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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아이스본은 월드보다 하면서 더 짜증이 난다는 느낌이 더 많아요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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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7.101.***.***

BEST
기본사냥에 벽꿍이랑 클러치가 + 되는 느낌이었어야 하는데 플레이타임 늘리겠다고 기본에 벽꿍,클러치를 집어넣으니 사냥의 흐름자체를 벽꿍,클러치,상처를 베이스로 깔고 설계를 한 덕분에 기본적인 컨트롤,패턴익히기보다 벽꿍,클러치만 더할 생각밖에 안들게 만듬..... 솔직히 게임 디자인적으로보면 너무 저열한 플레이타임 늘이기 밖에 안되요....
20.02.17 15:08

(IP보기클릭)166.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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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플 기준으로는 벽꿍 안 하는 게(혹은 최소화) 좀 더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부동/피신 복장이 있을 때나 클러치 경직 등 확실한 기회가 왔을 때만 쓰는 게 좋죠. 특히 방향전환 180도 돌려가면서 벽꿍하는 건 절대 지양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귀중한 딜타임인 피로 상태도 바로 날아가버리거든요.
20.02.17 12:48

(IP보기클릭)39.7.***.***

벽꿍을 준 대신 그걸 제외한 나머지 딜할 타이밍이 많이 빡빡해졌죠..
20.02.17 12:32

(IP보기클릭)220.122.***.***

몬스터들의 스피드는 점점 더 빨라지는데, 헌터는 그대로.. [몬스터 스피드] 하위(50Km/h) -> 상위(100Km/h) -> 역전(150Km/h) -> 역전왕(200Km/h) -> 마랭(300Km/h) [헌터 스피드] 하위, 상위, 역전, 역왕, 마랭 (10Km/h) 이런 느낌? ㅡㅡa;;;;
20.02.17 12:39

(IP보기클릭)166.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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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플 기준으로는 벽꿍 안 하는 게(혹은 최소화) 좀 더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부동/피신 복장이 있을 때나 클러치 경직 등 확실한 기회가 왔을 때만 쓰는 게 좋죠. 특히 방향전환 180도 돌려가면서 벽꿍하는 건 절대 지양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귀중한 딜타임인 피로 상태도 바로 날아가버리거든요.
20.02.17 12:48

(IP보기클릭)166.104.***.***

어지간한 고수가 아니고선 분노 몬스터 패턴에 맞다이를 뜨는 건 어렵죠. 결국은 전투에 유리한 상태 or 프리딜 타임을 얼마나 확보하느냐가 관건인데, 그러려면 분노/피로 조건, 경직 조건 등에 대한 계산이 요구되죠. 손가락도 바빠죽겠는데 머리까지 써가며 플레이해야 한다는 점이 호불호를 가르는 듯. 특히 아이스본은 이런 사냥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를 거의 강제하는 느낌입니다. 기존에 썩은물들이나 하던걸...
20.02.17 13:01

(IP보기클릭)203.226.***.***

표호 프레임회피만 할 줄알면 첫 벽꿍은 쉽습니다
20.02.17 13:58

(IP보기클릭)112.218.***.***

루리웹-4684532084
프회보다 첫 벽꿍은 땅바닥에 슬링어 던지기면 무지 편해요. | 20.02.17 14:18 | |

(IP보기클릭)203.226.***.***

루시아7
그것도 있지만... 나나나 미블죠같은 인식빠른 x놈들이나 크샬같이 클러치만 잡으면 바로 포효싸지르는 몹은 그냥 선빵때리고 프회 클러치가 답입니다 | 20.02.17 14:30 | |

(IP보기클릭)112.169.***.***

분노상태에서 딜할 자신이 없다면 벽꿍을 안하는게 좋습니다 벽꿍 잇점은 2%데미지에 프리딜타임 한번인데 비분노시 딜만 잘되면 충분히 만회가능한 수치입니다 말씀하시는거보니 벽꿍 2회나 벽꿍타이밍같은것에 대한 숙련도가 아직 부족하신듯한데 이러면 벽꿍도 헛방도 많고 스트레스만 쌓일태니 할 이유가 없어보입니다
20.02.17 14:13

(IP보기클릭)112.218.***.***

저는 벽꿍 쉽지 않아도 성공하면 나름 뿌듯~ 재미나던데요.. TA도 안하고 딱히 빨리 잡는거 선호하지 않아서.. 그리고 발컨이라 어차피 느려서인지 아본애들 날뛰어도 뭐 상관없더군요. 근데 아본에서 날뛰고 벽꿍과 상처 시스템에 대해서 불만인 분들이 꽤나 많나봐요.. 플스 초기에도 무지 불만 글 많았는데 피씨 아본 초기가 되니 불만 글이 또 많이 보이네요.
20.02.17 14:19

(IP보기클릭)27.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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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시아7
기본사냥에 벽꿍이랑 클러치가 + 되는 느낌이었어야 하는데 플레이타임 늘리겠다고 기본에 벽꿍,클러치를 집어넣으니 사냥의 흐름자체를 벽꿍,클러치,상처를 베이스로 깔고 설계를 한 덕분에 기본적인 컨트롤,패턴익히기보다 벽꿍,클러치만 더할 생각밖에 안들게 만듬..... 솔직히 게임 디자인적으로보면 너무 저열한 플레이타임 늘이기 밖에 안되요.... | 20.02.17 15:08 | |

(IP보기클릭)112.218.***.***

루미네
게임 디자인이라던가 사냥 형태라던가 그런거는 좀 다르게 받아들이는거 같습니다. 루미네님이 틀리다는 말은 아니지만 뭐 저는 하위 => 상위 => 마스터가 되면서 피통도 커진거고 아본이 대규모 업뎃이라 그냥 상처랑 벽꿍은 추가한 시스템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딱히 불만도 없고요. 이걸 꼭 필수로 받아들이지는 않고 그냥 즐겨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 20.02.17 15:15 | |

(IP보기클릭)222.100.***.***

월드까진 몹을 공략해서 사냥하는 느낌이였는데 아본은 몹을 공략해서 주머니 터는 느낌? 특히 인땅! 벽꿍! 촥촥!(아이루강도질) 줍줍! 으왕! 텨텨!
20.02.17 14:31

(IP보기클릭)222.114.***.***

클러치 벽꿍 시스템에 문제기 많긴 하죠 몹 패턴 후딜에 클러치 넣는 숙련도를 더 쌓으시는 수밖에..
20.02.18 0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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