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작들 세이브 특전은 필요 없다. 너무 연연하지 맙시다.
의미가 없습니다. 돈 쥐꼬리만큼 주고. 부엉이 깃털도 나중 가면 의미가 없습니다. 99개 넘쳐납니다.
(저는 파엠무쌍. 풍화설월 세이브. 두개가 있었는데. 동일한 보상이었습니다. 동일하게 의미가 없었습니다... )
2. 튕기기 가드 업적 하시는 분은 마법사들 많이 나오는 맵에 가서 하세요. 튕기기 가드 판정이 널널합니다. 체험판에서 이걸로 마스터 했습니다.)
3.초반에 널널하게 밀고 싶으면 특효 무기를 준비하세요.
저는 활잽이 하나랑. (비행에게 특효.) 특효 무기를 챙겼는데요.
후반부까지 가면 중갑병들 나오는데. 무쌍 초보인 상태에서 1회차라면 힘듭니다. 그런데 특효 무기만 있다면 하드 기준으로 다 박살낼수 있습니다.
특효 무기로는 레이피어 추천합니다.(기마. 중갑.)
마법서도 특효 마법서가 있지만. 레이피어 추천하는 이유는. 도적을 키울수 있기 때문입니다. (애쉬인 경우에는 도적이 아니어도 되지만요. 개인 스킬에 아템 등장. 열쇠따기가 따로 있음.)
도적계열은 자물쇠 따기 때문이라도 필요하고요. (이거 열쇠병 신경 쓰고 안 쓰고 차이가 은근히 큽니다. 한국인에게 귀차니즘의 차이...)
어지간하면 트릭스터까진 키우는게 좋습니다.
트릭스터는 최종 병과라서 거기에 좋은 스킬 얻는 캐릭터들이 많고. 모션이랑 기술이 괜찮은 게 많더군요. (제 개인취향이지만;; 초반엔 카메라가 마구 돌아가서 짜증났는데. 익숙해지니 은근히 중독이..시원시원합니다;;;;)
레이피어는 연성 재료도 비싼거 안들고. 강화비도 저렴할 겁니다.
도움의 서도 추천인데..의외로 마법사는 싫다는 분들이 많으셔서;;;
4. 도핑은 주인공에게. 그러나 진행에 따라서 주인공이 적이 되는 스테이지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너무 주인공에만 몰빵하지 말고 꼭. 서브 캐릭터 키우세요.
플레이 하다보면 주인공 키울수밖에 없습니다. 외전이나 메인 퀘 기타등등. 회차마다 주축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적이 되는 스테이지에서는 서브 캐릭터가 강하지 않으면 난감합니다.
그게 아니더라도 해보니 양방향이나 심지어 세방향 플레이를 요구하는 맵이 있더군요.
그러니 최소한 꼭 서브 캐릭터 하나는 신경 써서 키우시길.
초반에 골고루 다 키울필요는 없지만. 주인공까지 합해서 셋 정도를 신경써 주면 좋을 거 같습니다.
5. 위의 연장선인데. 주인공이 적이 되는 조건은 전작 주인공 영입입니다. 그러면 주인공이 적이 되는 스테이지가 등장하죠. 그 연장선에서 에스 랭크로 클리어 하면 유산 무기가 보상인 맵을 열수 있습니다.
이는 모든 무기 모으기 업적과 관련이 됩니다. (공적 작업 하는 이유는 최후 보상인 원시의 보배를 노리기 위해섭니다.)
그렇다면 결국 3회차. 각각 스토리 모드에서 ???를 영입해야 한다는 말이 됩니다. 공적작업으로 원시의 보배 얻고 싶다면요. 그러니 회차마다 꼭 ???를 영입하세요.
나는 널널하게 즐길테다. 이러면 상관없는데. 언젠가는 원시의 보배까지 얻고 마스터 하겠다.
혹은 유물 무기 다 모으고 싶다 생각하시면.
그냥 각 세력 1회차마다 ???를 영입한다는 전제하에 진행하시길. 그렇게 3세력 모든 외전맵 열면 됩니다.
각 세력 ??? 영입시 열리는 외전 맵마다 에스등급 보상. = 유물 무기가 달라요. = 3회차. 각 세력당 ???을 얻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6.거지 같은 록온 때문에 괴로워 하시는 분들 많은데. 록온 조이스틱 있죠? (저는 프로콘이라 조이스틱 꾹 누르면 되는데. 동일한지 모르겠네요;;;)
그 록온 스틱을 옆으로 움직이면 록온대상이 바뀝니다.;;; 그러니 멀리 있는 적이 잡혔다고 짜증내거나. 해제. 다시 록온 반복하시지 마시고. 그냥 살짝 옆으로 조작해 주세요.
7. 난이도는 의미 없다.
루나틱은 그냥 자기 만족입니다. 게임 시스템상. 그냥 낮은 난이도로 여러번 도는게 훨씬 효율적입니다. 이는 사실 게임 전체에 걸쳐서 이런 메커니즘입니다. 왜냐면 초중반부는 어쨌든 3세력 회차 돌면서 스토리 깨기거든요. 쉽게 해서 쭉쭉 밀고. 여러번 빨리 돌면서 시설에서 주는 재료. 땅ㅁㅁ기 보상 모으는게 낫습니다.
굳이 루나틱 보상을 얻고 싶다. 하면 그냥 노가다 맵에서 한정으로 빨리 계속 도는게 낫습니다. 체감상 그런 보상이라고 해봐야. 무기드랍인데. (졸탄 등등.)
저는 이것도 굳이 의미없다고는 느꼈습니다.
그냥 쉽게해도 계속 하다 보면 다 모여요.. 고강 무기가 안떨어져서 문제라고 한다면;;; 내가 강화하면 되죠 뭐;;;
그리고 루나틱이 더 경치 주는가. 더 돈 주는가? 라고 묻는다면..저는 모르겠습니다...저도 루나틱으로 계속 돌아봤는데. 어차피 난이도를 떠나 기본 보상이 짜서;;;
지식의 악세를 끼고 어떤 난이도를 돌던..그렇게 체감상 확 늘어났다고 느껴지지가 않습니다... 그냥 뭔가 하려면 노가다 맵을 작정하고 계속 돌아야 되겠다..
이런 생각 밖에는;;;
루나틱 난이도 하면 재미있어요. 다만 처음부터 하드나 루나틱으로 하려고 너무 애쓰지 말기를 바랍니다. 말했지만 굳이 난이도 보상 노리려면 나중에 노가다 맵에서 대놓고 도세요. 게임 하다보면 여긴 노가다 맵이다. 라는 곳이 나옵니다. 특효 무기만 있다면, 제자리에 있어도 적이 알아서 몰려오다 죽는 곳이라던가요.
굳이 난이도 높으면 뭐 하나라도 더 좋겠지...라고 억지로 스토리 모드에서 고통받지 마시길.
다만 스릴을 즐기고 싶다. 노인계로 한다. 이러시는 분들이야 루나틱 즐기시면서 하면 좋죠.
8. 직업 마스터 정할 땐 획득 가능한 스킬을 봅시다.
직업 선택에서 직업에 와이 버튼으로 눌러서 정보 보기. 후에 엑스 버튼 누르면 어떤 스킬을 얻는지 미리 볼수 있습니다. (잠재 스킬은 표시 안됨. = 캐릭터마다 한가지 직업에 한해 숨겨진 획득 스킬. = 최상위 클래스 중에 하나씩 있음.)
이걸 보고 어떤 직업을 얻을지 정하세요. 그리고 이렇게 직업에 따라 얻는 스킬들을 미리 보면 대충 캐릭터 컨셉을 정할수 있습니다.
또 불필요하게 이거저거 하느라 힘빼지 않고. 효율적으로 루트 짤수 있습니다.
어차피 나중가면 그냥 다 마스터 하는 방향으로 가기도 하지만요...;;;
이게 직업마다 얻는 스킬이, 캐릭터마다 달라요. 그래서 내가 전체적으로
직업 전부에서 얻는 스킬을 쭉 보면. 그걸 개인 고유 스킬과 같이 생각해 보면.
이 캐릭터를 결국 어떤 스타일로 키워야 할지 감이 잡히고. 계획이 섭니다. 그렇게 키우다가 나중에 조합이랑 변화를 시도해 보세요.
9. 위의 연장선에서 말하는데. 3회차 보상. (저는 3회차 금사슴 초반부에 얻었습니다.) 문지기는 잠재스킬이 무지하게 많습니다. 그래서 거의 전부 최상의 클래스를 마스터 해야 합니다. 저도 해봤는데. 무용수랑 다른 한직업 빼곤 다 있더군요;;;사기라고 할껏까진 없는데... 그냥 재미있습니다. 잠재 스킬 총 집합판이라서요... 그런데 저는 문지기는 그냥 그런데...생각해보면 잠재스킬 외에 다른 스킬들도 다 좋은거 같긴 함;;; 어쩌면 강캐일지도??;;;;
현재는 모든 스킬 마스터한 상태이긴 합니다..
10. 레벨. 인연. 직업 마스터 진행도 등등, 회차 인계때엔 거의다 전승됩니다.
또 2회차 보상으로 진군의 피리도 얻을수 있는데. 공적 3으로 한개씩 교환가능합니다. 객수 제한 없고요
하나 써서 맵 클리어시. 에스 등급 보상은 못받지만. 초회차 플레이 보상. 정복점수10 여전히 얻을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써서 클리어 해도 *프리맵 등록이 됩니다.*
이외에 공적 15로 얻는 무기 (???와 ~전용 무기인 검. 한번에 2회 공격 판정)
역시 15로 마법 기반 무기.
능력 상승 아이템. 보주 등이 있습니다. (보주 아템은 회차마다 조금씩 더 추가 되더군요.)
11. 노가다 하기 좋은 맵.
적염 14.
울버니령의 혼란.
격투가들이 주로 적으로 나오고요. 중간에 창기마병들이 있습니다.
받는 데미지. 주는 데미지 업된 조건입니다. 시작하자마자 하단부 기준. 코앞의 파란 항아리 깨면 각성 물약 나옵니다. 그거 먹고. 위로 올라가서. 옆으로 간후에.
홀 쓸어버리고. 맵 가로질러 끝에가서 (중간에 평민 어쩌고 하는거 다 무시함. 괴수 나와도 무시함.)
끝에 가서 캐릭 체인지 하던가 해서 필살기로 창기마병 쓸어 버리면. 반대 끝으로 가면 워 마스터 나옵니다. 필살기 날리면 끝.
음식으로 각성게이지. 필살기 한칸 채우면 페어 한 상태에서 바로바로 쓸어 버릴수 있습니다. 정말 빠르게 한 스테이지 클리어 가능합니다. 글로 쓰니까 잘 와닿지 않는데. 맵 몇번 돌다보면 아실겁니다. 필살기만 난무하고. 마지막에 바로 각성하고 필살기 하면. 바로바로 끝낼수 있습니다.
아 나는 그냥 빨리 빨리 한판 끝내고 싶다. 라는 분께 추천. 저는 1회차때 루나틱으로만 여기 돌았습니다.
장비가 안되도 맵 자체가 데미지 업이 되어 있어서요.. 대신 받는 데미지도 늘어나지만. 필살기만 때리면 다 정리되니 상관없음.
또 격투가 업적 깨기도 좋습니다.
청린 14.
제국군 추격전.
시작하자 마자. 다른 애들에게 명령해서 초반 거점 방어하게 합니다. 그리고 한명으로 상단위쪽에서 아래로 내려옵니다. (왼쪽으로 내려오지 말고. 오른쪽 끝으로 가서 수직으로 내려옵니다. 그러면 이벤트. 서브 미션 안걸리고 쾌적하게 진행가능) 그래서 아래에 내려오면 바로 보스 해치우면 끝.
그러니까 기역자 진행입니다.
이게 메인퀘라서 8명 키우기 좋고요. 마지막에 등장하는 ???는 파티 맴버로 ???넣으면 스킵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는 그냥 맨날 잡네요...
8명 골고루 키우기 좋고.
피리로 발타자르의 황금주먹 악세를 껴준 애쉬에게 아템 업. 품질업. 강탈(골드 증가.) 까지 셋팅해주고 돌면.
정말 큰 맵에 비해 빠르게 틀리어 가능하고요.
저는 판당 약 4만5천골드 얻고 있습니다.
그외에 경치등등이 짭짤합니다.
기역자 진행. 우측으로 내려오는게 핵심입니다.
(괜히 왼쪽 루트로 내려오시면서 되게 번거롭네..하면서 저 욕하지 마시고요 ㅠㅠ..)
마지막엔 각성 터트리고 경치 아템 드랍률 업시키고요...
방법만 알면 정말 빠르고 쉽고. 쾌적합니다.
참고로 난이도는 이지나 노멀도 상관없습니다., 위의 4만 5천 골드는 노멀 기준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난이도와 돈은 상관없다고 알고 있는데.
뭐. 맞는건지는 모르겠네요.
이 맵 적극 추천입니다.
(직업 경험치 늘리고 싶으면 지식의 악세 껴주세요. 맵 깨다 보면 회차당 한개 얻을수 있습니다. 경치냐 지식이냐 중에 선택해야 합니다. 2회차 공적 교환으로도 얻을수 있습니다.)
12. 누가 가장 좋아요?
라고 묻는다면 주인공입니다.
왜냐면 게임 구조상. 이리 뛰고 저리 뛰어야 하는데. 전이(거점에 한해 공간이동 3회 가능.) 개인 특수 스킬이 이동이라 넘사벽입니다.
이 게임에서는 일단 이동이 되면 될수록 클리어가 쉬워지는 맵 모델링이 많습니다. 이동 싸움. 시간 싸움이라서요.
진삼국무쌍3처럼복병이 무지하게 나타나기도 하고. 누구를 잡아라. 누구를 쫓아라 이런게 외전이나 서브 미션. 보너스 스테이지에서 많기에..
그리고 아까도 말했지만 회차 구조상 주인공은 항상 주축이 됩니다.출격 고정 1순위고요.
그러니 누가 좋고. 누구를 우선으로 키워야 하는가? 라는 질문에는 무조건 주인공입니다.
주인공이 좋은게. 이동이 정말 최고고. 공격 범위 넓고. (잠재 스킬도 공격 범위 증가입니다.) 그리고 써보면 알겠지만 아수라 공격이 엄청 빨라요...
그냥 직업. 스타일이나. 게임 구조상 최강일수 밖에 없습니다. 나중에 얻게되는 2번 공격 무기도 검이라 적절하고요.
서브로는 개인차가 있겠지만. 기병이 좋다고 하더군요.
캐릭터에 따라 직업에 기마. 중갑 무효같이 약점 지우기 스킬 가진 애들도 있고. 나중에 얻는 악세로 약점 지울수도 있습니다.
또 여러 맵도 그렇지만.
특히 서브 캐릭터가 가장 필요한 맵. 주인공과 싸우는 스테이지 자체가 이리 뛰고 저리 뛰어야 합니다. (좀 키워놓은 애들 몇명있으면 그냥 미리 가게 해놓고 공격할수도 있겠지만...)
기병이 빠르잖아요. 메인퀘 맵처럼 넓은 곳일수록 결정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말에서 내리면 약점이 없어지고...;;;;
들고 있는 무기도 다양. 활이야 너무 좋고. 창도 공격범위가 넓거나 다단히트하고. 도끼인 경우에는 엄청 강하고..(도끼면 배우는 스킬이 있는데. 전귀의 일격. 왕관 스킬입니다. 그래서 써보면 알겠지만 무지 강합니다.)
13.
도핑 아템은 주인공만 적당히 써준 후. 일단 모아 놓으세요.
저는 일단 3회차 각 세력으로 돌았습니다. 그리고 4회차가 되서 다시 하는데. 에스 보상이 다시 깨면 얻을 수 있을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아닙니다. 한번 깼던 세력 보상으로 에스 보상은, 한번 얻으면 다시 회차 해도 초기화가 안됩니다.
(저는 당연히 초기화 될줄 알았...)
즉 세력마다 있는 맵의 s등급 클리어 보상은 한번씩만 얻을수 있습니다. 그 세력 한번 클리어 하고. 다시 깨기 시작하면 또 못얻습니다.
능력치 상승아템은 또 얻을수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소용 없더라고요.
뭐. 생각해 보면 클리어 보상 유물도 하나만 가질수 있으니 당연한 것인듯.
그렇다면 이제 능력치 업 아템은 안나의 상점이라든가.. 지역의 이벤트 등등으로 모아야 하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걸리겠더라고요. 그러니 도핑 아템은 잘 생각해보고. 주인공 다음으로 애정캐에게 몰아 주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저처럼 회차 새로 시작하면 에스 보상으로 얻는 도핑 아템, 클리어 보상으로 또 얻을수 있겠지?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거 같아서 이렇게 써봅니다.
나중에 dlc로 능력치 업 아템 쉽게 구할수 있는 길이 있을지는 몰라도.
현 상황에서는 이캐릭 저캐릭 능력치 풀업해주려면 시간 많이 걸릴거 같더군요...
14.
캐릭터 만렙 120입니다.
풀 도핑해보니. 능력치도 120 인거 같습니다. 악세 같은걸로 120 보다 더 늘어나긴 합니다.
15. 시설 업그레이드 하면. 여러가지 이익이 많고. 교류나 훈련 횟수 늘어나고. 주기적으로 보상을 받을수 있습니다.(3번정도 전투하고 오면 보상 받으라고함.) 그러니 초반에는 최우선 적으로 시설 업그레이드 하는게 낫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보통 무쌍 개념을 생각해서 캐릭터 키우기 노가다에 집중했는데. 앞서 말했지만. 이 게임은 쉽게 빨리 많이 돌려야 이익이 나기 때문에.
그냥 난이도는 상관없고 쭉쭉 진행하고. (어차피 보상이나 기타 등등은 나중에 프리맵으로 에스등급 보상 다 딸수 있음. 맵만 열어 놓으면.)
후반부 일단 가서. 여러 시설 업그레이드 하는게 낫습니다. 후반부에는 고급재료가 나오니까요.
그때까지 특효무기 적당히 강화하면서 버티는 거죠. 그러다 1회차 넘기면 쓸만한 무기 공적으로 살수 있으니. 그걸 고급 재료로 강화하는게 낫습니다.
그러니까 무통 무쌍개념으로 캐릭터랑 무기에 너무 치중하지 말고. 일단 내가 진행을 해서 시설을 업그레이드 해야겠다. 이런 생각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저만해도 너무 캐릭터랑 무기에 집중해서. 초반에 괜히 거기에 시간 너무 노가다로 많이 잡아먹었다 싶네요..
그냥 빨리 시설 열고 확장하는 게 이득임.
그래서 제가 그냥, 특효 무기 들고. 쉬운 난이도로 빨리 빨리 진행하라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이건 진삼국무쌍에서. 디엘씨 맵으로 좋은 무기 얻거나. 일단 장성모드에서 시설 업그레이드해서 무기 연성 가능하게 하는게, 초반부의 진행상 우선 이익인거랑 비슷하다고 느꼈습니다. 파엠 무쌍도 격파수로 무기 스킬 해금하는거 있었죠? 이건 젤다 무쌍 하이랄의 전설들이랑 비슷하더군요. 거기서도 격파수로 무기 스킬 해금하는거 있거든요. 지옥 노가다죠.. 돈써서 스킬 미리 보기도 하이랄이랑 똑같더군요. 이렇게 무쌍하다보면... 여러 시스템 차용을 보게 되서 재미있다고 느낍니다.그러고 보니 본가 무쌍 7의 스톰 러시로 가드 깨고 데미지 주는것도 이번 풍화설월 시스템이랑 비슷. ㅋ)
15. 이 게임에서 가장 딸리는 건 돈입니다.
제 생각에 골드 수급을 너무 짜게 해놨지 않나 싶네요. 돈벌기 정말 힘듭니다. 재료는 어차피 나중가면 넘치고. 무기도 쓸만한거 넘칩니다.
문제는 거기에 들어가는 돈입니다... 레벨업에 들어가는 돈도 으으...
그러니 일 순위로 아껴야 할게 있다면 돈입니다.
너무 아끼는 것도 좀 그렇지만... 초반에 골드를 너무 막 지르진 마세요.
16. 유물은 문장 맞는거 안쓰면 데미지 받습니다. 문장이 있는 캐릭이 있고. 그 문장에 맞는 악세나 무기가 있습니다. (좋은 문장 보주는 율리스가 쓰는 축지 악세 = 누가 쓰든 이동이 기마 취급. 그리고 모든 상태이상무효. 특효 무효 악세가 있는데. 이건 예리차 것인듯.
특효 무효 악세 보면 원시의 보배가 생각나는데. 레아 병과로 얻는 스킬중에 응격이 있는거 같더군요 ㅋ.)
17. 부관 플레이를 노리세요. 합체시 약간의 능력치 업도 되고. 보시면 아시겠지만 개인 스킬 같은건 공유되는거 같더군요. 서로 호감도도 올라가는거 같고. 필살기도 더블이고. 좋은게 많습니다. 비행이 약점인 맵이 있는데 비행 키워주고 싶다면 합체 해서 숨겨도 되고요. 그러다 페가수스로 날아갈곳 있으면 써도 되고요 기타등등 좋은게 많습니다.
심지어 npc랑도 합체 가능.
18. 게임 하다보면 아군을 지켜야 할때가 있는데. (사실 굉장히 많아요.)
이때 힐 스킬있는 아군이 있다면 치료 명령해 주면 정말 수월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맵에서 명령하다 보면 알겠지만 조작 캐릭터가 아니더라도 필요할때 유용하게 명령내릴수 있는게 많아요. (그거 해보는 것도 재미.)
마법사가 개떡같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ㅠㅠ...(저는 회피 모션이 좀 그런 거 빼고는 사실 마법사는 만족하는데...) 힐 스킬 하나씩 꼭 넣어주고 힐 하다보면 재미있습니다. 의외로 쓸만합니다. (네임드 포섭 진행했는데. 다 된밥에. 독뎀에 코앞에서 죽는거 보고 난 후에는 더더욱... 힐이 참 중요하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무쌍에서는 굳이 안 해도 꼭 상관없는데. 힐 쓰다 보면 재미있어요. 내가 직접 조작을 안하더라도. 맵 상에서 힐 스킬 있는 애를 지시 내려서 힐 해주라고 하는것도 재미있고요.)
미션중에 내가 지켜야 할 애가 빨간 피다. 이러면 힐 있는 애로 치료 한번 해보시길. 수월해 집니다.
19.
이제와 s업적 다 깨고나서 하는 말이지만....
s클리어 하는게 어렵지는않는데. 짜증이 날 때가 잦았는데요.
작은 팁이라면. 거점 병장만 안죽이면 계속 리젠이 됩니다. 너무 당연한 말이지만 이게 의외로 중요합니다.
거점 병장을 보호하면. 그 자리에서 킬수가 200에서 300차이가 납니다.
제가 봐도 게임에서 요구 킬수를 너무 높여 놨여요.
어렵다는게 아니라 짜증이 나서 문제인거 같아요.
그래서 거점 병장은 작은 차이지만 꼭 신경써줘야 하는 부분인거 같아요.
실제로 실수로 병장 죽이면 주변의 병사들이 다 공격 가능 판정 사라지면서 사라지는걸 볼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쌍이 처음이시고. 아 왜 이렇게 적이 없어. 이러시는 분들은.
거점 병장을 귀하게 여기시길 바랍니다.무심코 눈에 보이는 대로 족족 죽이지 말고요.
무쌍 좀 해본 분들은. 아니 이런 기본 중의 기본을 왜 지껄이고 있어? 이러겠지만요.
20. 마지막으로
저는 무쌍 팬이라서 무쌍이라면 무조간 다 하는 편인데요.
좋은 무기 노가다에 너무 목매거나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많은 무쌍에 적용되는 건데.
어차피 dlc 나오면 무기 관련해서는 다시 재설정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지금 최강의 무기를 구하겠다. 이거는 굳이 애쓸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지금 무기를 베이스로 업그레이드 방향이 될지. 아니면 새로운 무기인지.
뭔지는 아직 아무도 모릅니다. 심지어 무기 관련해서 디엘씨가 아예 안나올수도 있는데.
거의 무기 관련해서 나올 가능성이 높아요. 무쌍 확장판이란 파밍 업그레이드를 포함할 가능성이 높기 마련이니까요.
(이거 전에 즐겨봤던 야숨 무쌍에서도 그랬음. 다들 무기에 목멜때. 저는 속으로..그런데 무기는 디엘씨로 다시 노가다할 가능성이 높을텐데..이런 생각 했었거든요..;;; )
지금 졸탄 무기 강화하는게 의미없다는 소리가 아닙니다. 언제든 쓸만한 무기는 정말 중요하죠.
다만 디엘씨 나오기 전에는 랜덤 요소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기를 바랍니다.
디엘씨 나오면 무기 파밍 시스템이 어떻게 재설정 될지 모르니까요. 좋은 스킬 붙은거 나오면 기분 너무 좋고.
하지만 안나온다고 스트레스 받거나 짜증나지 않으셨음 좋겠습니다.
이 게임은 하다 보면 쉬워요.
그냥 애착을 가지고 오래 즐기다 보면 저절로 강해지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그것에 불만 없습니다. 그게 무쌍의 본질이니까요.
그런데 감탄하는 게. 그러면서도 도전할 것도 많고. 파고들 거 많고. 정말 오래 즐기게 해놨습니다.
그게 짜증보다는 만족이고 즐거움이네요;;;
조금씩 강해지는 것도 좋고. 여러가지를 챙기며 세팅하고 실험해볼수 있다는게 즐겁습니다.
꼭 풍화설월 팬으로서가 아니라. 오래 무쌍을 즐겨왔던 무쌍팬으로서도 감탄했고.
퀄리티에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런 무쌍이 나와준 것에 대해서요.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단점이 없는 건 아니지만 다 상쇄하고도 남음입니다. 이런 좋은 작품이 나와줘서 너무 좋네요 ㅠㅠ.
다들 즐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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