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8.1 더보기 +

[잡담] 뉴비분들과 멀티하시는 분들께 말씀 좀 드리겠습니다. [2]




(5407110)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2188 | 댓글수 2
글쓰기
|

댓글 | 2
1
 댓글


(IP보기클릭)175.119.***.***

1편 열심히 즐겼었고, 2편 예구해서 마소꺼로 하다가 스팀 출시후 스팀꺼 구매해서 지금까지하고 있습니다. 무슨 말씀하시려는건지 충분히 알겠고 많은부분 공감합니다. 다만 게임이란게 사람마다 즐기는 포인트가 다른거라 뉴비라고해서 다들 그렇게 생각하지는 않을거라 봅니다. 그리고 멀티라는게 뉴비분들뿐 아니라 기존의 분들도 즐길 수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다같이 고생하는걸 재밌어하는 분들이 있는가 하면(저는 이게 이 게임의 본질이라 봅니다), 휩쓸고 다니는걸 좋아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은신플레이를 원하거나 근접전투를 원하거나 은신 저격, 난사, 폭발 등 사람마다 재미를 느끼는 부분이 다릅니다. 오히려 그런걸 보면서 더 재미를 느낄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으로 같이했던 분께서 그때당시 최고난이도인 나이트메어에서 각종 총기와 폭발물로 소음 신경안쓰고 휩쓸고 다니시는것 보고 그 플레이에 반해서 한동안 컨셉을 바꿨었습니다. 모든맵 다 재밌게 즐겼지만 저는 첫번째 맵(새로 추가된 맵) 좋아합니다. 모든맵 중에 가장 많이 했습니다. 아무것도 안하고 무한생존을 목표로 플레이하는 제 시점에선 첫번째 제제소가 포기할 수 없는 거점입니다. 리썰 난이도에서 무특전으로 모든자원 +1 이상에 모랄 80~100으로 지낼 수 있는 거점이라 참 좋습니다. 사람마다, 같은 사람이라도 시점에따라 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포인트는 다릅니다. 같이했던 사람이 자기와 맞지 않으면 다음에 같이하지 않을겁니다. 거짓말을 하거나 무례한 넘들은 어느 게임에 가더라도 있습니다. 그것조차 재미라고 추구하는 사람들이 있으니까요. 뉴비분들이라고 자기 생각이나 판단력이 부족한 분들이 아닙니다. 재미를 찾으시면 계속 할것이고 아니면 떠날겁니다. 그건 옆에서 누가 거지같이 짜증나게 하느냐에 달린게 아닙니다. 아무리 뭐같은 사람들을 만나더라도 자기가 재밌으면 하는겁니다. 저처럼 별별넘들 다 만나도 몇년째 재밌게 하는 사람도 있고 하다하다 이제는 깽판치는거에 재미들린 넘들도 있겠죠. 멀티에서 깽판치는 넘들 덕분에 오히려 포스트아포칼립스 세계를 더 생생하게 느낄 수 있을수도 있지 않습니까? ^^;; 제가 이런 글을 쓰는 이유는 본인과 맞지않는 다른 사람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마시라는 말씀 드리고 싶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더 재밌게 이 게임을 다같이 즐겼으면하는 마음은 저도 똑같지만 게임 시스템조차 제 의도와는 다르게 아쉬운 부분이 많은데 즐기시는 게이머분들의 마음이 어떻게 다 같겠습니다. 이제 왠만큼 해볼건 다 해보신것 같은데 이제 자기만 살겠다고 깽판치는 사람들 가운데서 어떻게든 사람들을 살려서 생존해가는 리더의 플레이를 해보시는건 어떻까요? 마지막으로 혹시 제 글 때문에 기분 상하셨다면 죄송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글 처음에 적었듯 저는 글쓴이 분께서 느끼시는 것들 중 상당히 많은 부분에 공감하고 그런넘들을 같이 욕하고 있는 사람이라는것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21.01.11 12:40

(IP보기클릭)121.181.***.***

혹시 질문있는데 어디다가 말하면 되나요?
21.02.26 15:23


1
 댓글





읽을거리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16)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38)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38)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0)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6)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글쓰기
공지
스킨


5407110 키워드로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최신목록


글쓰기 6개의 글이 있습니다.
1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 2

평점
8.1
장르
어드벤처, 액션
한글 지원
미지원


플랫폼
PC, XBOX ONE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언데드 랩스


일정
[출시] 2018.05.22 (PC)
[출시] 2018.05.22 (XBOX ONE)
사이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