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주관적인 면이 있겠지만 다른 걸 떠나서 다양한 블레이드 + 필드 스킬의 존재로 인해서 약간 스트레스 받는 게 있네요.
다 스트레스 받는 건 아닙니다. 다양한 무기를 쓰고 그에 따라서 탱딜힐로 나뉘고 조합해서 밸런스형을 만들지 딜러로 할지 힐러로할지 등등 이렇게 조합하는 요소는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필살기 시스템도 조합에 따라서 여러 조건이 나오고 속성구 시스템 등등 확실히 1편과 비교하면 좋게 말하면 개선, 나쁘게 말하면 복잡해진 면이 있지만... 여기까지는 괜찮다고 보입니다.
근데 필드 스킬은 마이너스를 주고 싶네요. 복잡하다기보다는 특정 지역이 뭔가 해결해야 할 때 필드 스킬이 필요하니 그 필드 스킬을 지닌 블레이드를 뽑아야하고 필드 스킬을 키워야 하는 필요성이 있네요.
어느 정도 진행하면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늘어나니까 커먼 블레이드로도 메꿀 수 있는 부분도 있지만, 초반부에 좀 스트레스 받는 건 사실인 거 같습니다.
커먼 블레이드를 아예 없애고 레벨 디자인에 맞춰서 필드 스킬을 배치했다면 이런 부분은 좀 더 해결되지 않았을까 하네요.
PS. 익스팬션 퀘스트였던가요. 그걸로 준 [새로운 힘] 퀘스트에서 우락부락한 창 든 커먼 블레이드 겁나 안 나옴... 크리스털 30개는 썼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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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상 1편이니까요 ㅎㅎ 위에서도 적었지만 개선하려고 여러가지 추가한 느낌은 드는데 필드 스킬만은 솔직히 30시간 넘게 한 아직도 영 좋게 봐주기 힘드네요 ㅎㅎ | 20.10.18 21: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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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 말씀입니다. 그때 그때 바꾸는 거 너무 귀찮네요... | 20.10.19 09:1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