>>>>>>>>특 이라고 말할수있는데 가속이 높으면 힐은 좋겠지만 운무는 마나소모량이 엄청나게 큰 클래스라서 레이드에서는 제한된 마력을 효율적으로 쓰는게 중요하기떄문에 치명,유연이중요하며 레이드에서 운무는 광역힐담당인지라 단일힐할 일이 적어서 특화의 중요도가 떨어집니다만은......
운무의 힐매커니즘이 많이바뀐이상 단일힐도 굉장히 강력해져서 이건 레이드 열려봐야 확실해질꺼같습니다
4.운무의 중요힐스킬
0.특화:안개돌풍:운무는 단일힐 대상자(소생,포용,생기충전)에게 340에특화45%기준 3600의 힐이 공짜로 들어갑니다
1위안의안개 대상에게 정신집중을해서 340기준,7,2초간 2.5만의 힐을합니다 하지만 이게 중요한게 아닌게 위안의 안개를 사용하고있는동안은 위안의 안개 대상자에게는 포용의안개와 생기충전이 캐스팅시간없이 난사가 가능합니다! 덕분에 격아의 운무는 시작은 늦지만 위안에 안개 한번꽃히면 말도안되는 단일힐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나대비 힐량이 엄청나게 좋고 의외로 도트힐도 나쁘지 않기떄문에 마나가 다떨어지면 이거라도 꼽아줍시다
2소생의안개 :20초에걸쳐 1.2만의 힐+안개돌풍의 즉발힐이들어가며 대상자가 풀피면 남은지속시간만큼이 다른 체력이 달아있는 파티원에게 옮겨집니다 이것자체는 굉장히 별볼일없는 힐량이지만 소생의 안개의 진정한효과는 생기충전사용시 소생의안개 대상자들에게도 생기충전이 들어간다는점입니다 떄문에 쿨마다 마나여유가 된다면 막뿌려놓고 알아서 자동으로 피단 공대원에게 옮겨감으로 생충의 효율을 극대화할수있습니다
3생기충전:대상자에겐 9천+안개돌풍힐을 즉발로 들어가며 소생의 안개 대상자들에겐6600만큼의 즉발힐이 들어갑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위안의 안개꼽아두고 생충난사하면 진정한 힐샤워가 무엇인지를 알려줄수있습니다 폭힐시 아래의 포옹을 먼저쓰는게 힐효율에도좋고 생명의 순환찍었을경우 마나효율도 좋습니다
4포옹의 안개:대상에게 안개돌풍만큼의 즉발힐을 꽃고 7초에걸쳐2.5만의 도트힐을걸고 시전자의 다른 힐에 효율을 40%증가시킵니다참고로 이건 위의 감싸는안개를 찍어서 강화된효과입니다 굉장히 강한도트힐+생명의순환효율+힐량40%증가+집천차와 짝이 잘맞음 이라는 말도안되는 효과로인해 굉장히 자주쓰는 힐기입니다일반적으로 힐을줄때 위안-포옹-생충생충생충합니다 다만 소생을 뿌리고나서 광역힐업을할때는 포옹대상자가 너무 빨리피가차서 소생대상자한테 생충을줘야하는 마나낭비가 일어날수있으니 어지간히 급한단일힐이 아니라면 광역힐업시는 소생소생위안생충생충합시다
5정수의샘 2.7초간(용승강화시 5.4초) 30미터안의 최대 6명의 아군에게 1초마다 2669의 힐을박고 추가로 12초간1575를 회복합니다 레이드에서는 굉장히 강력하지만 5인던전에서는 살짝애매합니다 걍 광역힐은 소생위안생충생충생충이 짱입니다 다만 정수의샘 효과를 받고있는아군에게는 안개돌풍효과가 2번발동하니 보스큰패턴오기전에 잠깐써
서 힐강화하는용도로는 아직도 유효합니다
6집중의천둥차:기의충격을 받아 다음스킬을 강화합니다지만 우린 딱하나만 기억합시다 집천차를 마시고 포옹을쓰면 즉발 1.5만힐, 나머지는 그닥 별볼일이 없는강화효과입니다 또한 위안의 안개 사용하고있을때 사용해도 정신집중이 끊기지않으며 글로벌 쿨타임에 영향을 받지 않는쿨기이기떄문에 위안의안개를꼽고 글로벌쿨타임이돌떄 마시고 포옹을 주는전략도 유효합니다
7.기의고치 대상에가 12초간 6.2만의 방어막을제공하며 방어막이 제공되는동안 받는 "힐량이50%증가합니다" 따옴표안의 효과를 많은분들이 무시하고 큰데미지 씹기위해 씌우는 경우가 많은데 물론 버틸수가 없는큰공격을 막게해주는것도 유효하지만 받는힐량 50%증가도 놓칠수없는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탱커든딜러든 피통이 낮아지면 기의고치한번씌워주고 위안포옹한방에 거의 즉시 풀피가되는거를보고 사정을 할정도로 쾌감이 쩝니다 사실 군단떄는 유물무기 효과로인해 기의고치대상자에게 자동으롷 즉이 포옹+위안이걸려서 고치박히면 탱커도 1~2초만에 풀피가되서 진짜 좋았지만..... 지금도 여전히 쓸만한 외생기....... 는쥐뿔 사실 고추사의 천보,신사의 수천,탱커 버티는것한정으론 회드의 무껍과 수사의 고억이 훨씬좋습니다 운무 야캐요....
8재활:반경40미터안의 파티원에게 즉시 1.5만의 힐을하고 '모든 해로운효과를 제거합니다" 모든 힐러가 운무를 미워하게하는 그 공생기, 천재활찬,오재활숙,평재활온,치재해활토라는 비난을 받게하는 그 공생기입니다 사실 저건 운무탓이 아닌게 공생기 프리공대에선 대부분의 운무는 첫 공대피빠지는 순간 재활을쓰는데 감히 킹무님께서 재활일찍써서 쿨타임빨리돌려서 재활한번더쓸려는데 욕심내서 첫 패턴떄 공생기를 턴 다른힐러의 잘못이 큽니다 죄책감을 가지지맙시다 네? 일부로 천찬오숙을 기다렸다 쓰셨다고요? 너어어어는 정말....
농담은 이쯤하고 재활의 장점은 유일한 즉발 공생기라 급한 공대체력안정에 효과적이라는점입니다 또한 은근히 까먹는것이 해로운효과해제로 파티혹은 공대에 디버프걸린거를 한꺼번에 해제하는 효과가있습니다 현재 격아의 던전에서 치명적인 디버프를 광역으로 뿌리는곳이많아 과장을 조금더해서 저는 오히려 힐의용도보다 해제의 용도로 더많이 쓰는거 같기도합니다 단점이라면즉발힐인만큼 힐량자체는 다른공생기에비해 조금 떨어집니다 물론 진짜조금이라 이것떄문에 큰문제는안되지만 진짜 큰문제는 다른도트공생기는 힐이 여러번에 나눠들어가서 크리티컬이 딱 퍼센트만큼 보정되어 기대값이 어느정도 안정되있지만 재활은 즉발힐인지라 크리가 많이터지면 말도안되는 갓활 크리가 안터지면 자1살개구리가 되는 똥활이 되는 운빨메타의 공생기라는점입니다 정말로 군-단스러운 공생기인데 오히려 군단때는 벨렌장신구가 이것을 어느정도 보정해줬는데 격아와서 더욱 군-단스러워졌습니다
뽀너쓰:신비한손길:수도사에게 피해를 받은 적은 1분간 받는 물리피해 5%증가합니다 근데 쐐기초고단,서버 퍼스트 15단클리어 파티,신화공대를 제외하면 힐러에게 딜을 기대하는 건방진 딜러새끼들은 차단이 답임으로 적극적으로 딜하실건 없고 회전 학다리차기로 디버프나 묻혀주면 밀리들이 이쁨의 함성을 전방 5초간 발싸!
뽀너스2:수도원의 가르침:범의장풍시 중첩되며 최대 3중첩가지 중첩되며 중첩만큼 후려차기사용시 추가타가 발생합니다 즉 3중첩떄 후려차기를하면 후려차기가 4방들어갑니다 힐러가 딜을하는건 큰의미는 없지만위의 학의영혼특성이나 pvp특성인 주학의길을 쓸떄는 매우 유효합니다
장신구는 활력의 부두토템(아탈다자르의볼카알드랍)과 음악상자(저택 부부)를 추천합니다
부두토템은 얼핏보면쓰래기지만 340기준 2만6천힐입니다2만6천힐이면 포옹한방이지않냐고하겠다만 장신구의 진정한장점은 글쿨이 돌지 않는다는점입니다 힐이급할떄 다른 힐스킬쓰면서 같이 휙 던질수있다는거죠 다만 위안 도중에쓰면 위안이 끊기니 위안쓰기전에 누르는거 잊지 맙시다
음악상자는 누가봐도 갓갓 장신구이니 말을 아끼도록 하겠 읍니다
솔직히 아제라이트는 아직 뭐가 좋은지 잘모르겠네요....
레이드라도 열렸으면 네임드별 한줄팁이라도 적을텐데 레이드도 안열린상테서 가이드글 쓸려니 쓸것도 드럽게없네요 그럼 격아에온 붐무 킹을 즐깁시다 운무 여러분!
레이드열리면 레이드에 맞춰서 다시한번 적어볼게요!
(IP보기클릭)183.101.***.***
좋은 의미로 올리신거 같긴 한데 읽기가 너무 어려워요 ㅠ
(IP보기클릭)183.101.***.***
좋은 의미로 올리신거 같긴 한데 읽기가 너무 어려워요 ㅠ
(IP보기클릭)210.183.***.***
편의점 밤샘 알바끝내고 와서 졸린상태루 대충 찍싸고 잤는데 다시 일어나서 약간 손봤습니다 | 18.08.26 21:42 | |
(IP보기클릭)221.144.***.***
(IP보기클릭)210.183.***.***
편의점 밤샘 알바끝내고 와서 졸린상태루 대충 찍싸고 잤는데 다시 일어나서 약간 손봤습니다 | 18.08.26 21:42 | |
(IP보기클릭)59.10.***.***
(IP보기클릭)210.183.***.***
편의점 밤샘 알바끝내고 와서 졸린상태루 대충 찍싸고 잤는데 다시 일어나서 약간 손봤습니다 | 18.08.26 21:42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11.250.***.***
(IP보기클릭)211.246.***.***
군단때는 끊겼던걸로기억하는데 격아와서는 않끊기네요 | 18.08.29 17:45 | |
(IP보기클릭)211.250.***.***
저는 끊기던데..--왜그럴까여? | 18.08.30 08:50 | |
(IP보기클릭)39.7.***.***
지금즉석에서실험해봤는데 않끊기네영 | 18.08.30 14:1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